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은 어느 통신사인가요? kt
- 인터넷은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하실 계획인가요? 은행,각종공과금납부,웹서핑,쇼핑,유튜브
- IPTV나 와이파이 공유기도 필요하신가요? iptv는 필요 공유기는 기기를 따로 사서 쓸것인지 고민중입니다
- 결합할인을 위해 휴대폰 통신사, 요금제를 알려주시겠어요? kt, 5G 다이렉트 61
모바일은 이것 저것 할인 받아서 대략 67000원정도 나오고'
인터넷도 기가와이파이까지 쓰는데 할인받아서 15000정도
티비가 9000 일반전화는 사실상 안쓰지만 팩스용도로 1000원정도 나오니 부가세 포함하면 98000정도 나옵니다. 통신사 kt만 이용한지가 20년정도 됐고 약정 끝난지도 꽤 지났습니다. 통신사에서 그동안 할인?했던것이 5월이면 끝난다고 하기도 하고 갈아타고 싶은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바일은 알뜰도 생각하고 있고 나머지는 결합으로 가고 싶습니다.
아마 ① KT 상품의 모든 약정기간도 만료되었고
② 휴대폰은 곧 알뜰통신사로 이동할 예정이라 휴대폰 결합할인을 포기해야 하니
겸사겸사 통신상품을 재정비하시려는 거죠? 😊
상황에 따라 유리한 통신사가 달라질 수 있는데, 알려주신 정보만으로는 쪼끔 부족해요ㅠ
하여 유리한 방안을 찾고자 추가로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
1. 사용 중인 인터넷 요금제는 무엇인가요?
납부 중인 요금으로 미루어보아 100메가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여쭙습니다ㅎㅎ
2. 사용 중인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 이름은 무엇인지요?
휴대폰 결합이 해지될 경우, 월요금이 어떻게 될지 확인해 보기 위해 여쭈어요.
KT를 오래 이용하셨다면 "인터넷뭉치면올레"
또는 "총액결합할인"을 받고 있지 않을까 추측되어요 😁
3. 5월이면 할인이 끝난다고 하셨는데, 인터넷이나 TV 요금에서 특별히 적용받고 있던 할인 혜택이 있던 거겠지요? 이 할인은 얼마인가요?
추후 원복될 요금이 얼마일지 고려하여 계산이 필요하기 때문에 역시나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4. 혹시 다른 곳에서 마들렌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SK 또는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있나요?
있다면 어느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는지요?
둘 중에 사용 중인 인터넷이 있다면 마들렌님 댁도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ㅎㅎ 즉 인터넷+인터넷 결합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아이쿠야;; 답변드리다보니 반대로 제가 질문을 더 드리게 되었는데요^^;
이득인 방안을 찾기 위해 아래 정보를 찬찬히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1️⃣ 사용 중인 인터넷 요금제는 무엇인가요?
2️⃣ 사용 중인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 이름은 무엇인지요?
3️⃣ 5월이면 할인이 끝난다고 하셨는데, 인터넷이나 TV 요금에서 특별히 적용받고 있던 할인 혜택이 있던 거겠지요? 이 할인은 얼마인가요?
4️⃣ 혹시 다른 곳에서 마들렌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SK 또는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있나요?
있다면 어느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는지요?
이렇게 총 4가지요~!
댓글로 화답해 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설계를 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제가 마들렌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ㅎㅎ
각설하고
인터넷요금제는 인터넷 베이직이고 기가500mb입니다. 결합상품 이름은 따로 없는것 같은데 총액결합할인 인터넷+TV+일반전화+모바일 이렇게만 나오네요. 저도 이걸 담당자에게 물어보질 못했는데 모바일은 할인이 없는것 같고 나머지 인터넷 기가와이파이장비 티비 일반전화 할인액이 45000정도 나옵니다. 직계가족명의로 따로 사용하는것은 없습니다.
