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재형님의 글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김재형
  • 댓글: 3
  • 조회: 197

안녕하세요 지역방송(안양방송)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속도의 한계로 SKB로 변경했습니다.


※320M -> 1G 로 변경




현재 결합할인 및 가족할인이 된 상태로


TV+증폭기+공유기+기가인터넷


이렇게 결합해서 사용 중입니다. 가격은 만족합니다.


다만...




가입한지 3시간만에 장애가 발생했고 현재 18일동안 진전이 없습니다.


제가 게임 및 IT로 10년쯤 일했고 하다보니 용량을 하루에 150G 이상 사용하는 일이 빈번합니다.


SKB에서 신규가입시 QoS는 있긴한데 신경안써도 된다고 하셨고


좀 잘한다고 한 인터넷 기사는 누가 하루에 150G 이상을 사용하냐고 하더라구요.


왜 그걸 본인 잣대에 맞춰서 판단하는거죠? 본인이 제 인터넷 요금 내주나요?


심지어 406KB를 보고서는 기가인터넷이니까 맞는 속도라는 어이없는 말까지 했습니다.


거기서 저는 이 인터넷 기사와는 말을 하면 안된다고 느꼈고 집에 오지 말라고 했습니다.


2명이 오면 뭐가 달라진답니까?




문제점 : 기가인터넷이지만 파일 1개당 20M로 막혀있음


ex) 1개 받으면 20M, 2개 받으면 40M ...


이런식으로 5개를 받으면 80~104M쯤 나오긴합니다.


근데 이게  절대 맞는 방식은 아니잖아요.


누가 이걸 기가인터넷이라고 하나요.


인터넷 기사는 2번 왔다 갔습니다.


인터넷 측정 사이트에서는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 다 잘 나옵니다.


근데 실 다운로드 속도가 20M로 막아놨는데 어떻게 하나요.


이건 제 게이밍 노트북(기가랜)이 문제가 아니라 본인들 외부 선이 문제입니다.


(컴퓨터에서 할 수 있는 옵션은 다 건드렸습니다. 컴퓨터 기사도 뒤에서 보고만 있었구요.)


아무리 제가 IT에 몸담고 있다고 해도 제가 왜 그걸 다 알아서 확인하고 처리해야하냐구요...


제 시간과 돈은 무한대가 아닌데말이죠.


인터넷 기사가 와서 해준 것은 모뎀만 새로 변경해주고 갔습니다.


케이블 선도 cat5e 입니다.


공유기도 제 공유기(800M 지원)와 기가공유기(대여)로 해봤는데 똑같고


케이블 선 자체를 노트북에 연결해도 똑같습니다.


와이파이도 20M로 제한되면서 다운로드 됩니다. 업로드는 안막혀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모두 했는데 계속 인터넷 기사가 와서 뭘 하겠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클릭 몇 번 하는건데 영업 비밀이라도 되나요? 겨우 그게??


너무 화가 납니다. 욕이 목구멍까지 올라오더라구요. KB와 MB도 구별을 못하면서...


그거 지적하니까 끝까지 모른척하면서 자기 할 말만 하더라구요.




말이 너무 길었네요. 문제점은 위, 아래와 같습니다.




문제점 : 기가인터넷이지만 파일 1개당 20M로 막혀있음


ex) 1개 받으면 20M, 2개 받으면 40M ...


이런식으로 5개를 받으면 80~104M쯤


케이블 선도 cat5e 입니다.


공유기도 제 공유기(800M 지원)와 기가공유기(대여)로 해봤는데 똑같고


케이블 선 자체를 노트북에 연결해도 똑같습니다.


와이파이도 20M로 제한되면서 다운로드 됩니다. 업로드는 안 막혀있습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김재형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찾아와주시고, 문의글도 남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 SK 기가비트 요금제를 가입했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어플리케이션에서,
    개별(파일 혹은 묶음) 전송 당 20MByte/s의 QoS가 발생하는 상황으로 해석됩니다.

    음.. 그런데..!
    말씀해주신 이 상황에는.. 2가지 미싱링크가 있습니다~!>.<

    1) 어떤 수단(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떤 형태의 파일을 다운로드 했는지
    2) 어떤 홈 라우터(일명 공유기)를 사용하였고, 해당 공유기에 QoS 등의 설정 상태가 어떠했는지

    : 알 수가 없거든요~;; (물론 PC를 직결했을 때에도 동일한 문제가 있다고 하셨지만요)

    일단 말씀해주신 상황은~?!
    통신사 혹은 홈라우터 레벨에서 발생하는 QoS와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ㅎㅎ
    통신사/홈라우터 레벨에서는 : 가입회선 당, 디바이스 당, 특정 원격지IP 당 QoS를 설정하기 마련이거든요?

    하지만..!
    현재 말씀해주신 상황은 "개별 전송당" QoS가 발동하는 셈이고, 이는 문제의 근본 원인이 "어플리케이션"에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즉! 어떤 수단(어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문제인지?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config에서 다운로드 QoS가 설정된 것은 아닌지?

    이를 점검해 보셔야겠습니다~!•'-'•)و✧


    p.s.
    그나저나..!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진행해드리는 영업점인데, 어떻게 알고 찾아주셨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후후
  • 회원님의 사진 김재형
    @최유진어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아닙니다
    구글에서 저희 집을 막는다는 것과 마찬가지니까요.
    심지어 무제한으로 config 되어 있습니다.
    애초에 320mb 모뎀쓸때는 멀쩡하게 됬는데(20mb 이상 출력) 기가인터넷으로 바꾸고나서 안되는 문제를 어플리케이션 탓을 하는건 아니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김재형아이쿠, 그러셨군요..!

    말씀하신 것처럼..!
    안양방송을 SK인터넷으로 교체한 것 이외에는 별다른 환경 변수가 전혀 없는 상황이라면, 어플리케이션 레벨의 QoS 문제는 아니겠네요;;

    결국 "가입한 지 3시간 만에 문제가 발생했다"
    라는 말씀은,
    문제 발생까지 3시간이 걸렸다는 게 아니라 문제 인식까지 3시간이 소요되었다는 뜻으로 이해해봅니다.

    음.. 원인을 추정할 수 있는 단서가 더 있으면 좋을 텐데..;;
    여전히 1) 어떤 어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문제인지, 2) 여타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도 동일 증상이 재현되는지 등 세부적인 단서가 부족한 상황이에요.

    기술해주신 상황은 지금껏 목격해 본 적이 없기에, 일단 SK쪽에 장애 요청을 하는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물론 언급해주신 것처럼, SK기사님의 태도와 언변이 만족스럽지 않으실 수 있지만요..ㅠ)

    다시 한번 장애신고 넣으시고! (+ 다른 엔지니어분 요청하시어) : 최대한 빠르게 해결되면 가장 좋겠고요~!>.<b

    그래도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다면~?!
    SK 인터넷은 강력히 클레임 걸고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면제)를 받으시고, 아예 타사 인터넷으로 바꾸시는 것이 해법일 수 있겠네요;;

    매우 특수한 상황이라서요..;; 장애신고 통해 해결되신다면 나중에라도 댓글로 소식 전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