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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소식 단독서비스 (망 독점) 건물로 이사할 경우? 위약금 걱정 끝.

회원님의 사진
  • 최유진
  • 댓글: 110
  • 조회: 27,073

인터넷 약정이 아직 남아 있는데, 중간에 이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일반적으로는 통신사에 전화하여 인터넷 이전설치를 요청하면 해결될 문제지만, 때때로 "이사갈 장소는 특정 통신사가 독점하고 있어서 인터넷 이전설치가 불가능하다" 는 황당한 답변을 듣기도 합니다 ㅠ



통신사독점건물.jpg

[특정 통신사 독점건물 = 악당의 본거지 같은 느낌이랄까요..? 접근이 불가능해요.😅]


해지를 하자니 위약금이 발목을 잡고.. 

남은 약정기간 동안 따박따박 요금을 지불하기는 억울하고.. 

순식간에 낙동강 오리알이 되는 셈이지요~;;


이렇게 특정 통신사 인터넷만 설치가 가능한 장소를 망 독점 건물(단독서비스 건물)이라 하는데요~! 다행히 올해 4월부터 위약금 걱정이 100% 사라졌습니다!^0^




1. 도대체 무엇이 바뀌었길래?


가. 호랑이 담배피던 옛 시절 :

망 독점 건물로 이사할 때, 소비자가 모든 부담(위약금)을 책임져야 했습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인터넷 인프라를 구축하지 못한 통신사에게도 연대적/도의적 책임이 존재할 텐데 말이지요;;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안전망이 영글지 못한..!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 시대였습니다..ㄷㄷ



사뿐사뿐.jpg

[오로지 죽음뿐이던 역사의 암흑기였습니다ㅠ]



나. 2019년 8월 이후 :

방통위가 강력한 규제를 발동했습니다!+.+

① 소비자가 사용 중이었던 인터넷 통신사가 위약금의 50%를 감면해주고,

② 소비자가 신규로 가입할 인터넷 통신사가 위약금의 50% 만큼 요금 할인을 제공하도록 제도를 개편한 것이지요.

방통위가 여러 측면에서 비난을 듣긴 하지만, 제 역할을 수행할 때도 있답니다~! 후훗


하지만.. 완벽한 제도는 아니었습니다;;

만약 이사하는 건물의 독점 인터넷이 "관리비에 포함"되어 제공된다면? 소비자가 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하는 상황이 성립되지 않기에, 위약금 50%(②의 혜택)을 소비자가 감당해야 했지요..ㅠ




다. 2022년 4월 이후 :

방통위가 끝판왕 제도를 마련했습니다..! (두둥)

신규/기존 통신사에게 책임을 안분하여 발생하는 헛점이 존재하니, "아 복잡해~ 그냥 무조건 기존통신사가 소비자 위약금 100% 부담해~" 라고 못박은 것이지요~!


즉, 올해 4월부터는~?! 

망 독점 건물로 이사한다고 해서 머리 아플 일도, 위약금으로 돈이 나갈 일도 없습니다!+_+b




2. 혜택을 취하기 위한 2가지 규칙

① 이사하실 장소가 -내가 사용중인 통신사 이외의- 타사 인터넷으로 독점 계약집합건물이어야 합니다~!>.<

즉, 특정 1개 통신사업자만 인터넷이 제공되도록 계약된 건물로 이사하는 바람에, 내가 쓰던 인터넷을 이전 설치할 수 없게 되면? → 내가 쓰던 인터넷 통신사가 위약금을 100% 감당하는 것이죠.


② 해당 장소로 이사온 것이 증명되어야 합니다!>.<

전입 3개월 내 발행한 주민등록등본을 통신사에 증빙자료로 제출하시면 되어요.



2가지.webp

[🤘 2가지만 기억하세요 ✌]




3. 자주 여쭈실 만한 질문

Q) KT인터넷을 쓰다가 같은 KT인터넷 독점 건물로 이사해도 이 규정이 적용되나요?


A) 의외로.. 가능합니다! 일례로 KT인터넷을 쓰시다가 KT 전용건물( KT 멀티룸 등)으로 이사하시게 되어 이전 설치가 불가한 경우라면? 역시나 위약금은 100% 면제됩니다~!+_+b

(이는.. 2020년 12월 2일부터 이미 적용되고 있었어요!)



Q) 인터넷 뿐 아니라 다른 상품 (IPTV, 070전화, IoT 등)도 함께 가입했었으면, 이 상품들 위약금도 100% 면제가 되는 건가요?!


A) 아쉽게도 '모두'는 아닙니다..ㅠ

① IPTV : 자사 인터넷망이 아니면 작동하지 않으니.. 해지 위약금 100% 면제 대상이고요!

② 070전화 : 역~시 면제대상입니다.

③ IoT : 애석하게도 면제 대상이 아닙니다..ㅠ



Q) 인터넷 가입하고 얼마 안되어 망 독점 건물로 이사하게 되면, 신규가입으로 받았던 사은품은 어떻게 되나요?


