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sk TV/인터넷 3년 약정으로 가입되어 있었어요.
24년 3월에 회사에서 일하는데 010으로 인터넷 설치를 도와준 곳이라며 전화가왔더라고요.
가입 당시에 3년간 사용하면 요금할인혜택과 현금보조금을 준다고 했는데 법이 바껴서 같은주소지에선 새로가입을할수없다고 lg로 9개월만사용하시면 다시 sk로 신규가입하면서 현금과 할인혜택을 해준다고했습니다.
기존에 sk에서는 한달에 31,900원에 이용했는데 lg로 바꾸면 더 많은 채널을 이용할 수 있고 한달에 52,800원인데 인터넷 요금을 지원을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고지서 상 인터넷 요금을 0으로 표기할 수 없어서 선입금을 해준다는 명목으로 저한테는 손해 보는게 아니라며 28만원 정도 현금으로 받았습니다.
그러던 중 sk와 lg가 이중납부 되고 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sk 약정이 끝나면 계좌로 이중 납부 된 금액에 대해 돌려준다고 약속을 받았습니다.
12월에 sk 계약이 종료가 된 후 이중 납부에 대한 환불을 해주겠다며 연락이 왔는데 3월 ~ 12월 lg에 이중 납부 한 52,800원 기준으로 8개월 계산하면 422,400원이라먼서 이 중 인터넷 요금 선입금 28만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돌려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현재 sk 해지하고 기기도 반납하고 LG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1. 인터넷/티비는 3년 약정으로 알고 있는데 1년만 사용하고 위약금 없이 다시 sk로 갈 수 있는건가요?
2. 솔직히 다시 sk로 간다고 해도 이 업체를 못믿겠어서 요금제가 조금 비싸더라도 그냥 lg 3년 약정 채우고 제가 알아서 sk로 변경해도 되는걸까요?
3. lg 설치는 3월에 한 상황이고 3년 사용해도 되는거면 현재 IPTV는 프리미엄 / 티비는 프리미엄 안심 500M 요금제 사용중인데 저렴한걸로 요금제 변경해도 괜찮은건가요?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