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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약정피싱을 당했는데 지금 제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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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성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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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재약정 피싱을 당한 것 같습니다. 당한 건 확실한데 

이 상황에서 제가 뭘 할 수 있는지를 잘 모르겠어서 문의 남깁니다.
하루에도 비슷한 문의 계속 받으실텐데 죄송해요.

우선 작년 11월, 전에 인터넷 설치를 도와드렸던 업체라면서 연락이 왔고,
내용은 지금 쓰는 스카이라이프가 약정이 4개월 남았는데 더 좋은 걸로 바꿔주겠다는
뻔한 레파토리였습니다.

무슨 상황으로 전개가 됐었냐면

1) 기존에 쓰던 스카이라이프의 약정은 4개월이 남은 상태지만, 그것을 해지하면 위약금이 들테니 차라리 자기네들이 이 금액을 지원해주겠다.

2) 스카이라이프와 같은 kt로 바로 갈아탈수는 없으니 Btv를 10개월 정도 써달라.
근데 이 과정에서 3년 약정을 요구했고, 이 내용을 Btv에는 말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이 10개월이 끝나면 다시 kt로 돌아와서 기가지니로 바꾼다고 했습니다.)

3) Btv 요금 중 인터넷요금과 TV요금이 나올텐데 이 중 인터넷 요금은 역시 자기들이 지원을 해주겠다.

=> 여기서 스카이라이프 남은 4개월 만큼의 요금 + Btv 인터넷요금 10개월치 해서 총 30만원 자기네들이 지원금을 주겠다. Btv 기사 출동비와 설치비 역시 자기들이 지원을 해주겠다.

근데 여기서 제가 기존에 내던 
4개월 남은 스카이라이프의 요금이 달에 29698원이고, 
Btv 설치 당시 기사의 출동비가 51,000원
10개월 유지해야 하는 Btv의 인터넷요금 31,150원 (+ TV 20,9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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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해보면 48만원이 넘는 금액이고 지원금 명목이라던 30만원은 훌쩍 넘는 금액이라,
이 부분이 자꾸 이상해서 관련해서 이게 맞냐 이게 맞냐 물어는 봤었는데 
제가 잘 모르기도 하고 첫달요금제 제외하고 10만원을 다 쓰면 추가지원도 해준다길래 
그런가보다 해서 넘겼거든요.
그리고 가입당시에 사은품 명목으로 신세계상품권 13만원도 받았었는데 

오늘 전화가 와서, 그거 현금으로 드리기로 했던 부분이라고 전에 줬던 30만원 안에 이 신세계상품권 13만원이 포함된 금액이라고 자기네들이 6개월에 지원금 30만원 이상을 못 주는데 고객님이 지금 43만원을 받아셨다고 그래서 13만원을 환급계좌를 알려줄테니 돌려달라고 해서

일단 잘 모르기도 하고 무서워서 13만원 업체가 알려준 환급계좌로 송금하고

그제서야 지원금 30만원 + 사은품 13만원해서 그래도 얼추 +-하면 비슷하겠구나 싶던게
이거 완전히 마이너스인데 싶어서 정신이 들어가지고 여기저기 검색해보니까
제가 전형적인 재약정 피싱에 당한거더라구요.. 

근데 오늘 이상한걸 안 바람에 11월에 가입했는데 해가 넘어간 1월에서야 눈치를 채버렸어요.

이미 비싼 요금제로 가입한 Btv는 2개월 정도 요금을 납부해버린 상태구요.

3년약정으로 가입해버린 Btv에 기존에 쓰던거보다 비싼 51,150원 요금제를 내고 있는데다 
출동비는 지원도 못 받은 상태여서

이 Btv를 어떻게 위약금없이 해지할 방법을 찾아야하는건지 가능하기는 한건지 ㅠㅠ..