A) 위약금과 사은품은 별개의 개념입니다~!

사은품은 인터넷 신규가입(개통) 후 만 1년 이내에 해지하시면 환수된다 여기시는 게 좋고요, 따라서 가입 진행을 맡기셨던 영업점(대리점)으로 꼭 문의해보시기 바랄게요~!


-------


다소 부당하고 억울하게까지 느껴지던 기존 제도가 개선되어..! 참으로 다행입니다.

모처럼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0^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통신개미.jpg

통신개미(?)는 오늘도 승리합니다

전체 댓글110

  • 회원님의 사진 김태언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인터넷 이전하려 했는데 타 통신사 독점 건물인 거 알고 해지를 하려고 하는데요.
    혹시 전입 신고의 시기가 중요할까요? 3개월 이내의 주민등록등본이면 주소지 이전을 하고 바로 당일 등본 떼서 제출해도 되나요?
    그리고 그 이후의 다른 곳으로의 전입 신고는 또 언제부터 가능한지 알 수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김태언네~! 김태언님 ^ㅡ^
    전입신고의 시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ㅎㅎ
    신청하신 날로부터 '3개월 이내'기만 하면 되지요!
    당일 신고하신 서류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전입 신고를 하신 날로부터 '30일 이내'에는 또 다시 전입신고를 하실 수는 없구요~
    어떠한 상황이신지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만...
    기간과 상황을 잘 고려하셔서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ㅡ^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무엇이든 말씀해주시구요~! 김태언님ㅎㅎ~~
  • 회원님의 사진 eeee****
    안녕하세요. sk전용망에 거주중인데요. 제가사용하는통신사는 kt입니다.
    kt인터넷,티비는 1년밖에 일시정지가 안된다고하여 22년3월경부터 일시정지가 풀려서 사용도안하고 오늘까지 돈만내고있었는데요. 4월2일이 약정만기라서 해지예약할겸 kt에 전화를하였는데요 알고보니 22년4월부터 법이 바뀌었더라구요...한달차이로 1년동안 쌩돈날렸는데 kt측에선 보상관련으로 해줄수있는게 없다하더라구요....사용도안한 1년치 인터넷,티비요금 보상받을수있을까요?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eeee****안녕하세요, eeee****님~!
    믿고 하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말씀하신 상황은 너무나 안타깝지만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ㅠ

    1) KT에서 eeee****님의 실시간 상황을 알 수 없을 뿐더러
    혹여나 알았더라도 요 제도를 고지하는 것이 의무가 아니고요 😢

    2) KT 본사에서 1년만 일시정지가 된다 고지하였고,
    1년이 지난 후에 -인터넷, TV 사용 여부와 무관하게-
    eeee****님께서 아무런 민원없이 요금 납부를 쭉~ 잘 하셨기 때문이죠ㅠ

    3) 게다가 전입신고한지 3개월이 되기 전에
    해당 주소지로 KT 인터넷+TV를 이전 설치하고 →
    SK 망 독점 건물로, KT 인터넷+TV가 설치 불가하다는 판명이 난 후  →
    해당 사유로 100%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확답받으셔야
    위약금 없이 깔끔하게 해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ㅎㅎ

    한데 eeee****님께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으셨고
    (물론 해당 제도를 모르셨기 때문이지만요ㅠㅠ)
    본사 측의 문제나 실수가 없으니
    본사 입장에선 -안타깝지만- 보상해 드릴 수 있는 게 없지요ㅠ

    4) 인터넷+TV가 필요하여 재약정을 하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1년 동안 인터넷, TV를 전혀 사용치 않고 요금 납부를 성실히 했는데
    혜택 좀 든든히 챙겨다오~" 하고 이야기를 꺼내볼 순 있지만
    eeee****님께선 KT 인터넷, TV가 전혀 필요치 않은 상황이잖아유~? ^^;
    그렇다면 약정만료일에 맞춰 인터넷, TV를 해지하는 것이
    그~나마 요금을 가장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좋은 방안이 있으면 함께 말씀드릴텐데
    지금으로선 보상받을 수 있는 좋은 방도가 없어서 아쉽습니다ㅠ 크흡...
    혹여나 다른 궁금증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해 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여름엔복슝아
    안녕하세요 20년도에 위약금 문제(LG에서 KT)로 고생이 많았어서
    이번에 이사를 가게 되는데 인터넷부터 확인해보니 "kt전용건물"이라 하더군요
    제가 kt 인터넷이 이미 있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을 해지하려고 하는데
    그래도 좀 불안한 감이 있어서요
    기사님이 직접 오지 않아도 kt전용건물이라는 서류같은게 있을까여?
    참고로 이사날짜가 10월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여름엔복슝아안녕하세요 여름엔복숭아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이사를 앞둔 건물이 KT전용건물이라 걱정되어 문의주셨군요?
    지금처럼 KT 개인 명의 인터넷을 사용하시다가 -> KT전용건물 인터넷을 사용해야하는 상황이면
    위약금 100% 면제받고 해지하는 게 가능합니다.
    이는 3년 전쯤 신설된 규정이에요 ㅎㅎ

    다만, 건물에서 이야기한 'KT전용건물'이
    정녕(?) 사실인지 돌다리 두들기는 심정으로 확인하고자 하시는 거죠?!

