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관련하여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 문의글을 남깁니다.
기존 KT로 인터넷 사용 중에 저렴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며 연락이 왔습니다
이에 아버지께서 피싱 업체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를 전달 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추정)
이에 따라 아버지 명의로 LG 유플러스 인터넷 가입이 완료되었고 이에 대해 해지가 된 것으로 알고 계셨답니다.
또한 LG 유플러스 통신 이용 요금에 대한 납부나 위약금을 전혀 낼 필요가 없을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한스통신 (피싱업체) 현재 연락 두절(다들 조심하세요!!)
이번달 아버지 명의로 엘지 유플러스로부터 인터넷 사용료 체납에 대한 지급명령이 날아왔습니다. (주소는 엉뚱한 곳으로 지정되어 있었고, 주소 보정 명령 후 현 주소로 날라왔습니다)
우선, 엘지 유플러스에서 본인 확인을 제대로 진행하지 않은 점, 사용하지 않은 인터넷에 대한 사용료를 내는 것이 부당한 점, 다달이 고지 받지 못한 사용료에 대한 체납금액의 부당성 등에 대해 소비자원에 문의를 남겨놓은 상태입니다.
혹시 비슷한 사례에서 해결하신 선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엘지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현재 아버지 명의로 가입된 회선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나, 가입한 정보가 달라 조회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명의 도용인의 핸드폰 번호, 주소가 사용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경우 가입했던 기록과 제대로 해지가 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5개
아이고.. 아버지께서 피싱 사기를 당하셔서 해결하려는 중에 저희 백메가를 발견하게 되어 문의주셨군요.
요즘 인터넷 피싱업체가 늘어난 것인지 이에 당하신 분들이 종종 문의글 남겨주시곤 하더라구요 ㅠ.ㅠ
빠르게 일이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다만 말씀해주신 내용이 살짝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이 있고
고사리님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 먼저 드리려해요~!
1) 상황을 정리해보면 KT인터넷을 사용하시다가 -> 피싱업체 통해 LG인터넷 가입을 진행하셨고
LG인터넷이 해지된 걸로 알고 있었으나, 이용료가 청구되고 있었다는 말씀이신 거죠?
2) 그렇다면 현재는 KT인터넷을 이용중이신 게 맞을까요?
3) 말씀해주신 정황상 LG인터넷은 전혀 모르는 다른 곳에 설치되있다는 걸로 이해되는데,
제가 이해한 게 맞을까요?
4) 현금 사은품은 약속받은대로 60만원을 입금받으신 건지 궁금합니다.
5) 고사리님과 가족분들이 사용하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를 말씀해주시겠어요?!
첨부된 이미지를 보면 LG휴대폰 결합을 통해 할인받는 금액으로 안내된 듯 한데,
고사리님과 가족분들께선 LG휴대폰을 쓰고 계신지 궁금해졌습니다.
6) "엠세이퍼" 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과 휴대폰 가입사실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긴 하지만 개통된 회선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더불어 명의도용 가입제한도 걸어둘 수 있습지요.
번거로우시겠지만 엠세이퍼를 통해 아버지 명의로 개통해둔 상품을 확인해주시겠습니까?
- https://www.msafer.or.kr/index.do
7) 기존 이용하시던 KT인터넷의 상품구성과 매월 납부액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 100메가 인터넷 + TV슬림 이용중입니다. 월요금은 37,400원 나가고 있습니다 등
만약 잘 모르시면 KT인터넷 명의자의 성함/생년월일/성별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개인정보는 확인 즉시 삭제하고 전산으로 조회해보고 올 것이에요~!
이렇게 총 7가지입니다.
답변주시면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신 꼬옥 남겨주세요!
2) 앗 제가 잘못 남겨두었네요, 지금은 현재 저희 가족 및 인터넷 티비 모두 SKT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이용하고 있던 통신사도 SKT입니다.
3) 네 넘겨드린 아버지 개인정보로 전혀 모르는 곳에서 인터넷 및 기기설치가 이루어져 몇달간 사용되었고 그 요금이 저희에게 날라온 상황입니다.
4) 현금 사은품은 받지 못하였습니다
5) 집 인터넷, 가족들 모두 SKT 사용 중입니다, 가족 결합 요금제를 사용 중입니다
6) 네 감사합니다. 그런데 과거에 가입되었다 해제된 기록은 조회가 불가하네요 ㅜ, LG 유플러스 홈페이지 통해서 조회하려고 해도, 전화번호가 달라(아마 명의도용인 전화번호) 조회가 안되서, 상담센터 전화 통해서 과거 가입 이력 및 해지 확인했습니다
7) ***/******/**
피드백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백메가의 최유진이라고 하고요, 상희씨가 휴가라서 대신 안내를 이어가겠습니다!>.<b
# 우선..!
이전부터 이용해오고 계신 인터넷은.. KT가 아니라 SKT 인터넷이라고 하셨는데요~!
SKT 인터넷의 가입 정보를 대신 확인해드리려면, KT와 달리 추가 정보가 더 필요하답니다..;;
그런데 현재 SK인터넷에 SK휴대폰들을 결합하여, 좋은 조건으로 잘 이용 중이신 듯해서요!
1) 앞으로도 이 SK 인터넷만! 쭉~ 쓰시면 되고요!
