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저 포함해서 총 4명이 처음부터 데이터온 비디오 요금제로 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묶어서 약정할인까지 더 해서 50퍼 할인 받고 지내왔습니다.(모폰인 저는 50퍼 못 받는거 알아요)
현재 제 요금은 초이스 스페셜 요금제로 변경된 상태구요.
아무튼 그렇게 잘 결합해서 이용중이었는데
제가 skt 전용 건물로 이사를 가게 되어 제가 거주하고 있는 곳의 인터넷, 티비를 해지하게 됐어요.
이걸 상담사에게 설명을 들었는데요.
인터넷, 티비를 해지하게 되면 폰결합도 해지될 수 있다.
해지되고 다시 결합할 수 있다 이렇게 설명을 들었어요.
그래서 ok 하고 해지했는데 알고보니
옛날에만 데이터 온 비디오 요금제도 가족결합이 됐는데
지금은 77000원인가 더 높은 요금제를 써야만 결합이 된다고 하네요?
제가 모폰이라 인터넷, 티비 해지하면 가족결합이 풀리니까
다른 가족에게 모폰을 넘기고나서 해지하면 가족결합이 유지된다는 글을 봤어요..
아니 상담원이 이런 설명을 안 해줬어요. 그래서 너무 억울합니다.
상식적으로 가족결합해서 25퍼 씩 각각 더 할인받는게 훨씬 나은건데 총액결합할인으로 유도를 한거 같아요.
일부러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깨버리려고 그런거 아닌가 의심이 되고.
해지전에 모폰을 다른 가족에게 넘기라고 설명만 했어도 이렇게 되지는 않았을거 아닌가요?
이거 kt에 책임 물을 수 있나요 ㅜㅜ 아 너무 후회됩니다 정말
kt에 따져서 상담원이 설명 안해줬다고 따지고 가족결합 다시 복구 못하나요 ㅜㅜ
전체 댓글6개
먼저 남겨주신 상황을 정리하면
① 기존 집(A집)에서 과거 결합 조건으로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적용 받고 있었고
② 이사가는 집이 SKT 인터넷만 설치 가능한 곳이라 어쩔 수 없이 기존 KT 인터넷을 해지한 상황!
③ 다른 곳(B집)에서 가족 명의로 사용하는 KT 인터넷이 있어서 이곳으로 미리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하여 계속 할인을 받을 수 있었지만
④ KT 본사 상담원분의 오안내로 이 할인을 적용 못 받게 되었다 😢
이렇게 되는 것이 맞을까요?
혹시 제가 잘못 이해한 부분이 있으면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_+
1. 만약 제가 정리한 상황이 맞다면 1가지 오해가 있습니다 😅
A집의 KT 인터넷을 해지하기 전이어도, A집의 결합할인을 그대로 → B집에서 적용받는 건 불가해요ㅠ
B집에서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받으려면
① A집의 결합을 해지하고
② B집에 결합 신청을 해야 하는데
이 경우, 새로운 결합 조건으로 할인 받을 수 있답니다;;
A집의 인터넷을 B집으로 이전해서 이용하려는 상황이었다면,
기존 결합이 해지되지 않으니 과거 결합 조건으로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계속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이 맞는데요 😊
B집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에 네 분의 휴대폰 결합을 하려는 상황이었다면 -A집 인터넷 해지 여부와 무관하게- 현재 결합 기준으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2. 다만 본사 상담원분 안내가 충분히 오해할 만해요ㅠ
1) "기존 결합이 해지되어도 언제든 추후에 인터넷+휴대폰 결합이 가능합니다.
다만 프리미엄 가족결합 조건이 달라졌기 때문에 다른 결합상품인 총액결합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고, 기존 결합상품보다 할인 혜택이 아쉬워집니다."
라고 안내를 했다면 주니님께서도 납득되었을 거예요 +_+
2) 하/지/만/ 다른 부가적인 설명없이 "기존 결합이 해지되어도 다시 결합해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라고만 안내를 했다면 제가 주니님이어도 다른 가족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에 휴대폰을 결합하여 그대로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이해했을 거예요 😅
3. 사실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는 전문적인 고객 상담 센터라기보다 영업조직이어서 가입 실적이 중요해요. 가입과 무관한 문의는 간략히 안내하거나 전문 지식이 아쉬운 상담원분도 간혹 계십니다 😢
아마 일부러 유도했다기 보다
1) 꼼꼼히 주니님의 상황을 고려치 않았거나
2) 결합할인 조건이 변경된지 꽤 시간이 흘렀기에 상담원분이 과거 결합 조건을 놓치고 있던 상황일 것으로 추측되어요ㅠ
4. 어떤 이유가 있었다 해도 누구나 오해할 만하고, 그냥(?) 넘기기엔 아쉬움이 큽니다.