    아쉽게도 이는 따로 확인할 수 있는 서류나 방법이 없습니다^^;
    이사가시기 전에 이전설치를 신청해보고 + 기사님이 방문해보셔야지만 정확히 이를 알 수 있어요ㅠ
    만약 전산에 건물에 대한 이력(KT전용건물이라는 이력)이 남아있다면 기사님이 방문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일단 이전설치 신청이 들어가야만 한답니다😅

    너무 걱정말아주세요!
    해당 집의 건물주께서 "특정 통신사의 전용건물이다" 라고 이야기해왔다면 틀릴 확률은 거의 없거든요 ㅎㅎ
    하여 위면해지도 받아보실 수 있을테니 심려치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

    더 궁금한 점은 없으신지요?!
  • 회원님의 사진 기기괴괴
    백메가님 안녕하세요. 급히 질문좀 드려도 될까요?
    이번에 이사하는 원룸에서 kt인터넷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혹시 따로 인터넷을 가입하거나 설치해도 되냐고 물어보니까 집주인이 그것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1. 그럼 여기는 전용건물이 아닌가요?
    2. 기존에 쓰던 sk인터넷이 위면해지 됐으면 했는데... 이 경우에는 안되는 거겠죠?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기기괴괴반갑습니다, 기기괴괴님~~!!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아하~~!!
    원룸에서 KT인터넷을 제공해주고 있기는 하나...!!
    개인적으로 가입한 인터넷의 이용도 허용하는군요?

    1)
    그렇다면...!! 전용 건물이라고 보기는 어렵구요~~;;;

    2)
    이번에 SK인터넷 본사로 전화하셔서
    "SK인터넷을 여기로 이전설치 해주게" 요청하시어,
    실제로 이전설치가 무사히(?) 잘 완료된다면~~??!!

    ㄴ 요 SK인터넷의 위면해지 적용은... 불가능하지용;;;

    3)
    다만...!! 타사 인터넷 설치(이용)을 허용한다고 해서,
    어느 통신사든 다~~ 설치가 된다는 보장은 없구요!!

    또한... SK인터넷이 이전 설치가 되더라도~~??
    만약 이용 시 끊김 등의 심각한 품질문제가 발생하면!
    이 경우에도 위면해지 적용이 가능하니까요~~!!ㅎㅎ

    ★★
    일단은...!! SK본사로 이전설치부터 요청하세요~~♡

    그 후~~!! 결과에 따라서 또 방향을 잡으시면 됩니당!
  • 회원님의 사진 기기괴괴
    @이루다안녕하세요 제가 확인이 늦었네요.
    말씀하신 것처럼 바로 sk에 이전설치 해달라고 요청해보겠습니다. 친절한 안내 정말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기기괴괴아유, 저야말로 감사합니다~~!!>ㅂ<bbb

    이사가 안전하게 잘 마무리되기를 바라구요~~♡

    이번 SK인터넷 이전 설치도...!!
    원하시는 방향으로 잘 해결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생각나시면 언제든지 불러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늘 푸른 나무
    안녕하세요~! 단독서비스(망 독점) 건물에 대한 혜택이 있는줄도 모르고 바보처럼 사용하지도 않는 통신사를 유지하고 있었네요ㅠ

    저는 LG통신사를 22년 2월에 3년유지로 가입을 했고 1년을 사용 후 개인사정으로 단독서비스 망(KT)을 사용하는 건물로 23년2월에 입주를하게되었습니다.

    입주 후 엘지측에 단독망 건물이라 일시정지를 신청한다고 하니 해지시 위약금면제내용에 대해서는 일언반구 없이 바로 일시정지를 해주어서 그렇게 10개월간 모뎀 등 대여비만 납부하며 일시정지 상태를 유지하였습니다.

    그러다  단독 망 건물은 해지 시 위약금 면제라는 이야기를 4일 전에 듣고 엘치측에 전화를 하니 절차에 맞게 잘 진행을 해주시다가 전입한지 3개월 이내의 등본을 제출하라고 하여 전입은 23년 2월에 한 상태라고 하니  전입신고 3개월 이내만 가능하다며 위약금 면제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저는 상담사님에게 이러한 제도가 있다는 것을 23년 2월 전입을 한 동시에 엘지통신사에 이야기하였고 그당시 상담사님으로 부터 위약금면제에 대한 어떤 정도도 전달 받지 않아 억울하게 10개월간 지불하지 않아도 되었던 모뎀 대여비 등의 임대료를 지불하며 일시정지 상태를 유지하였는데  전입신고한지 3개월이 지났다는 이유로 면제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은 억울하다고 이야기하였으나 본사 방침이라 어쩔수없다는 답변을 받았는데요.

