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22년 9월쯤에 백메가에서 인터넷 문의드리고 계약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유플러스 쓰고 있고 한달에 16,900원 내면서 잘쓰고 있는데 재약정 전화가 왔어요. 기기바꾸고 요금 3,300원 인상된다고 하는데 뭔가 이상해서 해피콜 중간에 끊고 안받고 있는 중입니다.
ip tv는 안보고 게임도 안해서 ott용으로 추천받아서 계약했었는데 계약 내용이 기억나지 않네요 ㅠ
저 전화에 응하면 안되겠죠? 그리고 아직 3년 안됐으니 9월쯤에 백메가에 문의드리면 될까요?
오?!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잊지 않고 다시 방문해 주셨다니 정말 반갑고 감사합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ㅎㅎ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22년 9월쯤 가입하셨다고 하여 개통일을 확인해 보니
정확한 날짜는 22년 9월 29일입니다.
그럼 만료일은 25년 9월 28일이겠지요!
헌데, 어느 날(?) 재약정 전화가 왔고
재약정하는 쪽으로 결정하여 해피콜까지 받으셨는데
지금 그대로 재약정을 하는 게 맞는지,
조금 깨름칙하다는 생각이 드셔서 연락을 받지 않고 있는 것이지요?!
오늘 날짜 기준으로 만료일까지 약 5개월 이상 남았다면
LG본사 통해 재약정하시는 게 가능합니다😃
다만, 재약정 혜택이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보고 결정해야 하죠.
또는 전화 온 곳이 본사가 아니라면 피싱 전화가 아닌지 체크할 필요도 있습니다.
하여,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려고 해요!
안내 받으신 내용,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판단할 수 있거든요🤗
질문1) 전화 온 곳은 LG 본사 고객센터가 맞을까요?!
또는 일반 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왔는지 궁금합니다.
질문2) 기기를 변경한다는 건 정확히 어떤 기기를 변경한다는 뜻일까요?!
공유기가 1대 더 추가되는지, 인터넷 요금제가 변경되는지,
어떤 명분으로 요금이 3,300원 상승하는지 궁금합니다.
질문3) 백메가 통해서는 인터넷만 가입하셨는데
"ott용으로 추천받아서 계약했었는데"라고 하셔서요.
혹, 태블릿이 제공되고 + TV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U+tv 프리" 상품을 사용하고 계신 걸까요?
그렇다면 언제 개통 받으셨는지 날짜를 알려주세요.
혹, 추가 가입하신 게 맞으며 가입 정보, 내역이 궁금하시다면
백메가에서 조회해 드릴 수 있습니다.
단, 개인 정보를 바탕으로 확인해야 하기에 명의자분 허락 없이는 체크해 드릴 수 없어요🥲
___님께서 조회하기 원하신다면 "동의합니다"라고 말씀해 주시면
가입 정보를 체크해 보겠습니다.
질문4) LG본사 전화가 맞다면 사은품 혜택은 얼마 안내 받으셨나요?!
반대로 LG본사 전화가 아니라면 LG가 아닌 타 통신사로 잠시 이동했다가
다시 LG로 돌아가는 쪽으로 안내 받으셨나요?
질문5) ___님께서는 쭉 LG인터넷을 유지하기 원하시나요?
또는 약정 만료 후 타 통신사 이동도 염두에 두셨는지 궁금합니다.
질문6) ___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사용하고 계신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또는 알뜰폰이라면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지 않습니까🙌
*예시답변: 본인 SK T플랜 라지 / 어머니 리브모바일 LTE 71GB+(LGU+망)
=>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단, 이미 다른 곳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에 휴대폰을 결합해 두셨다면
해당 휴대폰 정보는 말씀해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두 장소 인터넷에 휴대폰 1회선을 중복 결합할 수 없거든요.
위 6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면 될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___님 소식 기다릴게요🤔
2. 공유기를 변경해주겠다는 얘기입니다. 뭐 더 넓고 빠르다?고 했는데 현재도 만족합니다.
3. 다른 기기없이 인터넷만 가입했습니다. 가입정보 조회 동의합니다.
4. 본사가 아닌 것 같고 기기설치비 22,000원지원, 이마트 1만원 상품권 준다고 했습니다. 요금이 오르는 건 뭐 프로모션기간이 끝나서? 라고 했던 것 같습니다.
5. 통신사는 상관없습니다.
6. 본인 리브엠 유플러스 나라사랑 LTE직업군인, 아내 KT 엠모바일 모두다맘껏 11GB
감사합니다!
전화 온 곳은 LG 본사 고객센터가 아닌 지사(지역센터)
또는 백메가와 같은 대리점에서 재약정 권유 전화를 한 게 아닐까 싶어요🧐
(매월 재약정을 성사해야 하는 건수가 정해져 있거든요💦)
우선 ___님께서 가입하신 상품이 "인터넷" 뿐인지 확인해 봤습니다.
다행히 다른 상품은 없고,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신 게 맞아요.
그리고 휴대폰(알뜰폰)도 결합되어 있습니다!
한편 재약정 권유 업체에서 제시한 재약정 혜택은 아쉬운 혜택입니다.
본사 재약정 혜택이 오히려 더 많이 지급되기에
본사 통해 재약정 했을 때 조건도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약정 기간이 아직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지금 재약정을 하는 것보다 9월 만료일이 도래했을 때
재약정 혜택을 체크하는 쪽으로 추천드려요.
만료일 남은 상태에서 재약정 혜택을 확인하면 후하게 챙겨주지 않더군요ㅎㅎ
약정 기간이 남아 있어 당장 이동하지 못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이와 별개로 배우자분께서 사용하시는 휴대폰이
KT M모바일이라면 KT인터넷과 + KT M모바일 결합이 가능합니다👏
말씀하신 요금제는 문제 없이 결합이 가능할 텐데
9월 만료일이 도래했을 때 KT인터넷 가입 vs LG인터넷 재약정
두 가지를 비교해 보고 결정하면 되어요!
현 시점 기준으로 간략하게 요금과 사은품을 정리해 드리면,
KT M모바일 결합시 => 인터넷 요금에서 3,300원 할인돼
월요금은 23,100원 → 19,800원이 됩니다.
사은품 혜택은 현재 정책 기준으로 상품권 4만원 + 현금 5만원이 지급되며
별도로 인터넷 설치비 36,0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청구되지요.
단, 주말/평일야간(7시 이후)에 설치 받는다면 설치비는 45,000원으로 상승해요.
오늘 날짜 기준으로 안내드렸기 때문에
9월에 다시 혜택을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사은품 정책이 시시때때로 바뀌거든요.
요약하면,
안내 받으신 업체 통해 재약정하시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약정 만료일이 도래하면 LG본사 통해 재약정 혜택을 확인하고
KT로 이동했을 때 조건을 비교하고 더 이득인 쪽으로 택하시면 되어요🙋♀️
어떻게 하시면 될지 감이 잡히셨지요?ㅎㅎ
9월 만료일이 도래하면 다시 방문하셨을 때
"약정 만료일 도래했습니다! 설계 부탁드려요~"라고 댓글 하나 남겨주시면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럼 9월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