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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싱 문의드립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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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려니
  • 댓글: 7
  • 조회: 102

24/05/03 부터 스카이라이프 설치하고 사용중이었습니다.


24/12/13 근무중에 KT라고 하면서 기존에 쓰던 스카이라이프 통신망에

장애가 있다고 KT로 전환해야 한다고 기존요금이 30,800원 냈었는데

전환하면 요금도 29,500원 이라고 하면서 안내를 받았습니다.

기존 통신사(스카이라이프)에서 하는줄알고 동의했습니다.


원래 스카이라이프측에서 전화드려야 되는데

동일한 주소지에서 동일한 통신사를 재설치 할 수가 없어서

제일 많이 사용한 KT 통신사로 안내해준다는 식으로 얘기했습니다.


전액보상처리로 29,500원으로 해서 본인 자체적으로 납부 하는것은 없다했습니다. 그러면서 실요금은 29,500원으로 등록되지만, 청구서는 실제로 들어가기 힘들어서 10개월동안 49,500원으로 기재 되니까 오해하지 마라. 달마다 따로 20,000원 넣어준다. 라고 말하면서 계약 후 10개월후에 보상해준다고 했습니다.


혹해서 알겠다고 했고, 설치비 78,850원 내고 KT 설치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해약환급금 617,000원인데 피싱업체쪽에서 310,000원을 입금 해줬고, 24/01/17 까지 모르고 있다가 이중계약 피싱이라는거 알고 스카이라이프를 해지했습니다.


24/02/11 KT에 민원 넣었더니 왜 자꾸 민원 넣고 그러냐 화를 내면서 민원넣어서 불법영업한다고 하면 보상 못해준다 제발 민원 넣지 말라고 협박 했습니다. 이번주에 여직원 보상담당자가 전화 한다더니 지금까지 연락도 없고요.


그래서 이번주 월요일에 또 연락 했더니 전화 안왔냐 수요일에 꼭 해준다 하더니 연락 안받고 한참후에 받아서 통화중이라 이따 할께요 하고 연락두절됐습니다. 그뒤로 전화, 문자 아예 안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처음 상담내용 빼고 다 녹음 되어있고, 385,850원의 손해를 보고

원래 쓰던것보다 비싼 요금제 이용으로 앞으로의 손해도 계속 가중될테지만

3년약정이라며 KT에서도 해약금없이는 불가능하다고 해서

울며 겨자먹기로 KT사용중입니다..


피싱업체명은 이레시스템입니다.

KT에도 민원을 제기해봤지만, 할 수없다는 식의 스탠스를 취하고 있습니다.

너무 속상합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요 ㅠㅠ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려니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아고..! 아웃바운드 TM업체 통해 가입한 KT인터넷이
    피싱 업체 권유였다는 사실을 알고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셨겠습니다.
    백메가에서 온 힘을 다해 도와드릴게요!


    우선 남겨주신 글 정독했습니다!
    타임라인을 상세히 적어주셔서 어떤 상황인지 파악되었고요..!
    몇 년 전부터 성행하고 있는 피싱 수법 중 하나입니다ㅠ

    온갖 거짓말을 붙여서 가입하게 하고
    후에 약속한 혜택은 커녕 말바꾸기를 시전하는 업체가 아주 많지요😭

    문제는 려니님께서 KT에 민원 신고를 했지만
    업체에서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KT에서도 어쩔 수 없다는 식의 피드백을 한다면
    려니님께서는 과기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해 민원 신고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선 KT로 전화해 한 번 더 으름장과 푸시를 주세요!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지 않는다면 나는 과기부에 신고를 할 예정이다.
    업체에서 연락이 아예 안되고 있으며, 피드백도 주지 않고 있으니 빨리 해결해 달라"라고 말씀하세요.

