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alstjq****님의 글

KT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려졌어요

회원님의 사진
  • alstjq****
  • 댓글: 1
  • 조회: 86

KT 500MB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 순간부터 인터넷 창이 늦게켜지는게 느껴지고 영상을 볼 때 버퍼링이 더욱 자주 걸리더라구요..

혹시 지금 속도가 잘 안나오고 있는것일까요?

약정 다 되면 SK로 갈아타야하나 고민입니다

1.png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alstjq****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인터넷 속도 문제로 고민하다 우연히 저희 백메가까지 찾아주신 거겠지요? 😊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리사업자인데요~
    어떤 이유로 찾아주셨든 요렇게 만나게 된 것도 인연이니 최대한 성의를 보이는 것이 맞다 생각하여 alstjq****님의 상황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추후 인터넷 통신사를 변경해야 하거나 새로운 곳에 설치가 필요할 때도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신다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그나저나 500Mbps 인터넷을 사용 중인데, 속도는 10Mbps 미만으로 측정되고 있다면 속도가 많이 느리긴 하네요ㅠ
    다만 속도 느림 문제가 KT 인터넷의 원천 품질이 아닌, 다른 쪽이 원인일 수도 있어서요 😅
    원인을 찾기 위해 몇 가지 테스트를 해볼 필요가 있어요~!


    1. 하여 질문 드립니다 😁
    댁내 모식도가 어떻게 되어 있나요?

    즉 댁내의 인터넷 인입선 이후 기기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와 각 기기의 모델명을 함께 알려주세요~!

    예를 들어,
    모뎀 (E-104C_WS) → 아이피타임 공유기 (AX3000SM) → PC
    이런 식으로 연결이 되어 있을 텐데요 😊
    구체적으로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알려주시겠습니까?


    2. 모든 통신기기를 콜드부팅도 해보셨는지요?

    콜드부팅이라는 용어가 생소하여 무서울(?) 수도 있지만 별거 아닙니다 😁
    모뎀, 공유기, 셋톱박스 등 모든 통신기기의 선을 뺐다가 다시 꽂는 것이 바로 콜드부팅이랍니다.
    '에이 설마~' 싶지만 이 단순한 방법이 통신 문제의 해결책이 되는 일이 상당히 많아요.
    혹시 이 방법을 안 취해보셨다면 한 번 해보고 어떤지도 살펴주시겠어요~?


    3. 인터넷 속도도 다시 한 번 측정해 보시겠어요?

    1) 어떤 방식으로 속도 측정을 하셨는지 알 수 없는데요^^;;;
    일단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 땐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에서 속도 측정을 해야 해요.
    ① 와이파이(무선)는 이더넷(유선)과 같이 Full-duplex 방식의 통신을 하지 않고
    ② Half-duplex 방식의 통신을 할 뿐더러 유선 신호를 → 무선(802.11xx) 신호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는 데다
    ③ 전체 대역폭의 30% 정도를 패킷 오버헤드로 상실하기 때문이죠.
    ④ 게다가 무선은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단거리용이라 직진성과 회절성에 한계가 있고, 주변환경 요소(간섭과 노이즈)에 따라 속도 저하가 발생하기도 해요ㅠ
    결국, Half-duplex + 거리 + 간섭 + 패킷 오버헤드 => 이렇게 4종 세트(?) 모두 고려하면
    무선은 유선에 비해 속도 측정값이 현저히 낮게 나올 수 밖에 없지요.

    2) 속도를 측정하기 전에 인터넷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이나 와이파이 등을 모~두 끄고 하셔야 해요.
    만에 하나 alstjq****님께서 무선으로 속도 측정을 했거나 인터넷 대역폭을 차지할 일을 하면서 속도 측정을 했다면 결과값이 낮게 나올 수 있습니다 😅

    3) 인터넷 속도 측정의 서버 사정에 따라 측정값이 다를 수 있기에 적어도 2개 이상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 결과값의 평균을 산출하는 것이 좋고요~!
    벤치비, FAST, Speedtest, 통신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툴에서 측정해 보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


    자, 이렇게 해서~! 아래 3가지에 대해 찬찬히 살펴주시겠어요?

    1️⃣ 댁내 모식도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_+

    2️⃣ 모든 통신기기를 콜드부팅하지 않았다면 해보고 어떤지도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3️⃣ 혹시 속도 측정을 할 때 놓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앞서 말씀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인터넷 속도도 다시 한 번 측정해 보고 어떤지 알려주세요ㅎㅎ
    (KT와 벤치비에서 각각 측정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

    확인 후,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이어 나가보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제가 alstjq****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