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랑 넷플릭스가 원수지간(?)인 거 알고 계시죠?
이들이 망 사용료 분쟁으로 얽혀 있는 탓에, SK에서 제조한 셋톱박스에서는 넷플릭스(Netflix) 이용이 불가능했습니다. 무려 8년간 말이지요...💀 고래들 싸움에 괜한 소비자 등만 터졌습니다.
[망 사용료 분쟁을 그림 한 장으로 표현해봤습니다...😅]
하지만 영원한 적은 없나 봅니다. 양 쪽의 오랜 분쟁은 작년 9월에 타협점을 찾게 되었고요~ 올해 6월부터는 드디어 SK 셋톱박스도 넷플릭스 앱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거든요! 물론 제약이 존재하긴 합니다 😅
1. 모든 셋톱박스가 지원되는 건 아닙니다
애석하게도 셋톱박스 중 몇 가지 기종만 넷플릭스를 지원하고요~ 구형/AI스피커 계열 셋톱박스는 영영 지원될 가망이 없습니다..ㅠ 만약 구형 셋톱박스를 사용 중이시다면 최소 스마트3 이상의 신형 셋톱박스로 교체하셔야만 합니다😭
2. 이렇게 업데이트 됩니다!
✔️ 올해(24년) 7월까지 순차적으로 배포됩니다. 같은 SK여도 우리 집은 6월에, 부모님 집은 7월에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는 의미지요ㅠ 정확한 배포 우선순위는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 버전 5.4.2 이상에서 작동되며, 아래 동선을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Btv 메인 화면 → 설정(⚙️) → 시스템 설정 → 시스템 업데이트
아래 영상을 보시면 더욱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
[이 영상에 모든 게 자세히 있습니다 😉]
✔️ 넷플릭스 조합 요금제 + 스마트3 셋톱박스로 신규가입하는 분들에게는 넷플릭스 핫키가 달린 신형 리모컨이 지급됩니다!
이 녀석이 바로 넷플릭스 핫키 리모컨입니다.
디자인이 꽤 수려하고, 얇아진 본체의 그립감도 매우 좋습니다!
좌측은 과거 스마트3에 지급되던 리모컨 (BMM-BA03),
우측은 넷플릭스 신형 리모컨 (BRM-SA02) 입니다.
넷플릭스 리모컨은 무려 USB-C타입의 충전방식입니다!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SK는 과거부터 환경 보호의 일환으로 일회용 배터리 퇴출에 앞장서왔습니다. (얼마되지 않는 SK의 칭찬거리중 하나지요)
3. 아예 넷플릭스 조합 요금제도 만들었습니다!
이왕 화해하는 김에, 조합 요금제까지 출시했습니다. 다른 통신사들이 일찍이 도입한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와 비슷하긴 한데...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조합 요금제가 뭐야?
✔️ 일단 SK의 Btv요금제는 아래 2가지가 주축입니다.
✔️ 그런데 Btv 요금제와 + Netflix 요금제가 결합된, 새로운 요금제가 등장한 겁니다!
이렇게 조합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넷플릭스를 따로 이용할 때보다 1,200 ~ 2,500원 더 저렴합니다.
[인터넷 + TV 동시 가입 기준]
만약 B tv 스탠다드 + 넷플릭스 스탠다드를 조합한다면, 17,600 + 12,300 = 29,900원이 되겠지요~?
몇 가지 좋은(😇) + 나쁜(👿) 점이 있습니다
👿 넷플릭스 조합 요금제 가입하고 → 다시 기존 요금제로 돌아갔다가 → 조합 요금제로 다시 돌아가는 건 3개월 뒤에 가능합니다. 물론 이렇게 요금제 변경이 잦은 분은.. 아마 안 계시겠지요...?