1) 총액결합할인을 적용받고 있다면 → 휴대폰 요금에서 제공되는 할인이 없는 것이 맞습니다ㅎㅎ
500메가 인터넷+5G 다이렉트 61 (월 61,000원) 요금제를 결합할 경우, 인터넷 요금에서만 5,5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
2) "3번"에 대한 질문은 KT 본사로 확실하게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
휴대폰 결합 시 → 500메가+와이파이 공유기 요금은 23,100원(부가세 포함)이 나와야 하는데, 16,500원(부가세 포함)으로 저렴하게 사용 중이시네요 +_+
아마 추후 여기에서 제공되는 할인 혜택이 사라지는 게 아닐까 예상됩니다.
우선 자세한 상황을 알 수 없기에 위 상황이라는 가정 하에 3가지 경우의 수로 요금 계산을 해드릴게요 😎😎
1. 각각 요금 계산을 해보면~!?
① KT 유지 시 (폰 결합 없음)
3년간 사용 요금: 월요금 39,600원 x 36개월 = 1,425,600원
② SK 신규가입 시 (알뜰폰 결합 기준)
3년간 인터넷+TV 사용 요금: 월요금 39,600원 x 36개월 = 1,425,600원
3년간 전화 기본 요금: 월 5,720원 x 36개월 = 205,920원
사은품: 현금 47만원
설치비: 56,100원 (단, 평일 19시 이후나 토요일에 설치 받게 되면 70,125원)
③ LG유플러스 신규가입 시 (알뜰폰 결합 기준)
3년간 인터넷+TV 사용 요금: 월요금 34,100원 x 36개월 = 1,227,600원
3년간 전화 기본 요금: 월 5,720원 x 36개월 = 205,920원
사은품: 현금 47만원
설치비: 56,100원 (단, 평일 19시 이후나 토요일에 설치 받게 되면 70,125원)
이렇게 되고요 😁
쉽게 생각해서 알뜰폰 결합이 가능하면 LG유플러스 가입이 유리합니다.
2. 함께 말씀드릴 내용이 있습니다ㅎㅎ
1) 인터넷+와이파이 공유기+TV를 SK 또는 LG유플러스로 이동하더라도 전화는 KT를 계속 이용해야 합니다.
SK와 LG유플러스 일반전화와 팩스 호환이 불가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ㅠ
또한 전화 단독 상품을 유지할 경우, 전화 기본료는 1,100원에서 → 5,720원으로 올라갑니다.
2) 와이파이 공유기는 임대를 추천드려요!
LG유플러스는 공유기를 무상 임대 받을 수 있고, SK는 저렴하게 월 1,100원에 이용할 수 있답니다 😊
위 요금은 공유기 임대를 포함해서 계산해 드렸어요.
3) 모든 알뜰폰이 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건 아닙니다^^;
LG유플러스 결합 가능 조건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4) KT 유지 시 추후 사라질 할인과 재약정 혜택이 있을지, 있다면 얼마나 있을지에 따라 KT를 유지하는 게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하여 KT 요금도 다시 한 번 살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ㅎㅎ
이야기가 많이 길었지요~? 😅
결국, 아래 변수에 따라 유리한 방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① 휴대폰 통신사 이동 시 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알뜰요금제를 사용하고자 하시는지
② KT 유지 시 곧 사라질 할인 혜택이 얼마인지
③ 만약 재약정을 한다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이렇게 총 3가지요 +_+
역시나 찬찬히 확인해 보고 알려주시면 어떤 방안이 유리할지 딱!! 찾아드리겠습니다 😁
우선 휴대폰 요금제가 결정되어야 어떤 선택이 좋을지 찾을 수 있겠군요 😁
찬찬히 고민해 보시고 언제든 편히 말씀해 주세용 😊
LG유플러스 인터넷+TV를 설치받고자 하는 날짜가 정해지면 KT는 해지할 예정인 거죠~!?
설치 전에 KT 인터넷+TV를 해지해도 괜찮지만, 웬만하면 LG유플러스 상품을 설치 받고 KT 상품을 해지하는 편을 추천드립니다ㅎㅎ
LG유플러스 설치 날짜가 정해져도 갑작스레 설치기사님의 일정 문제나 자연재해(?) 등으로 인해 설치가 미뤄지게 된다면 인터넷과 TV를 며칠간 사용하지 못 할 수도 있거든요 😅
물론 흔하게 발생하는 일은 아니지만 아예 없는 일도 아니에요^^;;;
그나저나 제가 1가지 놓친 부분이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요금 편익이 좋더라도 그냥(?) 가입하시면 안 되고, 1가지 확인해 보아야 하는 것이 있답니다.
