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약정 2개월 남았을 시점(24년 3월) 3년전 가입 도와드렸던 'kt 설치 관리 업체 김*기 팀장'이라고 해서 연락이 왔습니다.
-KT잔여 2개월 비용을 내주고 약정 만료시점에 해지 도와드리겠다며, 대신에 LG유플러스 9개월만 유지라라고 했습니다.
-이후 9개월이 끝나는 시점에 LG유플러스 해지하고 위약금 + 별도의 보조금(40만) 지원 후 KT신규 가입을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기존 약정 KT 2달치 요금, LG유플러스 설치비 등 명목으로 지원금 35만 원을 지원해주겠다고 했습니다.(실제 입금액: 20만 원)
-새로 가입할 KT는 인터넷+TV해서 월 20500원으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LG유플러스 가입후 공식업체에서 보내온 15만 원 상품권은, 해당 업체에게 보내라고 하여 보냈습니다.
-이후 9개월 지난 시점(12월) 확인해보니, 담당자는 연락 두절, 기존 KT도 해지가 안돼 있었습니다.(매월 38500원 씩 부담)
-담당자 문자에 남겨있던 센터에 연락을 하니, 여기는 통신3사 접수를 해주는 접수센터라며, 관련 내용 얘기해주면 센터에 얘기해보겠다고 합니다. 이후 차도가 없는 상태입니다.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선 해지를 위해 위약금 50만이 발생할 수 있고, 대리점에서 받은 별도의 지원금을 토해낼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을 보니, 제 사례에선 LG유플러스를 통해 저를 가입시킨 대리점(또는 업체)에 민원을 넣고, 위약금은 업체쪽으로 물리게끔 해야하는것 같은데요.
-LG가입 시 이중 청구된 KT 약 30만
-LG 해지위약금 50만,
-LG 공식에서 준 상품권 15만(사기 업체에 반환)
-사기업체에서 애초에 지원하기로 했던 금액(35만원 지원한다고 했으나 실제 20만원만 입금)
등 피해 보상을 위해 어떤 절차를 거쳐야할까요..고견 부탁드립니다. 주변에 공유도 많이 하겠습니다.
전체 댓글12개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에구.. 이중가입 피싱사기를 당하신 상황이군요..ㅠ
올해 3월..!
기존 KT인터넷의 약정이 남은 상황에서, 인터넷 가입권유를 받고 LG 인터넷도 가입을 하셨는데요~!
업체로부터 안내받으셨다는 내용을 보니 전형적인 "이중가입 피싱사기"로 판명됩니다.
당시 안내받으신 내용들 대부분이 거짓이었으므로, 명백한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하지요~!>.<
아마 지금 시점에서는~?!
✔️ KT 인터넷은 : 약정 만료된 상태인 듯하고요~!
✔️ LG 인터넷은 : 개통 후 9개월 정도 지났겠지요~?
KT 인터넷은.. 그나마 약정만료일 이후에 해지하신다면 위약금이 청구될 걱정이 없지만..!
올해 3월에 가입하신 LG인터넷이 문제입니다..;;
사은품을 너무 적게 받고 가입하신데다, 지금 해지하시면 위약금까지 청구될 테니까요..ㅠ
# 우선~!
지금 LG 인터넷을 해지하시면~?! 본사 안내처럼..!
1) 위약금은 무/조/건 청구되고요..!ㅠ
(3년 약정인데, 약정만료일이 되기 전에 해지하시는 것이므로.. 무조건 발생하거든요;;)
2) 사은품 환수 문제도 뒤따를 수 있습니다..! (사은품은 해당 피싱업체에게 반납하셔야 하지요..;;)
※ 참고로 받으셨던 현금 사은품은~?!
업체와 고객님 간의 계약에 따라 업체로부터 주어진 것인데요~!
업체와 약속하신 '최소 유지 기간'만 지켜주시면, 그 이후에는 반납 의무가 사라진답니다.
