백메가는 다양한 정의와 신념을 가진 이들의 집합소입니다.
이 7가지 규칙
은 임직원 각각의 개성이 존중되면서도 모두가 화합하며 살아갈 수 있는 비법, 그리고 우리의 업이 고결해질 수 있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변해가는 시대에 맞춰 일부 항목이 수정되긴 했지만 기본 명제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친절하게 대한다면 오래도록 함께할 동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로딩 화면 팁
전문용어와 외래어를 남발한다 해서 이해력이 올라가는 게 아닙니다.
현학적인 말로 포장한다 해서 설득력이 올라가지도 않습니다.
소통의 목적은 통할 것이라는 믿음
을 실천하는 것이지, 자기만족과 우월감을 얻기 위한 수단이 아닙니다.
휘황찬란한 말로 상대방의 판단력을 흐리게 만들고 있지 않은지 항상 경계해야 합니다.
거짓말이 가져오는 위화감은 쉽게 간파되기 마련입니다. 설령 기막힌 화술로 거짓말을 완벽하게 포장했다 한들 상대방을 기만했다는 사실은 변치 않습니다. 어머니, 아버지, 그리고 자녀에게 보였을 때 떳떳하지 못한 행동이라면 우리의 존엄성이 부식될 것이며, 그렇게 얻은 성과는 어떤 동료도 반기지 않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불필요한 상품이라면 이건 너한테 필요 없으니까 하지 마
라 말씀하십시오.
눈앞의 매출에 연연하지 마십시오. 방어기제로 무장한 색안경을 벗어던지십시오. 내가 싫어하는 것들의 대부분은 상대도 싫어하는 법입니다.
상대방 입장에서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이 불편한지에 초점을 맞춰주세요. 나머지는 알아서 따라올 것입니다.
못하는 것을 잘하는 것보다, 잘하는 것을 더 잘하는 편이 쉽습니다. 멀티플레이어를 요구하는 시대적 유행에 뒤처진다고 불안해할 필요 없습니다. 스스로의 강점이 무엇인지 알고 그 강점에 집중하는 것은, 효율성을 논하는 경영전략 이상의 가치를 지니기 때문입니다. 굳이 스스로를 복잡함으로 내몰지 않아도 사업은 유지됩니다.
소비자는 현란한 포장지 속 본질을 꿰뚫어 볼 만큼 현명합니다. 나답지 않은 표정과 언어로 칠해진 화장을 지워주십시오. 자신의 색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자신과 맞지 않는 것들은 과감히 버려야 합니다. 자신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닮아가야 합니다. 사업도 결국 사람과 사람의 만남일 뿐입니다.
그 일이 시작된 근본을 객관적으로 기억하는 이는 별로 없습니다.
그 일이 정답이라는 보증도 없습니다. 무언가 불편하고 복잡하다면 당연하지 않은 겁니다.
익숙한 것들에 대해 끊임없이 의문을 가져주십시오. 그리고 가치있게 변화시켜주십시오. '원래 ~~하다'
라는 사고방식은 인류 최대의 적입니다.
누구나 실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부끄러워할 일이 아닙니다. 실수를 인정하고 개선하는 경험 속에서 얻는 배움은 우리를 위대한 존재로 나아가게 해줄 겁니다. 서로가 용기를 잃지 않도록 격려하는 한편, 손해를 끼친 상대에게 망설임 없이 보상하십시오. 당신의 상급자가 모든 결과를 책임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