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 가입 이중 계약 사기에 당한거 같아서 찾아보다가 백메가를 알게되어 문의드려 봅니다.
2023년 10월에 잘 이용하고 있던 SK를 해지하고 LG 1년 쓰고 다시 SK로 오면 혜택이 있다는 말에 홀라당 넘어가서 그대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2023년 10월 SK 해지 당시 위약금 63만원이 나왔으며, 여기서 위약금 목적으로 24만원을 지급하였으니 실제 39만원이 지급될거고, 지급 일자가 2023년 12월 30일이라고 하였습니다.
당시 믿고 기다렸는데 2024년 1월 중순까지도 입금되지 않아 다시 연락하였더니, LG를 1년 쓰면 그때 준다고 하는겁니다. 그때 강력하게 얘기했어야했는데.. 무튼 어차피 써야하니 알겠다고 했죠.
그로부터 15개월 정도 지난 2025년 1월에 SK로 다시 계약하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의심없이 멍청하게 SK로 1월 23일쯤에 다시 설치를 했습니다.
다시 설치할때 상품권 13만원(위약금 명목)+7만원 현금(설치비 명목) 받았는데 위약금 명목인지는 나중에 알았네요.ㅠㅠ
그리고 예전 SK해지 당시 위약금에 대해 물어보니 SK를 1년 써야 주겠다는 겁니다.
여기서 아.. 문제가 있다라고 직감했고 그때서야 막 찾아보니 사기 당했던 것이었죠.ㅠㅠ
그래서 다시 가입 업체에 연락해서 말이 안된다, 당시 39만원에 대해서 당장 달라고하니
아래의 조건을 내걸었습니다.
1.기존 sk해지시 위약금 39만원에 대한 처리
ㄴ 4/3일까지 30만원 현금 입금
ㄴ 4개월 무상지원
->2026년 2월(13회차),4월(15회차),6월(17회차),8월(19회차) 무상 지원
2. 엘지 해지 후 위약금 청구서 발송하면 발송일로부터 한달내에 위약금 13만원(설치비 제외) 제외하고 나머지 현금 지급 예정. 자세한건 해지 후 보상팀과 상담해야함.
ㄴ 기간 제공×, 약정 기간×, only 현금일시불.
-> 확답받고 LG 해지하겠다하니 해지 접수해야 통화할 수 있다고 절대 연결 안해줌.
그런데 저것도 못미더운게 사실이라 LG는 아직 해지를 안했습니다. 위약금이 70여만원이고,
해지하면 제가 다 물거 같은 예감 때문에..
오늘(25.2.25) 다시 연락을 해서
나: 돈을 더 빨리 보내달라, LG 위약금이 70만원 이상이 나오는데 돈이 없어서 해지 못하겠다. 그 돈이 들어와야 해지할 수 있다.
업체: 3월에 해지하면 4월에 청구될테니 그때 받아서 하면 되지 않겠냐 블라블라~~ 얘기해서
나: SK를 해지하겠다. SK 위약금이 훨씬 싸더라. 그거랑 별개도 너네가 주기로한 돈 39만원은 나한테 보내라!!
업체: 그건 고객 마음인데, 담당 팀장을 통해 다시 연락주도록 하겠다.
라고 하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아직 SK고객센터에 정식 민원을 넣지 않은 상태입니다.
SK 고객센터, 과기부에도 민원 넣으라는 글들은 봤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LG도 월 6만3천원으로 제일 비싼거 가입했고 SK도 지금 5만원대의 상품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요즘 이거때문에 밤에 잠을 못자네요.ㅠㅠ
찾아보니 1~2개월내에 SK해지하면 대리점에 불이익이 되는거 같던데..
우선 제 생각은 39만원 입금되면 SK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정식 민원 제기해서 해지하려고 합니다. 해지할때 소비자 기만에 의한 가입 명목으로 위약금 청구 없이 하고싶은데..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녹취록 전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ㅠㅠㅠㅠㅠ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개
안녕하세요 앙탈쟁이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야.. 아주 악질 업체에게 당하셨군요 ㅠㅠ
고민이 깊어 밤잠을 지새우며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상황이네요😭😭
제 상황이였더라도 너무 억울해서 잠이 오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자, 상황을 정리하자면
1) 23년 10월 SK해지 위약금 63만원 물고 LG로 신규가입,
이 때 받은 사은품은 24만원이고
추후 39만원을 지급하겠다 약속하였지만 지켜지지 않은 거죠?
2) 25년 1월에 SK 신규가입 연락이 와서 이를 진행하셨고 받은 사은품은 20만원,
앙탈쟁이님께서 업체에 항의를 하시고 나서야 겨우 25/04/03일까지 30만원 현금입금과
내년 2, 4, 6, 8월의 4개월 치 요금을 지원하겠다고 이야기해온 거구요.
3) 현재 LG 요금은 6만 3천원, SK는 5만원대가 나가고 있는 상황이네요.
아마 기가급 인터넷 + IPTV를 함께 가입하신 걸로 추정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업체측에서 허위 및 기만적인 설명으로 가입을 유도했고,
계약 당시 설명과 다르게 사은품도 미지급하고 있으며,
심지어 가입하시면서 받은 사은품도 경품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금액입니다.
기가급 + IPTV 구성이면 SK든 LG든 각각 최소 35만원씩은 받아보셨어야 하거든요?
(정말 괘씸하기 짝이 없네요..ㅠ)
다행히 모든 통화내용이 녹취로 남아있고
상황을 상세하게 파악하고 계신 만큼 잘 대응하신다면 피해를 최소화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 전에 어떤 회선을 해지할 지 따져보는 게 좋을 듯 한데, 몇 가지 질문이 생깁니다.
질문1) 현재 이용중이신 각 통신상품의 정확한 요금제를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 LG 500M + 프리미엄넷플릭스 UHD = 63,200원 / SK 1G + Btv ALL = 53,900원 등
질문2) 앙탈쟁이님과 가족분들이 사용하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를 말씀해주세요!
*예시답변 : 저는 SK T플랜 스페셜 / 어머니는 LG 데이터33 / 아버지는 KT 5G 슬림 사용중입니다.
질문3) LG위약금을 다시 한 번 조회해봐주시겠어요?
위약금 항목에 "장비배상금"이나 "손실보상금" 과 같은 비용은
인터넷 해지 시 임대장비들을 정상반납하시면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 금액이거든요!
이 항목에 포함돼 70만원으로 확인되었을 가능성이 있어 다시 조회를 요청드립니다.
질문4) LG인터넷을 사용해오시면서 인터넷 품질로 불편을 겪으셨던 적은 없으신지요?
SK인터넷을 쓰실 때에도 별 문제는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인터넷 품질을 체크하기 위해 여쭙는 것이에요~!)
이렇게 네가지구요~!
회신 주시면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앙탈쟁이님의 회신 기다리고 있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