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생각했던거 보다 속도가 느리면 어쩌죠?
A 기사님이 설치후에 속도측정을 했을때 게이지가 아래위로 심하게 움직인다면(파도친다면) 속도가
불안정한것이고 다운로드 속도가 5메가 이하라면 역시 느린속도 이기에 해약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이때 위약금/설치비 전혀 청구되지 않습니다.기사님께 미안할 따름^^;
Q2 이사할때 이전 설치비 내야 되는거죠?
A 이전 설치비가 부가세 포함 22,000원 입니다. 하지만 해당 통신사로 전화를 걸어서(1년 이상은 썼다는 전제하)해약을 하겠다고 통보하세요. 왜 해약을 하시는지 여쭈게 되면 설치비를 낼바에는 그냥 해지하고 타통신사로 옮기는게 좋을거 같다고 말씀하시면 "해약방어"를 하기위해 설치비 면제해 줄테니 계속 쓰라구 합니다. 그럼 회심의 미소를 지으며 못이기는척 그러겠다고 하고 이전설치비 없이 계속 인터넷 쓰시면 되겠습니다.^ㅡ^
Q3 실제 청구요금이 사이트보다 더 비싸면 어떻해요?
저희에게 설계받은 금액 이상으로 요금청구가 된다면 추가 금액은 약정기간동안 계산해서 일시불로 고객님 계좌로 송금해 드립니다. 해당요금을 클릭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장 정확한 계산방식으로 요금을 매달 새롭게 갱신합니다.^^
Q4 주말이나 야간에도 설치되나요?
A 원칙으론 토요일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요일 아니면 도저히 시간이 안날경우
몇일전에 신청해 주시면 시간약속 정하고 설치 가능합니다. 아파트의 경우 실내작업이기 때문에 저녁 7시까지 설치가능하지만 주택가의 경우 전봇대를 타야 하는 일의 특성상 일몰후의 작업은 힘들기 때문에 동절기는 5시까지 설치 가능합니다.
Q5 전에 쓰던 인터넷은 언제 해약하는게 좋습니까?
A 신규로 설치하는 인터넷의 설치가 완료되면 해지해 주세요. 이렇게 되면 인터넷사용에
대한 공백기간 없이 꾸준하게 사용 가능하고, 해지 신청일까지 요금이 정산되서 다음달 25일경에
요금청구가 됩니다.
Q6 IPTV 070전화 통신사 상관없이 따로 신청 가능한가요?
A myLG070전화는 통신사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며, IPTV는 브로드앤티비만 타사 인터넷
사용시에도 등록 가능합니다.
Q7 복지할인과 약정할인 or 추가할인 중복 가능한가요?
A 통신3사 모두 중복 할인은 되지 않습니다.
통신3사 TV,인터넷만 복지할인가능(전화는 복지할인 안됨, 데이콤070도 마찬가지)
번들할인과 복지할인도 중복 안됨
SK브로드밴드의 경우 약정할인과 복지할인이 중복적용 됩니다.
Q8 라이트급(10M) 인터넷환경에서도 IPTV(myLGTV/메가TV) 볼 수 있나요?
A 스트리밍방식이라 TV볼때 인터넷이 느려집니다.가급적 광랜이 되는 환경에서 신청해 주세요.
Q9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한가요??
A 세금계산서는 사업자사본과 통장사본을 팩스로 보내고 각 통신사에 요청하면 신청한 다음달 부터 세금계산서
발급 가능합니다. 사업자 본인이 쓴 신용카드 결재금액도 부가세매입공제가 가능하니 굳이 번거롭게 사업자로
하실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현금영수증은 통신사 모두 통신요금/인터넷요금 현금영수증 발급은 불가능 합니다. 전화기단말기 대금은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합니다.
Q10 복지할인은 주소지에서만 받을 수 있나요?
A 네 맞습니다. 복지할인은 해당주소지에 거주하셔야만 복지할인이 가능합니다.
[번외편]
----------------------------------------------------------------------------------
Q 약정기간이 3개월 남았는데 일시정지 3개월 했다가 정지하면 위약금 없나요?
