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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개통 시 인터넷티비 이중계약 사기당한것 같습니다ㅠ

회원님의 사진
  • 나나
  • 댓글: 3
  • 조회: 89

안녕하세요.


제가 작년 9월에 아이폰16이 새로 나오면서 핸드폰을 kt직영점에서 예약, 개통했는데요.

그때 저희 가족이 kt 인터넷+티비+핸드폰 결합을 해서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근데 대리점에서 인터넷 약정이 얼마 안 남았는데 대리점에서 위약금을 20얼마에 + 로 지원금을 현금이나 상품권으로 줄테니, 이미 사용중인 인터넷티비를 해지하고 새로 가입하자고 권유를 받아서 얼레벌레 가입을 했습니다.


기존 인터넷티비는 본인들이 해지신청을 해줄거고, 새로 설치하러 갈거다라고 했는데요.

새롭게 설치하러 온 기사님이 설치비? 출장비? 로 5만 얼마인가를 청구하셨었고...


그 후로 지금까지 비용을 2중으로 납부하고있는것 같은데ㅠ

이번에 엄마가 핸드폰을 다른곳에서 새로 개통하는 과정에서 조회를 해보니


인터넷티비가 이중으로 되어있는건 잘못된것 같다고 하셔서 

오늘 kt고객센터에 해지요청을 했더니, 대리점 직원이 최소 1년은 쓰고 해지해야된다면서

위약금 28만원 + 지원금을 돌려줘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소보원에 알아보고 연락하겠다고했더니 알겠다면서 전화를 끊긴 했습니다.


제가 개통할 때 아이폰13도 기계반납했었는데, 넷플릭스가 되는 요금제가 있다면서 요금제도 이게 더 싸다고해서 바꿨는데... 이것도 다른 곳에서 알아보니 제가 실질적으로 지원받은것도 거의 없고 요금제도 비싸게 내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경우 소보원에 문의해도 괜찮을까요?ㅜ


의견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나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코야ㅠ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려다 안 좋은 일을 겪으셨네요 😢

    일단 말씀하신 상황이면 소보원에 도움 요청을 하셔도 좋습니다.
    대리점에서 1) 위약금 보상과 추가 지원금을 드리겠다 했고
    2) 기존 인터넷+TV는 해지 신청을 해주겠다 하여 믿고 진행했는데
    3) 알고 보니 기존 인터넷+TV가 해지되지 않았고
    이제 와서 ① 최소 1년을 쓰고 해지하거나
    ② 지금 해지할 거면 새롭게 KT 상품을 가입했을 당시에 보상해 드렸던 금액과 추가 지원금을 돌려달라고 하는 상황이잖아요~!?

    1) 애초에 해지 신청을 가입자 본인만 할 수 있는데
    ① 대리점에서 해지해 드리겠다는 안내를 한데다
    ② 당연히 해지 처리가 되지 않았고
    2) 기존 인터넷+TV를 최소 1년을 써야 한다는 안내도 드리지 않았으니
    불완전판매에 해당됩니다 😅

    하여 나나님의 억울한 상황을 충분히 이야기할 만 해요.
    다만 소보원은 문제 해결을 해준다기보다 중재를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대리점에 "어떻게 하시오~" 하고 강제할 순 없어서요ㅠ
    속 시원한 해결책을 듣지 못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나나님께서 모든 불이익을 떠안기에는 너무 억울하니, 도움 요청을 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ㅎㅎ
    부디 잘 중재 받아서 추가 보상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추후 다른 곳에 인터넷이 필요할 때도 저희 백메가를 기억해 주신다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 업체로, 인터넷 가입을 진행해 드릴 수 있어요^^
  • 회원님의 사진 나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
    알려주신대로 소보원에 얘기 넣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나나시간내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소보원 도움 덕에 추가 보상을 받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은 만날 수 있기를 뒤에서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 나나님, 힘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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