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이 간헐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도통 해결되지 않아, 몇시간동안 이런저런 사이트들을 여럿 둘러보다가, 백메가에 당도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인터넷에 대해 정말 무지한 컴맹인데, 답변을 정말 세세히 달아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이 곳에 도움을 청해봅니다. ㅠㅠ
저희 집은 KT 와이파이를 쓰고 있고, 거실에 공유기+모뎀이 있으며 제 방은 거실에서 가장 먼 방입니다.
방에서 와이파이가 잘 안 터져서 불과 며칠 전에 기사님을 불러 KT 버디 라는 와이파이 확장기를 제 방에 설치하고, 그 과정에 공유기도 최신으로 바꿨습니다. (모뎀은 안 바꿧습니다)
인터넷 속도 자체는 향상이 되었습니다. 이전엔 다운로드/업로드 속도가 5~70이였는데, 지금은 140 쯔음이 됐어요. (이것도 엄청 빠른건 아니지만, 그래도 속도 자체엔 불만이 없습니다)
다만 간헐적으로 인터넷이 먹통이 되는 현상이 멈추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또 검색을 해보다가
이런 글을 발견하고 테스트를 진행해보았는데
실제로 중간중간 이렇게 '요청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반복해서 뜰 때가 간헐적으로 있고 (심하면 한시간에도 몇번씩)
그리고 이런 식으로 갑자기 시간(ms)가 대폭 늘어나며 인터넷이 느려지는 현상도 반복됩니다.
다만 정말 간헐적이라, 어쩔 땐 한시간 이상 내내 멀쩡하다가, 어쩔땐 한시간에 몇번이고 먹통이 되는 식입니다.
제가 제 방에서 쓰는 기기는 아이패드, 핸드폰, 그리고 컴퓨터인데
이런 간헐적 끊김 증상은 적어도 제가 느끼기로는, 컴퓨터에서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온라인 멀티플레이 게임을 할 때마다 이런 현상이 확 체감이 됩니다. 갑자기 튕겨져버리거든요. ㅠㅠ
심할 땐 10분에도 여러번 튕기니 그럴땐 사실상 게임을 할 수가 없습니다. (고사양 게임의 경우 심할 땐 접속하자마자 튕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이것 또한 간헐적이라 어쩔땐 1시간 이상 잘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컴퓨터는 맞춘지 1년 남짓 되었고, 컴퓨터 자체의 스피드가 느리다고 느낀 적은 없습니다.
제 방이 유선 랜을 끌여들여올 수 없는 구조라 무선 랜 카드 제품을 사서 쓰는데 (이 제품입니다 https://www.coupang.com/vp/products/8322358285?vendorItemId=78663613444&sourceType=MyCoupang_my_orders_list_product_title&isAddedCart= )
이걸 보고 제 친구는 제 방이 외진 곳에 있으니, 안테나가 2개는 달린 것으로 바꿔보라 하더라고요. 무선 랜 카드를 바꾸면 이 현상을 해결 할 수 있을까요? ㅠㅠ
다시 기사님을 불러 모뎀까지도 새걸로 바꿔야할지, 무엇이 최선의 조치일지 너무 궁금합니다.
제가 컴퓨터, 인터넷에 대해 정말 무지해 설명이 미흡했을 수 있습니다. 추가해야할 정보 알려주시면 최선을 다해 덧붙히겠습니다. 정말 해결하고 싶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전체 댓글7개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인터넷 끊김 문제로 인해 이리저리 알아보시다가 우연히 저희 백메가에 걸음 해주셨군요?
백메가에 귀한 걸음 해주시고 문의글도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 말씀해주신 내용은 모두 잘 읽어보았어요.
현재 거실로 KT 인터넷 인입선 (+ 모뎀)이 들어와 있는 것으로 보이고요~!
- 거실 : KT의 메인(컨트롤러) 공유기
- 내 방 : KT의 버디(에이전트) 공유기
이렇게 (메쉬 지원하는) KT 임대 공유기 2대로 : 모든 단말기들이 무선 접속을 하고 있군요?
문제는.. 방에서 PC로 게임을 하실 때 발생하는 끊김 문제네요..ㅠ
KT 인터넷이라면? 사실.. 인터넷 품질이 나쁘기(?)가 더 어렵습니다!😅
그런데..!
우리집에 들어오는 인터넷의 원천 품질이 좋다고 해도, 간혹 문제가 생기는 일이 있어요..
일단 지금 말씀해주신 내용을 보아..!
끊김 문제의 원인이 고객님댁 쪽에 있을 가능성은 매우 희박해 보이는데요..
다만 지금으로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매우 다양할 수 있거든요~?
그래도 고객님 선에서 해보실 수 있는 것은 다 해보시면서 짚어가 보면 더욱 좋겠지요.
