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에 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하실 일이 생기면,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도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또 뵈어요, 밍구님~~!! 감사합니다!!^ㅂ^)//
p.s.
그래도 설정 페이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댓글로 공유기 모델명을 정확히 알려주시겠어용?
밍구
백메가에서 인터넷 가입은 하지 않았구요, 친구 추천으로 문의을 넣었어요.
관리자 웹 사이트 공유기 로그인까지는 들어갔는데 다음에서 막히더라구요.
네트워크 기기 : LGU_1269
80:CA:4B:E2:12:69
공유기 : 브릿지 LGU_ACA5
50:46:AE:FD:AC:A5
운영진 이루다
@밍구어머머, 그러셨군요~~!!
친구분 추천으로 찾아주셨다니 감사합니당~♡
앗....!! 그런데.... 밍구님~~!!^ㅁ^)//
3)
그럼 최상단에는 공유기 상태 "NAT"으로 나오고,
ㄴ 제가 앞서 위와 같이 안내드린 부분이....!!
ㄴ 현재 밍구님댁은 "브릿지" 로 나오네유~~☆
ㄴ 맨 윗줄의 핑크색 글자가 딱 보이시지용~~??
★★
첨부해드린 사진처럼,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GNB의 하위 메뉴가 송출되어야 하는데요~~!!
현재 밍구님댁의 LG 와이파이 공유기는~~?!!
"NAT" 모드(상태)가 아닌,
"브릿지" 모드로 가동되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 설정창이 나오지 않은 것이었네요~~;;;
* NAT 모드는? : 일반적인 공유기 모드~~!!
즉, DHCP 서버가 가동된다는 의미이구요~~!!
* 브릿지 모드는? : DHCP 할당기능이 중지되어,
일반 허브와 진배 없는 상태라는 뜻이지요~~!!
전체 댓글3개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게시판에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오옷, 그나저나~~!!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 업체(영업점)인데,
어떻게 요기까지 찾아와 주셨는지 궁금합니다~~!!
백메가에서 인터넷을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실까요?
(IT 커뮤니티(?)라고 오해 하시기도 하더라는~~;;;)
어떻게 찾아와 주셨든지,
귀한 걸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구요~~!!
안내가 도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용!!^ㅂ^bbb
아하~~!!
LG 인터넷과, LG 임대 공유기를 쓰시는군요~~?!
★★
LG 공유기의 '관리자 웹 페이지' 에 들어가시면
NAT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 재확인 해봤는데.... 여전히 존재해유!ㅎㅎ)
1)
일단~~!! LG 와이파이 공유기 하단을 보시면
'AP 설정 웹 페이지' 라고 해서
관리자 웹 페이지 주소가 적혀 있을 테구요~~!!
(192.168.219.1
192.168.123.1 --> 이 중에서 하나일 거예용)
해서, 모뎀 하위에 연결된 PC에서 -->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192.168.219.1 를 치시면?
공유기 (혹은 모뎀 + 공유기) 사진이 나옵니다!!
2)
이 때~~!!
공유기 (= 뿔 달린 장비)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관리자 웹 패스워드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LG 와이파이 공유기 하단에는
'관리자 웹 접속 암호'도 적혀 있으니까요~~!!
이를 입력하고 관리자 웹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3)
그럼 최상단에는 공유기 상태 "NAT" 으로 나오고,
바로 아래의 메뉴바에는
홈 / 상태정보 / 네트워크 설정 / 공유기 설정
ㄴ 이렇게 적혀 있는 것이 확인되실 거예요~~!!
이 중 [네트워크 설정]에 마우스 가져다 대시면??
--> [NAT 설정]이라고 나옵니다~~☆☆☆
바로 요 [NAT 설정]에 진입하시면,
포트포워딩, S-DMZ 등을 설정하실 수 있지용!!
4)
참고로~~!! LG 인터넷을 가입하시면~~?!!
공유기 뿐 아니라.... 여러 장비가 따라갈 텐데요!!
* 기가게이트웨이 (모뎀) (= HGWD-1G 류의 이름)
* 와이파이 공유기 (= GAPD-7500 류의 이름)
= 이렇게 2대의 장비는~~?!
보통 거의 커플(?)처럼 함께 따라가구요~~!!ㅎㅎ
이 중에 "뿔" 달린 장비가 와이파이 공유기예용!!
-------------------------------------------
밍구님~~♡
요렇게 다시 한번 NAT 설정을 찾아보시겠어요?
요기까지 제 답변이 도움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 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하실 일이 생기면,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도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또 뵈어요, 밍구님~~!! 감사합니다!!^ㅂ^)//
p.s.
그래도 설정 페이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댓글로 공유기 모델명을 정확히 알려주시겠어용?
관리자 웹 사이트 공유기 로그인까지는 들어갔는데 다음에서 막히더라구요.
네트워크 기기 : LGU_1269
80:CA:4B:E2:12:69
공유기 : 브릿지 LGU_ACA5
50:46:AE:FD:AC:A5
친구분 추천으로 찾아주셨다니 감사합니당~♡
앗....!! 그런데.... 밍구님~~!!^ㅁ^)//
3)
그럼 최상단에는 공유기 상태 "NAT"으로 나오고,
ㄴ 제가 앞서 위와 같이 안내드린 부분이....!!
ㄴ 현재 밍구님댁은 "브릿지" 로 나오네유~~☆
ㄴ 맨 윗줄의 핑크색 글자가 딱 보이시지용~~??
★★
첨부해드린 사진처럼,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GNB의 하위 메뉴가 송출되어야 하는데요~~!!
현재 밍구님댁의 LG 와이파이 공유기는~~?!!
"NAT" 모드(상태)가 아닌,
"브릿지" 모드로 가동되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 설정창이 나오지 않은 것이었네요~~;;;
* NAT 모드는? : 일반적인 공유기 모드~~!!
즉, DHCP 서버가 가동된다는 의미이구요~~!!
* 브릿지 모드는? : DHCP 할당기능이 중지되어,
일반 허브와 진배 없는 상태라는 뜻이지요~~!!
1)
따라서~~!!
브릿지 모드를 해제해주시면 해결되겠습니당!!
2)
와이파이 공유기의 브릿지모드 해제 방법은?
바로.... '공유기 초기화' 입니다~~!!^ㅂ^bbb
공유기에 --> 초기화(리셋) 버튼이 있을 거예유!!
이쑤시개 등등의 힘 있고 뾰족한 물건으로
초기화 버튼을 꾸욱 오랫동안 눌러주시면 끝!!
3)
참고로~~!! 간~~혹!! 초기화를 했음에도….
정상 작동 안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ㅇ^a
만약 요런 상황이 된다면~~?!!
장비들에 모든 연결된 선을 싹 다~~ 빼두시구요!!
--> 잠시 커피타임을 가지신 후~~!!
--> 선들을 재연결 하시고!
다시 한번 리셋을 시도해보시면 좋답니다~~!!
---------------------------------------
제 안내가 도음 되었기를 바라며....!!^ㅂ^)//
다음에는 인터넷 가입도 꼬옥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