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 이중가입 피싱사기를 당한거 같아서, 도움 요청을 드립니다..
저 같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보이시네요..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참 크네요ㅠ
상황요약을 하자면
24년 8월정도에 기존에 KT 인터넷+TV 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KT혜택안내부서라고하면서 연락이 왔습니다.
인터넷 약정기간이 6개월정도 남지 않아서 SKT 인터넷+TV상품으로 갈아타라고 하더군요.
1년정도만 SK사용하다가 KT로 다시 갈아타시면 된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더라고요. 그리고, KT재가입 하는 시점(12개월뒤)에 KT재가입지원금 50만원 정도를 준다는 식으로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가입사은품별도로 중복으로 이용요금을 납하시지 않도록 이용요금지원 6개월치 합산해서 총 36만원 입금 처리를 해준다고 하였습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고 정신없는지라, 처음에는 거절하다가 계속 전화가 와서 그냥 설치를 해버리겠다고했습니다..그런데, 그렇게 결정하고 나서 찝찝해서 KT 약정 남은 기간을 조회해보니, 1년정도 기간이 남아있더라고요..그리고, 사은품을 준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더니 SK를 사용하는 기간동안에 SK를 사용하는 비용 지원금으로(1차 지원금 36만원) 입금을 해주는 내용이었습니다. 추가 입금지원금(2차 지원금 135,000원)은 KT해지하는 시점(10개월 뒤)에 입금을 해주겠다고 합니다.
현금 지원을 해야되고 정책이 그래서 SK브로드밴드 본사 사은품 신세계상품권 교환권(130,000원) 본인인증후에 교환권을 반환을 해달라고 합니다..그래서 반환도 했습니다..
이후에 설치비 입금을 설치한 다음달에 해주겠다고 하더니 입금이 안되서 전화했더니, 3개월동안 납부를 잘 해주셔야 설치비를 입금을 해준다고 말을 바꾸더라고요, 그러고서 중간에 담당자가 변경이 됐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래서 3개월뒤에 바뀐 담당자에게 연락했더니, 기존 담당자가 설치비를 입금시켜주기로 했냐는 둥 내용을 모르고있더라고요 12월13일날 입금 처리될 것이라고했으나, 입금이 안되었습니다. 대표번호로 다시 전화시도를 하니, 올해안에 입금처리 될거라고, 담당자한테 말해서 연락하라고 하겠다고 했으나, 담당자 전화는 없었습니다. 오늘이 올해 마지막날이라 또 전화를했더니, 담당자한테 말해서 연락을 드리라고 말하겠다는 식으로 또 같은 답변을 하길래 따지니까, 긴급으로 전화하라고 하겠다고했지만 별도의 연락도 입금도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글이 너무 장황하네요...
SK를 해지해버리고, 기존에 쓰던 KT로 다시 돌아가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ㅠ
전체 댓글1개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백메가를 믿고 문의글을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이쿠야….!!
KT 인터넷과 티비 약정이 남은 상태에서....!!
올해 8월에 가입 권유를 받고 SK를 설치하셨군요??
해서, 현재 두 통신사의 요금이 나가고 있는데요~~;;;
★★
SK 가입 권유한 해당 업체가 안내했다는 내용을 보니
거짓된 안내가 많습니다~~;;;
🚫 "KT혜택안내부서이다" -> 거짓!
: KT(본사)인 것처럼 착각하게끔 하려는 의도지요;;;
🚫 "KT 약정이 6개월도 남지 않았다" -> 거짓!
: 알고 보니 약정은 1년 남았다고 하셨지요~~?!ㅎㅎ
🚫 "1년 후 KT 재가입할 때 50 지원하겠다" -> 거짓
: 1년 후에 KT 재가입 진행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8월 기준으로 KT 남은 약정이 6개월이든? 1년이든?
KT 인터넷은 [해지 후 : 만 9개월 이상 지나야]만
재가입이 가능해지기에.... 위 안내는 거짓입니다…!!
(아마 그때는... 또 타사(LG) 가입하라고 할 거예요!
신규가입 진행하시면 사은품은 당연히 나오지요;;;)
+
"설치비 입금 지원" -> 약속도 지키지 않았군요~~;;;
ㄴ 즉~~!! 명백한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하구요!!
ㄴ 이는 전형적인 이중가입 피싱사기 수법입니다...;;;
ㄴ 따라서 요 SK 상품은 해지해서 없애셔야 해요~~!!
--------------------------------
1)
일단 SK 인터넷 본사로 바로 전화하시구요~~!!
"이러이러한 불완전판매 행위에 속아서 가입했으니
해당 피싱업체를 신고하는 바이며, SK는 해지하겠다.
업체에게 영업정지 등의 강력한 제재를 꼭 취해달라.
+
지금 해지하면 청구되는 정확한 위약금이 얼마냐??
(참고로 SK상품권은 업체 요구에 따라 업체 줬다;;;)
이 경우에도 위약금을 내가 다 내야하는 게 맞느냐?
++
그렇다면 소보원에 신고하면서 피해구제 요청하고,
업체에게 받은 사은품에서 - 내 피해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만 업체로 반납하는 방법으로 해결하겠다"
ㄴ 요렇게 말씀하시면 되구요~~!!
ㄴ 최대한의 도움 (+ 업체 압박)을 요청하십시오!!
2)
이렇게 SK 인터넷을 해지하신 후에는~~?!!
이제 해당 피싱업체로 직접 전화를 하시구요~~!!
"너희 불완전판매로 이러이러한 피해를 당했기에,
SK는 해지했고, 위약금 XX원이 청구되었다.
[SK 위약금 + XX개월 간 SK 요금 + KT 재설치비]
= 총 XX원이 내 피해 금액이니,
사은품에서 위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만 반환하겠다.
문자로 계좌번호 알려달라.
+
이에 대해 불응한다면... 사은품은 반납하지 않고,
바로 소보원에 신고하고 피해구제 요청하겠다.
당시 안내받은 거짓 내용 전부 통화녹음 되어있다"
ㄴ 요렇게, 그냥 통보만 하시면 됩니다~~!!>ㅅ<)//
3)
만약...그래도 업체가 이에 대해서 반발한다면~~??
실제로 소보원에 신고 & 피해구제 요청 넣으세요!!
소보원의 힘이 가장 막강하답니다~~!!
물론...!! 불완전판매 행위를 증명할 수 있는 증거가
(녹음, 문자, 카톡 등…) 있어야,
더욱 확실하게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ㅇ^a
---------------------------------
오늘의쀼님~~!!
그래도 SK 설치가 오래되지는 않아서 다행이네요!
앞으로는 "내 요청 없는" 모~~든 가입권유 연락을!!
전부 다~~ 무시하시기 바라구요~~!!ㄷㄷ
(불법 아웃바운드TM은 = 거의 100% 피싱입니다;;;)
ㄴ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KT 상품만 쓰시다가...!! KT 약정이 만료된 후에,
앞으로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재정비 하시면 됩니당!!
ㄴ 이때 백메가 찾아주시면 맞춤 설계 해드릴게요~~!!
여기까지 제 안내가 도움 되었기를 바라구요~~!!
조만간 "잘 해결되었다"는 소식도!!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