1. 우선..!
특정 게임에서만 끊김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
불특정한 여러 게임을 플레이해도 간헐적 끊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 맞으실까요?
특정 게임에서만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 서버를 바꿔서 게임을 실행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혹시 모르니..!
KT 와이파이 공유기 설정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DHCP 임대 시간 (= IP대여시간)'을 최대치로 늘려봐 주시겠어요~?! (999999999 이런 식으로요)
+ 그리고 단말기 레벨의 문제일 확률은 낮지만..;;
"구라제거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불필요한 리소스를 소모하는 백그라운드 어플리케이션도 싹 다 제거해보시겠어요?
(이는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 소거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일단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보시면 나쁠 것은 없으니까요!ㅎㅎ
- 링크: https://teus.me/835
본문 글에 있는 압축파일 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하고, 압축 파일 비밀번호인 teus.me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3. 그래도 끊김 문제가 있다면~?!
이번에는 네트워크에서 공유기를 배제하고..!
즉! 모뎀과 ↔ PC를 "직결" 하시어 : 게임을 플레이 해도 끊김이 있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유선을 방에 끌어올 수 없는 구조라 하셨는데요~;;
PC를 거실로 가져오시거나,
여분의 랜선을 -테스트 때만이라도- 준비하시어, 모뎀과 PC를 직결한 상황에서도 끊김이 있는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적어도..!
공유기 하위 문제인지, 혹은 공유기 상단의 문제인지 여부는 알 수 있을 테니까요.
※ 내 PC 무선랜카드를 바꿔보시는 것보다는..!
댁 내 KT 장비들 (공유기, 모뎀, 어댑터, 랜선 등) 쪽 문제인지? 혹은 댁 외 장비 문제인지?
이를 먼저 파악하고, 그에 맞춰 본사의 조치를 받아보시면 가장 좋으실 거예요~!
4. 물론..!
기사님 선에서 (= 장비 교체 등으로) 해결 가능한 부분일지 아닐지는 당장 알 수가 없고요~;;
경우에 따라.. 통신사 측에서도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ㅠ
다만 기사님께서 내방하셔도 위의 항목들이 먼저 확인된 상황이면 더욱 좋을 테니까요!
1) 가능한 항목은 실행을 해 봐주시고..!
2) 그래도 안 되면 곧바로 KT에 장애신고 접수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입니다.
(참고로 본사 장애신고🆘 접수는 : 365일 24시간 다~ 가능하답니다!)
제 안내가 아주 조금이라도 도움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소식도 기다리겠습니다!•'-'•)و✧
1. 특정 게임에서만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고사양게임A, 저사양게임2 양쪽 둘 다에서 발생) 오늘은 특히나 인터넷 상태를 유심히 살펴보았는데 웹서핑 중에도 갑자기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원래는 즉각 되던 로딩이 10초 이상 기다려야 되는 둥) 돌아보면 웹서핑이나 유튜브 시청 같은 간단한 작업을 하면서도 갑자기 로딩이 안됐던 경우가 꽤 많았던 것 같습니다. 다만 실시간 게임을 할 때처럼 불편함이 두드러지진 않다보니 인상에 덜 남았던 것 같습니다.
2. 검색을 해보면서 DHCP 임대 시간을 늘려보라는 조언은 이미 봐서 시도해보았습니다. ㅠㅠ 바꿔보았는데도 차이가 없는걸 보니 이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현재 999999초 입니다 그 이상으로 하면 마이너스 숫자가 되더라고요)
3. 구라제거기는 지금 돌려보고 재부팅 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4. 모뎀과 PC를 직접 연결해보는건 당장은 힘들 것 같습니다 ㅠㅠ PC를 거실로 가져가기는 힘들어서 긴 랜선을 사봐야할 것 같은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다만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모뎀의(공유기에 연결하는게 아닌거죠?) 아무 빈 포트에나 랜선을 꽂아도 되는건가요?
우선 지금은 구라제거기 돌렸으니 재부팅하고 이상 없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구라제거기로 안되면 그 다음에 랜선을 구입해서 확인해보는걸로...
상세한 안내 감사드립니다!
방금 재부팅했는 3~5분 사이에 두번은 먹통이 됐습니다
랜선 구매해서 모뎀과 연결 시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모두 확인했습니다! 자세히 피드백 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려요~!>.<b
넵! PC를 거실로 가져오기 어려우시다면~?!
랜선 (CAT.5e 이상! 가능하면 CAT.6 규격) 구비하시어, 모뎀과 PC 직결해서도 꼭 테스트 해보시기를 바라고요~!
그래도 끊김 있으면 바로 장애신고 접수하셔요! 신고 이력을 그때그때 남겨두면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KT에도 한번 문의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