그런데 "LG를 9개월만 유지해라" 라고 안내받으신 걸 보아, LG인터넷을 개통 후 만 9개월 (= 만 275일) 이상 유지하신다면 반납 의무가 없다고 보아도 될 듯하네요.
(보통 사은품 환수는~?! : 개통 후 만 9개월, 혹은 만 1년 이상 유지하시면 적용되지 않거든요)
하여 만약..!
이번에 LG인터넷을 최종적으로 "해지"하기로 결정하신다면~?!
적어도 사은품 환수 문제까지 적용되는 일이 없도록, LG 해지 시점을 잘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 이번 경우에는~?!
피싱사기 이후로 9개월의 시간이 지났기에.. 모든 피해금액의 보상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1) 불완전판매 (= 피싱사기) 행위가 명백하고,
2) 불완전판매 행위의 증거도 보유하고 계시며,
3) 당시 해당 업체로부터 받은 사은품이 너무 적었다는 점도 이번 피해에 크게 한몫하고 있는 만큼..!
(LG 인터넷 + 티비 = 3년 약정 신규가입 사은품은.. 총합 40~47만원 지급될 수 있거든요)
## 만약 제가 고객님이라면~?!
① 저는 바로 소보원에 신고하고 + 구제 요청부터 넣겠습니다. 소보원의 힘이 가장 크거든요~!>.<b
② 그리고 LG 본사로도 다시 전화하여,
"귀사가 영업을 허가한! 해당 업체의 불완전판매 행위로 인해서 내가 크게 피해를 본 상황이다.
이에 대해 소보원에 신고하고 구제요청 해 두었다.
귀사에게도 해당 불량업체 신고하는 바이며, 업체에 대해 강력한 제재와 조치를 취해주기 바란다.
그리고 LG 해지위약금이 50만원이라고 했는데, 피해자인 내가 이를 모두 감당해야 하는 것이 맞느냐?
사은품 고작 20만원 받고 (15만원 상품권은 업체가 달라고 해서 돌려줌) 80만원의 피해를 보는 상황이다.
적어도 이러한 상황이라면 LG 위약금은 본사에서 해당 업체에게서 받아가야 하는 것 아니냐? 방법이 없겠느냐?"
하고 문의할 것입니다. (기대는 되지 않지만요..ㅠ)
③ 그렇게 되면, 추후 업체에서 연락이 올 거예요~!
"소보원 신고를 취하해달라" 하고 말이지요..ㅎㅎ
그럼 업체로부터 최대한 사은품을 더 받아내거나, LG 해지위약금 금액을 최대한 보상받으면 됩니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피해를 줄일 수 있으니까요..!
④ 한편~!
LG를 이미 만 9개월 이상 이용하셨다고 가정하고..!
1️⃣ 앞으로 LG인터넷을 계속 쓰실지?
2️⃣ 아니면 LG를 해지하고 타사로 갈아타실지? (= 단, KT 해지 후 재가입은 불가능하십니다..ㅠ)
이를 결정해야 하는데요~!
SK 신규 가입이나 KT 인터넷 유지 (+ 재약정)보다 LG인터넷 유지가 더 유리한 상황이라면?
그냥 LG를 쭉~ 쓰셔도 그만이고요~!ㅎㅎ
반대로 LG 유지보다 SK 신규가입이나 KT 재약정이 더 유리하다면? LG를 해지하시면 됩니다.
(만에 하나라도..!
LG 본사에서 "해당 업체에게 직접 위약금을 받아낼 테니 걱정하지 마시라" 라고 한다면?
