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주식회사(이하 '백메가')는 100mb.kr를 비롯한 백메가가 소유한 복수의 웹사이트(이하 '백메가 웹')를 통해 통신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백메가가 직접 제공하는 정보들 중에는 옳지 않은 것이 포함될 때도 있습니다만, 이런 잘못 들을 어영부영 넘기지 않겠습니다. 사용자에게 이를 정정하고, 대안을 마련하며, 손해 발생 시의 보상 제공에 망설이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백메가가 아닌 사용자(회원 등 제3자)가 제공하는 정보, 그리고 백메가 웹을 통해 연결되는 외부 링크(백메가가 소유하지 않은 웹사이트 도메인)들은 해당 정보의 제공자가 독립적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때문에 그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적법성은 원칙적으로 해당 정보의 제공자 및 작성자가 담보해야 합니다. 즉, 백메가가 직접 작성하지 않은 정보들을 신뢰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으며, 백메가는 이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콘텐츠란 나, 그리고 제 3자에게 보일 목적으로 백메가 웹에 게시된 문자, 부호, 소리,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백메가 웹에 게시한 콘텐츠(이하 사용자 콘텐츠)의 저작권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백메가가 게시한 콘텐츠(이하 백메가 콘텐츠)의 저작권은 백메가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와 관련된 저작권법 등 지적재산권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준수 여부 및 책임은 콘텐츠 게시자가 가집니다.
한편, 사용자가 백메가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재한다는 것은 -해당 콘텐츠가 또 다른 제3자의 저작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콘텐츠의 저장, 복사, 수정, 송신, 전시, 배포 등 제한 없는 이용 권한을 백메가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려치 마십시오. 백메가는 사용자가 제공한 콘텐츠 이용 권한을 적법한 절차 내에서, 제한적 범위에서만 활용할 것입니다. 사용자 콘텐츠를 백메가 서비스 내 노출하거나, 서비스 홍보를 위해 활용하거나, 웹 접근성 등 법률상 의무 준수 행위를 취하는 것은 모두 보편적인 상식 범주에서 이루어집니다. 이외의 특별한 사유로 사용자의 콘텐츠를 이용하게 될 경우, 사전에 설명드리고 동의 받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백메가 서비스는 몇 가지 인상적인 특징을 가집니다. ① 모든 콘텐츠가 100% 공개되어 있으며 ② 백메가가 직접적으로 개입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에는 마땅한 책임과 의무가 전제됩니다. ③ 또한 대화 과정에서 1개 콘텐츠에 복수의 저작자가 콘텐츠를 연속 게재하기도 합니다. (쉽게 말해 '댓글'입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 특징상 콘텐츠를 비공개로 전환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삭제 요청이 있을 시에는 저작자가 직접 작성한 범위만 한정되어 소거됩니다.
이 모든 콘텐츠들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기 마련입니다. 백메가 콘텐츠는 백메가의 통일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특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상당한 투자와 노력을 들여 개발한 성과이므로 백메가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도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 및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합니다. 이 콘텐츠들은 저작권, 상표권, 기술에 대한 정보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백메가 웹의 구조, 체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 문구 등을 포함합니다.
백메가, 100mb.kr 등 백메가 웹에 포함된 제품 및 서비스 명칭은 백메가의 상표(및 등록 상표)입니다. 이는 백메가가 경영권을 소유한 법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소유 법인이라 하더라도 사전에 사용 허가를 득해야 합니다. 백메가는 지식 재산권을 포함한 타인의 권리를 존중합니다. 만약 그 권리가 침해되거나 위반되는 경우 관련 법령에 의해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상의 주요 법적고지는 2014년 10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