    제가 궁금한 것은 왜 기간이 전입신고한지 3개월 이내에만 가능하다는 것인지 궁금하더라고요. 3개월 이내만 가능하다는 조항이 생긴 기준이 있을것 같은데 통화한 상담사님이 이에 대한 답변을 못해주시니...더 답답했고요.

    통신사 명의자인 제가 전입을 하고 단독서비스망을 사용하는 건물이라 기존 통신사를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을 못하는데 이러한 제도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아시고 신청하신 분은 혜택을 받고 저같이 이러한 제도에 대한 정보도 모르고 전입 후 통신사에 전화해도 이러한 제도에 대해 안내도 못 받아 일시정지를 사용한 저같은 사람은 3개월이 지났다고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것이 납득이 안되어 도움 받고자 문의 드렸습니다. ㅠ

    방통위에서 이러한 제도를 만든 취지는 국민들이 억울하게 2중으로 통신비를 납부하는 피해를 보지 말라는 취지에서 생겨난 제도일텐데  3개월 이내라는 기준때문에  적용대상에서 제외된다는 것이  납득이 가지 않네요.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늘 푸른 나무안녕하세요 🤗 늘 푸른 나무님~!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말씀하신 내용 모두 꼼꼼히 읽어보았습니다
    단독 망 건물로 이전하셨기에 LG로 상황을 설명하며 일시정지를 요청하셨는데,
    LG 측에서는 단독 망 해지 위약금 면제 정책에 대해 설명 드리지 않고
    단순히 일시정지만 도와드렸군요 ㅠㅠ
    이제야 이러한 사실을 아셔서 정말 당혹스러우시겠습니다...


    일단 전입신고 기준이 존재하지 않으면
    제도를 역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3개월'이라는 기준을 정해놓은 것입니다!

    즉, 제도의 오용을 방지하기 위한 최소의 인전장치인데요~
    사실 저 또한 그 기간이 좀 더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사견이 있습니다 😅

    인터넷 통신이라는 보편적 서비스가
    차별이나 부당함 없이 널리 쓰일 수 있도록 규제당국의 많은 노력이 있습니다~!
    현재 언급되는 이 제도도 2022년에서야 구축된 것이지,
    그 전에는 암흑시대(?) 였답니다 🥲


    각설하고...
    LG 통신사 고객센터의 대처가 아쉽다 못해 참담할 지경입니다
    당연히 통신정책을 꿰뚫고 있는 일반 소비자, 가입자는 거의 존재하지 읺습니다!

    즉, 이러한 정보의 비대칭 싱황에서
    신의 성실의 의무를 이행해야하는 주체는 마땅히 통신사가 되어야 합니다
    제도 안내 고지를 이행하지 않은 통신사에게도 도의적 책임은 있을 것이니다 😠
     

    참 애매한 상황이긴 합니다
    “일시정지를 요구하시니 일시정지를 도와드린 것 뿐인데요....?🤷”
    라고 통신사가 대장금(?)처럼 항변한다면 참 할말이 없습니다 ㅎㅎ;;

    허나 우리가 기대하는 건 어련히
    “가입자님의 사정이 이러이러하지 않나요? 차라리 이렇게 하면 어떤가요?”
    라고 제안해줄 수 있는 능동적이고 객관적인 상담일텐데 말입니다~



    우선 LG 본사로 다시 전화하셔서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컴플레인을 넣어보시겠어요~?

    제도 안내를 신의성실하게 고지하지 않았은 통신사의 책임이 있으니
    그동안의 요금을 보상해주고 위면해지 해달라
    그렇지 않으면 소보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보시는 것이죠 +_+

    물론 실패할 가능성이 높기는 하지만...
    밑져야 본전 아니겠습니까!
    꼭 시도해보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말씀해주시고요~!
    결과 또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늘 푸른 나무님 ^^

  • 회원님의 사진 늘 푸른 나무
    @김사라우선 정성스럽게  안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LG측에서 시원스럽게 예외적으로 위약금 없이 서비스 해지 처리해 주신다고 연락이 왔네요~!! ^^
    아마도 23년 2월에 정지신청 시 바뀐 정책에 대해 안내를 해주지 않은 부분때문이지 뭔지는 모르지만 위약금 없이 해지 처리해준다고 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신경 많이 쓰였는데 많은 도움 받고 돌아 갑니다~^^ 감사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늘 푸른 나무오오! 늘 푸른 나무님~!
    위약금 면제 해지를 제시 받으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혹시 별 다른 제스처를 취하시기 전에 먼저 연락이 온 것인가요?
    그렇다면 LG, 그래도 신의를 지키는 괜찮은 곳(?) 같네요 😁 ㅎㅎㅎ
    실수를 인정할 줄 알고요!
    (가능하다면 10개월 간의 모뎀 임대료도 보상해드린다면 좋겠네요..!)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참 기쁩니다 🤗
    인터넷 사용하시다가 어려운 일 생긴다면
    언제든 백메가 찾아주세요~!
    한번이라도 백메가를 찾아주셨다면, 영원히 백메가의 소중한 손님이시니까요 🫶