LG는 사은품 환수 문제가 없는 시점에 -만 275일 이상 경과 이후로 예상- 해지하시면 되지요~!>.<b)
# 제 안내가.. 조금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앞으로의 과정이 쉽지 않으시겠지만, 부디 마지막까지 힘 내셨으면 하는 바람이고요~!+_+b
괜찮으시다면.. 추후 댓글로 소식도 전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lg를 해약하고, 해지되지 않은 kt를 재연장할 계획입니다.
lg해약에 따른 위약금 50만원은 업체쪽으로 청구될 수 있도록, 조언주신 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헌데, 계약 만료 후 해지 안내가 없어 강제 유지됐던 kt의 경우 매월 38500원씩 7개월가량 빠져나갔습니다. 약 30만원 가량의 피해는 어떻게 처리하는 게 날까요?
1) 업체에 피해 보상 요구->업체가 가입 당시 '해지 진행 도와주겠다'라고 했지만 실제로 아무 연락이 없었다. 그쪽 책임이다.
실제 그런식으로 주장을 '당시 전화를 했으나 부재중이었고 문자를 남겼다. 캡쳐본 보내겠다' 해서 캡쳐본을 보내왔습니다. 하지만 어찌된일인제 그 문자만 제 문자 사서함에 없었습니다. 전화 내역도 확인해보니, 인터넷 가입신고로 등록 돼 있어 자동 차단돼있었습니다.
2)kt에 보상 요구 -> 3년 약정 끝난 뒤 아무 고지 없이 38500원을 출금시키면 어떻게 하냐. 보상해달라.
어떤식으로 진행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앗! 그런데..!
어느 통신사 인터넷을 쓰시든지~?!
인터넷은..! 약정이 만료된 이후에 알아서(?) 자동으로 해지되는 것이 아니랍니다..;;
명의자께서 직접 본사로 해지를 요청하셔야만! → 해지가 적용되어요~!
즉! KT 인터넷 약정이 만료된 이후에, KT 월요금이 계속해서 매월 청구된 것은~?! : 본사 탓으로 돌릴 수 없는 일입니다..ㅠ
명의자분께서 약정 관리를 못하신 것도 있지만..;;
잘못을 따지자면 해당 피싱 업체의 잘못이지요~!
"KT인터넷은 약정만료 시점에 해지 도와드리겠다"라고 말해놓고, 아무런 연락이 없었으니까요~!ㄷㄷ
이 업체의 안내만 믿고..!
1) 때 되면 업체가 알아서 KT를 해지해주거나! (= 이는 불가능한 일이기는 하지만요;;)
2) 때 되면 업체가 KT 해지 진행을 도와주기(?) 위해서 연락할 것이라고 생각하셨을 테니까요..ㅠ
즉! KT 본사가 아니라~! 피싱 업체에게 피해 보상을 요구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기존 KT를 쓰고 있다가 LG 이중가입 사기로 현재 집에선 LG인터넷+TV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KT의 해지가 되지 않아 둘 다 가입돼 있는 상태입니다.
이와 관련해 KT측과 상담 예약이 돼 있는데요.
그 피싱 업체가 제게 접근할때 KT 인터넷 설치 관리센터라고 했거든요.
피싱 업체 압박용으로 KT 본사에게 '귀사를 사칭한 피싱업체를 통해 피해를 봤다. 제재 부탁한다'라는 식으로 요청해도 되는 부분일까요?
그리고 별도로,
소보원에 신고를 하려고 하니 피신청업체를 써야하더라고요.
실체가 없는 피싱업체를 신청해야하는건지..(물론 센터 번호가 있긴 합니다)
LG유플러스 본사에서 확인한 '저를 가입 시킨 LG유플러스 대리점 ㅇㅇ점'을 신고해야하는건지..모르겠습니다. 둘다 기재해야하는걸까요?
아니면 그 피싱업체와 '저를 가입시킨 LG유플러스 대리점 ㅇㅇ점'이 같은 곳일까요?
현재 taeri****님댁과 같이..!
두 통신사의 인터넷이 모두 살아(!)있다면~?!
앞으로 둘 중 어느 통신사 상품들을 이용하는 것이 더 유리할지를 따져보신 후..!
