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제안내용
1)알X인포 업체 담당자, 기존 KT 사용 중에, LG 9개월 사용하여 다시 신규 가입자KT로 가입하여 통신비 절감 제안 (하기와 같이 지원 약속)
2) 9개월 사용 중, 해지비용 및 인터넷 차액 비용 지원받은 바 있음. 약 45만원
3) 9개월 후 LG위약금 전액지원 약속
KT 재 가입 시 그 달 정책에 맞는 사은품 지급 및 요금 할인(26,000원대 사용가능)
( 담당자 당시 통화 녹음본 및 문자 메세지 모든 증거 보유 중)
*결과
1)이에, 3월부터 약속된 9개월이 되어, 알X인포측 담당자측 12월에 연락한 결과 무응답
2)다음 날, 타 업체 사람(알X인포측 연결고리 예상)이 전화가 도착해, 통신비등을 문의한 결과 3월과는 다른 비용 제안
- LG 위약금: 45만원 이상이 예상되니, 위약금을 전액 지불해주고 10만원 추가 지원
(전액 지원 후, 해당 달에 맞는 사은품 지급으로 했던 얘기와 상이)
- 핸드폰(아버지 KT 사용중) + 인터넷 TV 2대 + 인터넷(100메가) : 38000원
(인터넷 연결 26,000대 이용 가능하다 하였으나 38000원으로 변경)
3) LG 유플러스 해지 문의 결과
- 대리점을 통해 계약이 체결되어 있다고 하면서, 1년 미만 으로 해지를 하게 된다면 대리점측에서 저희가 받은 비용에 대해 청구를 할 여지가 있다고 답변을 해주심.
- 해지비용은 약 51만원으로 3개월 사용 후 1년이 다 되니, 1년 지나고 설치비용 등 지원비용 이 감액 되기 때문에 1년 후 해지하라는 방안으로 가이드 해주심.
해당 업체와 다시 계약을 하는 게 나을 지 아니면 다른 방안이 있으실 시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신 인터넷 관련된 전화는 받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것 때문에 얼마나 골치 아팠는지 원..
전체 댓글3개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남겨주신 장문의 글 정독했습니다.
상황을 하나씩 나열하여 잘 정리해 주셔서 빠르게 파악했어요.
근래들어 피싱 전화를 받고 가입하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ㅠ
참으로 속상하지만 이 문제는 백메가에서 머리를 맞대고 도와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해결하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못할 게 없습니다💪
LG로 가입하고 9개월 약속 시간이 도래해
9개월 전 소통했던 업체에 전화했지만 무응답이었다니 참으로 난감하셨겠습니다.
헌데, 요상하게도 다음날 타 업체에서 연락이 왔고
9개월 전 약속했던 조건과 다른 방향으로 안내 받으셨는데요🤔
thezune님께서 안내 받은 방식이 많이 쓰이는 피싱 수법 중 하나입니다🥲
9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러 기존 업체 또는 담당자가 퇴사했다고 하며
다른 조건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즉, 시간이 좀 지났으니 말바꾸기를 시전하는 겁니다;;;
이미 본사 통해 상황을 이야기하셨는데
1년 이내 해지하면 업체 통해 받은 해지 위약금과 차액(45만원)을
반납해야 하니 1년 뒤에 해지하라고 했지만 업체에서 1년이라는 언급을 했는지
이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입을 권유한 알*인포 업체에서
최초 가입할 때 thezune님께 "1년 이내 해지하면 지급한 45만원 반납해야 합니다"라고 언급했는지
아니면 9개월 이내 해지시 반납이라고 언급했는지 이를 체크해야 해요.
대리점마다 살짝 차이가 있는데
보통 9개월 아니면 1년이라고 안내하고 있거든요?!
본사의 경우 무조건 1년입니다. (본사 통해 가입하고 사은품 반납 문제가 없으려면 1년이 지나야 하죠!)
하여, 몇 가지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필요로 하는 정보가 파악되어야 가이드 해드릴 수 있어서요.
질문1️⃣ 위에서 이미 언급한 내용입니다.
thezune님께서 알*인포 업체 통해 가입할 때 최소의무유지 기간을
즉, 사은품을 반납하지 않아도 된느 시점을
9개월과 1년 중 어느 기간으로 안내 받으셨을까요?
녹취를 확인해 주세요.
질문2️⃣ 기존에 사용했던 KT인터넷은 이미 해지하셨나요?
그럼 당시 해지할 때 약정이 남아 있었고 45만원을 받은 금액으로 위약금을 납부하셨는지요?
위 두 가지를 말씀해 주시면
이어서 촥촥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소식 기다릴게요!🙌
질문에 답변 드리면,
1) 알파측에서 사은품 반납시점은 따로 전달받은 바 없고, 9개월만 사용하면 된다고 하여, 12월11에 해지하면 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때 당시 혜택도 문자로 다 받아놨구요. 문자 내용을 간략하게 공유 드리면,
- LG 위약금 9개월 이후 전액지원
- KT로 휴대폰 결합 포함 26,000원대 이용가능.
- 총 45만원 비용 지급 받음
*SK 해지비용 : 29만원 정도
*나머지 16만원은 LG가 더 비싸니(LG:6만, 기존 KT 4만) 그 비싼 비용을 나머지 비용으로 대체
- 환수기간 9개월이라는 녹음내용 확인. 즉 9개월 이전에 해지를 하면 위의 45만원을 뱉어내야 하니 270일이 경과 되면 다시 KT로 가입
2) KT는 이미 해지하였고 해지할 때 약정은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45만원을 위약금으로 납부하지 않았으나,
초반 알파측에서
LG가 아니라 SK를 2달간 설치하라고 제안하였고, 해지 후 LG로 다시 계약이 필요하다 하여 그 해지금액으로 1번에 언급 드린 총 45만원으로 지급함. 나머지 금액은 LG가 KT보다 약 3만원 정도 비싸기 때문에 그 차액으로 활용
결론적으로 새롭게 연락 온 업체에서
LG 해지비용을 제공해주되,
KT 신규가입 시 혜택은 약속한대로 줄 수 없음. 10만원 정도만 줄 수 있음
요금도 38,000원 (기존 문자대로의 26,000은 불가능)
감사합니다.
상세히 말씀해 주신 덕분에 어떤 상황인지 제대로 파악했어요👏
자, 업체에서 안내 받은 내용이 녹취로 남아 있고,
9개월 이내 해지시 45만원을 반납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으셨기 대문에
지금 해지한다면 45만원 반납 문제는 없습니다😉
이제 thezune님께서 취해주셔야 할 액션은
LG로 전화해 thezune님 상황을 모~두 이야기 하고 중재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상황을 이야기 하고
"이러이러한 이유로 중재 요청드립니다.
LG인터넷과 TV는 바로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 위약금은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기 바랍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한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신고하겠습니다.
통화 녹취, 문자 내용 다 갖고 있으니 필요하면 말씀하세요."라고 말이죠🙋♀️
thezune님 상황을 이야기 할 때 핵심은
9개월 전 가입할 때 안내한 조건과 지금 조건이 달라졌다는 점입니다.
다른 업체라고 이야기하며 thezune님께 전화드리긴 했지만
제가 봤을 때 똑같은 업체에서 다른 업체인 척 하거나
가입했던 업체에서 여러 사업자를 등록해 뒀고 돌려가며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부디 본사에서 중간 다리 역할을 잘하여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S
KT로 이동하기 원하시는 이유는 아마 아버님 휴대폰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기 위함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