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우승연님의 글

인터넷 연결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우승연
  • 댓글: 6
  • 조회: 287

안녕하세요 

현재 백메가와 함께 한지 어언 7년이 되어갑니다.

결혼전의 집부터, 결혼하고나서 추가회선, 운영하는 사업장의 인터넷까지...


항상 많은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번창하세요!


다름이 아니고 인터넷 사용하면서 끊기거나 핑이 튀는 이슈가 발생하여

공유기 (Iptime ax6000m)으로 한번 변경을 해볼까 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마땅히 문의드리거나 질문을 어디에 드릴지 몰라 여기에 남겨봅니다.


1)

현재 아파트 외부에서 베란다 창문통해서 선을 끌어다가 사용하고 있는데,

해당 선을 모뎀(유플러스 기가와이파이6)을 거치지 않고 바로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는건지 문의 드립니다. 별도로 IGMP설정 통하면 유플러스 티비도 문제없다는 내용은 들었습니다.


2)

혹시 와이파이 연결하여 게임할때 핑이 튀는 이유가 따로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기타 

한시간에 두세번정도 4~5초씩 핑이 급상승하여 도저히 게임을 즐길환경이 안되어, 유선 연결을 시도하였으나 이경우에는 또 0.1초씩 끊기는 이슈가 발생하더라구요 허허허허.... 혹시 기기의 문제일까 싶어 기기들을 바꿔가면서 연결해보아도 결론은 인터넷이 문제인것같습니다... 통신사에 뭐라고 말하면 이 문제를 해결해줄수 있을까요?

전체 댓글6
  • 회원님의 사진 우승연
    혹시 비대칭망이 문제라면 해당 주소지에서 대칭망 사용이 가능한 통신사가 어디인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현대아파트 ***동 ***호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우승연안녕하세요, 우승연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항상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시고,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

    아이코야.. 그나저나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 텐데 이눔의(?) 인터넷이 속을 썩이고 있군요ㅠ
    웹서핑할 때 순단이 발생해도 스트레스를 받는데.. 게임할 때 문제가 있으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겠습니다.
    해결책으로 이런저런 조치도 취해보았지만, 나아지는 게 전혀 없는 상황인 듯해요 😢😢


    1. 가입하신 인터넷 요금제는 500메가급이 맞지요~!?

    "유플러스 기가와이파이6"는 모뎀이 아닌, 공유기를 말씀하신 걸 텐데요 +_+
    요것은 함께 연결해 두어야 합니다.
    LG유플러스에서 기가급(500메가 이상)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자사 기기로 기가급 속도 인증을 취하기 때문이에요.
    즉 LG유플러스 공유기를 탈거하고 개인 공유기를 연결해서 이용한다면 인터넷 속도가 100메가급 으로 떨어질 수 있지요.
    예전에 LG유플러스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하는 동료분이 직접 테스트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ㅎㅎ
    며칠 간은 기가급 속도가 잘 유지되었다가 갑작스레 100메가급 속도로 뚝 떨어졌습니다 😢


    2. 와이파이(무선)는 특성상 이더넷(유선)보다 불안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와이파이는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단거리용이기 때문에
    ① 직진성과 회절성에 한계가 있고
    ② 주변 환경 요소(벽, 문과 같은 장애물)에 따라 속도 저하, 끊김 문제가 발생하기 좋답니다.
    하여 게임을 하는 경우엔 무조건 유선 연결로 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


    3. 아마 유선 연결로 게임을 하면 무선보다는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 시간이 짧지만, 여전히 게임할 때 불편함을 야기하고 있는 거겠지요~!?
    우선 몇 가지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될지 살펴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_+
    만약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상황이니까요 😊😊

    1) 다른 해결책이 있을지 확인해 보기 위해 질문 드립니다~!
    기기들을 바꿔가면서 연결을 해보았다는 건 어떤 기기를 의미하는 걸까요?

    ① 특정 PC(또는 노트북)에서 문제가 발생해서 →
    다른 PC(또는 노트북)로도 이용해 보았는데도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는 의미인지

    ② 혹인 제가 예상한 상황과 다른 부분이 있을지 확실치 않아 여쭈어요.


