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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헬로님의 글

사기 당한거 같습니다...(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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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헬로
  • 댓글: 5
  • 조회: 288

안녕하세요? 어느날 갑자기 전화가 와서 

SK인터넷을 계속 쓰고 있는데, 10개월 LG로 갔다가 다시 SK로 돌아오면 할인을 해준다고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사기 같아서요,,,,

하단 글 참조 부탁드립니다.


3/5(수) 아래와 같이 전화와 문자가 옴

■ 혜택1. 

▶약정 만기 혜택으로 10개월간은 인터넷 비용 현금으로 전액지원이 되시며 인터넷 요금을 제외한 TV사용료 요금만 납부하시면서 10개월간 통신비 절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혜택2.

▶기존에 이용하시던 구형 셋탑장비에서 25년 최신형셋탑장비로 무상 교체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 TV 채널 약 40개 채널수 업그레이드 포함 ) 

■ 혜택3.

▶10개월 요금 지원 기간 종료 후 재전환 시 해당월 정책 기준에 맞춰 최대의 현금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 혜택4.

▶10개월 요금지원기간 종료 후 재전환 시 매달 이용하는 인터넷+티비 월 이용요금은 휴대폰 결합시 할인 받는금액 전액 적용시 부가세포함 최저 20,500원으로 이용가능

( 휴대폰결합 회선수에 따라 할인)


3/7(금)  LG 설치했음,,(SK 기기는 보유중, 해지 해준다고 했으나 되지 않음)

설치후 상품권만 보냈으며,,, 현금 지급이 안됨,,,,


3/10(월) 연락했으나 계속 기다려보라고함...


현재 상황에서 해약해야할까요?,,,, 소보원, 방통위에 먼저 신고를 해야할까요?
LG유플러스 공식홈페이지 신고 접수를 해야할까요?


나이도 먹을만큼 먹었는데 당한거 생각하니 ,,손이 떨립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하이헬로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

    제목 보고서 하이헬로님 순서 되자마자 바로 달려왔어요ㅠ
    백메가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업체에서 가입 권유한 방식은 요즘 많이 성행하는 피싱 수법 중 하나입니다.
    며칠 전에도 하이헬로님과 비슷한 내용으로 안내 받고 가입하셨던 분이 계셨거든요ㅠ

    특정 기간 동안 요금을 지원해 주고,
    통신비 절감을 해주겠다. 요금 절감, 모든 책임을 우리가 다 할게!!
    라는 식으로 안내하며 달콤한 말들로 가입을 하게끔 유도하죠ㅠ

    📌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정말 다양한 수법의 피싱 전화가 쏟아지니 링크 내용도 꼭 읽어주세요.


    자, 안내 받으신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면,
    1️⃣ 일단 통신비를 절감하게 해준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됩니다ㅠ
    아마 업체는 일반 대리점일 텐데요~
    본사에서도 해주지 않는 할인을 대리점에서 챙겨줄 수 없거든요?!
    요금 할인 없이 청구될 것이고 할인해 준다는 금액을 10개월 뒤에 챙겨준다고 할 것입니다.
    또는 원래 가입하며 지급되는 사은품을 요금 할인액으로 챙겨준다~라고 포장하여 안내하겠죠.


    2️⃣ "10개월 요금 지원 기간 종료 후 재전환 시 해당월 정책 기준에 맞춰 최대의 현금 보조금을 지급"
    10개월 뒤 재전환이 아닌 사용했던 SK로 가입해야 한다는 뜻이고,
    신규가입이니 사은품을 지급해 주는 건 당연합니다.

    이 때 문제는 사용중인 LG인터넷 해지 위약금이에요.
    지금이야 위약금을 이야기하면 다 내준다고 하겠지만
    10개월 뒤 말바꾸기를 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3️⃣ SK인터넷은 업체에서 해지해 준다고 한 걸까요?
    해지는 인터넷 명의자가 아닌 타인이 대리 해지해 줄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때문이고요! 대리 해지는 불법이에요.


    결국 해당 업체 통해 가입한 LG인터넷은 하루 빨리 정리하는 게 좋고요!
    SK인터넷은 아직 해지하지 않았으니 SK인터넷을 약정 만료일까지 사용하는 게 옳습니다🙌

    자, 현재 상황에서 가장 깔끔한 방향은
    LG인터넷을 바로 해지하고 → 위약금, 설치비, 요금을 감수하는 것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위약금은 높은 금액이 아닐 것이라는 점이에요!
    개통한지 얼마 안되서요.

    다만, 아직 현금 사은품을 입금하지 않았고, 기다리라고만 하고 있잖아요?
    그리고 업체에서 안내한 방향은 불완전판매로 지금 안내 받으셨던 권유 내용,
    현금 사은품 미입금 상황을 모두 LG고객센터에 이야기하며 중재 요청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두 이야기한 후에
    "이러이러한 이유로 중재 요청드립니다.
    LG인터넷과 TV는 바로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 위약금은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기 바랍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한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신고하겠습니다"라고 말이죠🙋‍♀️

    아마 중재 요청을 하면
    본사(LG)에서 업체측으로 푸시가 들어갈 것이고요!
    → 업체에서 하이헬로님께 전화해 사기 아니다! 믿어 달라! 할 텐데
    이렇게 나온다면 단호하게 LG인터넷 유지할 생각이 없으니 비용 보상 다 해달라고 말씀하세요.
    단호하게 하셔야 합니다💪

    통화 후 안내 받으시는 내용 꼭 공유해 주시구요~
    하루 빨리 LG인터넷을 정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하이헬로
    @김가영해약을 했는데 계속 전화가 오는데 안받아도 되나요?
    알려주신대로 해지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하이헬로LG에 중재 요청은 하지 않고 해지 처리를 하신걸까요?!
    그렇다면 위약금, 설치비는 고스란히 하이헬로님께서 납부하겠습니다ㅠ

    우선 업체에서 전화 오는 이유가 있을 텐데 한 번 받아보시구요!
    어떤 이야기를 하든 단호하게
    "해지하기 원해서 했으니 이제 전화 주지 않았으면 좋겠고
    개인정보는 모두 폐기해 주시오~ "라고 말씀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하이헬로
    @김가영감사합니다! ㅎㅎ덕분에 잘 해결되었습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하이헬로하이헬로님! 아마 위약금까지 보상을 받으셨다는 뜻이겠지요?!
    잘 해결되었고 말씀해 주셔서요👏

    또 비슷한 방식으로 인터넷 가입을 권유하는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수상한 냄새(?)가 나는 전화가 온다면 쿨하게 끊어주세요!!
    또는 백메가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두 팔, 두 발 걷고 도와드리겠습니다🫡

    참, 기존에 사용하던 SK인터넷은 계속 사용하실 텐데요!
    약정 만료일은 캘린더에 꼭 체크해 두고(잊거나 깜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ㅠ)
    만료일이 도래하면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세요.
    통신사를 이동하는 게 이득인지, 유지(재약정)하는 게 이득인지
    하이헬로님께 적합한 방향으로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시 만나 뵐 수 있는 언젠가를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행복한 수요일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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