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 이틀 전 설치 받은 인터넷이 찜찜하여 살펴보니
ljo님께서 가입하신 방식은 피싱 사기 수법 중 하나였던것이죠?!
ljo님 상황을 상세히 살펴봐야
업체에 어떤 멘트로 이야기하고 해결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어서요.
제 느낌엔 ljo님께서 사용하고 계신 SK인터넷은 두고
→ 특정 기간 동안(9개월~1년) 새로 가입한 통신사를 유지하다가
→ 다시 타 통신사 또는 SK로 가입하는 쪽으로 안내 받으신 게 아닐까 싶어요.
추측이 맞다면 지금 업체에 따져도 본인들이 피해를 주거나,
거짓말을 한 게 없기 때문에 어떠한 보상도 해줄 수 없다고 할 것입니다.
즉, 해지하며 청구되는 요금, 설치비, 위약금을 납부해 줄 "명분"이 없는 것이죠.
보통 ljo님과 같은 상황이라면
당장 피해를 본 게 없다면 하루 빨리 해지하고 정리하는 쪽으로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개통한지 며칠 지나지 않아 요금은 정말 소액일 것이고,
위약금은 거의 없을 것이기 때문이에요.
다만 설치비는 ljo님께서 감수해야 합니다.
업체에서 피해를 준 게 없는데 우리는 못내준다! 할 것이기 때문이죠.
이는 본사에 이야기 해도 동일할 거예요.
오히려 본사에서 업체에서 안내한 기간 동안 사용하고 안내 받았던 보상을 받으면 되지 않소?
라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더러 있으니깐요.
결론은..!
1) ljo님께서 당장 피해를 본 게 있다면
본사 통해 상황을 모~두 이야기하고 중재 요청하며
설치비, 위약금, 요금은 업체측에서 납부하게끔 조치해 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반대로 이중가입인 건 확실하나 피해, 손해 받은 게 없다면
설치비를 납부하더라도 하루 빨리 해지하는 게 옳습니다.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이 상승하기에 나중에 해지하는 건 손해입니다.
저라면 2번을 택했을 겁니다.
하루 빨리 손절하는 게 답이거든요!!
물론 1번의 상황이라면 ljo님께서 손해보는 금액 없이 해지할 수 있을 거예요.
통신사에서 조치를 취해 줄 것이니깐요!
부디 1번에 해당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후에 어떻게 정리하셨는지 댓글로 공유도 해주세요!!
ljo
아직 받기로한 현금지원금 1원도 못 받았는데 일단 받은 후 진행하는게 좋을까요? 욕심이겠지만 혹시 1번 상황에 해당해도 기존 sk 재설치 비용은 제가 부담하는게 맞겠죠?
운영진 김가영
@ljo해지하는 쪽으로 결정하셨다면 당장 정리를 하는 게 좋습니다.
현금 사은품을 받은 후, 받지 않은 상태든 상관없이요~!
사은품을 받아도 해지시 다시 해당 업체로 반납을 해야하거든요ㅠ
물론 ljo님께서 사은품을 받고 이를 빌미로 설치비를 제외하고 반납하거나
하는 다른 조치를 취하기 위함이라면 원하시는 방향으로 하셔도 되지만
사은품은 차치하고 설치된 인터넷을 하루 빨리 해지하는 게 스트레스를 덜 받는 길이에요!
참, 1번 상황에 해당된다면 업체측에 SK인터넷 재설치 비용도 내달라고
이야기는 꺼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업체 이중 가입 권유 때문에 SK인터넷을 재설치 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니깐요😭
ljo
@김가영현재 LG본사에 문의남겨뒀습니다. 일단 LG 해지쪽으로 확실하게 마음을 먹은 상황이라 기존에 이용중인 SK 인터넷 TV 재설치 일정을 잡아서 재설치 진행을 하는게 LG측에서 장비수거를 빨리하여 이 사건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빨리 이 상황을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운영진 김가영
@ljo넵! LG인터넷을 가입하신거라면 LG는 해지 요청일 기준이 아닌
장비가 수거되어야 해지가 완료되니 빠르게 장비를 수거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SK인터넷 재설치는 지금 하셔도 되어용~
설치되어 있는 LG인터넷 장비를 탈거하고 SK인터넷을 재설치하면 되거든요.
부디 ljo님께서 원하시는대로 하루 빨리 정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S
해지 요청시 업체에서 왜 해지했는지 묻는 전화가 올 겁니다.
