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을 항상 이용하곤 있지만, 막상 계약이나 갱신 등의 요금 구조에는 너무 지식이 만무하여 이곳의 문을 두드려봅니다.
휴대폰 통신사는 부모님 댁과 저희 집의 가족 셋, 3대 모두 SKT를 사용 중입니다.
부모님 댁: TV계약 없이 인터넷 만을 LG회선 100M속도로, 매달 약 요금이 22,000원 정도 지불하고 계시며 이미 약정 기간은 종료되어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다 확인하셨다 합니다.
저희 집: 3년전, TV계약 없이 인터넷 만을 SKB 500M + New온가족플랜으로 계약하여 다음 달, 25년 1월 경 3년 약정이 종료되는데요, 대칭 형으로 인터넷 품질도 KT시절 대비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고, 요금 할인도 가족의 SKT 3대분을 다 몰아서 할인 받아 큰 혜택과 품질에 별 불만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갱신 시기가 다가오면, 해지 방어라느니, 재 약정으로 갱신을 한다 던지 이야기가 많은데 사실 제 머릿속에서는 잘 정리가 안됩니다. SKB의 경우는 본사 콜 센터에서만 재 약정이 가능하단 유튜브 영상도 본 적이 있는데, 사실 몇 달 전 수차례 "계약 도와드린 대리점" 이라면서 오퍼를 받은 적이 있었거든요. 당시 그 중 한 군데에 유선 문의를 드려보니, 안내 받은 혜택 들 (1년간 요금 면제, 셋톱 박스 최신형 지급, 통신비 1년간 지원 이후 해당 월 정책에 맞추어 추가 캐시 백 지급 등..)이 결국 TV세트인 경우였었고, 이곳 저곳에서 저의 개인정보가 누출되어 연락이 오는 것은 아닌지 의심만 가득 품은 채 진행 시키지는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계약 종료가 임박 한 현재에는 연락 온 어느 곳에 연락을 해 보아도 연락이 닿질 않는 상황입니다.
희망 사항을 말씀드리자면, 부모님 댁을 TV없이 100M 그대로 SKB로 통신사 이동, 그리고 저희 집의 SKB는 500M 그대로 재 약정을 하고 싶습니다. 작지 나마 부모님 댁은 통신사 이동이기에 얼마간의 혜택은 있겠지만, 저의 경우는 어찌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여 두 건의 계약으로 동시 진행 시키면 추가의 혜택이 있는지 등, 궁금한 것이 많네요.
모쪼록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전체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