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다양한 방식의 만남이 존재합니다.
직접 얼굴을 마주하지 않더라도 광활한 온라인의 바다에서 서로를 발견하고, 대화를 나누고, 순간을 기억하는 건 매우 각별한 일입니다.
백메가 주식회사(이하 '백메가')는 만남에 국경이 없으며, 대화는 우리가 고립된 존재가 아님을 일깨워 줄 것이라 믿습니다. 계기를 마련해 주신 회원(이하 '사용자')께 감사드립니다.
백메가의 모든 콘텐츠는 공개되어 있기에, 원하는 정보를 탐닉하거나 대화의 현장을 목격하는 일에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직접 콘텐츠를 작성하시기 바란다면 회원 가입을 택해주십시오.
절차는 단순합니다. ① 지금 보고 계신 글을 읽고, ② 동의해 주시고, ③ 몇 가지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④ 가입 신청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와 동시에 서비스 이용 계정(이하 '계정')이 부여되지요. 계정이란 사용자가 백메가에 로그인한 이후 이용하는 각종 서비스 이용 이력을 관리하기 위한 사용자 식별 단위입니다. (네, 우리가 통상 '아이디'라 부르는 그것입니다)
한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기능을 이용하시면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생략되며, 별도의 계정을 생성하거나 기억할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합니다. (백메가의 회원 가입 과정에서 이 옵션이 제공됩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회원 가입은 그저 백메가 웹서비스(이하 '서비스') 이용을 위한 최소의 절차입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얼렁뚱땅 제3자에게 제공하여 이익을 취하거나, 읽히지도 않을 스팸 메시지를 발송하여 불쾌함을 안겨드리지 않습니다. 우리의 개인정보는 이용당해서도, 보호 없이 방치되어서도 안 됩니다.
백메가는 대부분의 사건들이 '2가지 이유'로 발생함을 발견했습니다.
백메가는 2008년 이래로, 2가지 이유에서 벗어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만남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 여기기에 만남의 장소가 안전하기를 바랍니다. 때때로 이 신념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 글을 자주 들여다보기도 합니다. 무엇이 중한지 잊지 않기 위해 말입니다.
1. 언제나 백메가를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만, 둠스데이가 강림하거나, 백메가 서버가 위치한 춘천 IDC센터에 긴급 속보급 장애가 발생하는 둥 "아 이건 아닌데.." 싶은 경우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적어도 문제가 생기는 즉시 꼭 알려드리겠습니다.
2. 사용자의 개인정보와 콘텐츠를 보호하기 위해 인력, 장비, 소프트웨어 투자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각종 법규를 준수함은 물론 도의적인 책임까지 함께하겠습니다.
3. 사람이 하는 일에는 실수가 존재합니다. 때때로 백메가의 서비스가 그릇된 방향을 제시하거나 옳지 않은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만, 잘못은 어영부영 넘기지 않겠습니다. 사용자에게 이를 정정하고, 대안을 마련하며, 이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데 망설이지 않겠습니다. 스스로도 납득할 수 없는 일을 사용자에게 강요하지 않겠습니다.
4. 언제든지 대화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백메가의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사안은 언제든지 contract@100mb.kr로 말씀해 주세요. 사용자의 질문, 의견, 개선사항은 소중한 자산입니다. 백메가가 지혜롭게 처리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콘텐츠란 나, 그리고 제 3자에게 보일 목적으로 백메가 서비스에 등록한 문자, 부호, 소리,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의미하지요. 혹은 우리의 생각과 감정이 깃든, 우리 스스로를 거울처럼 비춘 결과물이기도 합니다. 소중히 보호받아야 마땅하며 콘텐츠 저작자의 권리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백메가는 사용자의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하겠습니다. 또한 사용자 개인정보를 식별할 수 있는 단서가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한편, 사용자가 백메가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재한다는 것은 콘텐츠의 저장, 복사, 수정, 송신, 전시, 배포 등 제한 없는 이용 권한을 백메가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려치 마십시오. 백메가는 사용자가 제공한 콘텐츠 이용 권한을 적법한 절차 내에서, 제한적 범위에서만 활용할 것입니다. 콘텐츠를 백메가 서비스 내 노출하거나, 서비스 홍보를 위해 활용하거나, 웹 접근성 등 법률상 의무 준수 행위를 취하는 것은 모두 보편적인 상식 범주에서 이루어집니다. 이외의 특별한 사유로 사용자의 콘텐츠를 이용하게 될 경우, 사전에 설명드리고 동의 받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백메가 서비스는 몇 가지 인상적인 특징을 가집니다. ① 모든 콘텐츠가 100% 공개되어 있으며 ② 백메가가 직접적으로 개입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에는 마땅한 책임과 의무가 전제됩니다. ③ 또한 대화 과정에서 1개 콘텐츠에 복수의 저작자가 콘텐츠를 연속 게재하기도 합니다. (쉽게 말해 '댓글'입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 특징상 콘텐츠를 비공개로 전환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삭제 요청이 있을 시에는 저작자가 직접 작성한 범위만 한정되어 소거됩니다.
