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참 바보 같이 이제야 사기라는걸 깨닫고 유튜브 찾아보다가 백메가를 알게 되어 들어왔습니다.
저같은 피해자들이 많이 있네요..
현재 제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헬로비전 인터넷+TV를 사용중(월 37000원)에
2월말 LGU플에서 전화가 와서는 헬로비전 남은 약정이 1년정도라 혜택을 드리려고 연락드렸다. 엘지유플 1년만 쓰고 그 후에 헬로비전 쓰시면 월 20500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게 요금 혜택을 드리려고 한다고 해서 엘지유플에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년 지나면 엘지유플을 해지할 수 있고 그때 헬로비전을 사용하시던 엘지유플을 유지하시던간 지원금이 40만원 한번 더 나온다고 들었습니다.
헬로비전은 25년 1월 26일이 약정 만기이며
엘지유플은 24년 2월 29일에 가입해서 현재 월 48190원씩 납부중입니다. (9개월 요금 납부했습니다)
헬로비전과 엘지유플 둘 다 요금을 내고 있는 상황이구요..
지원금은 36만원+9만원 +8만원 총 53만원을 받은 상태입니다.
받은 지원금으로 이중요금을 납부를 한 셈이라
제가 이득본건 하나도 없구요...
엘지유플 담당자는 해지위약금 얘긴 전혀 없었구요.
그냥 해지하면 된다는 식으로 얘길 했습니다..
제가 헬로비전이랑 엘지유플러스는 다른 회사가 아니냐 물으니 두 회사는 같은 계열사라 자기네가 요금을 조정해드릴 수 있어서 헬로비전이든 유플러스든 일년 후 요금을 낮춰서 맞춰드릴 수 있다?는 식으로 얘길 하더라구요.
근데 이중요금 내고 있는게 아무래도 찜찜해서 찾아보니 사기더라구요..... 제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문의 드립니다ㅠㅠ
1. 헬로비전 만기되면 해지하고 그냥 앨지유플 이용한다
2. 엘지유플 해지하고 헬로비전 유지한다
전체 댓글16개
기존 담당자는 그만두셨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그 새로운 담당자 얘기로는 엘지유플을 일년만(내년 2월) 쓰고 그때 해지하면 해지위약금은 전부 다 지원을 해준다 하고 그때 헬로비전은 다시 신규가입으로 들어가게 되는거라 요금을 20500원대로 맞춰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지금 계속 헬로비전 이용료를 내고 있는 상태인데 어떻게 신규 가입이 가능한건가요? 물으니 1년을 엘지유플을 사용하셨으니 헬로비전 신규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맞는 말인가요?
내년 2월까지 이걸 또 계속 끌고 가는게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해지위약금이 적어도 50만원이 넘을텐데 정말 위약금을 다 지원을 해주는게 맞을까요? 그때까지 그냥 기다리고 써야할지.. 이거 때문에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꿈까지 꿀 지경입니다ㅠㅠ
이 내용들은 녹음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백메가를 믿고 문의글을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이구야….;;;;
헬로비전 인터넷 약정이 약 1년 남은 상황에서,
가입 권유를 받고 LG 인터넷도 가입하셨었군요~~?!
해서 현재 두 통신사의 인터넷을 이용 중이신데요~~!!
* 헬로비전 상품 : 약 3.7만원 / 1월 말에 약정 만료!!
* LG 상품 : 약 4.8만원 / 약 9개월간 이용하신 상태…!!
1)
자아, 우선~~!!
불완전판매 (= 피싱사기)를 당하신 것은 확실합니다.
"LG를 1년만 쓰고 그 후에 헬로비전을 쓰면
월 2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겠다" --> 거짓🚫
(위와 같은 이야기이지만…)
"두 회사가 같은 계열사라 자기네가 요금 조정을
해드릴 수 있어서, 헬로비전이든 LG유플러스든
1년후 요금을 낮춰드릴 수 있다"--> 거짓!🚫
ㄴ 이건 다~~ 불가능한 일입니다!! 즉 거짓이에요;;;
(각 통신사 본사로 문의해보셔도 알 수 있습니다…!!
업체는 요금을 멋대로 할인해드릴 권한이 없어요;;;)
"해지위약금 전부 다 지원해주겠다" --> 불법!🚫
"헬로비전은 다시 신규가입으로 들어가는 거라서
요금을 약 2만원으로 맞춰줄 수 있다" --> 거짓!🚫
(헬로비전은 해지 후 3개월 안에 재가입 불가해요;;;
재가입을 하셔도 요금은 절대 2만원이 될 수 없구요)
"1년 지나면 LG를 해지할 수 있고,
그때 가서 헬로비전을 사용하시든 LG를 유지하시든
지원금 40만원 한번 더 나온다" --> 거짓!🚫
(보통 "1년 후에 지원금이 또 나온다"는 것은~~??
