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전영진님의 글

피싱 사기인가요 도와주세요

회원님의 사진
  • 전영진
  • 댓글: 3
  • 조회: 79

안녕하세요.


저는 인터넷 티비를 9 개월 정도 타 통신사를 사용하다가 
KT에서 전화를 받고 더 저렴한 요금으로 사용하게 해준다며
위약금 지원 + 설치비 무료 + 매달 요금 할인(매달 3만원, 10개월 뒤 지급)까지 
지원을 약속 받고 (구두로) 작년 10월 말에 계약을 하였고,
 
KT 인터넷 가입사실 보증서
*사은품 관련 
-해당 상품가입에 있어 기존통신사의 발생되는 위약금에 대해 전액 보상지급 됨을 약속합니다.
지급 나가는 상품권과 현금금액은 전 통신사 위약금 및 신규설치비 지원 명목임을 명시합니다. 
(사용료, 부가서비스 이용료, 장비임대할인반환금, 기타할인반환금, 사은품내역은 제외)
*상위 사항에 대해 지켜지지 않을 경우 자사에서 100% 손해보상배상 청구 가능함을 보장합니다.

위약금 안내
1. 모바일 상품권 7만원 + 현금 31만원
- 해당 금액은 기족 통신사 해지 시 발생되실 위약금과 설치비 지원명목으로 지원되심을 명시합니다.
2. 처리 비용 부족 시, 기존 통신사 해지 완료 후 추가 지원
(1년이내 자사 해지 및 정지시 현금지원 금액은 전액 환수됩니다)

라는 내역은 문자로 받았고,
 
현금 31만원 입금과, 모바일 상품권은 현금 지원 100프로를 해주면
걸리기 때문에 다시 모바일 상품권 7만원은 다시 발송하라고 하여 
제가 따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타 통신사는 11월 말에 해지하라는 안내를 듣고 해지하였고,
12월 초에 해지 절차를 다 밟고,
1월에 해지 위약금 청구서가 날라와서

바로 (1월 초) KT에 보상금 요청을 하였고, 
담당자는 1월 말까지 처리 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았고, 
2월 말까지 연락을 다시 주겠다는 말만 반복하며
그 어떤 확답과 설명도 하지 않았습니다.

1월 초에 신청했지만, 아직도 보상 담당자가 정해지지 않았다는 말만 합니다…

11월 부터 제가 집요하게 전화를 하였지만 담당자는 화장실 갔다, 오늘 휴무다 라며 전화를 피하고, 현재는 담당자가 부서 이동을 했다는 식으로 계속 피하며, 콜백을 요청했지만 한번도 연락을 직접 준적도 없습니다.

그래서 결국 KT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센터로 문의를 남겼고,
해당 대리점에 전달하여 일단 내일 중으로 연락 가게끔 하겠다고 답변을 받았는데

여기 게시물 글들을 쭉 보니까 피싱 사기인가 싶은데
제가 보상금 + 타 통신사 1달 반 가량 이중 과금 + 설치비 + 매달 3만원 할인 을 받을 수 있을까요?

총 따져보면 비용이 150만원 정도 됩니다…..
대리점인 것 같은데 갑자기 공중분해 될까봐 두렵습니다…
도와주세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ㅎㅎ 제가 답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전영진
    @곽은정네ㅜㅜ 현재 가입된 대리점은 해빛씨엔에스로 확인되며 가입시 이 내용을 전달받았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전영진아이코야..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려다 안 좋은 일을 겪으셨군요 😢
    말씀하신 상황은 굉장히 흔한 피싱 수법입니다ㅠ
    아래 링크 글도 찬찬히 읽어보시겠습니까~!?
    사례3, 사례5와 비슷한 전화를 받았음을 알 수 있어요.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1) 위약금 지원과 함께
    2) 특정 기간 동안 매달 요금 지원을 해드리겠다는 건 피싱 업체들의 흔한 수법이며
    3) 설치비는 어디에서 가입하든 무조건 청구되는 것이기 때문에 업체에서 마음대로 설치비 무료 혜택을 드릴 수 없어요;;


    안타깝게도 해당 업체에서 작정하고(?) 지금과 같이 모르쇠를 한다면 보상받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보상을 받기 위해 전영진님의 엄청난 의지가 필요해요 😢
    ① 본사에 도움 요청을 해도 본사 측에선 해당 업체의 일탈로 넘길 수 있고
    ② 방통위, 소보원에 민원을 넣는다 해도 두 곳은 문제 해결을 해준다기보다 중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해당 업체로 "어떻게 하시오~" 하고 강제할 수 없거든요 😅😅

    하여 세 곳의 도움을 받으며, 지금처럼 지속적으로 업체로도 민원을 제기하셔야 해요.
    작년에 적극적으로 민원 제기를 하고, 결국 보상을 받았다며 자세한 과정을 공유해 주신 분이 계셨는데요ㅎㅎ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서 아래에 같이 링크를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함께 찬찬히 참고해 주시겠어요~!?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now/?i31589&cmnt_id=32257

    쉽진 않겠지만.. 전영님께서도 무사히 잘 보상 받았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더불어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리사업자입니다 😍
    혹여나 추후에 인터넷 교체가 필요할 때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시거나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고민하는 지인이 계실 때 저희 백메가를 살~짝 소개해 주신다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