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쿠우님의 글

약정 종료 후 재가입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쿠우
  • 댓글: 3
  • 조회: 116

안녕하세요 약종 종료 관련 카톡 받고 문의드립니다!


3년 전 백메가를 통해 SK TV+인터넷 신청을 했고 친절히 대응해주셔서 약정이 만기될 때 까지 잘 사용했습니다


이제 약정이 끝나서 12월 28일까지만 사용하면 되는데요~ 현재 사용 중인 조건에서 변경하고 싶은 것이 생겨 어떻게 하는 게 저렴할지 문의 드립니다ㅎㅎ


현재 TV와 인터넷(+공유기)이 결합되어있는데 제가 티비를 잘 안봐서 인터넷만 가입하고 싶습니다

지금 가입되어 있는 인터넷은 500메가~기가급?인 것 같은데 정확하지 않습니다.


즉, 현재 가입되어있는 SK 브로드밴드에서 TV만 제외하고 계속 가입을 유지하는 것이 유리할지

신규로 타사 인터넷만 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할지 궁금합니다!


기가급 인터넷만 신청할 경우 가장 저렴한 통신사와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천천히 읽어보고 안내 부탁 드립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쿠우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오호! 약정만료 메시지를 받으셨군요~?!
    꼼꼼히 읽어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한 마음 한가득인데
    게시판까지 들려주시다니...감동입니다.
    믿고 다시 문의주신 만큼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12월 28일이면 약정이 만료되는 군요?!
    28일이 맞는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도 쓱 살펴봤는데 
    12월 28일이 정확합니다ㅎㅎ

    이번에 통신사를 이동하거나 재약정하게 된다면
    TV는 해지하고 인터넷만 유지할 예정이시고,
    인터넷은 어떤 요금제인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하셔서
    살펴보니 500메가 기가라이트 요금제로 가입한 게 맞습니다👏


    우선 SK인터넷을 유지(재약정)하는 게 옳은지,
    타 통신사로 이동하는 게 옳은지 판단하는 게 첫번째라서요.
    이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쿠우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그/래/서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려고 해요.
    현재 상황을 파악해야 알맞는 길로 가이드 해드릴 수 있기 때문이죠🫡

    질문1) 쿠우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또는 알뜰폰이라면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지 않습니까~!

    *예시답변: 본인 KT 데이터ON 비디오 플러스 / 동생 리브모바일 LTE 71GB+(LGU+망)
    =>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단, 이미 다른 곳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에 휴대폰을 결합해 두셨다면
    해당 휴대폰 정보는 말씀해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두 장소 인터넷에 휴대폰 1회선을 중복 결합할 수 없거든요.


    질문2) 거주하고 계신 곳은 3년 전 SK인터넷을 가입했던 곳과 동일할까요?
    이사를 가셨다면 현재 집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통신사를 이동하게 된다면
    해당 통신사 인터넷 망이 대칭/비대칭형 중 어떤 망으로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새로 가입하는 통신사가 비대칭 망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아예 선택지에서 탈락이지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내용을 읽어보시면 아~하고 이해되실 겁니다 :)

    주소는 지역명, 번지수, 건물명, 아파트라면 동까지
    모두 필요하며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질문3)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사용하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결합할 휴대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가에서 KT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면
    본가 KT인터넷과 - 쿠우님 댁 KT인터넷을 결합해 할인 받는 것이죠.
    그럼 본가는 → 모(母)회선, 쿠우님 댁은 → 자(子)회선이 되지요.


    위 세 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쿠우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쿠우
    @김가영제가 답변을 너무 늦게봤네요~~ 말씀주신 내용 답변 드립니다!
    질문1) 쿠우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또는 알뜰폰이라면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 현재 저는 LG 알뜰폰 사용중이며 통신사명은 에르엘이고, 요금제는 "통화기본11GB+"입니다! 하지만 계속 요금제를 변경하고 있어서 고정하기 어려울 것 같은데요~~ 하지만 현재 제가 이용중인 요금제가 부가세 포함 36000원이고, 할인을 25000원 받고 있는 중이어서 이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의 할인이 계속된다면 요금제를 고정 해도 상관 없습니다!

    질문2) 거주하고 계신 곳은 3년 전 SK인터넷을 가입했던 곳과 동일할까요?
    이사를 가셨다면 현재 집 주소를 알려주세요.
    동일 주소 입니다!


    질문3)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사용하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결합할 휴대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습니다.
    부모님댁에서 KT 사용중인데, 복지할인(장애)을 받고 있어서 패밀리 할인이 될지 모르겠네요! 이 부분도 함께 알려주심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쿠우쿠우님~! 답변은 시간되실 때 남겨주셔도 됩니다ㅎㅎ
    새 댓글이 등록되면 빠르게 확인할 수 있거든요😊

    3년 전 가입했던 곳과 동일한 주소라고 말씀해 주셔서
    LG, KT인터넷 망을 바로 체크해 봤습니다ㅎㅎ
    조회 결과, 두 통신사 모두 대칭망으로 지원되고요~
    KT는 100메가, 500메가, 1기가까지,
    LG는 100메가, 500메가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느 통신사든 품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쿠우님께서 사용하고 있는 알뜰폰 사업자/요금제는
    LG인터넷과 결합이 가능합니다만..!
    쭉 사업자와 요금제를 유지할 예정이신 게 아니라면 부모님 댁 KT인터넷과 결합해
    "패밀리 할인"을 받는 쪽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부모님 댁에 복지할인이 적용되어 있어도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구요~
    LG를 택하셔도 되지만 자유로운 몸으로 알뜰폰 사업자/요금제를 변경하는 편이 낫기에 
    KT로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알뜰폰 사업자와 요금제를 바꿀 때마다
    LG이너넷과 결합할 수 있는 쪽으로 선택하는 게 은근 번거롭고 귀찮거든요.
    더불어 저렴한 요금제는 결합 가능 목록에 없다는 아쉬움도 있죠.


    그럼 KT인터넷 기준으로 요금과 사은품을 살펴보겠습니다🧐

    패밀리 할인 적용시,
    베이직(500메가/공유기 포함) 요금은 34,100원 → 23,100원이 됩니다.
    사은품 혜택은 현재 정책 기준으로 상품권 3만원 + 현금 11만원이 지급되며
    별도로 인터넷 설치비 36,0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청구되지요.
    단, 주말/공휴일/평일야간(7시 이후)에 설치 받는다면 설치비는 45,000원으로 상승해요.

    따로 살펴보니 SK인터넷은 500메가로 가입하셨어서 
    똑같이 500메가 기준으로 안내드렸습니다ㅎㅎ


    여기까지 요금과 사은품 정리를 마쳤는데요~
    SK인터넷은 요금 할인을 받고 있는 게 없다면
    이번엔 KT로 이동하며 + 본가와 엮어 "패밀리 할인"을 적용하는 게 옳습니다.
    요금 할인도 받고, 사은품 혜택도 챙기도 일석이조에요👏

    어떤 선택을 하시면 될지 감이 잡히셨나요~?!
    천천히 생각해 보신 후 백메가 통해 가입하겠소! 라고 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가입 신청 링크 ▶ https://www.100mb.kr/?TRS=@c567382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쿠우님의
    문의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상황을 두 번 말씀하실 필요가 없어 빠르게 가입할 수 있지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