1년 후에 또다시 고객님이 '타사 상품 신규 가입'을
진행하시게 유도하겠다는 뜻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타사 가입을 진행하시면 사은품이 나오니까요!ㅎㅎ)
ㄴ 즉…. 거의 모든 안내 내용이 거짓말입니다…..!!
게다가~~!! 처음에는~~?!
업체 안내대로 요 LG 상품을 1년후 해지하시면
해지위약금이 나온다는 안내도 일언반구 없었쥬;;;🚫
2)
자아~~!! 우선은 선택을 하셔야 하는데요~~!!
앞으로 헬로비전 상품을 계속 이용하심이 유리한지?
LG 상품을 계속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한지?
아예 타사 상품으로 바꾸시는 것이 유리한지??
ㄴ 이를 먼저 따져보아야 합니다~~!!
그런데 기존 헬로비전 상품들에 만족하셨었다면??
적어도, 훨씬 비싼 LG를 선택하실 일은 없겠지요....;;;
해서~~!! 앞으로 헬로비전 이용을 선택하시든?
KT, SK, 스카이라이프 상품들 이용을 선택하시든?
일단 LG는 해지하기를 원하신다고 가정하고….!!
안내를 마저 이어가볼게요~~!!>ㅅ<)//
3)
지금 상황이라면~~?!
9개월간의 이중요금은 사은품으로 감당한다 쳐도...
LG 해지로 인한 위약금이 발생하는게 문제입니다;;;
이 피싱사기로 인해 hed님에게 발생한 피해액은?
* 9개월간의 LG 이중요금 : 약 44만원
* LG 해지위약금 : XX원 (이는 LG로 문의해보세요)
* 기존 헬로비전 상품들 재설치비 : XX원
ㄴ 이 비용이라고 할 수 있구요~~!!
ㄴ 이를 모두 보상받으실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요!!
(여기에서 - 사은품 총 53만원은 : 빼면 되구용~~!!)
그리고 이러한 문제 (= 내 손해)가 생긴 것은 전부
해당 피싱업체의 불완전판매 때문이지요….!!ㄷㄷ
4)
따라서~~!!
바로 LG 본사 101번로 민원 요청부터 하십시오….!!
우선은~~!!
LG로 전화하시어 해지 관할 부서로 연락하시고,
"지금 해지하면 정확한 해지위약금이 얼마인가요?"
ㄴ 하고, 정확한 위약금을 먼저 확인하신 후~~!!
"LG 가입시 피싱사기 당해서 피해를 본 상황이라….
해지하기 전에 해당 영업점을 신고하려고 합니다.
관할 부서를 연결해주시겠어요?" 하고 말씀하세용!!
그리고 이어서~~!!
"귀사가 영업을 허가한 모 업체의 거짓 안내로 속아
2월말에 LG 상품을 가입했었다~~!!
이로 인해 나에게 발생한 총 피해 금액은
이중요금 + 위약금 + 헬로 재설치비 = 총 XX원이며,
불완전판매 행위 내용은 녹취로 증명도 가능하다.
(= 이는 위의 거짓 안내 내용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
따라서 이 업체(영업점)을 귀사로 신고하는 바이며...!!
내 피해금액 총 XX원을 업체에게 입금받은 후,
LG 상품을 해지하고!
업체에게 받았던 사은품은 업체에게 반납하려 한다.
이에 대해 업체가 반발하면 소보원에 신고하겠다.
++
이러한 불량 영업점의 영업을 허가한 귀사에게도
책임이 아주 없다고는 할 수 없을 것이다…..!!
혹시 내가 소보원에 신고하기 전에,
본사에서 중간에 조치를 취해줄 수 있겠느냐~~??
사기를 친 해당 업체와는 말을 섞고 싶지도 않으니,
이 내용을 내가 업체에게 직접 통보할 필요 없이
LG본사에서 업체에게 내용 전달해주면 감사하겠다"
ㄴ 이렇게 차분히 말씀하시면서 도움 요청하세용!!
5)
그 후에~~!!
위 순서대로 진행된다면 더할 나위 없겠구요~~☆
즉! [피해금액 입금 --> LG 해지 -> 사은품은 반납]
혹은, [피해금액에서 - 사은품을 제외한 = 나머지
비용을 입금받고 --> LG 해지] 로 끝낼 수도 있지용!!
이렇게 착착착 진행이 되려면~~?!
해당 업체의 불완전판매 행위가 입증되는 증거가
충분히 있어야 진행이 원활하실 거랍니다~~!!ㅎㅎ
즉!! 거짓 안내 내용이 담기 녹취/문자/카톡 등등이
충분해야… 업체도 발뺌을 하지 못할 테니까요~~!!
