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Hs님의 글

약정갱신 관련 해지

회원님의 사진
  • Hs
  • 댓글: 1
  • 조회: 190

0. 아버지 명의로 인터넷 가입하다가 기간 만료 됨


1.
백메가를 통해 3(2021.12.14~2024.12.13)약정 LG U+를 통해 가입 함
 (요금제 : 
와이파이기본_광랜안심_주택/ 다채널 CM_2)

 

2. 247월 아버지에게 LG U+에서 전화가 와 약정 만료가 되었다며 [3]약정갱신 권유
갱신하여 기간
3(2024.07.23~2027.07.22)으로 변경
(요금제 : 광랜_주택/ 다채널 CM_2) (납부금액 변경은 없으나 상세 내역이 조금 다름 _아래 사진 참조)

 

3. 백메가에서 아버지 핸드폰으로 알림 옴 <12.14일 인터넷 약정 종료 안내>

 

4. 저는 아버지로부터 백메가 카톡만 확인하고 인터넷 가입 알아봄
([3
]약정갱신 사실 모른채)

(백메가 작성자 질문 URL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567013&page=2  )

 

5. LG U+에 문의하여 가격알아보면서, 갱신 사실 알게 됨 (상품권 2만원..받았대요 ㅎ)

<기존>

기존.PNG


<갱신 후>

갱신후.PNG


Q. 와이파이기본_광랜안심_주택 vs 광랜_주택  차이가 뭔가요 ?
 (체감상 안좋아진듯합니다. 원래 방까지 와이파이가 되는데 어느 순간부터 아예 안됩니다..)


Q. 제 명의가 아니라 아버지 명의로 된거라 해당 계약을 제가 놓쳤던 부분인데..
계약을 해지해도 되나요 ? (위약금이 나오는지도..)

※ 받은 문자 내용

전달: [LG U+]

[Web발신]

[LG U+] U+ 홈서비스 재약정 결과 안내


고객님, LG유플러스와 또 한번 인연을 맺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고객님의 한결같은 사랑에 더 좋은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가입 시 안내해 드린 내용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니 확인해 주세요. 


▶ U+ 홈서비스 재약정 내용

①인터넷 :  [3년]약정갱신 (약정 기간 : 2024년 07월 23일 ~ 2027년 07월 22일)

▶ 주의사항

- 약정기간 안에 해지하면 할인반환금을 내야 해요. 

- 할인반환금은 할인 받은 요금을 월별 일정 비율로 계산하여, 이용 기간에 따라 달라져요. 

- 할인반환금 자세히 알아보기

☞ http://www.uplus.co.kr/ent/iwifi/PaybackPop.hpi

▶ 문의 

  - 101(무료)

Q. 현 상황에서 가장 좋은 선택은 뭘까요..?

(아버지 어머니 저 전부 알뜰 U+이긴 합니다만, 다른 통신사로 옮겨도 무방해요)

(제 명의로 인터넷 새로 가입해도 무방해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오! 안녕하세요 Hs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항상 믿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쿠.. 아버지께서 먼저 재약정 하셨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셨군요
    재약정하면서 받은 혜택이 겨우 2만원이라니..! 적어도 너무 적습니다 ㅠㅠ
    100메가 기본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신다 하더라더 10만원 전후로는 챙겨받으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1. 그렇다고 지금 해지하자니 위약금도 발생해서 참 애매한 상황입니다.
    이미 약정이 시작되었으니 중도에 해지하신다면 위약금이 무조건 발생하게 되거든요..!

    그래도 재약정하신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지 위약금이 그리 크지는 않을 텐데요
    혹시 모르니 한 번 조회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위약금 조회 방법!

    https://www.lguplus.com 접속하셔서 명의자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고요!
    <우측 상단>에 위치한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 [내 가입정보 조회/변경]  클릭!

    이후 개별 상품의 메뉴(점 세개) 버튼을 클릭하신 후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약정 해지 시 예상 할인 반환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와이파이_광랜안심과 광랜은 같은 100메가 인터넷입니다.
    그저 상품 구성이 다를 뿐이에요.

    와이파이광랜안심 -> 100메가 인터넷 + 공유기 임대 + pc안심 서비스
    광랜 -> 100메가 인터넷 + 공유기 임대
    위와 같이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PC안심 서비스는 유해사이트, 악성코드 차단 해주는 건데 사실 있으나 마나한 서비스죠😅

    즉, 두 상품의 본질적인 품질이 다르지는 않고요!
    와이파이가 잘 안터지는 문제는 공유기가 노후화 됨에 따라 발생한 문제로 보입니다.



    3. 그나저나 인터넷 사용해오시면서 불편한 일은 없으셨는지요?
    지금 사용하시는 LG인터넷은 "비대칭형"이라 불리우는 회선이 설치되있는 상태입니다. ^^;
    인터넷 요금제 이름에 "CM" 이라고 붙어있는데 이게 바로 케이블모뎀의 약자에요!
    실제로 가입하신 정보로 주소를 조회해보니 LG는 비대칭형으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 비대칭형이란?
    다운로드 속도만 정상이고, 업로드 속도는 1/10 수준으로 떨어지는 회선입니다.
    또한 지연시간(latency) 문제가 심각해 속도저하와 끊김을 유발하지요..!
    해서 인터넷 사용하시는 3년간 불편한 일이 없으셨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1) 만약 품질문제로 불편하셨던 경험이 많으셨다면 ->
    이번에 SK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SK도 인터넷+알뜰폰 결합이 가능해 현재와 동일한 요금(16,500원)에 쓰실 수 있고
    거주지까지는 "대칭형(=좋은 품질)"로 짱짱하게 잘 들어가고 있었거든요.
    LG인터넷 위약금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크게 유리하진 않을 수 있으나,
    좋은 품질의 인터넷으로 갈아타실 수 있으니 메리트가 있습니다.

    2) 만약 별 문제없이 인터넷을 그럭저럭 잘 사용해오셨다면 ->
    LG인터넷을 그대로 유지하셔도 될 텐데요~
    이 때에는 LG고객센터로 연락해 재약정 혜택을 더 달라고 요구해보셔야 합니다.
    어떤 식으로 통화해야하는 지 대사를 적어드릴테니 어렵지 않게 문의해보실 수 있을 거에요.


    자! 그래서 여쭙고 싶습니다.
    LG인터넷을 사용해오시면서 끊김이나 속도저하로 불편한 일이 있진 않으셨는지요?
    단순히 와이파이가 잘 안터지는 문제는 공유기만 교체하면 되어서
    이밖에 다른 품질문제는 없으셨는지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