    후에 KT에서 똑같이 "어쩔 수 없다"는 답변을 한다면
    "과기부"에 통해 "민원 신청"을 해주세요.
    민원 신청하실 때 문의 글과 같이 상세 타임라인을 적어주시구요~
    녹취 증거물도 있다고 첨언해 주세요!

    방통위나 소보원이 아닌 과기부로 말씀드린 이유는
    민원 신청시 방통위 → 과기부로 이관되기 때문에
    다이렉트로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과기부 통해 민원 신고를 하시는 게 낫습니다✨


    이와 별개로 려니님께 질문 있습니다!

    질문1) KT인터넷에 결합할 수 있는 KT휴대폰 또는 KT인터넷이 있을까요?!
    려니님 또는 가족(직계)분들 모두 포함해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질문2) 지금 사용하고 계신 인터넷, TV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인터넷 베이직 500메가 / TV 에센스 + 기가지니A


    두 가지 질문이고요!
    우선 KT로 먼저 전화해 한 번 더 푸시를 넣고,
    후에 반응이 없다면 과기부 통해 바로 민원 신청을 해주세요.

    업체의 태도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텐데
    포기 하지 말아주세요! 려니님!!🙌
  • 회원님의 사진 려니
    @김가영수도없이 KT에 문의했는데 반응이 없어
    오늘 아침에 국민신문고를 통해 과기부와 소보원에 일단 민원접수 했습니다 ㅠ_ㅠ..
    1) KT 모바일을 순광대역안심무한51(LTE)요금제로 딸이 쓰고있습니다
    (사실 작성자가 딸이에요)
    2) 번은 개인정보만 가리고 이미지 첨부합니다!!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정상적으로 해지가 된다면 꼭 백메가에 먼저 연락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려니아이고.. 이미 셀 수 없을 만큼 KT로 연락을 취하셨었군요?!
    마침 민원신고를 해두셨다니 잘 하셨어요!
    민원신고에 따른 피드백만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자, 따님께서 KT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따님 KT휴대폰을 KT인터넷과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신 요금제 기준으로 1회선 결합시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 할인 받죠!
    만약 100메가로 요금제를 하향한다면 3,300원 할인 받습니다.

    느낌엔 따님 휴대폰은 결합해 두지 않으신 듯해서요!
    제 추측이 맞다면 KT인터넷을 유지하는 쪽으로 결정한다면
    따님 휴대폰을 결합해 할인을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과 TV는 현재 비싼 요금제 구성입니다.
    물론 인터넷은 500메가로 원하신다면 그대로 두셔도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인터넷, TV요금제 모두 하향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KT는 지금 사용하고 계신 요금제를 하향하려면
    개통일 기준으로 9개월이 지나야 하는데요..!
    KT에서 려니님 상황을 알고 있으니 요금제를 바로 하향해 줄 수 없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요금제를 바로 하향해 준다면
    인터넷 요금은 5,500원, TV요금은 4,400원 줄어들어요!
    그럼 월요금은 약 36,300원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소보원 통해 민원신고를 하셨으니 피드백을 기다리면 되고요!
    해결안이 제시되면 그 때 KT인터넷을 유지할지 여부를 판단하면 됩니다.

    물론 업체에서 KT인터넷 해지 위약금까지 납부해 준다고 한다면
    KT인터넷을 해지해도 되지만 해지 후 스카이라이프로 다시 가입하려면
    KT인터넷 개통일 기준 6개월이 지나야 합니다ㅠ
    동일 통신사는 해지 후 바로 재가입(신규) 할 수 없거든요;;

    LG 또는 SK로 가입할 수 밖에 없는데
    이렇게 하는 것보다 따님 KT휴대폰을 결합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KT인터넷을 유지하는 편이 나을 수 있어요! (+요금제를 하향하고요!)