😇 다른 통신사는 비싼 TV요금제만 전용 요금제를 제공하지만, SK는 기본 요금제도 차별하지 않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B tv 스탠다드와의 조합도 가능하지요~
👿 넷플릭스 핫키 리모컨은.. 신규 가입 + 넷플릭스 조합 요금제 신청자에게만 제공됩니다 ㅠㅠ
👿 이게 가장 치명적인데, 넷플릭스 계정 추가(월 5,000원)가 불가능합니다! 사실 이 문제는 SK뿐 아니라 모든 통신사의 콜라보(=조합) 요금제가 마찬가지인 상황이며,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규칙입니다.
4. 궁금증 모아모아
🤔 스마트3 셋톱박스가 아닌데 넷플릭스 요금제를 가입하면, 셋톱박스를 변경해야 이용할 수 있나요?
👽 애석하게도 그렇습니다 ㅜ 셋톱박스 변경 출동비 + 셋톱박스 임대료가 새롭게 부과되고 + 셋톱박스 임대 기간도 갱신 되지요. 임대 기간이 갱신된다 = 장기 가입자의 셋톱박스 무료화(?) 조건을 포기하는 셈이니 섣불리 결정해서는 안 되고요~ 기왕이면 (백메가와) 상담 후 진행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 넷플릭스에 가입한 기존 계정이 있는데, B tv 넷플릭스 조합 요금제를 신청하면 기존 계정 사용할 수 있나요?
👽 오브콜스! 물론입니다. Btv 진입 후 넷플릭스에 접속하셔서 계정 인증만 받으면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기존 계정에 선불로 구매한 이용권이 있다면, 일할 계산 돼서 넷플릭스 계정 내 크레딧으로 지급됩니다.
🤔 가입은 엄마 명의로 하고, 넷플릭스 계정은 딸랑구 명의로 해도 되나요?
👽 Noooo... 불가합니다. 넷플릭스 계정도 상품 청약 당사자로만 가능해요.
🤔 B tv 넷플릭스 조합 요금제로 가입한 넷플릭스 계정도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 Yes! 로그인한 계정에 연동 되어 있는 이메일로 인증 코드가 발송될 테고요~ 고걸로 확인만 해주시면 일정 시간 동안 시청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셨군요? 감사합니다!
그럼 앞으로 많은 이용 바랍니다! 꾸벅! (--)(__)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AI4 셋톱박스 출시 일정에 대해 문의주셨는데요~
아쉽게도 아직 SK측에서 고지한 날짜는 없습니다 ^^;
슬쩍 들려오는 얘기로는 계속해서 지연이 되고 있다고 해요
그래도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 출시할 듯 하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겠어요~?
AI4가 정식 출시되면 백메가에서도 입수하여
바로 안내드리고 리뷰도 함께 올리겠습니다~! 😄
👽 오브콜스! 물론입니다. Btv 진입 후 넷플릭스에 접속하셔서 계정 인증만 받으면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기존 계정에 선불로 구매한 이용권이 있다면, 일할 계산 돼서 넷플릭스 계정 내 크레딧으로 지급됩니다.
==========================================================================
위에 해당하는 질문이 있어서 해당 글 펌 했습니다.
제가 기존 넷플릭스 계정이 있어서 스마트3셋탑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리모콘은 구형으로 받는건가요? 그렇다면 넷플릭스 진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어서 설명드리기 위해 뛰어왔습니다ㅎㅎ
자, 넷플릭스에 대해 질문 주셨는데요🙋♀️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스마트3 셋톱박스
+ 넷플릭스 요금제로 가입해야 신형 리모컨이 제공됩니다.
즉, 일반 요금제에 스마트3 셋톱박스로 가입한다면 리모컨은 구형으로 지급되죠.
허나 걱정하지 마세요!
넷플릭스 어플 사용은 쉽고 간단합니다😄
제가 따로 첨부해드린 이미지를 살펴보면
TV를 켰을 때(셋톱박스ON) 띄워지는 SK IPTV 홈인데요!
