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무래도 피싱 사기를 당한 것 같아 .. 1년 넘게 스트레스 받아서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도움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ㅠㅠ
제 상황은
2022.9월에 sk를 가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다가(월요금 39,000원대)
2023.11월에 갑자기 sk측에서 전화와서 1년간 LG를 쓰고 다시 돌아오면 월 25%할인된 가격, 30만원 지원을 해주겠다고 해서 승낙했습니다
이때 1년간 쓰는 LG요금이 더 비싸니 18,000원*12개월+설치비4만원=27만원 지원금을 주겠다고 했고 입금 받았습니다
그리고 2024.2월에 기존sk해지 위약금이 총 50만원 발생했고 청구서 문자로 보내면 주겠다고 했지만 계속 밀리더니 아직 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LG를 1년 사용하였는데 사실 월 요금 65,000원대로 실제로는 더 많이 나간 상태였습니다
LG사용 1년뒤 2024.11에 다시 sk측에서 전화가 왔는데, 처음 통화한 담당자는 연락이 안되고 새로운 담당자로 배정이 되었는지 그 분과 계속 통화하고 있습니다.
LG를 해지하고 다시 Sk로 가입을 진행해줬습니다
월 요금 52,000원대를 12개월 쓰고, 기존sk 위약금 50만원 못받은 건 13회차부터 10개월간 무료개월로 넣어주기로 했습니다. (52,000*10개월=52만원)
저는 sk로 다시 돌아오면 기존 사용하던 39,000원보다 25%할인된 가격을 약속 받았는데 그건 자기가 처음 담당자가 아니라며 모르는 일이라 했습니다. 가장 싼 요금이 52,000원 상품이고 1년뒤쯤부터 요금을 낮출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LG월 요금이 너무 비싸기도 했고 휴대폰도 sk로 바꿔서 일단 그렇게 진행하기로 하고 sk설치를 2024.11에 받았습니다 ..
그리고 LG해지 후 선 위약금으로 40만원을 sk측에서 받았고, 더 나오는 건 청구서 보내면 주겠다고 했습니다. LG해지 위약금은 총 80만원 나왔고, 나머지 40만원은 3/28내에 입금해준다고 했다가 위약금보상센터에서 전화오더니 4/15에 입금해주겠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제 상황입니다
저는 월 요금이 기존 sk사용했을때보다 오히려 더 비싸졌고, 기존 sk해지위약금 50만원을 1년이 지난 지금도 못받은데다가 12개월 뒤에 10개월에 걸쳐서 받아야 하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현재 원하는 것은
1. sk 위약금 50만원을 일시금으로 돌려받기
2. 월 요금 3만원 이하로 낮추기
3. 이게 안된다면 손해를 생각하고 sk해지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해결방법 알려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ㅠㅠㅠ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제목에서 이미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문의 글 내용을 읽어보니 하루하루가 고통이었겠습니다😭😭
이 상황을 어떻게 정리하면 좋을지 고민되실 텐데
백메가에서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세워보겠습니다!
자, 현재 상황을 상세히 말씀해 주셔서 어떤 상황인지 파악되었습니다.
처음 통화할 때, 후에 SK로 가입하며 통화할 때
업체에서 안내한 가입권유 방식은 예전부터 많이 성행했던 피싱 수법 중 하나입니다.
특정 기간 동안 사용하다가 → 다시 사용했던 통신사로 가입하거나, 타 통신사로 이동하게끔 하는데
이렇게 했을 때 주민경님께 이득인 건 하나도 없고요..!
업체측에 총 두 건의 가입으로 유치 수수료를 안겨주게 됩니다.
즉, 업체 본인들 배를 불리기 위한 가입권유죠💦
주민경님께 이득인 게 없는 이유는
1️⃣ 비싼 요금제 구성으로 가입 종용
=> 비싼 요금제일수록 수수료가 크기 때문에 비싼 요금제 기준으로 안내드려요;;
2️⃣ 해지 위약금 모두 책임져준다고 했지만 계속 미루고 있음. (일부 금액만 받음)
=> 가입할 때는 위약금 다 내주는 척하지만 후에 말바꾸기 많이 합니다.
3️⃣ 저렴한 요금으로 할인해 준다고 했지만 담당자가 바뀌었다며 말바꾸기 시전
=> 많은 피싱 업체에서 담당자가 바뀌었다며 "아 그건 모르겠고요~" 식의 자세를 취합니다;;
또는 정책이 바뀌어서 할인 못해준다고 하는 경우도 있었죠.
문제는 주민경님께서 이미 두 번 인터넷을 가입하며 받은 피해액이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SK인터넷 위약금을 못 받으셨고,
LG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기간 동안 비싼 요금을 납부하셨고,
지금 해지한 LG인터넷 위약금 차액도 받지 못하셨으니깐요😭
자, 여기서 몇 가지 질문이 생겼어요✨
본사에 중재요청, 방통위에 민원신고를 하기 전
주민경님 상황을 확실하게 파악해야 하고, 제가 필요로 하는 정보가 있어야
가이드를 해드릴 수 있거든요.
질문1) 말씀해 주신 내용 중
"월 요금 52,000원대를 12개월 쓰고,
기존sk 위약금 50만원 못받은 건 13회차부터 10개월간 무료개월로 넣어주기로 했습니다."라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24년 11월에 SK인터넷을 개통했으니 → 사용한지 12개월이 지나고
13개월 차가 되면 그 때부터 요금 52,000원씩 면제 받기로 하신 걸까요?!🙋♀️
질문2) LG인터넷은 완벽하게 해지한 상태이지요?!
장비 반납까지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질문3) 사용했던 LG인터넷, TV 요금제 명칭,
현재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 SK인터넷, TV요금제 명칭
이 외 가입된 부가서비스가 있다면 모두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LG 프리미엄 안심 보상 1G + 프리미엄 유플레이 TV 요금제
=>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질문4) 23년 11월부터 지금까지 업체와 연락했던
문자 또는 통화 내역 모두 녹취로 갖고 계실까요?!
질문5) 주민경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또는 알뜰폰이라면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본인 LG 추가 요금 걱정없는 데이터69 / 어머니 리브모바일 LTE 71GB+(LGU+망)
여기까지 총 5가지 질문입니다.
확인 후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면 될지 정리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