    그럼 저는 또 려니님 소식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려니
    @김가영가영님 말 듣고 본사에 압력을 강경하게 한번 더 넣었더니 피싱업체에서 연락이 와서 방금 해약금관련 나머지금액을 입금 해주었습니다. 근데 KT본사에서는 요금제하향은 지금 당장 불가능하다고 하구요.. 피싱업체에서는 10개월후에 20만원을 보상해주겠다 하는데 그것 또한 믿을수가 없어서.. 지금 제가 당장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요? 결합할인만받고 저 요금제 그대로 9개월 써야할까요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려니업체에서 위약금 나머지 금액을 입금해 줬다면 스카이라이프 해지 위약금 차액이지요?
    헌데, 10개월 뒤 20만원을 보상해 주겠다고 하는 건 월요금 차액에 대한 명목일까요?

    그럼 업체에서 10개월 뒤 또 통신사를 이동하라는 안내를 할 것입니다.
    20만원을 다 챙겨주는 명목이 통신사 이동(타사 신규가입)이니깐요.

    려니님 상황에서는 SK 또는 LG인터넷과 결합할 수 있는
    휴대폰이나 인터넷이 없다면 따님 휴대폰을 결합해 할인 받으며
    KT인터넷을 유지하는 게 최선책입니다!
    즉, 10개월 뒤 업체 통해 또 다른 통신사로 가입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죠.

    그 때 통신사를 이동하면 지금과 똑같이
    려니님께서 위약금을 감당해야할 수 있기 때문이죠.

    KT에서 9개월 뒤 요금제를 하향할 수 있다고 단호하게 이야기 했다면
    또 푸시를 넣어도 똑같은 답변만 할 것입니다ㅠ
    그럼 어쩔 수 없이 9개월 동안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를 유지할 수 밖에 없지요.

    우선 아래 질문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어요?!
    업체에서 10개월 뒤 20만원을 보상해 준다는 건
    요금 차액 명목인 듯한데 타 통신사 신규가입 조건도 걸려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려니
    @김가영말로는 타 통신사 신규가입 얘기는 전혀 안했었구요! 만약 신규가입을 해야한다 뭐 그런식으로 말하면 20만원 받는건 포기하려구요.. 월요금 차액 보상명목으로 보내준다는거 같은데 제 생각에는 안해줄거같아요.. 어머니는 LG알뜰폰 쓰시고있긴하신데, KT결합할인해서 5,500원만 할인받고 유지하는게 낫다는 말씀이시죠? 감사합니다!! 약정이 끝나고 꼭 가입할일 있으면 백메가부터 찾아오겠습니다 ㅠ_ㅠㅠ 이런일로 찾아뵙게 되어 죄송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려니음..! 절대 그냥 줄리가 없습니다ㅠ
    제가 그간 많은 분들의 사례를 봐왔고 방향을 잡아드렸었는데요..!
    10개월 뒤에 무언가를 쥐어준다는 건
    새로운 통신사로 가입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깔려있었습니다.

    지금 통신사를 이동하시기엔 KT 위약금을 또 감수해야 하고,
    업체에서는 최소 의무 유지기간(1년) 이내 해지한다면
    챙겨 준 사은품을 반납하라고 연락 올 것입니다;;

    하여, 더 이상 스트레스 받지 않기 위해서는
    KT인터넷을 약정 만료일까지 쓰시는 편이 낫지요.
    꼭 사용한지 9개월이 지나면(10개월 차) 인터넷은 슬림 100메가로,
    TV는 베이직 또는 슬림 요금제로 하향하세요!

    TV요금제는 베이직의 경우 16,500원, 약 239개 채널 지원,
    슬림 요금제는 15,400원으로 약 218개 채널을 지원하는데
    원하시는 요금제로 택하시면 되어요🧐

    아고.. 이런 일로 방문해서 죄송하다니요~ 아닙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드릴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하고요!
    앞으로 조금이라도 이상한 냄새(?)가 나는 전화가 온다면 쿨하게 끊어주세요.

    약정 만료일이 도래하면 꼭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십시오~!
    그리고 가족, 지인 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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