이미지의 상단을 살펴보면 둥근 네모의 박스 안에
"OTT앱" 옆 "넷플릭스" 앱이 고정으로 붙박이 되어있습니다ㅎㅎ
이를 통해 넷플릭스 앱 진입이 가능하죠~!
이와 별개로 다른 OTT 앱(어플) 이용을 원하신다면
"OTT"라고 기재되어 있는 앱으로 진입하면
다른 OTT앱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직접 사용해보시면 어느 위치에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용~!
무슨 회사인가했더니 이런 곳이었군요.
저희집 SK는 어느순간 넷플릭스가 생겼더군요. 저절로 업데이트가 되나봅니다.. ^^
인터넷 이런거에는 관심이 크게 없어서 SK쓴지 오래됐는데 바꾸면 좋으려나요?
전화 상담 남겨 봅니다. 이대운 / 010-49**-**** 감사합니다..
저희 백메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문해주셨군요 ㅎㅎ
긴 여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맞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설정이 켜져 있다면 굳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실 필요가 없지요 ㅎㅎ
이제 무사히 셋톱박스를 통해서 넷플릭스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남겨주신 번호는 저희 전문 상담원 분께 전달해 드리고 오는 길입니다!
1544-5823 대표 번호로 오늘 중으로 전화가 갈텐데,
척척 알아서 다 설계해 주실 거예요~
복잡하고 어려운 부분은 일절 없을 테니 염려마세요~! 😁
잠시 후에 전화로 찾아 뵙겠습니다!
제가 KT 휴대폰을 쓰고 있어서 KT 인터넷으로 이동하기로 했는데요.
보니까 휴대폰도 약정이 곧 끝나네요.
다른 곳으로 이동해도 괜찮은데 어떤 방향이 제일 나을찌 여쭤봅니다 ㅎ.
KT 휴대폰 약정이 만료된다면
꼭 KT로 이동하지 않으셔도 되겠어요~ ㅎㅎ
그렇다면 어떠한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지 말씀해주시겠어요~?
통신사 마다 사용하시는 요금제와 회선수에 결합 혜택이 각각 달라집니다!
SK는 휴대폰 회선 수에 따라 혜택이 달라지기 때문에
낮은 요금제를 사용하셔도 괜찮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반면에,
KT는 월정액 총합에 따라 혜택이 달라지기에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실 수록 유리하답니다 +_+
LG는 이 둘의 중간 정도 되고요~
따라서 가족 분들을 통틀어
'LG KT SK에 결합하신 휴대폰이 있는지'
'앞으로 휴대폰을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수 있는지'
'어떠한 요금제를 사용하실 예정이실지' 등이 중요한 정보랍니다!
그러니 운야치님과 가족 분들께서 사용하시는 휴대폰 요금제와 남은 약정을
아래와 같이 정확히 말씀해주세요!
참고로 직계존비속, 형제자매 분들의 휴대폰도 결합이 가능하답니다 ㅎㅎ
다른 휴대폰이나 인터넷과 결합이 되어있다면 중복 결합은 불가능하니,
회선을 살펴봐주세요~! :)
예)
LG LTE 속도용량 걱정없는 88 요금제, 5개월 남음
SK LTE 밴드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 1개월 남음
KT LTE 데이터 ON 비디오, 무약정
(알뜰폰도 괜찮습니다!)
저는 kt lte 데이터 톡 씁니다.
약정은 8월 24일에 끝나네요.
데이터가 남는 편이라 요금제를 더 낮출까도 생각합니다.
가족들 휴대폰은 다 알뜰폰이고 제각각 쓰고 있어서 어렵겠네요..
그렇다면 개인적으로는 LG 이동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KT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요금제에 따라 혜택이 달라지는데,
49,000원 요금제 1회선으로는
받으실 수 있는 혜택이 그닥 크지는 않거든요~
*100메가 인터넷 요금 3,300원 할인
*기가급 인터넷 요금 5,500원 할인
이에 비해서 LG는 휴대폰 1회선 결합만으로도
이러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100메가 5,500원 할인
*500메가 9,900원 할인
*1기가 13,200원 할인
만약 500메가로 가입하신다면 100메가 보다
더 나은 혜택을 받으실 수도 있지요~!