하여 혹시 모르니 KT 본사에 전화해서 다시 한 번 보상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_+
이런저런 이유를 대며 보상이 어렵다 할 수도 있지만, 조금이라도 받을 수 있으면 마다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
자, 이렇게 해서~!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이전에 안내받은 상담 내용대로라면 저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다시 휴대폰을 결합해서 이전처럼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할 겁니다.
확실한 안내를 해주셨다면 인터넷을 해지하지 않고 가족 집으로 이전 설치해서 그대로 이용하거나 다른 방안도 고려했을 텐데, 제대로 된 안내를 받지 못 했고 전처럼 할인받을 수 없다는 것이 억울합니다.
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없나요?
가족이 계속 KT 인터넷을 사용할 거라 결합할인을 받을 건데 너무 아쉽습니다."
요런 식으로 말씀하시면 본사 상담원분이 이어서 소상하게 안내해 주실 텐데요,
부디 잘 이야기 되어 괜찮은 보상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요약해 드리면,
1) 가족이 사용하는 인터넷에 휴대폰 결합을 이동하려는 상황이면 아쉽게도 이전 결합 조건으로는 결합이 불가해요ㅠ
2) 다만 본사 상담원분의 안내가 충분히 오해할 만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상황과 함께 보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시기를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찬찬히 이야기 나눠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꼭 좋은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뒤에서 열심히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
이렇게 가족 결합으로 잘 사용하다가 저는 현재 초이스 요금제로 변경해 사용 중입니다. 참고로 인터넷과 TV는 모두 제 명의로 되어 있는데, 대전에서는 제가 사용하고, 타지에서는 부모님이 제 명의의 인터넷과 TV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베이스 회선인 상태에서 인터넷과 TV를 해지하면 현재 가족결합이 풀리게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베이스 회선을 다른 가족으로 넘긴 뒤 해지해야 기존 결합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을 당시에는 전혀 몰랐습니다.
그러다 이사를 하게 되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새 집이 SKT 공청 건물이라 집주인이 SKT와 계약을 맺어 랜선만 꽂으면 인터넷과 TV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상황이었습니다. 이 경우 인터넷과 TV 비용은 관리비 명목으로 매달 2만 원씩 납부하게 되어 있었어요.
그러다 보니 KT 이전 설치가 불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고, 대전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과 TV를 해지해야만 한다고 하더군요. 상담사로부터 해지를 해도 다시 결합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을 듣고, 문제없을 거라 생각해 당일 바로 해지했습니다.
그런데 이후 다시 가족 결합을 알아보니, 현재 프리미엄 가족결합은 기존의 데이터온 비디오 요금제로는 가입할 수 없고, 7만 원대 요금제부터만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저는 이 사실을 이때 처음 알게 되었고, 해지 상담 시 이런 내용을 전혀 듣지 못했어요.
그래서 상담사와 다시 통화하며, 해지 후 재결합이 가능하다고만 들었기에 문제없다고 생각하고 해지했던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상담사는 단순히 "죄송하다"는 말만 반복했습니다. 저는 대책을 마련해 다시 연락 달라고 요청했고, 하루 뒤에 연락이 왔습니다.
상담사가 대책을 찾았다고 하며, 기존에 가족 결합을 통해 6만 얼마를 할인받고 있었는데, 제가 해지한 인터넷과 TV 요금이 4만 원대이니 이 비용을 내지 않게 된 것과 가족이 인터넷 결합을 통해 할인받는 것을 비교하면 결과적으로 8천 원 정도를 덜 내게 되는 셈이라고 하더군요.
그 말을 듣고 순간 너무 바쁘고 정신없던 이사 중이라 뭐라고 하기도 어려워 그냥 "알겠다"고 하고 통화를 종료했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말이 이상하더라고요.
그 계산 자체는 맞을 수 있지만, 그게 저에게 적용되려면 앞으로도 추가로 제 명의의 인터넷과 TV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결합을 계속 유지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게다가 제가 이사한 집에서 인터넷과 TV 요금을 관리비 명목으로 내는 상황은 전혀 고려되지 않은 계산이었습니다.
결국 KT 측의 대책이라는 게 저한테 전혀 합리적이지 않은 내용이었고, 이걸 생각하니 너무 화가 나더군요. 하지만 이사 준비로 너무 바빴고, 싸우기 싫어서 그냥 "무슨 말인지 이해했다"고만 하고 통화종료했습니다.
이 경우 제가 다시 본사측에 보상 요구하는건 어렵나요?
다시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희망이 있습니다!
