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리지아님의 글

KT 재가입

회원님의 사진
  • 리지아
  • 댓글: 5
  • 조회: 228

KT 약정기간은 3월25일까지 이고 (기기만 가지고 있고 미해지 유지중이에요.)

현재 휴대폰연락으로 마케팅한 업체에 속아 SK인터넷 사용중입니다.
SK 인터넷은 1년만 사용하고 1년 뒤 KT 인터넷 재가입을 해주는 조건이었습니다.
SK 인터넷은 6월까지라고 알고있어서
SK 요금을 3개월정도 더 내더라도
원래 사용하던 KT로 재가입을 하고 싶습니다.

위 업체에서 다시 KT를 가입하고 싶지 않아요.
약정 종료 후 바로 신규가입이 가능할까요?
TV+인터넷500메가 사용중입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리지아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이쿠야, 피싱업체에 속아 인터넷을 이중으로 사용중이시군요
    업체에서는 SK인터넷 1년 사용을 이야기하였지만, 실제로는 3년 약정 계약이 걸려있을 겁니다.
    그래서 SK를 6월까지 사용하다 해지하시더라도 "위약금"을 물게 되실 거에요 😢

    또한, KT인터넷을 재가입하지도 못합니다.
    인터넷 해지 후 동일한 통신사로 재가입(신규가입)하려면 일정 기간이 지나야만 하는데,
    KT는 이게 9개월이거든요?

    즉, 3월 25일 이후 KT인터넷을 해지하시더라도 ->
    9개월이 지난 시점에나 KT인터넷 재가입(신규가입)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앞으로도 KT를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재설치만 받아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마 업체에서는 이런 내용도 전혀 설명해주지 않았고
    인터넷 계약이 3년 약정이라는 사실도 적시하지 않았으며,
    3년 약정 만료 전에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사실에 대해 듣지 못하신 거겠죠?

    이는 인터넷 가입 시 필수로 고지해야하는 항목입니다.
    제대로 고지되지 않은 채 가입되었다면 불완전 판매에 해당 되어요.

    그러니 SK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사정을 설명하시고,
    구제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논리 상 계약은 소비자와 업체와의 일이 맞기는 하나,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 기대하는 '본사'란 상품 판매를 총괄하며 적절한 감독행위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 볼 수 있지 않겠습니까!
    도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제에 열과 성을 다해주길 기대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불량 업체들의 불법적인 행위를 관리감독 해야 해요.

    1) 즉, 리지아님께서 상담을 요청하지도 않으셨는데,
    어딘가에서 개인정보를 얻어 아웃바운드 전화를 걸었다는 점
    2) 이미 사용중인 인터넷이 있음에도 이중으로 계약시켰다는 점
    3) 1년 뒤 해지를 종용하여 불편법 가입을 유도하였다는 점
    4) 약정기간 및 중도 해지시 위약금에 대한 내용을 정확히 명시하지 않았다는 점
    이것만으로도 불량 영업점임이 확실합니다.

    적어도 이 업체가 다시는 이런 피싱사기 영업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본사에서도 무언가 조치가 있어야 할 테고요!
    SK에 전화하셔서 이러한 내용으로 컴플레인을 넣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본사의 존재는 단순히 서비스만 제공하는 데에 그쳐서는 안되며,
    판매권을 준 업체를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이지요
    지금까지 발생한 피해 요금을 보상해주고, 위약금도 업체가 물 수 있도록 처리해달라고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보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말하는 것도 좋고요!
    실제로 요청을 거절 당하신다면 진짜로 민원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훨씬 빠른 처리를 도와주려 할 것입니다😅


    SK에게 구제요청을 다 하시고 나면~?!
    KT고객센터측으로도 연락하셔서 일련의 과정을 이야기하시며
    인터넷을 재설치해달라고 이야기해주세요.

    이와 비슷한 사례의 다른 고객님들은 재설치 비용을 따로 받아가지 않는 경우가 있었는데,
    리지아님께도 이게 적용될 지 모르니 말입니다 ㅎㅎ
    과정 중에 백메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리지아
    SK와 잘 마무리 된다면 KT가 아닌 유플러스로 신규 가입은 가능한걸까요?
    KT신규가입이 안된다고 하시니 며칠 안남은 기간 위약금을 내더라도 변경을 하고 싶습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리지아앗! LG로는 당연히 신규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LG로 이동하시는 것이 유리할 지는 꼭 짚어보고 가야해요
    막상 통신사 변경했는데 KT보다 훨씬 비싼 요금을 내야한다거나,
    잦은 품질문제로 말썽을 일으킨다면 아주 낭패이니 말입니다 😢

    1) KT에서 이용중인 인터넷, TV 요금제와 매월 납부액을 알려주시겠어요?!
    *예시답변 : 500메가 + 지니TV베이직 씁니다 월 42,900원 나갑니다.