물론 SK로 가입하셔도 인터넷에서 4,000원 ~ 5,000원 가량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지만요!
SK는 이미 사용 중이시니...
본사를 통해 재약정을 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_+
재약정 혜택은 조금 아쉽기도 하고요...
따라서 LG 신규가입 + LG 휴대폰 이동을 추천드려요!
LG는 언제든 휴대폰 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 먼저 가입하셨다가 -> 휴대폰을 추후 이동하셔서
이 시점부터 결합 혜택을 받으시면 된답니다~ ㅎㅎ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
그래도 이렇게 이 글을 발견하셔서 업데이트하셨다니 다행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네유..🧡
앞으로도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꿀팁들 많이 업로드해두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ㅁ^)/
계정 추가 할 일이 없어서 기존 넷플릭스 요금제 대신에 넷플릭스 조합 요금제로 변경해도 괜찮은데
기존 사용자는 안 되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넷플릭스 진입이 간단하다고 알려주셨지만 핫키의 편리함에 비할 데가 아니더라구요 ㅠㅠ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아하~~!! 이 점은 걱정 마십시오~~!!
기존 사용자도 : 넷플릭스 조합 요금제로 변경 시,
신형 리모컨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짝짝짝)
즉~~!! 빠른 변경 만이 --> 빠르게 신형 리모컨을
얻을 수 있는 길입니다~~!!>ㅂ<bbb 후후후
작년에 가입해서 2년 계약이 남아있습니다
저희가 대신 해드릴 수 있다면 참~~ 좋겠으나....;;;
아쉽게도 이러한 요금제 변경은~~?!
명의자분이 통신사 본사로 직접 요청해주셔야 합니당!!
참고로~~!!
'SKB' (SK 브로드밴드) 소속으로 가입되셨으니까요!!
SKB 본사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번)로 전화하시고
--> 상담원분께 변경 요청하시면~~?!
--> 알아서 촥~촥~ 변경해주실 거예용~~!!>ㅂ<bbb
+
그런데~~!! 혹시라도 본사 상담원분이...
리모컨 교체에 대해 따로 언급을 안 하신다면~~??
단정화님께서 꼭 짚어 말씀해주시기 바랄게요~~♡
넷플릭스 되고나서도 몇 번 TV 보긴 했는데 저희집도 업데이트가 느렸나 봐요
좋은 소식 항상 감사합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SK셋톱박스에 넷플릭스가 들어왔습니다..💜
아마 기존에는 스마트TV를 통해 넷플릭스를 보셨던 듯 한데,
이제 셋톱박스로도 감상하실 수 있게 되었어요 ㅎㅎ
불편하게 TV리모콘 2개 쓸 필요없이 셋톱박스 리모콘 하나로 넷플릭스를 포함한 OTT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너무 잘 되었지요😁
이제 스마트TV 리모컨보다 셋톱박스 리모컨을 찾는 일이 많아지실 거예요~! 후후
현재 제가 애플TV를 사용 중인데요. 스마트 3 셋탑박스를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데 기존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기존 계정을 사용 할 수 있다고 되어 있고 요금제 신청하고 기존계정으로 애플TV에서 시청하면 셋탑박스 없어도 가용 가능한거 아닌가요? SK 고객센터에 문의 해도 그렇게 사용은 안된다고 하는데.. 이해가 안되네요...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읽어보았는데요~
1) 아직 SK IPTV를 사용 중이시진 않으나
2) 겜도리님께서 애플TV를 보유 중이셔서,
이 기존 애플TV를 SK 셋톱박스로 활용하고 싶어하시는 상황이신가요?
