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케래니스님의 글

인터넷 SK에서 KT로 넘어가려는데요

회원님의 사진
  • 케래니스
  • 댓글: 4
  • 조회: 82

비대칭 인터넷 떄문에 인터넷 SK에서 KT로 넘어가려는데요



현재 SK가 약정이 2년정도 남아있어서 위약금이 총 50만원 정도 된다고 전달받았습니다


KT로 넘어갈때 사은품으로 해당가격이 퉁쳐진다면 넘어가고싶은데 혹시 될까요?


결합같은건 못하고 KT인터넷 + 전화 필요합니다.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케래니스님! 😊
    2017년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다시 찾아주셨군요!
    백메가를 기억해 주시고 문의까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백메가의 김사라입니다. 🙇‍♀️

    현재 SK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데,
    비대칭 망 문제로 해지를 고려하고 계시군요.

    다만, 약정 기간 내에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발생할 텐데요…
    50만 원가량이라면 신규 가입 사은품보다도 큰 금액이라 부담이 크실 겁니다 😥

    하지만 케래니스님께서 개인적인 사유로 해지를 고려하시는 게 아니라,
    SK의 품질 문제로 인해 불편을 겪고 계신 거라면
    위약금을 부담하는 건 너무 억울하지 않을까요? 🥺


    괜찮습니다!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위약금 면제 해지(위면 해지)를
    받으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A/S 기사님의 방문이 가능하시다면,
    약관을 활용해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사 약관에는 다음과 같은 조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통신사 귀책사유로 인한 해지 조항
    *회사의 귀책사유로 월 누적 장애 시간이 24시간 이상일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 할인반환금(위약금) 없이 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장애 시간은
    통신사에 정식으로 접수된 장애 기록을 기준으로 하며,
    일반적으로 A/S 기사님의 2~3회 방문 기록이 필요합니다.
    비대칭 망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이 불가능한 만큼…
    몇 차례 A/S를 요청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면 위약금 없이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따라서,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K 본사에 품질 문제로 A/S를 요청하세요~
    기사님의 방문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재차 A/S를 요청합니다

    2️⃣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세요
    약관 조항을 근거로, 계약 해지를 요구하시면 됩니다!

    3️⃣ 위면 해지가 완료되면, KT 또는 LG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두 통신사 모두 휴대폰 결합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시점에 맞춰 이동하시면 됩니다ㅎㅎ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그리고 몇 가지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1) 인터넷 가입 후 1년 이내 해지 시, 기존 사은품 환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ㅠㅠ
    혹시 1년 전에도 백메가를 통해 가입하셨을까요?
    만약 백메가에서 진행하셨다면~
    저희를 통해 재가입하실 경우 환수 면제를 도와드릴 수도 있습니다 😊


    2) KT 또는 LG 인터넷의 대칭형 여부를 확인해 보셨을까요?
    KT는 대부분 대칭형이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VDSL(광랜-전화선 혼합망)이 제공됩니다…
    KT의 VDSL은 타 통신사의 비대칭 망과 달리 대칭형이긴 하지만,
    일반 광케이블 기반 인터넷보다는 품질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

    만약 아직 확인하지 않으셨다면,
    정확한 주소(도로명 + 건물명 + 동/호수)를 남겨주시겠어요?
    대칭형 여부를 조회해 드리겠습니다!
    (주소는 확인 후 블라인드 처리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3) 인터넷과 함께 "전화"도 필요하신가요?
    기존에 사용 중인 전화가 있으신지,
    혹은 새롭게 개통이 필요하신지도 함께 알려주세요!

    일반 전화 / 인터넷 전화(VoIP) 중 어떤 방식이 필요하신지도 말씀해주시면
    적절한 서비스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케래니스님의 소중한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꼼꼼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케래니스
    @김사라1년은 지났습니다. 위약금 45만원에 전화위약금 5만원 이라더군요.

    주소는 부산 강서구 **로**번길 **입니다.(우체국으로  되어있는데 우체국 뒤에있는 집입니다). 이전에 kt 100메가짜리썻는데 그때 대칭이었습니다

    전화도필요하고 전화지금 sk로 쓰고있습니다. 번호살렸음 좋겠어요

    하신말씀 요약하면 기사를 3번불러서 3번다 어차피 해결이 안될꺼니까 그걸 이용해서 위약금없이 해지할수있다 이거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케래니스아이코야...
    그렇다면 꼭 위면해지를 노리셔야 되겠네요

    맞습니다!
    전체적인 수요 조사를 해서 망을 업그레이드 하지 않는 이상
    (대대적인 공사와 비용이 들겠지요 😅)
    대칭형으로 바뀌지는 못합니다

    해서, 기사님께서 처음 방문하셨을 때 이렇게도 말씀해보세요!
    "어차피 이 지역에 SK인터넷이 비대칭으로 들어가는데 품질 문제 해결은 불가능하겠지요
    지금 바로 위약금 면제 해지 판정을 내려주실 수 있을까요?"
    이렇게요~!
    가능하다면 몇차례나 더 방문을 기다리지 않으셔도 될 지도요 ☺️



    그리도 지금 전산을 조회해보았는데요~
    SK LG는 비대칭 HFC망이 들어가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KT는 대칭 FTTH망이 가용되고 있어요
    찐 광랜망으로 자택까지 광랜선이 바로 인입된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망 중에 가장 품질이 좋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ㅎㅎ




    그런데...!
    일반전화 서비스는 본사를 통해 따로 가입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ㅠㅠ

    현재 백메가같은 대리점을 통해 KT 전화 서비스를 가입하신다면
    불필요한 요금제로 가입하셔야 된답니다 ㄷㄷㄷ


    1) 본사로 직접 가입하신다면
    *인터넷 결합 시 : 월 4,400원
    이라는 요금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2) 백메가로 가입하신다면
    *유선3000 : 월 6,050원 (일반전화나 인터넷전화로 거는 음성통화 3,000분 무료)
    *유무선3000 : 월 8,250원 (일반전화나 인터넷전화, KT모바일로 거는 음성통화 3,000분 무료)

    이렇게 비싼 요금제로만 접수가 가능하지요 ㅠㅠ
    요금 차이가 상당하죠...!

    따라서, 통화를 자주 사용하시는게 아니라면
    본사를 통해 따로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참고로 3년 약정으로 진행하신다면 일반전화 설치비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아마 SK에서는 1,100원 ~ 2,200원 정도로
    저렴하게 사용 중이실 거에요
    KT에 비해서 말이죠

    만약 SK 일반전화 서비스 품질에 만족하신다면
    인터넷과 IPTV만 이동하시고
    일반전화는 SK를 유지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결합을 하지 않더라도 지금 요금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_^




    즉,
    KT로는 인터넷만 이동하시고
    일반전화는 SK 유지를 추천드려요!!

    Kt 100메가 인터넷 가입시,

    [월요금]
    : 인터넷 22,000원

    [사은품]
    : 현금 5만원 + 상품권 4만원 = 총 9만원

    [설치비]
    : 평일 36,300원 / 주말, 공휴일, 야간, 45,000원 부과


    이렇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3년 약정 기준이구용 :)
    부가세와 장비임대료 포함한 최종요금입니다~!!
    설치비는 첫달 요금에 함께 합산되어 부과되구요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제가 후다닥 달려오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케래니스
    @김사라와.. 답변 진짜 감사합니다 전화는 그냥 놔둘수도있군요 그렇게 해야겠어요
    일단 해지되면 바로 재문의 드리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