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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성범님의 글

어제 글에 이어 재약정피싱 후 해지관련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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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성범
  • 댓글: 3
  • 조회: 88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570550

어제 올린 글에 대답해주신 거 보고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SK(Btv) 해지를 하는걸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다만 오늘 피싱업체랑 통화하면서 더 헷갈리는 부분이 생겨 추가적으로 질문 남깁니다. 


제가 업체에서 설명한 지원금으로는 도저히 가입한 요금제를 감당할 수 없다, 설치비도 지원해주기로 했으나 그러지 않았다고 SK 고객센터에 아침에 문의를 했고

오전 중으로 연락이 와서 민원을 확인했으며


Screenshot_20250121_194308_Voice Recorder.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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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민원을 받고 나서야 자기네들도 잘못 설명한 부분이 있다. 51,150원의 요금 중 인터넷요금이 3만원이나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 자기도 지금 알았다. 그러니 자기네에서 조금 더 지원을 해주겠다.


추가로 설치비도 누락된 것도 지원을 해주겠다면서 당장도 아니고 1월 31일 오후에

21만 5400원 정도를 입금을 해준다고 하여 이 부분을 일단 동의를 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생겼는데


근데 제가 당장 내일 해지를 할건데, 그렇다면 사은품도 환급을 해야하잖아요.


1) 일단 업체에 사은품으로 받은 돈을 돌려주지 않고, 그 돈으로 위약금과 이중으로 가입해버린 Btv에서 나온 요금등 피해금액을 충당하겠다고 제가 요구할 수 있는 환경인지.

(이런 방법을 제시해주던 경우도 꽤 있던데 저에게는 손해감수하더라도 해지를 하라고 말씀을 해주신건 제 경우는 불완전판매의 경우는 아니어서 그런걸까요?)


2) 설령 1번이 가능하다 해도, 이제까지 Btv에 낸 요금+출동비+오늘 기준 위약금 하면 38만원정도여서 그치들이 요금지원이랍시고 준 사은품 30만원으론 충당이 안 되는 상황입니다. 당장 해지하지말고 말일에 준다는 21만원을 기다려본후, 그 돈까지 가지고 피해금액을 그걸로 내겠다고 해야할지. 근데 이 방법은 말일이라고 21만원을 제대로 줄 지도 의문이며 괜히 말일에 주는 돈까지 얹어서 이걸로 업체랑 딜 해보며 해결해보겠다고 기다리다 위약금만 늘어날까봐 걱정입니다.


3) 제 피해금액은 피해금액대로 SK 본사에 내야하고 사은품 환급 역시 어쨌든 업체측에 해야하는 환경인거면 업체가 지원하겠다고 한 설치비는 어떻게 되는건지. 설치비는 빼고 환급을 해도 되는걸까요? 설치비는 업체가 제시한 사은품 30만원에 명목상으로도 포함이 되어있지 않으며 첫 설치 후 2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입 싹 닫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본사 통해 민원을 넣으니 다음주에야 주겠다며 약속만 받은 상태입니다..


4) 업체에서 설명한 10개월 SK Btv 이용후 kt에 신규약정을 넣을 때 Btv에 내야할 위약금은 어찌되는거냐 끈질기게 물어봤는데 자기네들이 0원처리를 해주겠다 어쩌겠다 하더니 위약금만큼의 돈을 지원해주겠다는 거였고 그 지원을 받으려면 또 자기네들 통해서 kt에 새로 가입을 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이거 문제가 없는 행위인가요? 10개월 뒤 Btv 해지 후 발생할 위약금 관련된 사항에 대한 언급없이 처음에 가입을 시킬 때 이 Btv 10개월 유지만 잘해주면 지원금을 많이 준다고만 하며 SK에서 전화오면 3년약정으로 안내가 갈텐데 10개월 진행되는거라고만 알고 있으면 된다고, 그니까 SK직원이 10개월만 사용할거냐고 물어보거나 영업점에서 일년 뒤 통신사 변경같은거 들으신게 있냐 물어보더라도 아니라고 대답해달라고 한 통화내역 그대로 있는데 이걸로는 불완전판매로 소보원이나 방통위에 민원 넣기는 어려울까요?