3) 이미 넷플릭스 계정은 사용 중이셔서,
SK 애플TV에 기존 넷플릭스 로그인을 해서 시청할 수 있는지
SK로 문의해보신 거구요~!
4) 그런데 고객센터에서는
"SK 애플TV에 기존 넷플릭스 계정을 이용할 수 없다
스마트3 셋톱박스에서만 가능하다"
라고 안내받으신 걸까요~?
이 상황이 맞는지 체크해주시구요 +_+
혹시나 맞지 않다면 조금 더 상세히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시는 애플TV 기종을 댓글로 남겨주시겠어요?
2.네. 현재 sk 셋톱 박스로 사용 중입니다
3. 아직 넷플릭스 곚정은 없으나 신규 계정을 만들고 sk 애플tv로 시청하면 될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4.네
5. 정확하진 않으나 3년전 sk에서 프로모견 할때 가입한 모델로 2세대로 알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를 가입하시려고 그러는 걸까요~?
넷플릭스 X SK 콜라보 요금제를 가입하시려는 거고요!?
그렇다면 제가 한번 애플TV에서도
콜라보 요금제를 사용하실 수 있는지 한번
본사로 직접 체크해보겠습니다 ㅎㅎ
기다려주세요~!!
피드백 받는 대로 말씀 드릴게용 :)
+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쉽게도 애플TV 셋톱박스에서는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맞습니다 ㅠㅠ
SK 전용 셋톱박스에서 로그인 후 인증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판매형 셋톱박스에선 이 콜라보 요금제를 사용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따라서 넷플릭스를 시청하시기 위해서는
IPTV 요금제 따로 / 넷플릭스 요금제 따로 가입하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ㅠㅠ
그러면 SK 전용 셋톱박스에서 로그인해야만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한건가요?
여행 가서 다른 TV로는 넷플릭스 시청이 안된다는건가요?
아니면 최초 로그인 후 인증 후에는 다른 곳에서도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하다는건가요?
만약 그런거라면 1회 인증을 위해 셋톱박스를 변경해야 한다는건데....
이 본문에서 소개하고 있는 '넷플릭스 + SK 콜라보 요금제'를
가입하고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구요
일반적인 넷플릭스 요금제를 가입해서
따로 로그인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ㅎㅎ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애플TV 셋톱박스에서는 원래도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했구요~!
본문에서 소개드리는 것은
스마트3 AI4비전과 같은 최신 SK 전용 셋톱박스에서
이제 넷플릭스 앱 지원이 가능해졌다는 내용입니다 ㅎㅎ
그와 동시에 넷플릭스 콜라보 IPTV 요금제가 나왔고
이는 이 스마트3 AI4비전에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요즘 스마트TV 사용자도 많고 + 리모컨 2개 사용이 꽤 번거롭기 때문에 타사 리모컨도 이 기능이 있으면 너무나 좋을 텐데, 유일무이하게 SK 리모컨에만 있습니다 😢
즉 아쉽지만 LG유플러스에는 없는 버튼이에요ㅠ
따로 살펴보니 제 답변 확인 후 바로 상담원과 통화하여 가입 신청을 하신 거지요?ㅎㅎ
[이전 문의 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570341
게시판에 남겨주신 문의 글 링크 살포시(?) 띄워뒀습니다ㅎㅎ
남겨주신 댓글 답변이 좀 늦었는데 넷플릭스 요금제로 하실까 싶어
박미현 상담사 통해 확인해 보니 넷플릭스 요금제로 가입하지 않으신다고 하셔서요🙌
그렇다면 굳이 계정 연동 관련해서는 설명드릴 필요가 없겠습니다만
넷플릭스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고 따로 가입해서 쓰신다면
해당 아이디는 어느 단말기(PC, 휴대폰, 태블릿, 스탠바이미 등)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ㅎㅎ
요건 이미 알고 계신 내용이 아닐까 싶어요!
