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유플러스 사용하다가 KT 로 통신사가 변경 한 후에..
나스를 사용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기존에 유플은 원격으로 이런 부분까지
해결 해주셨는데 KT는 그런 서비스가 없어서 혼자 검색하다 여기까지 왔습니다.
기존에 유플 사용하였고, NAS 설정이 다 되어 있는 상태에서 잘 사용하다가,
KT로 변경하니 IP 주소가 바뀌면서 접속불가에 nas 관리자페이지도 열리지 않습니다.
혹시 이 상황에서 전 어떤 걸 할 수 있을까요?
이쪽 방면으론 잘 모르기도 하고, 초기화하고 처음부터 할까도 싶은데.. 저장된 것이
날아갈까봐 걱정도 되고, 발만 동동 구르고 있습니다.
포트포워딩이란 걸 해보려 하는데, nas 관리자 페이지를 못보니...물려있는 Lan4 포트
ip 확인을 못해서 그것도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전체 댓글1개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업점인데.. 어떻게 찾아주셨는지 무척 궁금하네요~*
여기까지 먼(?) 걸음 해주시고, 백메가를 믿고 문의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귀중한 만남에 감사드리며..! 제가 아는 선에서 성심을 다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0^
# 음, 그런데..!
말씀해주신 내용만으로는..!
현재 hema****님댁 모식도나 구체적인 상황을 정확하게 알 수가 없습니다..ㅠ
(일단 인터넷을 갈아타셨으니 아이피IP가 바뀌었을 테고, 공유기도 바뀌었을 수 있겠네요)
보통 일반적으로는~?!
인입선 : KT 모뎀 → 와이파이 공유기 → NAS : 이 순서대로 연결 중이실 텐데요~!>.<
NAS 외부 접속 등을 위한 '포트포워딩' 설정은~?!
'와이파이 공유기'에서 만져주시면 되고요.
KT는 모뎀에서 바로 공인아이피를 부여합니다.
하여 LG나 SK 처럼 NAT 이중화 문제를 염려하실 필요도 없어용~!ㅎㅎ
(LG나 SK 모뎀은 마치 공유기처럼 DHCP를 할당하여.. 설정이 좀더 복잡해지는 경우가 많지요:;)
따라서 위와 같이 연결 중이시라면~?! (즉! 나스NAS가 공유기 하위에 연결된 상태!)
와이파이 공유기에서 포트포워딩만 해주시면 되어요!
즉! 이용 중이신 와이파이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시고, 포트포워딩 설정을 다시 만져주시면 되겠습니다.
(KT의 임대공유기, 혹은 개인적으로 보유 중이신 사제공유기를 이용 중이실 테지요?)
제 안내가 조금이나마 hema****님께 도움 되었기를 바라고요~!
다음에 인터넷 가입이 필요해지시면, 그 때는 꼭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