Screenshot_20250121_204549_Voice Recorder.jpg



생각이 복잡해지는 바람에 글도 중구난방이고 어제 쓴 글은 더 그런 경향이 심하던데 꼼꼼히 읽어주시고 답변주셔서 고맙습니다. 진짜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글 내용에 답변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ㅠㅠ..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최성범님~! 어제 답변드렸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말씀하신 미루어보아 SK 가입 진행을 했던 업체에서는 10개월 유지 + 이후 KT 신규가입을 하는 쪽으로 권유하고 있는 듯하네요 😅


    1. 일단 "1번"에 대해선 당연히 해당 업체와 이야기를 나눠볼 순 있습니다.
    다만 업체에서 이를 받아들이지 않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권유하지 않았어요^^;
    어제 말씀드렸던 거처럼 비양심적으로 인터넷 가입 종용을 한 업체에서 →
    본인의 잘못을 인정하며, 사은품으로 받았던 비용을 피해금액으로 사용하시라고 이야기를 할 거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2. 업체에서 추가 사은품을 드리겠다고 한 건 SK 유지 조건일 겁니다.
    마찬가지로 사은품을 받은 후, "SK를 해지하고 모든 사은품을 피해금액으로 충당하겠소~" 하고 말씀하신다면 해당 업체에서 어떻게든 사은품을 돌려달라고 할 거예요 😢
    게다가 해지 날짜가 미뤄질수록 위약금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최성범님께서 납부할 SK 인터넷+TV 요금도 같이 커집니다.

    3. 설치비는 가입 당시 업체와 이야기를 나눈 내용이잖아요~? ㅎㅎ
    역시나 업체와 이야기를 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물론 업체에서는 SK 인터넷+TV 설치 조건으로 설치비를 드리겠다 한 것이니, 인터넷+TV를 해지한다면 설치비는 지급해 드릴 수 없다고 할 가능성이 높아요 😢

    4. KT 신규가입으로 사은품 혜택을 드리는 건 전혀 문제 없습니다.
    가입했던 업체 뿐만 아니라 타 업체에서 신규가입을 해도 사은품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말씀하신 내용으로 소보원이나 방통위에 민원을 넣어도 좋은데요~
    이곳에서 문제 해결을 해준다기보다 중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해당 업체로 "어떻게 하세요~!" 하고 강제할 순 없습니다.
    즉 민원 제기로 피해 금액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거라 확답드릴 수 없어요ㅠ


    결국은 해당 업체에서 잘못을 인정해서 보상을 해드리겠다고 이야기하고, 마땅한 보상을 받으셔야 할 텐데요^^;
    ① 이 결론이 나기까지 엄청난 시간이 걸릴 것이고
    ② 엄청난 시간이 걸려도 이야기가 잘 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이 과정에서 받을 스트레스도 꽤 많이 클 거예요;;

    제가 최성범님의 상황이라면 어제 말씀드린 거처럼 SK 본사로 최대한 위약금 감면을 해달라 이야기를 하고, 빠르게 해지를 할 것인데 (업체와 이야기를 오가며 스트레스를 겪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
    "그냥 해지하기에 너무 억울하다~" 하신다면 해당 업체와 다시 이야기를 나눠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원하시는 방안으로 최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면 너무나 좋겠어요ㅠ
  • 회원님의 사진 최성범
    @곽은정네 어제도 오늘도 SK고객센터에 연락해서 해지의사 밝혔고 오늘은 어제보단 좀 침착하게 말해서인지 아니면 해지의사를 2번째 밝혀서인지 상담원분이 업체에 민원전달로 끝나는게 아니라 더 알아보고 연락해보고 다시 연락을 준다고 하네요.. 조금이라도 피해 덜 보게 끝나면 좋겠지만 어렵겠죠 ㅠㅠ.. 그래도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 관련정보 못 얻었으면 답답하고 찜찜한 기분으로 10개월 채우다가 위약금 폭탄맞고 그제서야 알았을거에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최성범간혹 가입 업체 잘못으로 더 도움드리기가 어렵다고 하는 상담원도 있는데, 좋은 상담원을 만나서 다행입니다 😁
    게다가 말씀하신 거처럼 10개월을 사용하고 알았다면
    ① 이 기간 동안 납부한 요금도 꽤 컸을 것이고
    ② 위약금 부담도 엄청났을 거예요ㅠ
    일찍이 눈치채셔서 정~말로 다행입니다.

    음.. 일단 본사에서 올 연락을 더 기다려보셔야 할 텐데요ㅎㅎ
    최성범님께 유리한 일로 연락을 받을 수 있기를 뒤에서 응원하고 있을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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