백메가와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구요~
혹,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여기에 문의 드려도 될까요?
제가 지금 skb 스마트3 셋탑을 쓰고 있는데요.
넷플릭스가 지원이 되고 나서 테스트 해보니깐 4k가 되지 않아 문의를 했더니 원래는 지원이
되는데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기사님이 방문해야 한다고 해서 그냥 포기하고
스마트TV(KU50UA7050FXKR) 자체 앱으로 봤었습니다.
근데 얼마 전에 디즈니플러스에 가입을 하고 또 스마트3 앱으로 테스트를 하니
디즈니플러스 또한 hd 화질까지만 지원했습니다. 넷플릭스도 여전히 hd까지만 나왔고요.
혹시 몰라 작은 방에 있는 4k 모니터에 8k(중국 제품이라 믿음은 안 가지만) hdmi 케이블로도
테스트를 해봤지만 역시나 안 됐습니다. 웨이브나 티빙 앱은 4k 영상이 지원이 됩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기사님이 방문해 주셨는데 아무리 4k 컨텐츠라도
skb에서 계약을(구입을?) hd로 하면 hd까지만 나오니 TV 자체앱으로 보라고 하시고는
그냥 가셨습니다. 고객센터에 다시 문의해서 한 쪽은 지원된다, 한 쪽은 안 된다고 하시는데
확실한 답변을 달라고 말씀드렸더니 셋탑에서 앱을 지원하긴 하지만 어떤 필터(?)를 거치고
어떤 화질까지 나오는지는 skb 측에서도 모른다 라는 담당 부서의 답변을 전달받았습니다.
근데 이 글을 보고 생각을 해보니깐 결합 요금제에 프리미엄도 있고 한데 셋탑이 hd까지만
지원되면 말이 안 되는 거잖아요. 근데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관련 내용을 찾을 수가 없어
죄송하지만 여기에 문의해 봅니다.
1. 스마트3 셋탑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4k 를 지원하지 않나요? 둘 중에
하나라도 아신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2. 예전에는 구글어시스턴스로 디즈니플러스앱 실행(그냥 디즈니플러스라고 말하면
검색 결과를 보여줘서)을 말하면 디즈니플러스 앱을 실행해 줬는데 어느 순간부터
검색이 안 되네요. 넷플, 티빙, 웨이브, 유튜브, 쿠팡플레이 모두 이름만 얘기하면 실행이
되는데 디즈니플러스 앱만 구글어시스턴스 에러가 나서 실행이 안 됩니다. 혹시 이유를 아실까요?
넷플이랑 사이가 안 좋아가 좋아져서 지원되는 것 처럼 디즈니랑도 사이가 안 좋아져서
막아 놓은 건가 싶은 생각도 드는데 고객센터, 기사님 모두 처음 듣는 문의라네요.
제가 느끼기엔 고객센터, 기사님 보다 백메가 계신 분들이 더 전문적이고 많이 알고 계셔서
죄송하지만 여기에 문의 드려 봅니다. 혹시 괜찮으시면 답변 부탁 드립니다.
항상 믿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스마트3 셋톱박스에 여러 문제점이 발견되어 문의주셨군요?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에 4K 화질이 안나온다니 참으로 이상하네요..!
① 이용중이신 스마트TV 내의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앱으로는 4K 화질을 감상하실 수 있는데,
② 유독 스마트3 셋톱박스를 통해 연결한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에서만 HD 화질로 나온다는 말씀이신 거죠?!
③ 혹시나해서 다른 4K 모니터로도 테스트 해봤지만 동일한 거고요ㅠ
④ 돌다리 두들기는 심정으로 여쭙습니다만..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월정액은 당연히 4K까지 지원되는 요금제를 쓰고 계신 게 맞으시겠죠?!