    날씨가 많이 춥지요~
    주말만 지나면 그래도 다음주는 추위가 한풀 꺾이더라구요 ㅎㅎ
    주말과 연휴동안 따숩게 잘 보내시고 건강 유념하시고요~!
    행복과 사랑이 가득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 늘 푸른 나무님 🌲🌳
  • 회원님의 사진 미래에서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사용자와 가입자가 다르면 위약금 감면될 방법이 없을까요?
    가족결합때문에 엄마 명의로 가입했지만
    인터넷 사용자는 저인데
    제가 전입한걸로는 위약금 감면이 안된다고 합니다
    집계약자도 저이고 엄마 전입은 어려운데
    방법이 없을지요?
    비용이 커서 해지 안코 냅둘까도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여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미래에서안녕하세요, 미래에서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우ㅠ 너무나 안타깝지만 인터넷 가입 명의자이신 어머니께서
    이사가실 댁으로 (인터넷 망 독점 건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없다면
    위약금 감면을 받는 건 불가합니다 😢
    당연히 미래에서님과 같이 억울한 사례인 분도 적지 않을텐데요ㅠ
    반대로 제도가 느슨하면(?) 이를 악용하는 분도 계실터라 여러 안전장치를 걸어두었답니다;;

    그나저나 해지 위약금이 크다면 인터넷 사용 기간이 꽤 되지 않을까 싶은데
    호오옥시 인터넷 단독 상품을 사용 중이시고 약정기간이 길게 남지 않았다면
    인터넷을 다른 분에게 양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나 당근마켓에서 양도받을 분을 구할 수 있지요 +_+
    조금만 둘러보시면 대략적인 흐름이 보이시겠지만
    이전설치비 정도 부담해주시는 센스를 발휘하시면 좋고요~!
    약간의 비용을 얹어서 양도하는 것이 관례이니 함께 참고해 주시겠습니까? 😁

    만약 아쉽게도 양도받을 분을 구하지 못 한다면
    남은 약정기간 동안 인터넷을 유지할 때 총 비용과 해지 위약금을 비교해 보고
    비용이 적은 쪽을 선택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혹여나 전자 비용이 적으면 해지하는 것이 오히려 아까워요^^;;;
  • 회원님의 사진 미래에서
    @곽은정양도는 못 생각했는데 의견 감사합니다
    감면은 어쩔 수 없으니
    양도 찾아보고
    안되면 요금 계산해봐야겠네요
    약정은 1년 2개월쯤 남았는데 다행이 인터넷 단독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미래에서
    @곽은정
    방금 방법하나가 생각났는데
    가입자를 저로 바꿔서 위약금 감면을 받을수 있을까요?
    치사하고 염치없다 생각하지만
    위약금이 크니까 이런 방법만 생각나네요
    난해한 질문 정말 죄송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미래에서너무나 안타깝게도 말씀하신 방법은 불가합니다 😢
    가입 명의자를 변경하고 →
    시간이 얼마 흐르진 않은 상황에서 →
    위약금 감면을 시도하면 →
    통신사 측에서 위면해지를 받고자 명의자를 변경했음을 알기 때문에
    위약금 감면 진행을 해드리지 않는답니다;;
    게다가 미래에서님께선 최근 본사와 위약금 감면에 이야기를 나눈 이력이 있으니
    명의 변경으로 위약금 감면을 받는 건 더더욱 어렵습니다. 크흡ㅠㅠ
    다른 좋은 방안이 있으면 함께 말씀드릴텐데
    안타깝게도 마땅한 방안이 없어서 죄송합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미래에서
    @곽은정저처럼 생각한 사람이 많았겠네요
    감면은 포기해야겠습니다
    친절히 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연말 보내시구요
    부모님집 약정끝나면 바꾸러 찾아 뵙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미래에서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이용하시다 언제든 다른 고민이 떠오르면 편히 들러주시고요,
    미래에서님께서도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_+
    고럼..! 저희는 다음에 또 만나뵈어요 😍
  • 회원님의 사진 GK
    안녕하세요?
    어느 이름 모를 친절한 상담원님 덕분에 LG 인터넷+IPTV를 2년간 잘 사용하다가 이번에 건물 전체가 SK 인터넷+TV인 곳으로 이사 가게 되었습니다.
    1. 22년 4월 경에 신규 가입했는데 위약금 면제로 해지 가능할까요?
    2. 전입신고 후 등본 등 관련 서류를 먼저 준비한 다음 고객센터에 해지 신청을 하는 게 순서가 맞나요?
    글을 읽어보니 가능할 것 같아 보이는데 혹시나 해서 문의를 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어머나! 안녕하세요 GK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ㅡ^

    이번에 SK인터넷이 단체로 계약된 건물에 이사가게 되셨군요!
    따로 말씀은 안해주셨지만 아마 건물에서 개인 명의 인터넷 설치는 반대하고 있는 것이 맞겠지요~?!

