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계약기간중 1년이 지났다며 전화로 인터넷가입을 권유하는 전화와 문자는
꼭! 무시해주세요. 이와 관련해 피해가 너무 많습니다.
1. 무작위로 전화를 걸었다고 하지만, 실제 1년이 다 되어갈때쯤 전화가 갑니다.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무단 사용했기에 불쾌한 일입니다.
2. 1년이 다될쯤에는 TM권유 경쟁자가 많기 때문에 요즘에는 1~2개월을 앞두고 전화를
드려서 가입을 받지만, 정작 1년이 지나야 가입시 받은 상품권+현금+설치비 반환이 없음에도
1년이내에 해지를 안내해서 이런 추가적인 피해를 받게 합니다.
3. 핸드폰에 찍힌 전화로 전화해봐도 수신이 안되는번호이고, 가입을 하며 담당자 핸드폰을
메모해 둬도 약속한 사은품 지급시기에 전화해보면 전화 통화가 안됩니다. - 대포폰 사용 먹튀-
가장 대표적인 사례를 3가지 들어봤습니다.
1년도 안된상태에서 반복되는 권유전화에 지쳐갈때쯤에 "위약금도 다 물어주고 사은품도 많이
준다고 하니 가입해야되겠다"라는 마음이 들어서 가입했다면, 상담원의 꼬임에 넘어간것입니다.
어디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얻었는지는 모르지만 1년이 경과할 시점에 이런 전화를 부지기수로
걸어댑니다.
인터넷가입업체의 온라인상의 마진은 평균 5만원 내외이며 오프라인상의 마진은 평균 10만원 내
외입니다.
텔레마케터(TM)전화의 홍수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이런 전화오면 대부분 그냥 끊어버린 기억이
많으실것입니다. TM전화는 이렇게 구매의사가 없는 고객에게 1:1 맨땅에 헤딩식 영업을
하기에 시간당 업무효율이 엄청 떨어집니다. 그래서 마진을 높게 책정을하고, 하루에 한명만
걸려도(가입해도) 충분한 마진을 볼 수 있도록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통신사에서는 절대 이런 아웃바운드TM전화로 가입권유를 하지 않으며, 이런 영업자체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접수조차 안 받지만, 어떻게 해서든 편법으로 영업을 하며 있지도 않은 혜택
을 남발하거나(대포폰및 수신 안되는 전화사용) 사은품 지급을 미루는등. 너무도 많은 피해사례가
있습니다. 입학과 이사철을 맞아서 요즘 이런 사기가 부쩍 늘어난것 같습니다.
주의 부탁드립니다.
통신사의 부당한 대우 참고만 있을건가요? <----방송통신위원회
점조직이나 개인형태로 운영되는 이런 TM전화에 꼬여서 가입을 하고 약속한 혜택을 못 받는다면
녹취된 내용이 있지 않는한 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글을 올리셔도 원만한 처리가 되기 힘듭니다.
인터넷가입은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3군데 이상 비교를 해보시고 현재의 평균 사은품을 확인하신
다음에 계약기간 3년간 사용하면서 언제든 불편사항에 대해서 처리해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춘곳으로, 또 기왕이면 사은품을 많이 주는곳으로 선택해주세요.
저희는 인터넷가입 권유 전화를 드리지 않습니다.
불법 TM전화 오시는분들 참고하세요~(SK브로드밴드만 해당)
인터넷가입 TM전화(스팸) 영업점 골탕먹이는 방법
요금이 다른곳 보다 비싸다구요?
운영자인 저는 아웃바운드TM에 대한 큰 거부감에 전화 자체를 드리지 않고, 저희를 통해서
가입한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1년이 경과하는 시점에 고객님께 이득이 되는 방법에 대한
안내메일과 문자만 발송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해지신공 써서 상품권 받기 <-- 메일 내용입니다.
※ 위 내용은 게시된 날짜 기준이며 통신시장의 정책 다변화로 변경이 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상업적인 용도가 아니라면 출처없이 어디든 퍼가셔도 됩니다^ㅡ^
전체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