만약 콘텐츠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단서가 노출되는 등 법률상 문제가 존재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콘텐츠의 일부 블라인드(마스킹)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요청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때때로 사용자가 게재한 콘텐츠는 타인의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할 수 있습니다. 나의 소중한 권리가 침해당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contract@100mb.kr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등을 토대로 한 '게시 중단'을 신속히 수행할 것입니다.
한편, 권리 침해의 여지가 없음에도 '게시 중단'이 이루어졌다 판단되신다면 –마찬가지로- 백메가 고객센터에 이의신청을 부탁드립니다. '게시 재개'의 명분을 충분히 검토하겠습니다.
즉, 백메가는 서로의 권리가 충돌할 때 상식적, 합리적, 법리적 측면에서 최선의 중재자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우리 모두는 존중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이 자격을 보호받기 위한 몇 가지 도움과 협조가 필요하며, 백메가는 자격이 침해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해야만 합니다.
1. 회원 가입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해서는 안 됩니다. 허위로 기재된 정보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할 수 있습니다.
2.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판매, 양도, 대여, 담보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역으로, 사용자가 제3자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해서도 안 됩니다.
3. 제3자에 대한 위협, 자해 및 자살의 부추김, 제3자의 신상정보 및 사생활 노출, 괴롭힘, 모욕, 성희롱, 혐오, 폭언, 욕설 등의 콘텐츠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법령상 금지되거나 형사처분의 대상이 되는 직간접적 콘텐츠도 제한됩니다.
4. 홍보, 광고, 판매 등의 콘텐츠, 제3자의 지식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콘텐츠, 제3자의 권리(사생활, 명예)를 침해하는 콘텐츠는 제한됩니다.
5. 본인 이외의 자를 사칭하거나 허위사실을 주장하는 등 타인을 기만하는 콘텐츠는 제한됩니다.
6. 백메가 서비스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여 게재된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내용의 콘텐츠는, 제3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초래하고 백메가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므로 역시 제한됩니다.
7. 자동화된 수단을 이용하여 백메가 서비스의 회원 가입 및 시도, 로그인 및 시도, 콘텐츠 게재 및 시도, 게시물 수집(크롤링, 파싱) 및 시도, 기타 어뷰징 및 불법 행위라 여겨질 수 있는 일체의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결국 지루한 7가지 항목은 단 1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
보편적인 상식 범주에서 '아 이건 아닌데..' 싶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가입 절차가 단순한 만큼 탈퇴 절차도 단순합니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으며, 백메가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안타깝게도 회원 탈퇴 후에는 동일한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를 이용한 회원 가입 및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서비스 악용을 방지하기 위함이며 이 2가지 정보(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는 탈퇴와 동시에 단방향 암호화 처리되어 비교 식별자로 저장(평문이 아닌 암호화된 난수) 및 활용됩니다. 2가지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부속 정보는 탈퇴와 동시에 소멸됩니다.
여전히 백메가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기능을 적극 권장합니다. 모든 개인정보는 네이버와 연동되며, 회원 탈퇴와 동시에 소멸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와 백메가 간의 연동 규약에 '고유한 비교 식별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메일, 휴대폰 번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한편, 회원 탈퇴가 게시판에 등록한 콘텐츠(글, 댓글)의 삭제를 의미하진 않습니다.
백메가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쉽고 간결한 문장으로 기술해 보았습니다.
약관의 개정이 수시로 일어나진 않겠지만, 개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① 법령을 위배하지 않고 ② 개정의 이유를 누구나 이해할 만한 수준으로 알리며 ③ 사용자에게 자칫 민감하고 불리해 보이는 중대한 개정이 이루어질 때에는 최소 31일 이전에 백메가 정보게시판(혹은 꿀팁게시판)에 공지하고,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알리겠습니다. 개정된 약관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contract@100mb.kr로 의견 주시겠습니까?
최종적으로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게 되겠지만, 애초부터 '동의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①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있는 개정과 ② 개정 이유의 명확한 설명을 전제하겠습니다.
여러분, 이 글은 백메가 서비스 초기화면(메인 페이지) 뿐 아니라 모든 웹 페이지의 하단에 게시됩니다. 백메가는 대한민국에 소재한 법인이기에 대한민국 법령을 따릅니다. 각종 분쟁 상황은 대한민국 민사소송법 절차에 의거합니다만, 분쟁 자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매사 지혜롭게 행동하고 처신하겠습니다. 사용자가 곁에 두고 싶어 하는, 좋은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겁니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