그리고 우리 사기 아니니 믿어 달라고 할 텐데 단호하게 해지하겠다고 말씀하세요!
ljo
@김가영현재 LG이중가입 문의건 답변입니다. 그냥 2번 상황으로 진행해야할까요?
운영진 김가영
@ljo본사 답변 내용을 살펴보면 해당 대리점(가입 권유 업체)으로 푸시가 들어갔다면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고 판단해야 하는데요!
오후 3시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다면 직접 전화해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오늘 안에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해달라고 재차 요청하세요!
문의 글을 남기셔도 되지만 피드백을 받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어서요ㅠ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하여 푸시를 넣는 게 훨씬 빠르게 피드백 받는 길이며
ljo님께서도 계속해서 본사에 빨리 피드백을 달라는 뉘앙스를 풍겨야
조금이라도 빨리 결론을 짓기 위해 상담원이 움직일 것입니다!!
ljo
@김가영현재 업체에서 전화와서 해지 위약금 lg설치비 원복비 다 자기들이 부담해준다하고 그대신 일단 본사에 전화해서 민원꼬리표? 취소 요청 및 자기들이 전화해서 이렇게 이렇게 진행하기로 했다는 녹취록을 받는다고 합니다. 어떤식으로 대응해야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ljo
@ljo추가로 해지 진행하고서 고지서 받고서 업체에서 확인 후 입금을 해준다고 하는데 믿고서 진행해도 괜찮을까요?
운영진 김가영
@ljoljo님! 민원꼬리표라면 본사에서 민원이 들어가
업체측에 민원 해결하라는 이력이 남는게 이를 고객님께서(ljo님)
직접 취하하지 않으면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때문에 업체에서 발빠르게 움직인 것이에요~!
업체측은 ljo님께서 취해주시는 액션에 따라 움직일 수 밖에 없기에
업체에서 입금도 하지 않았는데 취소 요청하겠다는 녹취를 해줄 순 없죠!!
입금해 준다고 약속한 금액부터 먼저 입금하면
LG본사로 직접 전화해 클레임 취소하겠다고 말씀하세요.
실제로 입금을 받으시면~?!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원만히 잘 해결되었으니 민원 취소 해주세요~"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럼 끝이에요!
꼭 입금 먼저 받고 취소를 하겠다고 하십시오!!
ljo
그러면 현재 LG본사에 전화해서 해지요청하고 본사에서 해지처리 후 고지서 받아서 대리점업체에 고지서 보내고 입금 받으면 업체가 원하는거 다 해주겠다고 문자 남기고 연락 안받겠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운영진 김가영
@ljo넵! 나중에 업체에서 말바꾸기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ljo님께서 먼저 업체 좋은 쪽으로 액션을 취해줄 수 없죠.
안 그래도 이중 가입 문제로 시간과 돈을 낭비하고 있는데 말이지요!!
좋은 소식 들려주세요! 기다리겠습니다🤗
ljo
김가영 담당자님 덕에 잘 해결될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개월 후 기존에 쓰던 sk인터넷 tv 약정이 끝나 그때 기분좋게 가입문의 드리겠습니다. 완벽하게 해결하면 그때 또 댓글로 남겨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운영진 김가영
@ljo호옹! 문자로 내역이 모두 남아 있으니 (이미 녹취도 하셨겠지만요)
더는 말바꾸기를 하지 못할 것입니다ㅎㅎ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을 테니 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어요😆
전체 댓글14개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아고..! 이틀 전 설치 받은 인터넷이 찜찜하여 살펴보니
ljo님께서 가입하신 방식은 피싱 사기 수법 중 하나였던것이죠?!
ljo님 상황을 상세히 살펴봐야
업체에 어떤 멘트로 이야기하고 해결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어서요.
제 느낌엔 ljo님께서 사용하고 계신 SK인터넷은 두고
→ 특정 기간 동안(9개월~1년) 새로 가입한 통신사를 유지하다가
→ 다시 타 통신사 또는 SK로 가입하는 쪽으로 안내 받으신 게 아닐까 싶어요.
추측이 맞다면 지금 업체에 따져도 본인들이 피해를 주거나,
거짓말을 한 게 없기 때문에 어떠한 보상도 해줄 수 없다고 할 것입니다.
즉, 해지하며 청구되는 요금, 설치비, 위약금을 납부해 줄 "명분"이 없는 것이죠.