----------------------------------------
즉! 우선은 LG 본사로 강력히 민원 거시구요~~!!
업체와 통화하실 때에는…!!
"내 동의 없는 불법 아웃바운드 판매 행위와,
불완전판매 (=거짓 안내로 가입 유도) 행위에 대해
녹취 증거 첨부해서 소보원에 바로 신고할 것이다.
그 전에 패해금액 입금하면... 서로 간에 편하겠지"
ㄴ 이렇게 강/경/한 태도를 취하시기 바랄게요~~!!
요기까지 제 안내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히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업체가 너무 괘씸해서
소보원에 신고 먼저 한 상태입니다.
소보원 직원분이 너무 친절히 얘기를 들어주시고..
방통위 신고도 얘기해주셔서
만약 업체와 소통이 안된다면 방통위에 신고도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조언주신대로 LG본사로 전화를 해봤습니다.
다행히 LG본사에서는 제 얘기를 잘 들어주시면서 사기가 맞는 것 같고
자기네가 영업점 쪽으로 패널티를 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중요금은 제가 받은 53만원으로 퉁 칠테니
나머지 해지위약금+재설치비+환수금 없는거로 처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본사에서는 영업점쪽에 확인해보고 요청해주겠다 하고 통화를 끝낸 상황입니다.
빠르고 시원시원하게 잘 처리하셨군요!!^ㅁ^bbb
다행히 LG 본사에서도 모른 척(?) 하지 않으므로
더더욱 어렵지 않게 해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종적으로 잘 해결되었다는 소식!! 기대할게용~~♡
업체에서는 자기네들이 1년이상 사용했을시 제공되는 할인이라 1년안에 해지를 하시면 해지위약금은 제가 내야하며 자기가 전화를 안받길 했냐 지원금을 안주길 했냐 시전입니다..
그리고 1년 지나서 해지를 하게 되면 해지위약금(약 40만원)과 헬로비전 신규가입 지원금(약 40만원)을 추가로 지원을 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말이 되는 소릴까요...?
그럼 저한테 총 130만원정도를 지원을 해주는셈인데;;
자긴 지금까지 내용중에 사기친게 뭐가 있냐며 반박중입니다.
도저히 말이 안통해서
소보원과 방통위 신고 하겠고 본사랑만 얘기하겠다 내가 알아서 처리할테니 끊어라해서
통화를 종료한 상태입니다...
엘지유플 본사에서 내일 6시 안으로 전화를 준다고 했던지라..
일단 내일 전화가 오면 제가 어떻게 해야할까요?
업체에서 이렇게 나오니 본사랑도 말이 통할지 의문입니다..
아주 잘 끊으셨어요~~!!^ㅁ^bbb
사기업체의 말 같지 않은 소리이니 무시하십시오!!
* 이미 불완전판매 행위로 고객(나)를 기만했으며
* 이로 인해 나에게 큰 피해가 생긴 상황인데
* 나중에 혜택을 주겠다는 말을 어떻게 믿나요??ㅎㅎ
(심지어...!! 1월에 헬로비전 해지하시면~~?!
2월에 헬로비전 신규가입을 하실 수도 없어요...;;;
즉! 헬로비전 사은품을 준다는 것도 말이 안 됩니다)
"그동안 사기친 것이 없다"고 우기는 것만 보더라도
이미 답이 없는 업체입니다~~;;;;
업체의 해명, 변명, 회유는 들으실 필요도 없구요~~!!
내일 본사와 마저 이야기 나누시구요~~!!
본사와 소보원 도움을 받아 마저 해결하시면 되지용!!
지원금 53만원으로 월 48000원씩 엘지유플 요금을 내고 있는 셈이니.. (현재 10개월 납부)
12개월째에 이제 피해가 생기게 되는 셈이 되는거겠죠??
금전적 피해는 없으나 정신적 피해가 엄청나네요...
근데 어쨌든 불판 행위 자체가 사기고 기만이니 그걸로 계속 얘길 하면 될까요..
'불완전판매' 행위 자체가 바로 큰~~ 문제입니다!!
쉽게 말해서 '사기'이니까요....!!ㅎㅎ
즉, 지원금을 많이 받은 것은 중요한 게 아니지요~~;;;
(사은품을 많이 받아두실수록 좋은 것은 맞슴다!!
내 손해비용을 차감해도 남는 정도라면 가장 좋지요)
그리고~~!!
업체의 거짓 안내에 속아서 LG 상품을 가입하여
LG 상품에 대한 해지위약금이 발생하는 상황인데...;;;
어찌 피해가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까~~;;;ㅠㅠㅠㅠ
담당자 목소리가 몹시 친절하더랍니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1년만 유지하시면 위약금도 지원금도 다 받으실 수 있는데 왜 이렇게 못 믿으시냐며...
