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저도는 두번은 당했는데 제가 무지해서 꾸역꾸역 넘어간것 같아요
일단 지금 상황 먼저 말씀 드릴게요
kt 사용중 1년도 안돼서 상위 업체라고 하면서 스카이라이프로 이동 권유 받아서
위약금도 내주고 10개월 이후 요금 할인 해준다 했습니다.
물론 kt 해지하면서 위약금 과 두달 하고 10일 정도 요금도 제가 다 내고 해지 했어요
그렇게 이중 요금을 내면서 스카이 라이프를 사용하고 있어요
kt위약금과 이중청구요금 그리고 스카이라이프 쓰면서 더 비싸게 쓴 요금을
10개월 지나서 준다고 약속을 받고 (중간에 전화 맨날 해도 연락준다 담당자가 아니다)
10개월 지나서부터 연락을 매일 해도 또 담당자가 아니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다
이렇게 말만하고 연락이 잘 안되는 상황입니다
보상센터라는 곳은 처음에는 위약금 계산부터 더 나온 요금 다 계산 해주고 줄것처럼
하더니 결국 또 받은 사은품에서 위약금을 계산하거나 자기들이 사은품 준게 얼마정도
되는데 그거와 금액이 비슷하니 머니 하면서 말바꾸면서 연락준다 하고선 계속
연락을 주지 않고 매일 제가 전화를 하게 되는 상황입니다
11개월차 요금을 사용중인데 백메가를 알게 되어서 문의 남깁니다
이제 제가 어떻게 하면 될까요?
kt위약금 그리고 두달 10일쓴 요금만 50돈인데
스카이라이프는 매달 39000원대가 나오고 있어요. 저는 2만원대로 조정해준다고만 믿고 있던 상황이었고요. 10개월 지나면 위약금부터 스카이라이프 요금 쓴거랑 무료로 사용하는 달로 요금 넣어주고 그런식으로 회유 당했네요
아무튼 연락도 잘 안되고 담당자 연락준다 차일피일 미루고 연락 없는 상황입니다
빠르게 해결할 방법 부탁드립니다.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남겨주신 내용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
아이고..업체에 계속해서 연락을 취하고 있는데
연락드리겠다고 말만하고 아무 소식이 없는 상황이네요.
많이 답답하셨겠습니다ㅠ
냐름답다님꼐 권유한 가입 방식은
오래 전부터 성행했던 피싱 수법 중 하나입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께서 속고 가입하는 현실이죠ㅠ
📌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정말 다양한 수법으로 피싱 전화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자, 냐름답다님 상황을 정리해 보면,
- KT 사용 1년도 안되서 상위업체라며 스카이라이프 가입 권유 받음
→ KT 해지 위약금 납부 + 이중 요금과, 스카이라이프 차액 보상
+ 10개월 이후 요금 할인도 해준다고 함.(요금 2만원대)
→ 현재 KT인터넷 + 스카이라이프 = 이중 요금 납부하고 있음
→ 10개월 지나고 전화하니 당시 통해했던 담당자 아니니 다시 연락드리겠다 시전
→ 현재 매일 전화해도 연락주겠다 + 말바꾸기 시전
이런 상황이네요.
제가 잘못 짚은 내용이 있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
업체에서 계속해서 확실한 피드백을 주는 걸 회피하고 있다면
이제 더 이상 가만 있을 수 없습니다! (가만있으면 안되는 게 당연해요!!)
우선 냐름답다님께서는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로 전화해
중재 요청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에 말씀해주신 내용을 모두 이야기하고
"이러이러한 이유로 중재 요청드립니다.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은 바로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 위약금과
이중납부한 요금에 대한 보상은 모두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기 바랍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한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신고하겠습니다"라고 말이죠🙋♀️
이야기하신 후 기다리시면 업체에서 먼저 전화가 올겁니다.
아마 업체에서 다 해결해 줄게 라는 식으로
아무말 대잔치를 하거나 말바꾸기를 시전할 확률이 아~주 높은데요! (그냥 100%..)
이 때 절대 휘둘리지 마시고 냐름답다님께서 원하시는 바를 확실하게 전달하세요.
계속해서 해결을 해주지 않는다면 그 땐 소보원에 민원 신고를 해야합니다.
혹시나 따로 갖고 있는 증거물 통화 녹취,
주고 받은 문자가 있다면 스카이라이프와 통화할 때 증거물도 다 있다고 해주시구요~
만약 소보원에 민원신고를 하게 된다면 이 때 증거물을 함께 첨부하면 됩니다.
부디 하루 빨리 받아야할 보상은 다 챙기고 해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은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다면
KT인터넷은 약정이 남았으니 만료일까지 사용하세요!
굳이 통신사를 변경하는 게 위약금이 청구되기에 오히려 손해라서요.
만료일이 도래한 게 아니니 KT를 유지하는 편이 낫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은 스카이라이프 뿐이겠네요🤔
바로 스카이라이프와 통화하셨고
다음주 수요일까지 연락주기로 했다면 기다리시면 됩니다!
만약 수요일에 소식이 없다면 다시 본사로 전화해 푸시를 넣어야 해요!
그럼 냐름답다님 상황에서는
위약금 납부액 + 2달 반 사용료 + 10개월 간 더 납부한 요금 차액 이렇게 되겠네요.
물론 스카이라이프를 가입하며 지급된 사은품이 있다면
이 사은품이 KT인터넷 해지 위약금 명목인 경우 위약금 - 사은품 제외하고
더 납부한 금액을 돌려 받으면 됩니다🙌
아마.. 업체에서 타 통신사 가입을 권유하며
보상을 같이 해주는 쪽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데
냐름답다님께서 스카이라이프를 유지하시는 쪽으로 생각하고 계시다면
이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 이동하며 청구되는 위약금도 감당해야 하고
업체 통해 가입하는 건 업체 배를 불려주는 격이라는 점,
요금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건 거짓말이기 때문에
절대 업체가 안내하는 방향으로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P.S
냐름답다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사용하고 계신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또는 알뜰폰이라면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스카이라이프를 유지하는 것보다 이동하는 게 이득이라면 고려해 볼만 하거든요!
(예시답변: 본인 KT 데이터ON 비디오 플러스)
근데 스카이라이프로 이동하면서 위약금 내준다고 했으면서 사은품 준걸로 커버치듯 말하더라구요. 그래서 좀 따지니까 돌려주는듯 말하면서 말바꾸기 참 잘하더라구요!!
리브모바일이라면 LG인터넷과 결합할 수 있는 요금제라면
신규가입하며 + 할인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만..!
이는 비교를 확실하게 해봐야 어느 쪽이 이득인지 알 수 있어요.
우선 순위는 지금 문제 먼저 해결하는 게 첫번째이니
해결 후 어떻게 하실지 이야기를 이어가 보겠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본사 통해 중재 요청을 하는 게 가장 빠른 게 맞습니다ㅎㅎ
업체에 패널티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문제 해결을 해야하거든요🤨
아마도..! 2만원대로 조정해 준다는 요금은..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ㅠ
만약 된다해도 "제휴카드"를 제시하거나 다른 결합을 운운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요금을 맞춰 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요!
일단 문제 해결이 첫번째이니 보상 받으신 후
하나씩 정리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