기존에 쓰던 스카이라이프 약정도 얼마 안 남았으니 여기 위약금을 감수하고 Btv 요금제를 줄여야하는건지

제가 어떻게 하면 되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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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행인지 다행인지 피싱업체랑 전화/문자 주고받은 내역은 다 남아있는데
내용 증명할 때 어떤 내용을 추려서 소명하는게 도움이 될 지도 여쭤볼 수 있을까요?

생각이 많아져서 수정 덧붙이느라 글이 자꾸 길어지네요 ㅠㅠ..

어제 글을 올리고 추가적으로 글을 더 읽어봤을때 저랑 제일 비슷해보이는 경우에 일단 새로 가입한 Btv를 해지하는 방법을 제시해주셨었는데

그래서 알아보니 오늘 당장 해지해도 25만 6천원 정도에 첫달 설치비에 2달 이용비용해서 13만원 정도가 나가서 거기서 사은품 받은걸로도 낸다해도

8만원 이상 오버가 나는데 이 차액만큼을 불완전계약으로 업체에게 요구할 수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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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ㅎㅎ 제가 답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최성범
    @곽은정감사합니다. 사실 오전 중에 Btv로 통화를 걸어서, 업체측에 연락이 간 것 같고 그래서 업체측한테 연락을 받았는데

    나온 말이 처음에 자기네들이 잘못 안내하여 자기네들이 지원금이라고 내 건 금액보다 더 나가게 된 요금에 대해서는 뭐 민원 처리를 해서 1월 31일에 지급을 해주겠다~라고는 하더라구요.

    근데 수상쩍은게
    제가 아무리 아니 근데 3년 약정을 걸었는데 10개월만 쓰고 Btv를 해지할 때 위약금은 어떻게 되는거냐? 안 나오는게 맞냐?라고 계속 물어봤는데

    자기네 센터가 그 위약금은 없이 처리를 해드리고 있다 << 이 말만 앵무새처럼 반복을 하고
     Btv 10개월이 유지가 끝나면 다시 KT로 돌아와서 요금할인 혜택과 신규가입 보조금 지원을 똑같이 해주겠다.. 라는 영업멘트만 자꾸 말하는데 의심이 됩니다.
    뭐 보조금을 주냐? Btv홈페이지에는 3년 약정으로 걸려있는데 0원 처리가 되는게 맞냐? 이런 식으로 물어도 아 그거는 ~ 자기네 센터에서 없이 처리를 해준다고만..

    10개월 Btv 유지가 끝나고 KT 신규가입을 시킬때, 원래 거기서 나오는 사은품으로 돌려막기하려는 수법이겠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최성범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1. 우선 추가 댓글에서 이야기하신 내용은 최성범님이 추측한 그대로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1) 업체에서 마음대로 위약금 면제 처리를 해드릴 수 없어요.
    본사에서도 특별한 사유없이 위약금 면제 처리를 해드릴 수 없는데, 업체에서 위약금이 청구되지 않게 처리해 드리겠다는 건 말도 안 됩니다;;
    센터라는 말도 있어 보이려고 그럴 듯한(?) 단어로 이야기한 거라 볼 수 있지요.

    이게 가능하면 모든 분들이 인터넷+TV를 10개월만 사용하고, 이후에 타사로 이동하며 사은품 혜택을 취하는 일을 반복했을 거예요.
    ① 10개월만 사용해도 해지 위약금이 안 나오게 할 수 있고
    ② 이후에 바로 타사 이동으로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이미 많은 분들이 공공연하게 알고 있는 꿀팁(?)이었을 겁니다 +_+

    2) 이미 다른 사례도 많이 보셨겠지만, 10개월이 지나고나서
    "KT로 신규가입할 때 제공되는 사은품이 위약금에 보태시라고 드리는 거다~" 하고 모르쇠를 할 가능성이 크고, 위약금 만큼의 사은품도 드리지 않을 거예요 😢
    그동안 많은 피싱 사례를 보았는데, 위약금 전부와 추가 사은품까지 함께 부담해 드리는 업체를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요.
    애초에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하여 →
    과장된 말로 가입 종용을 한 비양심적인 업체에서 →
    손해를 보며 최성범님께 이득되는 혜택을 드리겠다는 말을 빋을 수 없습니다.


