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밍구님의 글

NAT설정이 없어요

회원님의 사진
  • 밍구
  • 댓글: 3
  • 조회: 64

U+ 공유기에 포트포워딩이 필요해서 들어갔는데 NAT설정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공유기 재부팅도 해봤는데 안되네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밍구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게시판에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오옷, 그나저나~~!!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 업체(영업점)인데,
    어떻게 요기까지 찾아와 주셨는지 궁금합니다~~!!

    백메가에서 인터넷을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실까요?

    (IT 커뮤니티(?)라고 오해 하시기도 하더라는~~;;;)

    어떻게 찾아와 주셨든지,
    귀한 걸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구요~~!!
    안내가 도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용!!^ㅂ^bbb


    아하~~!!
    LG 인터넷과, LG 임대 공유기를 쓰시는군요~~?!

    ★★
    LG 공유기의 '관리자 웹 페이지' 에 들어가시면
    NAT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 재확인 해봤는데.... 여전히 존재해유!ㅎㅎ)

    1)
    일단~~!! LG 와이파이 공유기 하단을 보시면
    'AP 설정 웹 페이지' 라고 해서
    관리자 웹 페이지 주소가 적혀 있을 테구요~~!!

    (192.168.219.1
    192.168.123.1  --> 이 중에서 하나일 거예용)

    해서, 모뎀 하위에 연결된 PC에서 -->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192.168.219.1 를 치시면?
    공유기 (혹은 모뎀 + 공유기) 사진이 나옵니다!!

    2)
    이 때~~!!
    공유기 (= 뿔 달린 장비)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관리자 웹 패스워드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LG 와이파이 공유기 하단에는
    '관리자 웹 접속 암호'도 적혀 있으니까요~~!!
    이를 입력하고 관리자 웹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3)
    그럼 최상단에는 공유기 상태 "NAT" 으로 나오고,

    바로 아래의 메뉴바에는
    홈 / 상태정보 / 네트워크 설정 / 공유기 설정
    ㄴ 이렇게 적혀 있는 것이 확인되실 거예요~~!!

    이 중 [네트워크 설정]에 마우스 가져다 대시면??
    --> [NAT 설정]이라고 나옵니다~~☆☆☆

    바로 요 [NAT 설정]에 진입하시면,
    포트포워딩, S-DMZ 등을 설정하실 수 있지용!!

    4)
    참고로~~!! LG 인터넷을 가입하시면~~?!!
    공유기 뿐 아니라.... 여러 장비가 따라갈 텐데요!!

    * 기가게이트웨이 (모뎀) (= HGWD-1G 류의 이름)
    * 와이파이 공유기 (= GAPD-7500 류의 이름)

    = 이렇게 2대의 장비는~~?!
    보통 거의 커플(?)처럼 함께 따라가구요~~!!ㅎㅎ

    이 중에 "뿔" 달린 장비가 와이파이 공유기예용!!


    -------------------------------------------


    밍구님~~♡

    요렇게 다시 한번 NAT 설정을 찾아보시겠어요?

    요기까지 제 답변이 도움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 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하실 일이 생기면,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도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또 뵈어요, 밍구님~~!! 감사합니다!!^ㅂ^)//



    p.s.
    그래도 설정 페이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댓글로 공유기 모델명을 정확히 알려주시겠어용?
  • 회원님의 사진 밍구
    백메가에서 인터넷 가입은 하지 않았구요, 친구 추천으로 문의을 넣었어요.
    관리자 웹 사이트 공유기 로그인까지는 들어갔는데 다음에서 막히더라구요.
    네트워크 기기 : LGU_1269
    80:CA:4B:E2:12:69
    공유기 : 브릿지 LGU_ACA5
    50:46:AE:FD:AC:A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밍구어머머, 그러셨군요~~!!

    친구분 추천으로 찾아주셨다니 감사합니당~♡


    앗....!! 그런데.... 밍구님~~!!^ㅁ^)//

    3)
    그럼 최상단에는 공유기 상태 "NAT"으로 나오고,

    ㄴ 제가 앞서 위와 같이 안내드린 부분이....!!

    ㄴ 현재 밍구님댁은 "브릿지" 로 나오네유~~☆

    ㄴ 맨 윗줄의 핑크색 글자가 딱 보이시지용~~??


    ★★
    첨부해드린 사진처럼,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GNB의 하위 메뉴가 송출되어야 하는데요~~!!

    현재 밍구님댁의 LG 와이파이 공유기는~~?!!
    "NAT" 모드(상태)가 아닌,
    "브릿지" 모드로 가동되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 설정창이 나오지 않은 것이었네요~~;;;

    * NAT 모드는? : 일반적인 공유기 모드~~!!
    즉, DHCP 서버가 가동된다는 의미이구요~~!!

    * 브릿지 모드는? : DHCP 할당기능이 중지되어,
    일반 허브와 진배 없는 상태라는 뜻이지요~~!!

    1)
    따라서~~!!
    브릿지 모드를 해제해주시면 해결되겠습니당!!

    2)
    와이파이 공유기의 브릿지모드 해제 방법은?
    바로.... '공유기 초기화' 입니다~~!!^ㅂ^bbb

    공유기에 --> 초기화(리셋) 버튼이 있을 거예유!!
    이쑤시개 등등의 힘 있고 뾰족한 물건으로
    초기화 버튼을 꾸욱 오랫동안 눌러주시면 끝!!

    3)
    참고로~~!! 간~~혹!! 초기화를 했음에도….
    정상 작동 안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ㅇ^a

    만약 요런 상황이 된다면~~?!!

    장비들에 모든 연결된 선을 싹 다~~ 빼두시구요!!
    --> 잠시 커피타임을 가지신 후~~!!
    --> 선들을 재연결 하시고!
    다시 한번 리셋을 시도해보시면 좋답니다~~!!


    ---------------------------------------


    제 안내가 도음 되었기를 바라며....!!^ㅂ^)//

    다음에는 인터넷 가입도 꼬옥 부탁드릴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