1) 필요 없어진 인터넷을 해지하시고,
2) 나머지 인터넷만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KT를 살리기로 결정하신 것이지요~?!+_+b
# 음.. KT와의 상담은 별 소득이 없을 듯합니다;;
KT 본사 측 전화였다고 착각하셨으나.. 딱 정확히(?) 본사를 사칭한 것은 아니거든요?
물론~! "KT 인터넷 설치 관리센터" ..라고 말한 것은..! '본사 전화라고 착각하게 만들어서 + 의심을 피하려는' 의도가 여실히 드러나는 부분이지만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이왕에 본사와 통화하시는 김에 도움을 요청해보셔도 좋겠네요~!
# 말씀하신 내용을 보았을 때,
1) 피싱사기로 고객님을 속인 해당 업체가 있고..!
2) 그 업체의 상부점 (= 일명 코드점 / 대리점이라고 말씀하신 곳)이..! 각각 있는 상황으로 짐작되는데요~!
피신청업체에는 : 고객님께 불법 피싱사기를 직접 행한! 해당 업체를 기재하시는 것이 맞겠네요.
급진전된 부분이 있어 이후 어떻게 행동해야할지 문의드립니다..
피싱업체와 관련된 쟁점이 총 3가지인데요.
1. kt 미해지로 인해 발생한 이용료 269,500원(6~12월)
2. LG 예상 위약금 500,000원
3. 미지급 지원금 150,000원
일단 1)번은 피싱업체가 당시 제게 해지를 안내 하기 위해 전화를 했지만 제가 받지 않았고, 문자로 통보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서 캡처사진도 보내왔습니다.
실제 확인해보니 제 문자함에는 해당 날짜 관련 문자는 없었고, 전화는 애초에 인터넷피싱사기로 차단된 번호라 한번 울리고 끊긴 기록이 있었습니다.
저는 제 문자 사서함 사진을 보낸 상황이고, 서로의 주장이 다르니 내일까지 대안 마련해서 회신해달라고 업체에 얘기해놓은 상황입니다.
2)번의 경우, 위약금 지원해주겠다는 녹취를 보내니, 꼬리를 내리더라고요. 헌데 그쪽에서 말하길, 먼저 LG본사에 전화해서 예상해지위약금을 알려달라고 한 뒤 본인에게 보내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런 후에 피싱업체는 그 내용을 상부에 보고하고 고객이 확인해준 위약금만큼 보내주겠다고 했습니다.
이말에 따르면
1>제가 해지을 하고 2>피싱 업체가 해지 위약금을 제게 주고 3>다음달 제 통장에서 본사 Lg위약금 이 출금되는 거더라고요.
피싱업체판테 그렇게 말해놓고 실제 위약금 돌려주지 않으면 어쩔꺼냐니깐,
업체는 추후에 고객에게 돈을 보냈다는 입금증을 LG본사에 보내야한다면서, 미지급 걱정은 하지말라는데.. 정말 믿어도 될까요?
3)번 쟁점의 경우, 실제 지급해주겠다는 문자와, 입금내역을 캡처해 보내주면 확인하겠고, 내일(13일) 연락 주겠다고 한 상황입니다.
전략적으로
1), 3) 까지 해결한 뒤에 2) 위약금 문제 해결 순으로 대응해야할까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오! 해당 피싱업체가.. 적어도(?) LG 해지위약금은 약속대로 지급하겠다고 밝혔군요~!
그런데.. 순서가 찝찝합니다.
이미 나를 속여서 LG 가입을 유도한 업체인데,
내가 먼저 위약금 내고 LG를 해지하면 추후 그 비용을 지급하겠다는 말을 곧이곧대로 믿기는 어렵지요~;;ㅎㅎ
저라면..!