그것이 무엇인고 하면~?!
집에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설치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 살펴보아야 해요.
인터넷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어야 큰 문제없이 인터넷과 TV를 이용할 수 있어요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아쉽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 조회로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LG유플러스로 가입하셔도 괜찮을지 직접 확인해 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도 있어서 혹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시겠습니까? ㅎㅎ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럼, 저는 다시 마들렌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LG유플러스로 이동하셔도 괜찮겠습니다 😁
혹시 더 궁금하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면 부담없이 팍팍 말씀 남겨주세요^^
평일은 마지막 설치 예약 시간이 18시인데요~
각 지역 설치점마다 차이가 있어서 간혹 17시까지만 설치 가능한 일도 있답니다 😢
이 시간 이후는 설치기사님 재량에 달렸는데, 혹시라도 기사님이 어렵다 하시면 설치를 받을 수 없어서요^^; 마음 편히 토요일에 설치 받는 편이 어떨까 싶습니다.
토요일은 마지막 설치 예약 시간이 14시인데, 역시나 설치점 상황에 따라 12시까지만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가입 신청 후, 기사님 일정 확인과 조율이 가능한데요 😊
정말 빠르면 -평일 기준으로- 가입 신청한 다음날에 설치 받을 수도 있지만, 이는 거의 어렵고 넉넉히 2~3일 정도 걸린다 보셔야 해요.
다만 지금 이사철이고 + 토요일은 설치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기 때문에 기사님 설치 일정이 밀리는 일이 있어요 😢😢
하여 최대한 서둘러 가입 신청을 하고,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대로 설치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로 통화 가능한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저희 전화 전문 상담원을 통해 연락드려 소상한 안내와 함께 가입 진행을 해드릴게요~ 😍
참고로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일부 번호가 블라인드 처리되니 번호 노출은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용
LG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알뜰폰을 사용해야 결합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즉
①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설치 받고
② LG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알뜰폰을 개통 받은 후에
③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전화하여 인터넷+알뜰폰 결합 요청을 해야 할인받을 수 있어요 😊
1. 혹시나 해서 함께 말씀드리면,
위 ①번과 ②번은 동시에 진행해도, 어느 쪽을 먼저 진행해도 전혀 문제 없는데요 +_+
결합이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할인이 시작되기 때문에 →
결합이 가능하면 최대한 서둘러 결합 요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하루라도 일찍이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
2. 그동안 저희가 꽤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기에 깜빡 잊으셨을 수 있을 듯해요.
아래에 LG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알뜰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찬찬히 한 번 살펴주시겠습니까? ㅎㅎ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또한 -드문 일이지만- 위 링크에서 결합 가능한 요금제로 확인해도 갑작스레 결합 불가한 요금제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따라서 이용하고자 하는 알뜰요금제가 LG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고 변경하는 것이 좋아요~!
이용 예정인 알뜰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가입할 요금제가 LG 인터넷과 결합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하고 문의하시면 상담원분이 안내해 주실 거예요 😊
역시나 헷갈리거나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남은 이야기는 오늘 오후 3시 이후에 저희 전화 상담원을 통해 연락드려 소상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