A 일시정지나 중지는 약정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일부 다단계업체에서 이런내용
으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Q 싸가지 없는 전화 상담원을 만났습니다. 해꼬지 할 방법 없나요?
A 파워콤의 경우 상담평가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전화상담이 끝나고 나면 상담에 대한평가를 내려달라고 말합니다. 불만이 많은 고객의 경우 상담평가 없이 끊으려고 하는데 꼭! 상담평가 ARS 연결 해달라고 해서 4번을 꾸욱 눌러주세요.
TM요원들은 기본급외에 "C/S 평가수당"이라고 해서 전화상담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체크해서 성과급 을 주는데 성과급에 태글 걸 수 있습니다.
Q 친척중에 인터넷영업하는 사람이 인터넷 가입해 달라고 하는데....
A 일시정지 3개월 한뒤에 3개월만 써달라고 할 경우 일시정지에 나가는
모뎀임대료+사용하지 않는 인터넷요금 3개월을 부담하셔야 됩니다.
해지 하고 새로 가입하지 않으실 경우 비추 입니다.
Q 인터넷 가입하면 이전에 사용하던 인터넷은 자동해지 되나요?
A 직접 해지 하셔야 됩니다.
Q 약정기간 끝나고 자동연장 됐다고 위약금 내라고 합니다.
A 약정기간후 자동연장되는 기간에 대해서는 절대 위약금 납부하실 필요 없습니다.
상담원 이름 메모해 놓으신후 상급자 바꿔달라고 해서 처리하세요. 업무미숙으로 인한
클레임이 많습니다.
Q 일시정지후 까먹고 있었는데 통보도 안해주고 1년동안 돈을 출금 해갔습니다.
A 안타깝지만 구제의 방법이 없습니다. 일시정지때 미리 해당사실을 고지해 주고 3개월
이후 자동으로 개통이 되기 때문에 구제의 방법이 없습니다.
Q 사용한지 1년이 넘었는데, 해지하겠다니 사은품을 반납하라고 합니다.
A 요금납부를 1년이상 했을경우 사은품 돌려주지 않아도 됩니다.
Q 위약금 없이 해지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A ◎ 초고속인터넷통신망 분쟁해결기준
- 법정대리인의 동의없는 미성년자 계약 ☞ 계약취소
- 임대된 모뎀 등 장비의 불량으로 2회 이상 수리하였으나 하자(3회째)발생
☞ 임대된 장비 교환
- 1시간 이상의 서비스장애가 월별 5회 이상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의서비스중지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할 경우 ☞ 위약금(가입시 면제한 설치비 및 할인혜택
포함)없이 계약해지
- 3시간 이상 또는 월별누적시간 12시간을 초과하여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로 인한 피해
☞ 손해배상
- 설치지연 ☞ 예약취소
- 계약기간 이내 서비스가 안 되는 지역으로 이사할 경우 ☞ 위약금 없이 계약해제
※ 해외이주, 장기유학, 휴학의 경우 관련 자료 제출시 위약금없이 계약해지
(단, 할인금액은 반납)
- 계약기간이 자동 연장되는 경우 고객의 계약기간 만료전 해지 ☞ 위약금 없이 계약해제
Q 해지 했는데 모뎀을 안 찾아갑니다. 버려도 되나요?
A 버리면 물어줘야 됩니다. 꼭 독촉전화해서 빨리 수거해 가라고 독촉 하세요.
Q 인터넷 해지시 꼭 신분증 사본을 보내야 됩니까?
A 팩스가 없어서 신분증 사본을 보내기 어렵다면 저희에게 디카로 신분증을 찍어서
보내주세요. 대신 보내드리겠습니다.(메가패스만 해당)
SK브로드밴드와 파워콤의경우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나 운전면허증 등록번호를 불러줌
으로써 해지가능합니다.
Q 070전화 법인명의로 등록 가능합니까?
A 죄송합니다. 법인 등록은 불가능 합니다. 해외통화가 잦은 법인의 경우
직원들 명의로 070전화기를 20대 주문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Q 070전화 2대 신청해서 집에 한대두고 외국에 1대 들고 나가면 무료통화 가능한가요?
A 무료로 통화 가능합니다.
전체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