그래서 그 돈 지금 주면 믿겠다고 했더니 그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자기네가 무조건 1년 뒤면 지원 다 해드릴 수 있는데 대체 왜 그러시냐며
말이 계속 안통하더라구요.
그리고 제 개인정보 불법 취득하고 불법tm아웃바운드영업하신것도 다 신고하겠다 했더니
자기네는 오토콜이라 불법이 아니라고 하네요..
이 말은 맞는 말인가요?
어쨌든 말이 안통해서
방통위에 불완전판매로 민원 넣겠다고 이만 전화 끊겠다고 하며 끊었습니다..
그리고 너무 화가 나서
방통위 과기부에 민원 넣은 상태입니다.
엘지유플러스 본사에서는 오늘 6시 안으로 전화 준다고 했는데
아직 전화가 없는 상황이구요.
당장 업체와 이야기 나누실 필요 없습니다~~!!
(괜히 지금처럼 말려들어서 피곤해질 뿐이에요~~;;;)
"믿어라" 하는 말은 그냥 무시하십시오~~;;;
그리고 어차피 핵심은 바로 '불완전판매' 행위 입니다!!
LG본사 이야기부터 들어보셔야 하는데....
본사 연락이 없으면 직접 본사로 전화 해보시겠어요??
제가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나요?
방통위와 과기부에 민원 넣었고 나는 위약금과 재설치비 환수금 문제가 해결이 안되면
취하할 생각 없다. 이렇게 하면 될까요..
그렇게 강경하고 단호하게 나가시는 게 좋습니다!!
다행히 불완전판매 행위가 증명되는 증거도 (=녹취)
보유하고 계신 상황이니까요~~!!
아마 LG 본사에서 모르쇠로 나오지는 않을 테니,
너무 미리 걱정하지는 않으셨으면 해요~~!!>ㅅ<)//
어제랑은 다른 태도네요... 다른 분이 받아서 그런가 했는데
어제 상담해주신 분이랑 통화 하고 싶다 했더니
같은 부서라 누가 전활 하든 동일한 피드백이라고
자기네는 해줄 수 있는게 없고 개인과 개인이 계약을 체결하신거라
본사에서는 위약금문제나 이중요금 내고 계시는 문제는 해결해줄 수가 없고
제가 알아서 업체랑 해결 해야 한다고 얘길 하더라구요
거의 모르쇠입니다..;
그래서 그럼 불완전판매로 방통위 과기부에 신고 하겠다 그랬더니(이미 신고함)
갑자기 자기가 그럼 확인을 다시 해보고 연락주겠다고.. 그러면서 끊었습니다..
본사가 직접 딱! 해결해주는 일은....거의 없답니다;;;
다만~~!! 불완전판매 행위가 맞다고 판단되면,
해당 업체에게 해결하라고 압력을 가해줄 수 있겠쥬!!
이처럼 본사의 강한 압력/압박이 있으면~~??!!
(+ 특히 소보원 신고까지 더해지면)
더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되는 것이구요~~!!^ㅁ^bbb
상황을 보면... 본사에게 크게 기대가 안 되기는 하나,
적어도....!!
"어떻게 본사가 그렇게 모르쇠로 나올 수 있느냐??
불완전판매 행위가 명백한 상황인데,
하다못해 이 업체가 LG 상품을 판매하지 못하도록
강력한 제재나 패널티를 가해야 하는 것 아니냐??
사후 조치에 대해서까지 일언반구 없으면 되겠느냐?
이 불량 영업점을 앞으로도 방치하겠다는 것이냐??"
...하고 본사에게 따져물을 수 있는 일이구요!!ㅎㅎㅎ
그나저나 "다시 확인해보고 연락주겠다" 라고 하니,
결국 또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하겠군요~~;;;
본사 연락이든 소보원 연락이든
조급해하지 마시고 맘 편히 기다리시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소보원의 힘이 가~~장 강력하답니다~~☆
상부에서 연락오기를 또 기다려야되는 상황이네요..
한가지 여쭤보겠습니다.
소보원 전화 상담을 했었는데 그 분이 피해접수를 해주고 공문?을 보낸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이거 말고 여기 저기 찾아보니 피해구제신청을 해야된다고 하던데
제가 전화 상담만 하고 신청했던건 이게 아니죠..??
그렇다면 본사도....약간(?) 희망이 보이네요~~!!
소보원에 신고 + 피해구제 신청 = 모두 하시면 되구요!
현재 hed님의 접수/진행 상황을 정확히 알 수 없으니....
소보원에 직접 문의해보심이 가장 확실합니다~~☆
안내에 따라 필요하면 피해구제 요청까지 하시면 되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