    이런 경우라면! 글에서 보신 것처럼
    인터넷 위약금을 면제받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일명 "위면해지"라 불리지요!

    즉, GK님의 귀책이 아닌, 건물측의 반대로 개인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고
    단체 계약된 SK인터넷을 사용해야만 하는 상황이니 위약금을 낼 필요가 없는 거죠ㅎㅎ
    예전에는 이런 경우에도 소비자가 위약금을 독박 쓰곤 했지만... 다행히 오늘날에는 그러지 않는답니다 +_+


    이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1) LG유플러스에 "이전설치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전설치 신청 후 -> 건물에 LG인터넷 설치가 불가하다는 것을 기사님이 확인하시고
    -> 위면해지 절차를 밟게 되기 때문이에요
    혹 전산에 이력이 남겨져 있는 경우, 바로 처리되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인 절차는 위와 같답니다 :)

    2) 그리고 이사를 갔다는 증빙자료로 전입신고가 완료된 등본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3개월 이내 발급된 등본이어야 하니 이 점도 꼭! 참고해주세요 ^ㅡ^ ㅎㅎ

    3) 참고로... 위면해지를 받아보게 되시더라도
    인터넷 가입 1년 이내 해지하신다면 가입당시 지급된 사은품을 반납해주셔야 하는 문제가 있는데요~

    GK님의 경우, 22년 4월에 개통하셔서
    이미 실사용 1년은 넘긴 상태이니 다행히 사은품 반납도 없겠습니다 +_+ㅎㅎ

    더 궁금하신 점은 없으신지요? :-)
    이밖에도 더 문의주실 사항은 편하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GK
    @이상희안녕하세요?
    자세하게 알려 주신 덕분에 오늘 LG인터넷에 이전 설치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전산상으로 LG인터넷 설치가 가능한 곳으로 조회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런 경우는 남은 약정기간까지 LG인터넷을 사용해야 하는지요?
    혹시 이사갈 곳의 주인분께 부탁해서 타사 인터넷 설치를 반대한다고 말씀을 부탁 드리는 등의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할까요?
    항상 친절한 상담에 감사 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오! 안녕하세요 GK님 ^ㅡ^
    지난 연휴는 잘 쉬셨는지요?!
    저는 너무 잘 먹어서 얼굴에 보름달이 뜬 것 같습니다.. 하핫😅

    그나저나 예상과 달리 이사가신 건물에 LG인터넷 설치가 가능하다고 안내받으셨군요?!

    물론, 전산상 가용이 있다 하더라도 실제 건물주께서 해당 건물에 타 통신사 회선 설치를 거부하고 계신 상태라면 위면해지가 가능하긴 합니다.
    실제로 이런 사례들이 더러 있었어요 ㅎㅎ
    통신사 가용망은 있지만, 집주인 거절로 인해 위면해지 받는 사례말이죠.
    가장 정확한 건 기사님이 내방해보셔야 알 수 있을 겁니다 +_+

    그런데 만약 LG인터넷 설치가 정상적으로 가능하다면~?!
    그대로 이전설치를 진행해 사용하시던 회선을 약정만료까지 써주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쓸 수 있는 회선을 해지하신다면 이는 고객 변심과 다름 없기에
    해지 시 GK님께서 위약금을 오롯이 다 내주셔야 하기 때문이에요ㅠ

    위약금은 우리들 생각보다 꽤 부담스러운 금액이기 때문에..!
    가급적 약정만료일을 다 채워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위약금 아까우니까요ㅠ

    한편, 집주인분에게 부탁드려서 LG인터넷 설치를 거절하면 어떨까~ 고민도 하셨는데요!
    이를 집주인분께서 수락해주신다면..!
    GK님 뿐 아니라 앞으로 들어오는 입주자분들의 LG인터넷 설치를 거절하셔야만 할 겁니다.
    통신사는 전산으로 해당 건물에 LG인터넷 회선이 설치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1회선이라도 설치이력이 확인된다면 설치가능 건물로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여 실제로 집주인분께서 SK회선 외 타 통신사 설치를 반대하시는 게 아니라면
    이 부탁을 들어주시긴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

    우선.. 집주인분에게 설치된 SK인터넷 외에 다른 통신사 인터넷은 이용할 수 없는 것인지?
    개인 인터넷을 설치해도 된다면, SK인터넷 요금은 관리비에서 따로 빼주시는 건지?
    위 두가지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ddd
    안녕하세요~
    예전에 백메가에서 유플러스 가입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사할 곳이  타사 인터넷으로 독점 계약된 집합건물 이어야 한다고 하셨는데,
    "건물 전체"가 하나로 통일되어서 가입되어 있어야 하는 걸까요?
    위면해지 가능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기존 계약 중인 유플러스에 이전 설치 요청했더니 전산 상은 가능하다고 답변이 와서 혼란이 오네요..