⑤ 또한, 4K 화질까지 지원되는 콘텐츠를 감상하신 게 맞는지도 궁금합니다.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에 올라온 콘텐츠가 전부 4K 화질을 지원하는 건 아닌지라 이를 여쭙습니다😅
제가 위에 기재한 내용중에 틀린 게 하나라도 있다면 꼭~~ 말씀해주십시요!
다행히 저희가 동일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어 확인해보고 왔는데요~
📍 저희가 가진 4K 수상기 + 스마트3 셋톱박스에서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모두 4K 화질이 정상적으로 지원되고 있었습니다
영상 자체가 HD 화질로 올라온 콘텐츠는 HD화질로만 나왔지만,
4K 화질로 올라온 콘텐츠는 4K 화질로 감상할 수 있었어요~!
📍구글 어시스턴트 명령으로 디즈니플러스 앱 실행 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ㅠ
혹시해서 "디즈니플러스", "디즈니플러스 어플리케이션 켜줘", "디즈니플러스 어플 켜줘" 등 다양한 명령어를 말해보았는데
전부 작동되지 않더라구요 😢
이밖에 웨이브나, 티빙, 넷플릭스는 전부 구글 어시스턴트로 작동이 가능했습니다.
예전에는 문제없이 사용하시던 기능이였는데 → 어느 순간 불가능해졌다면
공식적으로 연동을 해제했을 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정확한 사유는 확인되는 바가 없어서 정확히 무엇때문이다! 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ㅠ.ㅠ
속 시원한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해요!
4K 화질 관련해서는 이용중이신 스마트3 셋톱박스를 같은 기종으로 교체받아 이용해보시면 좋을 듯 한데,
통신사 기사님과 시간 약속 잡으셔서 한 번 A/S를 받아보시겠어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를 4K 요금제로 쓰고 계시는 듯 한데, 이 돈이 너무 아까우니까요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덕분에 성공했습니다!!
저도 기사님을 다시 부르고 싶었지만 증상을 듣자마자 원래 안 되는 거다 하시고
기기 교체 한번 해주세요란 얘길 무시하고 짐부터 싸시길래 다시 부르고 싶은
생각이 안 들었거든요. 여기서까지 안 된다거나 모른다고 하시면 기사님 말씀이
맞는 거겠구나 하고 포기하려고 했는데 된다고 하셔서 결국 포기하지 않고 방법을
찾았네요. 좀 허무하지만 공장 초기화로 해결했습니다.
사실 설정 다시 하는 것도 귀찮고 하드웨어 문제라고만 생각해서 염두에 두지 않았는데
된다고 하신 댓글 보고 이것까지만 해보고 안 되면 기기교체 요청 하자 했는데
넷플, 디플 4k 너무나 잘 되네요ㅠ
그리고 이유는 모르겠는데 정규채널이 훨씬 선명해진 느낌이 듭니다.
셋탑 전원 켯을 때 tv에서 'HDMI1 3840 x 2160 60p UHD' 뜨길래
4k로 연결 된 줄 알았는데 아니었었나 봅니다.
덕분에 며칠 고민 했던 문제를 너무 시원하게 해결해서 기분이 좋네요.
정말 고맙고 저땜에 테스트하는 귀찮음을 감수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ㅠ
그나저나 기사님께서 고쳐주시려는 의지도 없고 원래 안되는 거라고 일축하다니, 참 너무하십니다 ㅠ
내가 내 돈 내고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겠다는데 그냥 어물쩍 넘어가시다니요..
그러면 애초에 4K로 된 상품을 팔면 안되는 게 맞지 않냐! 하고 따져 묻고 싶네요..! 😡
(물론 성격상(?) 좋은 말로 최대한 순화하여 빙 둘러 말하겠지만요.. 허허)
이렇게 소식 전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혹시 같은 문제로 찾아주시는 고객분이 계시면 이 내용을 공유하여 해결 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다음에 인터넷 가입 필요하신 일 생기시면 저희 백메가 통해 맡겨주시면 너무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흐흐 😉😉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꼬꼬마리더태연짱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