2) SK 인터넷 약정이 끝나면 → SK 인터넷 본사로 전화하시어 '재약정' 조건을 들어보시기 바랄게요~!
3) 타사 인터넷을 가입하시는 것보다..!
기존 SK인터넷을 재약정 걸고 (= 재약정 혜택 받고) 계속 유지하시는 것이..!
: 비용 면에서 가장 유리할 테니까요!^~^*
4) 언제든지..! SK 본사 재약정 조건 들어보신 후! 여기에 댓글 남겨주시면 -> 제가 도움드릴 부분이 있나 봐드리겠습니다~!
# 그리고..!
이번 아버님의 상황을 보니..!
다른 대부분의 인터넷가입 피싱사기 사례들과는 매우 다른 경우네요..ㅠ
아무리 피싱을 당했다고 해도.. 최소한(?) 인터넷이 우리집에 설치되고! + 어느 정도의 사은품도 받기 마련이거든요~?!ㅠ
말씀하신 내용을 보아, LG를 가입하시긴 했으나..
1) 인터넷이 실제로 개통되지도 않았고! (알고 보니 엉뚱한 곳에 개통된 것이었지만요;;)
2) 사은품도 받지 못하셨으며..!
3) 요금이 청구되는 것도 아니었기에..!
LG 인터넷이 제대로 개통되지 않았거나,
혹은 (해당 피싱 업체와의 약속대로?) 곧바로 해지되었다고 생각하셨던 것 같습니다..ㅠ
+
앗! 혹시나~ 하고, 지금 저희 게시판에서 한스통신을 검색해 보니..!
딱 2년 전에 "한스통신"이라는 곳으로부터 인터넷가입 사기 연락을 받으신 고객님이 계셨네요.
해당 업체가 인터넷 가입을 권유하면서..
"재약정은 사은품이 없기에, 신규가입을 자기 임의 주소지로 가개통 하고 없애주겠다. 본인은 신경쓸 일이 전혀 없다" 라고 했다고 합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99179
아마 아버지께서도.. 동일한 업체로부터 동일한 방식으로 사기를 당하신 듯합니다..ㅠ
1. 이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기 당하시어
실제로 '개통'까지 이루어진 사례는 못 보았는데요;;
위와 같이 안내를 받고 가입하신 거라면? 이는 명백한 사기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따라서 우선은 소보원의 도움을 최대한 받으시기를 바라고요~!>.<b (신고 & 구제요청)
3. 추후 LG 본사에게도 이러한 현재 상황을 상세히 말씀하시고요~!
한스통신 이라는 업체로부터 이러이러한 거짓 안내로 사기를 당한 상황이라는 것을 소명하시어 + 피해 없이 마무리가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LG 본사에서는 : LG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한스통신)를 알 수 있고, 업체에게 연락도 취할 수 있어요)
LG인터넷 사용료, 해지위약금 모~두!
거짓말로 가입을 유도하고 사기를 친 해당 피싱업체가 책임져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ㅠ
※ 참고로~!
아마도 LG 전산 상의 인터넷 가입 정보에 '타인 전화번호와 주소'가 적혀 있으면~?!
정작 명의자 당사자(아버지)는 이 인터넷의 가입이력을 조회할 수도 없고, 개통 문자를 받을 수도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요~!ㄷㄷ
이 역시 피해를 키운 데 한몫 한 부분이라서요;;
LG 본사와 이야기 나누실 때에는 이러한 허점에 대해서도 항의(민원) 넣으시면 좋겠습니다.
p.s. 그나저나 LG인터넷은 해지하신 상황인가요? 해지는 타인이 대신 해줄 수 없거든요~;;
답답한 마음에 인터넷에서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다가 백메가를 찾아오게 되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현재 상황은 가지고 있는 자료만으로는 사기/기망에 의한 가입이라는 것이 증명이 어려워, 구제 자체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ㅜㅜ.. 요새 피싱사기가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엘지 유플러스 측에서도 수사기관 측에서도 피해자 구제에 있어서는 너무 미흡한 점들이 많은거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지적해주신 부분도 정리해서 소보원에 문의 잘 남겨두고 사건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 엘지 유플러스측에 타인이 개설한 계정은 모두 해지 잘 하였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비슷한 피해 사례가 앞으로도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한스통신이라고 하는 사람들은 왜 안잡힐까요 ㅎㅎ...
아버님 휴대폰에 해당 피싱 업체와의 통화 내역이 전부 녹음돼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자동녹음이 안 된 상황이었나 봅니다..ㅠ
부모님이나 가족분들 휴대폰이 통화녹음 가능한 기종이라면, 자동 녹음 설정을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비슷한 문제 때문에 예전에 부모님 아이폰을 갤럭시로 바꿔드렸었답니다..ㅠ)
그래도 혹시 모르는 일이니,
이번 일의 증거를 최대한 모아서 소보원 도움을 꼭 받으시면 좋겠고요~!
해당 업체에 대해서 LG본사에 민원 꼭 거십시오!
불완전판매 피싱사기 업체이니 강력한 처벌이나 조치를 취해달라고 말이지요.
(본사가 영업을 허가한 업체이니, 지금까지 계속해서 영업행위를 해올 수 있는 거거든요..)
귀한 걸음 해주셨는데 별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한 듯하여 죄송스럽네요..ㅠ
인사 남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