    -> 오피스텔이지만 건물 전체가 한 명 소유는 아니고, 계약할 집주인 소유는 여러 호실 입니다.
    해당 집주인이 소유 중인 호실은 아마 하나로 통일해서 쓰는 것 같습니다. (다른 호실은 모름)

    이게 그냥 계약을 했을 뿐이고, 위에서 말한 '독점계약'은 해당하지 않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물론 집주인은 다른 인터넷 사용을 반대한다고 의견을 말해줄것같긴한데, 만약 그럼에도 건물 전체 단독계약이 아닌경우라서 위면해지가 불가한건지.. 헷갈립니다.
    의견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dddddd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어머나..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잊지 않고 다시 방문해 주셨다니 너무 반갑고 감사합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이사가시는 곳에 LG인터넷을 이전 설치하지 못하는 상황인 걸까요?!

    본사 통해 이전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결과
    전산상으로 설치가 가능한 곳이라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지 못하는 게 맞습니다.

    오피스텔 건물 자체는 3사 통신사 모두 사용이 가능하나
    단순 집주인 분이 따로 설치해둔 인터넷이 있어 이를 사용해야 하고,
    ddd님께서 쓰셨던 LG인터넷 이전 설치는 못하게 하는 상황이라면
    집주인분께서 LG인터넷 이전 설치를 반대하더라도
    "오피스텔에서 1개 인터넷만 사용할 수 있는 독점 건물이 아니기 때문에"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즉, 오피스텔 건물 전체가 1개 특정 통신사로만 설치할 수 있어야
    독점 건물로 인정되고,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다만, 독점건물이 아닌 주인분 반대로 인해 이전 설치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100% 위약금 면제는 아니지만 50% 감면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ddd님께서도 주인분 반대로 인해 LG인터넷을 쓰고 싶어도 못쓰는 상황이니
    LG 본사로 전화해 ddd님 상황을 이야기 하고
    50% 감면이라도 받을 수 있게 해달라고 푸시를 넣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코..주인분 반대로 이전 설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니 많이 답답하시겠어요.
    가장 좋은 방향은 주인분이 LG인터넷 이전 설치를 오케이 해주는 것인데
    위약금이 나오는 상황이니 이전 설치하여 사용하게끔 해달라고 이야기를 나눠보시고 (이미 충분히 하셨겠지만요..!ㅠ)
    그래도 안된다고 한다면 본사 통해 50% 감면을 요청하세요!

    부디 ddd님께서 손해보지 않는 쪽으로 흘러갔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시안
    안녕하세요. 우선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여러 상황의 댓글도 살펴보았는데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어 댓글로 남겨봅니다..! 쓰다보니 질문이 난해한 것 같아 하단에 추가로 요약 작성해뒀습니다 ㅠㅠ

    현재 제 상황은 부모님 명의로 된 KT 인터넷을 사용 중이며 지금 거주 중인 오피스텔의 경우 인천에 있는 신축이다보니 별도로 지정된 인터넷이 없어 이전 설치를 받아 사용 중이었습니다.

    문제는 제가 5월 말에 서울의 다세대 빌라로 이사를 가게 되었는데 계약 당시 관리비에 인터넷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전달받아 사용 중인 인터넷에 대해 여쭤본 결과, 건물에서 이미 사용 중인 인터넷이 있기 때문에 제 회선을 설치하기 위해선 창문 혹은 벽을 뚫어야 해서 이 상황을 얘기하면 별도 위약금 없이 해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올려주신 글을 읽어보니 100% 감면과 50% 감면 두 가지 경우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대상 건물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긴 하겠지만 우선 부모님께서 KT 고객센터에서 받은 답변으로는 전용선이 있는지 혹은 집주인 반대 등의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상담사 분이 업무부서가 다르다고 정확한 답변은 받지 못하였는지 우선 이전 설치를 한 뒤 이를 해지하는 방향으로 하자고 부모님이 말씀하셨는데, 저는 이사 전에 깔끔하게 해지를 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찾아보는 중인데 일부 댓글을 보니 타인 명의인 경우 감면이 불가한 경우가 있다고 하여 한푼도 받을 수 없는 것인지 궁금하여 도움 요청해봅니다..!
    ----
    1. 인터넷 단독, 부모님 명의, 현재 거주 중인 오피스텔(제 명의)에서 사용에는 이상 X (합산하여 1년 이상 사용 중)
    2. 이사 대상의 건물은 인터넷이 관리비 포함, 다세대 빌라, 마찬가지로 임차인 명의는 제 명의입니다
    3. 집주인 분께 여쭤본 결과로는 회선을 추가 설치하기 위해선 벽이나 창문을 뚫어야 하기 때문에 이를 근거로 해지 요청을 해보라는 내용을 전달받음.
    4. KT 고객센터에서는 관련된 서류가 필요할 거라고 함.(정확히 무슨 서류인지는 전달받은 바가 없음.)
    5. 댓글을 읽던 중 인터넷 명의 =/= 임차인 명의 상황은 감면을 받지 못한다는 내용을 읽음.
    6. 50% 감면 또한 받지 못하는 것인지 ,, 궁금합니다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시안안녕하세요 시안님~!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번에 이사가시는 곳에 인터넷이 옵션으로 제공되어
    쓰던 회선을 이전해가지 못하는 상황이시군요!