    2) 모든 선들을 뽑아서 선을 꽂는 부분을 호호 불어보고, 다시 연결해서 이용해 보시겠습니까?

    가능성이 높진 않지만, 이물질(먼지)이 끼어있거나 연결이 헐거워 발생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이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되었다고 피드백을 해주신 분도 계셨지요 😊
    즉 혹시 모를 이물질 제거 또는 연결이 헐거운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다시 한 번 연결된 장비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3) 통신기기를 완전히 끈 적이 없거나 끈지 오래되었다면 모뎀, 공유기 등 모든 통신기기의 전원 선을 완전히 뽑았다가 잠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신 후 →
    다시 켜고, 어떤지 사용해 보시기를 권유드리고 싶습니다ㅎㅎ

    모뎀, 공유기와 같은 기기도 일종의 컴퓨터라 볼 수 있는데요 +_+
    휴식 시간을 주어 쌓아둔 메모리를 비울 수 있게 해준다면 전보다 좀 나아질 수 있답니다.
    역시나 이 단순한 방법이 의외로 해결책이 되는 일도 있어요.


    4) 혹시 랜선 교체를 해보셨는지도 궁금해요~!

    랜선이 생각보다 약한 녀석(?)이어서 찍힘과 같은 문제가 있으면 인터넷이 불안정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여쭈어요ㅎㅎ
    이 방법으로도 문제 해결을 된 경우도 꽤 보았습니다.


    인터넷 통신이 꽤 많이 복잡다단하여 문제 원인과 해결책을 찾기가 조금 난해할 수도 있어서요 😅 (심지어 본사에서도 속 시원한 답변을 못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ㅠ)
    우선 간단하게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을 시도해 보는 것이 어떨까 싶어요.
    하나씩 차근차근 확인해 보시고, 댓글로 말씀을 남겨주신다면 다른 해결 방안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_+

    P.S 알려주신 주소지라면 적어도 LG유플러스 인터넷이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진 않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우승연
    이런 플로우로 점검을 진행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제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외부에서 가져오는 선에 무슨일이 생겼거나, 통신사 공유기가 불량이 있는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여 4번 점검항목으로 새로 공유기를 사서 끼워 테스트를 해보려고했으나 결국 통신사 공유기를 거쳐야 하는거군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우승연화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여러 방안을 시도해 보았음에도 여전히 나아지는 게 없군요ㅠ 크흡...
    말씀하신 2가지 의심이 들 수 밖에 없고, 다른 공유기로 테스트해 보고 싶은 심정도 너무나 이해됩니다 😢
    다만 호오옥시 아래 2가지도 더 테스트를 해볼 수 있을까요?

    1) 공유기를 배제하고 게이트웨이(일명 모뎀) ↔ 단말기를 직결해서 이용해 볼 수 있을지요?
    모뎀 ↔ 단말기를 직결했을 땐 문제가 없다면 공유기가 용의자(?)라 볼 수 있습니다ㅎㅎ

    2) 공유기는 벽 콘센트와 멀티탭 중 어느 곳에 꽂아두셨나요?
    ① 벽 콘센트라면 → 공유기를 다른 벽 콘센트에 꽂아서 이용해 보실 수 있을까요~?
    ② 멀티탭이라면 → 공유기를 벽 콘센트에 꽂아서 이용해 보실 수 있는지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준공된지 20년 이상이 지난 건물에서 간혹 전원 공급이 불안정한 문제가 발생하는 일이 있기 때문이에요 😅
    즉 전원 공급 불안정 문제도 의심해 볼 수 있어서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테스트를 해보시면 좋을 듯하여 말씀드립니다.

    쪼끔(?) 번거로우시겠지만, 한 번 살펴보고 어떤지 알려주시겠습니까~!? +_+
  • 회원님의 사진 우승연
    @곽은정ㅜㅜ 이제 번거롭게 안하겠습니다...
    엘지에 문의해서 해결해달라고 해보겠습니다ㅠㅠ
    항상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우승연아이코..ㅠ 아마 위 방법으로도 나아진 게 전혀 없는 거겠지요? 😢😢
    부디 명확하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원인으로 밝혀져 바로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혹시라도 이용하시다 다른 고민이나 궁금증이 생기면 언제든 편히 들러주시겠어요~!?
    어떤 일이든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