    2) 리지아님과 가족분들이 사용하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를 알려주세요
    통신사들의 인터넷, TV 요금은 대동소이해서 결합할인을 챙길 수 있는 통신사를 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요즘은 메이저 통신사 인터넷 + 알뜰폰 결합도 가능하니,
    사용하시는 알뜰폰이 있으시다면 이를 말씀해주셔도 좋습니다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까지요~!)
    *예시답변 : 저는 LG 데이터33 사용중이고, 아버지는 SK T플랜 라지, 어머니는 알뜰폰(리브엠, LTE든든무제한7GB+)입니다.

    3) 설치받으실 주소지를 알려주시어요
    통신사별로 품질을 조회해보기 위함입니다.
    메이저 통신사가 판매하는 인터넷이라 해서 모두 좋은 품질만 제공치는 않거든요.
    남겨주시는 주소는 확인 즉시 삭제해드리니 안심하고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리지아
    KT TV기본 인터넷 500 42,900원
    알뜰폰 프리티
    LGU+ 후불 (5G)더든든한500분15G사용중입니다.
    경기 부천시 조종로**로 조회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리지아오! 알려주신 주소까지는 3사 통신사 모두 광케이블 기반의 좋은 품질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품질에 대해서는 어느 통신사든 안심하고 쓰실 수 있겠어요!

    한편, 사용하시는 알뜰폰은 아쉽게도 메이저 인터넷과 결합이 불가한 요금제인데요~!
    납부하시는 KT인터넷 요금을 보니 별도로 결합할인 받고 계신 게 전혀 없으신 듯 합니다 😅
    그러노라면 이번에 LG로 이동하시는 편이 낫겠어요.

    1) 평균적으로 KT 재약정 혜택은 30만원 전후가 지급되곤 해왔는데,
    LG로 신규가입하시면 47만원 사은품을 받아보실 수 있거든요

    2) 평일 주간 기준 가입설치비 56,100원이 1번 발생하긴 하지만,
    어차피 KT인터넷도 재설치하려면 그만큼의 설치비가 발생할테니..
    이 부분은 크게 아쉽지 않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만약 LG 500M + 베이직(UHD4 셋톱박스)를 가입하게 되신다면
    월요금은 3년 약정 기준 44,000원을 납부하게 되시구요!
    신규가입 사은품은 현금 47만원 지급,
    설치비는 56,100원이 최초 요금에 1번 부과됩니다.
    다만 주말이나 평일 야간에 설치받으시면 설치비 25% 할증이 붙으니 주의해주세요.


    자.. 그런데 혹~~시 모르니 KT인터넷 재약정 조건도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KT측에서 신규가입 혜택만큼 재약정 혜택을 챙겨준다면
    굳이 통신사를 변경하시지 않아도 되는 거니까요!

    그러니 SK인터넷 문제가 해결되고 나면 ->
    KT고객센터(국번없이 100)로도 연락하셔서 재약정 조건을 문의해보시겠어요?

    "최근 피싱사기를 당해 KT인터넷과 SK인터넷을 이중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민원 처리해서 다행히 SK인터넷은 잘 해지하고 처리했는데
    곧 약정 끝나가는 KT인터넷을 재설치받을지 그냥 LG로 변경해서 사용할 지 고민이 되어서요.
    혹시 재약정하면 어떤 조건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만약 LG인터넷으로 바꾸게 되면 KT인터넷은 해지하지 않고 약정만료까지 요금내며 이용하다 해지할 계획입니다.
    이게 위약금보다 훨씬 저렴해서요."

    라는 식으로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상담원분이 이를 듣고 최대한 조건을 잘 챙겨주려 하실 거에요!

    참고로!
    위에 적어드린 대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약정만료가 얼마 남지 않은 KT인터넷은 지금 당장 해지하는 것보다,
    차라리 약정만료까지 요금납부하며 방치하다 만료되었을 때 해지하시는 편이 경제적입니다.

    인터넷/TV 위약금은 사용기간이 길어질 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갖고 있다보니
    지금 시점의 위약금은 40~50만원이 훌쩍 넘어있을 테거든요;;
    차라리 한 달 치 요금을 더 내더라도 약정만료까지 채우시는 편이 낫답니다.


    그럼.. 여기까지 답변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은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구요!
    다른 무엇보다도 SK인터넷을 잘 처리하는 게 우선인데
    SK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6) 또는 소보원 통해 민원을 넣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