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 전화로 오는 영업에
갑자기 어머니 집에 인터넷이랑 TV요금제를 바꾸게 되었는데요
이게 1년만쓰면 된다고 들었는데
계속 조건(통신사 이동을 요구)을 바꾸면서
연장을 영업하더라구요ㅜㅜ
암튼 너무 복잡해서 쓰던 요금제 정리하고
예전에 여기서 너무 잘 이용했던 경험이 있어서
(실제로 지금 집과 시댁도 여기서 진행했어요..ㅋㅋㅋ)
백메가를 통해 TV랑 인터넷 가입을 재진행하려고 합니다.
현재 제 핸드폰은
LG알뜰폰(리브엠 모바일) 사용하고 있고
어머니는 KT알뜰폰 쓰고 있습니다.
(알뜰폰이라 다른 알뜰폰으로 이동을 추천해주셔도 좋습니다.)
인터넷과 TV는
어머니 댁 신청해드릴 예정이라
인터넷 및 TV 사용은 일상 용도로 (사용량 적음)
저렴하게 이용을 희망하구요
현재 LG유플러스 쓰고 있고 1년 약정이 걸려있다고 들었네요ㅠ
1년 약정 후에 바꾸는게 낫다면 그때도 여기서 할테니
좋은 방법으로 꼭 추천 좀 부탁드립ㄴ디ㅏㅠㅠ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예전에 백메가를 통해 여러 번 가입해주셨던 소중한 인연이시군요~!
지금 자택과 시댁까지 맡겨주셨다니 정말 감동입니다 💜ㅎㅎ
이렇게 다시 믿고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이번에는 어머님 댁 인터넷과 TV 요금제를 정리하시고자 문의주셨군요!
약정에 대해 자꾸 말을 바꾸다니...
당혹스러우시겠어요😅
그런데... 혹시 🤔
영업점에서 인터넷과 IPTV를 '1년만 사용하면 된다고' 안내 받으셨나요~?
혹은 "1년 뒤 해지해도 위약금 없다", "위약금을 대신 내드리겠다~"
이런 식으로 안내 받으셨을까요?
보통 영업점을 통해 가입하신다면, 3년 약정이 기본인데요~!
만약 3년 약정 상품을 1년만 사용하셔도 괜찮다고 안내하며
가입을 유도했다면...?
이 경우 "불완전판매"에 해당할 수 있어요 😱
불법 영업에 해당되는 것이죠
그렇다고 지금 상태에서 섣불리 해지하시면
인터넷+TV 위약금이 40~50만원 가량 부과될 수 있으니
현 상황을 좀 더 꼼꼼하게 파악하고
데이터노트님께 가장 좋은 방법으로 해결해드려야겠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정보만 추가로 부탁드립니다 😊
1) 해당 인터넷 가입 당시,
영업점에서 약정에 대해 어떻게 안내 받으셨나요~?
혹시 기억나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자세히 알려주세요!
2) LG 인터넷+IPTV는 현재 3년 약정으로 가입되어 있나요~?
3) 어머님 댁 지역을 알려주시면
그 지역에 헬로비전 같은 저렴한 인터넷이 가능한지 확인해볼게요!
어머님 댁에 가장 메리트 있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꼼꼼하게 안내드릴게요 +_+
그럼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데이터노트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