① 기존에 과거 결합 조건으로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 혜택을 받고 있었고
(즉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 결합으로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② 휴대폰 요금제 변경이 없다면
③ 기존 결합이 해지되어도 새로운 인터넷 회선에 과거 결합 조건으로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례가 확인되었어요 😎
물론 현 기준으로는 상황이 또다시 바뀌었을 수도 있지만, 통화한 KT 본사 상담원분이 해당 예외 적용 사례를 잊고 있거나 자주 접할 사례가 아니어서 모르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
따라서 다시 한 번 KT 본사로 전화해서 아래와 같이 강력하게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KT 대리점에 확인해 보니 기존 프리미엄 가족결합이 해지되어도, 요금제 변경 전 규정으로 결합한 이력이 있고, 휴대폰 요금제 변경이 없다면 예전 규정대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변경 전 규정으로 결합한 이력이 있고, 휴대폰 요금제를 바꾸지 않았는데 다시 가족 인터넷에 결합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거 아닌가요?
적용 받을 수 없는 게 확실한지 다시 정확히 파악하고 연락주세요~!" 하고 말이지요ㅎㅎ
그러면 본사 상담원분이 재확인 후, 연락을 주실 텐데 혹시라도 결합이 안 된다고 한다면
1) 예외 적용 사례가 바뀌어서 현재는 적용이 불가하다는 건지
2) 언제부터 변경된 건지
다시 한 번 꼼꼼하게 확인해 달라고 요청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지금도 예외 사항 적용이 가능해서 바로 재결합을 했다는 기쁜 소식으로 꼬옥~~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 내용을 보고 114전화해서 가족결합 상담사에게 말했더니 가능하다고 해서 제 신분증, 가족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보내줬습니다. 일단 저만 먼저 가족결합이 된 상태입니다.
근데 다른 가족은 늦어지길래 다시 114 전화해서 다른 상담사에게 말하니 이전 상담사가 잘못 안내한거 같다그러고
제가 kt대리점에서 그런 사례가 있다고 하더라 얘기하니까 대리점에서도 왜 그런말을 했는지 자기는 모른다고 하네요.
현재 제 명의로 인터넷이 부모님 쓰고계신거 하나 남았는데.
원래 쓰던 인터넷이 해지되고 새로운 인터넷(부모님이 쓰고계신거)으로 결합을 하면 신규로 들어가기에 무선 결합도 과거 데이터온 비디오 금액이 아닌 현재 기준 7만원대 요금제를 해야 가입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전 상담사와 컨택하고 상급자에게도 공유해서 다시 한번 알아보고 전화준다는데..
아 머리아프네요. 진짜 원상복구가 되는건지 안 되는건지 ㅜㅜ
그리고 알아보신 사례가 제 상황과 비슷한건가요?
kt는 그런 사례 자체를 부정하는거 같아요.
한데 KT 본사에서 아예 모르쇠를 하고 있으니 저도 참 답답하네요 😢
제가 알아 본 사례가 딱! 주니님의 사례입니다.
1) 과거 결합 조건으로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받고 있었는데 (즉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가 프리미엄 가족결합에 결합되어 있는 상황)
2) 기존 결합을 해지하고
3) 다른 인터넷에 또다시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결합하고자 함
4) 과거 결합 조건으로 다시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적용받는 게 가능하는지에 대한 내용이었고요~!
① 과거 결합 조건으로 결합한 이력이 있고
② 휴대폰 요금제 변동이 없으면
과거 결합 조건으로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_+
즉 주니님께서 기존 결합이 해지되었지만, 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다시 결합할 가족 인터넷이 있고,이전과 달라진 사항이 없으니 결합이 안 될 이유가 없어요 😅 참 희한합니다.
그래도 상급자에게도 재확인하고 다시 전화드린다 했으니 희망을 놓지 말고 일단 기다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
지금은 주변에 kt 플라자에 연락을 돌려서 다 물어봤는데요.
불가능하다, 그런 사례를 본적 없다 하는 곳이 대부분이고 딱 한곳에서는 2년전까지는 예외사항기간인가 그런게 있어서 가능했다는데 지금은 데이터온비디오로 안 된다네요.
상담사님이 확인하신게 최소 2년 전 사례들일까요?
그렇다면 이게 맞는듯 한데..
아흐 머리가 아픕니다.
현재는 프리미엄 싱글결합으로 저 혼자 묶어놨습니다.
이것도 kt 상담원이 처음엔 가족들 다 된다고 해서 신청한건데 다시 전화했을 땐 안 된다고, 잘못 이해했다네요. 아휴
kt 본사도 쫌 뭐 2년전까지는 그런 예외처리기간이 있었으나 지금은 아니다. 이런 답변을 해주면 그만 알어볼텐데 그냥 무작정 자기들은 모른다 그런 사례 본적 없다 이래버리니 머리가 아프네요.
상급자랑 확인해도 안된다고 답변 받으면 전 뭐 할 수 있는게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