(마들렌님의 모든 상황도 미리 전해드릴게요 😍😍)
상담을 마치면 바로 마들렌님께 연락드려 이어서 소상하게 모~두 안내해 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ㅎㅎ
오늘 은정씨가 연차로 자리를 비워서,
제가 이어서 안내 도와드릴게요!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오, 아쉽게도 하나 엘지전자카드는 LG 인터넷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할인이 되는 카드는 따로 있지요
✔ 삼성카드 - LG U+ 삼성카드 : 30만원 이상 실적 7,000원 할인
🔗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card/simple-apply/UHPPCA0225M0.jsp?code=AAP1663&alncmpC=QKCWHP&affcode=QKCWHP
✔ 현대카드 - LG U+-현대카드M Edition3 : 50만원 이상 실적 15,000원 할인 (24개월 동안, 이후 할인 없음)
🔗 https://www.hyundaicard.com/cpc/cr/CPCCR0201_01.hc?cardflag=RC&cardWcd=MLGTE3
✔ 하나카드 - U+Family 하나카드 : 30만원 이상 실적 통신료 25% 청구할인 (24개월 동안 25%, 이후 15%)
🔗 https://www.hanacard.co.kr/OPI42000000D.web?CD_PD_SEQ=14108#none
✔ 하나카드 - 더 심플 하나카드 : 30만원 이상 실적 10,000원 할인
🔗 https://www.hanacard.co.kr/OPI42000000D.web?CD_PD_SEQ=17158
✔ 신한카드 - LG U+ Bora 신한카드 Big Plus : 40만원 이상 실적 10,000원 할인
🔗 https://www.shinhancard.com/pconts/html/card/apply/credit/1202226_2207.html
✔ 신한카드 - LG U+ 스마트플랜 Plus 신한카드 : 30만원 이상 실적 3,000원 할인
🔗 https://www.shinhancard.com/pconts/html/card/apply/credit/1196321_2207.html
✔ 롯데카드 - LG U+ x LOCA : 30만원 이상 실적 10,000원 할인 (24개월차까지 10,000원, 이후 6,000원)
🔗 https://www.lottecard.co.kr/app/LPBOHAA_V100.lc?bId=70115&vtCdKndC=P14073-A14073
현재 하나 전자카드로 받고 계신 혜택이 따로 없다면
위의 7개 중 하나로 이동해보시면 좋겠네요! ㅎㅎ
제휴 할인만 되지 않는 것 뿐이에요
결제방법은 편하신 대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
더 궁금하신 점은 없을까요?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마들렌님!
갤럭시 S24 Ultra 256GB(SM-S928N256)이 아니라 갤럭시 Z Flip5 512GB (SM-F731NK512)입니다. 요금제도 애초 곽은정담당자와 내용이 다르고 그리고 할부내역은 휴대폰 할부 내역을 말하는건가요? 그것도 이미 다 납부해서 문제가 없는데 일을 왜 이런식으로 하시나요? TV도 갑자기 베이직에서 프리미엄으로 바껴서 고객센터에 물어볼 생각이었는데....
상황을 가장 잘 알고 있을 가입 담당자분에게 모든 사항에 대한 확인 요청을 하였고, 담당자분이 빠른 안내를 위해 직접 마들렌님께 전화드려 안내드렸다는 피드백을 받았어요.
다행히 문제가 있는 건 아니었고, 오해가 있어서 정정 안내드렸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통화 잘 하셨지요? 😅 (통신상품이 은근히 복잡다단해서 오해하실 법해요ㅠ)
혹시 헷갈리거나 다른 궁금증이 있으면 편히 말씀해 주세요~! +_+
언제든 개통 진행 중에 문제 생기거나 궁금한 점이 떠오르면 사소한 점이라도 기탄없이 말씀해 주세요 😁
마들렌님께서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제가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
새로운 유심으로 갈아끼우면 되어요ㅎㅎ
혹시 제대로 휴대폰 개통이 안 되면 휴대폰 전원을 1~2번 껐다, 켜기를 해주시겠습니까!? +_+
모두 무사히 개통 완료가 되었으니, 이제 사은품 혜택을 받아보실 일만 딱! 남아있을 텐데요 +_+
담당자분이 사은품 지급에 대해서도 안내드렸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습니다.
혹여나 오늘 사은품이 입금되지 않거나 금액에 문제 있으면 저에게 꼭꼭 말씀해 주시고요,
새로운 한 주도 즐겁게 시작하세요 😍😍
해당 부가서비스를 살펴보니 마들렌님께선 가입 제한이 될 만한 사유가 없어 보이는데 이상합니다ㅠ
정확한 사유 확인을 위해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겠습니까~!?
너무나 아쉽지만 저희 백메가에서 부가서비스 가입 진행을 해드릴 수 없고, 자세한 상담을 위해 본인 확인이 필요하여 대신 확인해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
마들렌님 휴대폰으로 전화한다면 국번없이 114번으로 전화해서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와 통화할 수 있어서요ㅎㅎ
바쁜 일이 조금 지나서 통화 가능할 때 확인 부탁드려요 +_+
곧 있으면 점심 식사하실 시간일 텐데, 이따 식사도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