보통 ljo님과 같은 상황이라면
당장 피해를 본 게 없다면 하루 빨리 해지하고 정리하는 쪽으로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개통한지 며칠 지나지 않아 요금은 정말 소액일 것이고,
위약금은 거의 없을 것이기 때문이에요.
다만 설치비는 ljo님께서 감수해야 합니다.
업체에서 피해를 준 게 없는데 우리는 못내준다! 할 것이기 때문이죠.
이는 본사에 이야기 해도 동일할 거예요.
오히려 본사에서 업체에서 안내한 기간 동안 사용하고 안내 받았던 보상을 받으면 되지 않소?
라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더러 있으니깐요.
결론은..!
1) ljo님께서 당장 피해를 본 게 있다면
본사 통해 상황을 모~두 이야기하고 중재 요청하며
설치비, 위약금, 요금은 업체측에서 납부하게끔 조치해 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반대로 이중가입인 건 확실하나 피해, 손해 받은 게 없다면
설치비를 납부하더라도 하루 빨리 해지하는 게 옳습니다.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이 상승하기에 나중에 해지하는 건 손해입니다.
저라면 2번을 택했을 겁니다.
하루 빨리 손절하는 게 답이거든요!!
물론 1번의 상황이라면 ljo님께서 손해보는 금액 없이 해지할 수 있을 거예요.
통신사에서 조치를 취해 줄 것이니깐요!
부디 1번에 해당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후에 어떻게 정리하셨는지 댓글로 공유도 해주세요!!
현금 사은품을 받은 후, 받지 않은 상태든 상관없이요~!
사은품을 받아도 해지시 다시 해당 업체로 반납을 해야하거든요ㅠ
물론 ljo님께서 사은품을 받고 이를 빌미로 설치비를 제외하고 반납하거나
하는 다른 조치를 취하기 위함이라면 원하시는 방향으로 하셔도 되지만
사은품은 차치하고 설치된 인터넷을 하루 빨리 해지하는 게 스트레스를 덜 받는 길이에요!
참, 1번 상황에 해당된다면 업체측에 SK인터넷 재설치 비용도 내달라고
이야기는 꺼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업체 이중 가입 권유 때문에 SK인터넷을 재설치 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니깐요😭
장비가 수거되어야 해지가 완료되니 빠르게 장비를 수거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SK인터넷 재설치는 지금 하셔도 되어용~
설치되어 있는 LG인터넷 장비를 탈거하고 SK인터넷을 재설치하면 되거든요.
부디 ljo님께서 원하시는대로 하루 빨리 정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S
해지 요청시 업체에서 왜 해지했는지 묻는 전화가 올 겁니다.
그리고 우리 사기 아니니 믿어 달라고 할 텐데 단호하게 해지하겠다고 말씀하세요!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고 판단해야 하는데요!
오후 3시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다면 직접 전화해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오늘 안에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해달라고 재차 요청하세요!
문의 글을 남기셔도 되지만 피드백을 받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어서요ㅠ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하여 푸시를 넣는 게 훨씬 빠르게 피드백 받는 길이며
ljo님께서도 계속해서 본사에 빨리 피드백을 달라는 뉘앙스를 풍겨야
조금이라도 빨리 결론을 짓기 위해 상담원이 움직일 것입니다!!
업체측에 민원 해결하라는 이력이 남는게 이를 고객님께서(ljo님)
직접 취하하지 않으면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때문에 업체에서 발빠르게 움직인 것이에요~!
업체측은 ljo님께서 취해주시는 액션에 따라 움직일 수 밖에 없기에
업체에서 입금도 하지 않았는데 취소 요청하겠다는 녹취를 해줄 순 없죠!!
입금해 준다고 약속한 금액부터 먼저 입금하면
LG본사로 직접 전화해 클레임 취소하겠다고 말씀하세요.
실제로 입금을 받으시면~?!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원만히 잘 해결되었으니 민원 취소 해주세요~"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럼 끝이에요!
꼭 입금 먼저 받고 취소를 하겠다고 하십시오!!
ljo님께서 먼저 업체 좋은 쪽으로 액션을 취해줄 수 없죠.
안 그래도 이중 가입 문제로 시간과 돈을 낭비하고 있는데 말이지요!!
좋은 소식 들려주세요! 기다리겠습니다🤗
더는 말바꾸기를 하지 못할 것입니다ㅎㅎ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을 테니 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어요😆
2개월 뒤 꼭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세요!
알맞는 길로 촥촥 설계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