    보통 이런 경우라면 위약금을 50~100% 감면이나 면제를 받을 수 있기에 큰 부담이 없습니다만,
    애석하게도 시안님의 경우 감면받을 수 있는 사항이 없습니다...ㅠ.ㅠ

    알아보신 바와 같이 인터넷 명의자와 임차인 명의가 동일하지 않으면 감면이 불가하기 때문이에요..!
    이 경우 인터넷 명의를 변경하게 되시더라도.. 감면이나 면제를 진행해주지 않는답니다 😥
    (아마.. 통신사들 입장에서는 악용할 우려가 있어 이를 막아둔 것이겠지요 ㅠ)


    하여 시안님의 상황에서는..!!

    1) 위약금을 조회해보고 [남은 약정기간 x 월요금]과 금액을 비교해
    비용이 최대한 적게 드는 쪽으로 선택하는 방법이 있고요
    (대신 월요금이 가장 적게 드는 요금제로 변경을 하셔야 유리하겠지요!)

    2) 혹은 타인에게 인터넷을 양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군입대/이민/장기출장/집계약 등의 부득이한 이유로
    잔여 약정이 남은 인터넷을 양도받길 희망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때문에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에 인터넷 양도/양수시장이 형성되있거든요 (혹은 당근마켓도 있습니다!)
    즉, 이 방법을 통해 양도받을 분을 구한다면 위약금없이 안전하게 인터넷과 작별(?)할 수 있게 되어서요~!

    두가지 방법 중 하나로 인터넷을 처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2번을 택하신다면 인터넷은 잠시 일시정지 상태로 두어 요금이 빠져나가지 않게 하시는 게 좋겠지요!)

    큰 도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시안님😥
  • 회원님의 사진 시안
    @이상희아닙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정보만 해도 충분히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알찬 내용들이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시안이렇게 인사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이밖에도 궁금하신 사항은 편하게 문의주세요, 시안님~!
  • 회원님의 사진 ROBIN97
    백메가님 안녕하세요
    단독서비스 건물이라고 해서 lg인터넷을 해지한게 작년이고 지금은 다른 곳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이 상황에서 제가 lg 를 다시 가입해도 문제 없을까요?
    가족 5명이 투게더결합을 적용중이면 인터넷도 lg로 가입하고 싶습니다 전화상담도 남길게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ROBIN97어머나, ROBIN97님~~!!^ㅁ^)//

    이미 저희 전화 담당자분과 통화하시고,
    LG 신규 가입 진행도 해주셨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1)
    LG 인터넷 해지 후 --> 만 3개월 이상 경과했으므로!!
    LG 인터넷 신규가입 진행에는 아무 문제 없구용~~♡

    2)
    다만...!! 가족분들이 따로 이용 중이신 LG인터넷도,
    앞으로 최소한 만 9개월 (= 만 275일) 이상!!
    신규 인터넷과 '함께' 유지되도록 유의해주세용~~☆

    그래야 사은품 환수(반환) 문제가 없답니다~~!!^ㅂ^a

    3)
    그리고~~!!
    설치 주소지를 확인해보니 LG인터넷 품질도 좋네유!!

    따라서 LG인터넷이 설치되면 LG로 전화하시어,
    이번 신규 인터넷도 가족분들의 <투게더 결합>에
    '추가로' 결합만 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자!!


    이번에도 백메가를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럼 조만간 개통 소식으로 다시 뵈어요~~!!^ㅇ^bbb
  • 회원님의 사진 ROBIN97
    @이루다사은품도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백메가 앞으로도 번창하시고 저는 3년후에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ROBIN97어머나~~!!
    전화로 인터넷 개통 소식 전해주셨었군요~~?! 후후

    ROBIN97님~~♡

    백메가와 귀한 인연 맺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그럼 앞으로 쾌적하고 즐거운 랜선라이프 되시구요~~!!
    도움 필요하신 일이 생기면 언제든 불러주시구요~~!!
    3년 후에도 꼭 다시 뵙기를...!! 저도 소망합니다!!^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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