    2. 하루 빨리 SK를 해지하고, 스카이라이프를 유지하다가 약정만료일이 다가올 때 통신상품을 재정비하는 것이 좋아요~!

    1) 지금 인터넷+TV를 해지한다면 사은품 환수(=반납)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사은품 환수가 무서워서 비싼 월요금을 부담하며 약정기간 3년을 채우기가 너무 아깝고

    2) 당장 요금제를 낮출 수도 없어요.
    작년 11월에 인터넷+TV를 설치 받았다면 지금 TV요금제를 하향할 경우, 사은품 환수(=반납) 문제가 생긴답니다ㅠ
    업체에서 계약한 요금제를 유지하지 않았으니 사은품을 돌려달라는 연락이 올 거예요;;


    3. 따라서 최대한 위약금 부담없이 빠르게 해지하는 방안이 가장 좋은데요~!
    해당 업체로 불완전판매로 이야기를 하면 뻔뻔하게 나올 듯해요.

    남겨주신 상황을 미루건대
    ① 요금 부담에 대해선 그 때문에 총 30만원을 드리지 않았냐
    ② 10만원을 추가 지원 해드리기로 하지 않았냐 (출동비는 여기에 포함된 거라고 나올 수도 있겠어요^^;)
    ③ 10개월 후에 추가 지원해 드리겠다 했는데, 아직 기간이 안 되지 않냐
    식으로 이야기를 한다면 당장 피해를 본 것이 없으니 더 이야기를 이어 나가기가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


    4. 다시 한 번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1) 통화 후, 업체에 전화가 와서 이야기를 해보았으나, 10개월만 쓰고 해지하면 업체 측에서 위약금 없이 해지 처리를 해주겠다 하는데 말이 안 되는 일인지를 언급하시면서

    2) 업체에서 처음 안내 받았던 내용과 상이한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니니 하루 빨리 해지를 하고 싶다,
    다만 다른 일도 아니고 불완전판매로 해지하려는 건데 위약금을 부담해야 하는 건 너무 아깝고 억울하다 식으로 강력히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최성범님이 겪으신 일은 SK 이용약관상에 기재되어 있는 위면금 감면, 면제에 해당되는 사례가 아니기 때문에 적어도 위약금 감면을 받기 위해선 최성범님의 엄청난 의지가 필요합니다 😅
    ① 해지 시 위약금은 무조건 최성범님에게 청구되고요,
    ② 업체 측에서 양심적으로 위약금 만큼의 금액을 보내드릴 거라는 걸 기대하기 어려운 데다
    ③ 위약금 감면, 면제 문제는 결국 본사와 이야기가 잘 되어야 하기 때문에
    결국은 또다시 SK 본사 고객센터와 이야기를 나눠볼 수 밖에 없답니다ㅠ
    쉽지 않겠지만, 잘 이야기되어 위약금 부담없이 하루 빨리 해지하기로 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여나 다른 궁금증이 있다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기존 스카이라이프 상품의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잊지 않고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신다면 그때 상황에 맞춰 어떻게 이용하면 좋을지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최성범
    @곽은정30만원이야 받은 돈 돌려주면 된다지만
    일단 Btv는 위약금이랑 그동안 필요도 없는데 사용한 2달치 출동비까지 쌩돈 나간건 아쉽지만 해지를 해야겠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최성범더 괜찮은 조건으로 인터넷, TV를 이용하려다 안 좋은 일을 겪게 되어 안타깝습니다 😢😢
    가입 동의를 받고 진행했기 때문에 2개월 동안 사용한 요금과 출동비는 어쩔 수 없지만..ㅠ 위약금에 대해선 혹시 모르니 한 번 이야기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만약 위약금을 감면받을 수 있으면 조금이나마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까요 +_+
    조금이라도 감면받을 수 있으면 정말 정말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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