일단 LG 본사 101번으로 전화하여
오늘 기준 LG 상품들의 정확한 해지위약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지금 해지하면 LG 해지위약금이 정확히 얼마가 청구되나요? 부가세 포함해서 실제 납부해야 할 금액으로 알려주세요"
위 통화 내용은 녹취를 해두고요~! + 이어서 바로 피싱업체에게 다시 전화하겠습니다.
"위약금 입금부터 먼저 해라.
오늘 LG를 해지하겠다.
해지 당일 위약금은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정확히 확인 가능한 부분이다.
하여 조금 전에 확인했고 해당 내용도 녹취해두었다.
오늘 기준 해지위약금은 XX원이다.
오늘 본사가 위약금 안내해준 녹취 파일을 너희에게 보낼 테니 → 확인 후 내 계좌로 바로 입금부터 해라 → 그럼 입금 확인하고 바로 해지하겠다."
"아니면 너희가 LG 본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내 LG 해지위약금을 너희에게서 받아가고 / 나에게는 청구하지 말라고 요청해도 좋다. (해지가 늦어질수록 위약금은 더 커질 것이다..)"
하고, 단호하게 말이지요~!+_+b
1. kt 미해지로 인해 발생한 kt 이용료 269,500원(6~12월)
-> 피싱업체 영업사원 녹취("날짜되면 기존 kt 해지 도와주겠다")를 근거로 강력하게 항의했고, 피싱 업체 과실로 인해 해지 시기를 놓쳐 발생한 피해임을 인정 받아 전액 환불받기로 했습니다.
2. LG 해지 위약금 500,000원
->조언주신대로, 위약금 입금 확인 후 해지하는 것으로 합의 했습니다.
3. 미지급 지원금 150,000원
->예상 날짜보다 뒤늦게 다른 상호로 입금됐던 지원금 이력을 확인해 오해를 풀었습니다.
이번 악몽같은 3일을 겪고나서 깨달은건, 비정상적인 지원의 대가는 크다는 거였습니다. 백메가, 공식 등 투명한 곳에서 인터넷,TV 를 가입해도 충분한 지원이 가능하니 무조건 텔레마케팅은 걸러야합니다. 3년 도래에 의한 재약정을 하더라도 해당 통신사에서 섭섭치 않게 지원을 해주니, 비정상적인 지원에 현혹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최유진 운영자님의 조언 덕에 하나 하나 해결해갈 수 있었습니다. 아직 피해금액 입금 전이라 완벽한 해결은 아니지만, LG해지 기간도 좀 남아있어 시간을 두고 지켜보려합니다. 피싱업체측에선 민원 꼬리표를 뗄 수 있도록 LG본사에 직접 요청해달라고 했지만, 모든 상황이 종료된 이후에 그렇게 할 생각입니다.
녹취는 필수입니다. 통신사 본사에 민원 요청도 함께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대안 마련해서 5시까지 전화 주세요" 등 단호하게 나가는 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KT 미해지로 인한 피해도 피싱 업체 측의 설득(8만 원, 13만 원, 16만 원 순차적으로 지원 가능하다고 설득하더군요)에도 단호함으로 대응해 전액 반환을 약속받았습니다. 입금이 안되면 다시 투쟁입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피해금액의 보상은 어려울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확실한 증거가 있으니 비교적 쉽게(?) 해결되는군요~!+_+b
역시 녹취가 최고인 듯합니다~!👍👍
(이런 일 때문에, 저희 가족들도 '통화 자동 녹음' 가능한 휴대폰으로 바꾸고 있답니다..;;
요즘 들어서 녹취의 필요성을 더욱 더 실감하고 있거든요..ㅠ)
정말 고생 많으셨고요~!>.<
이토록 시간과 정성을 들여 자세하게 말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비슷한 어려움을 겪으시는 다른 분들에게도 분명 도움이 (+ 희망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좋겠습니다.
백메가에 해드릴 수 있는건 없고
지인들께 홍보 잘 하겠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기쁜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다음에는 꼭 좋은(?) 일로 다시 뵙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