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박태선님의 글

안녕하세요 인터넷 양도 관련해서 문의드리리려고 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박태선
  • 댓글: 5
  • 조회: 167

현재 원룸 첫 자취를 앞둔 대학생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요금제는 Lg 알뜰폰 U+ 모바일의 33,000원 짜리 요금제를 사용중입니다.

현재 계약한 원룸은 1년을 해놓은 상태라 인터넷도 1년을 생각하고 하려 하다보니 

매달 나가는 돈이 생각보다 많이 나가는걸 보고, 다른분이 사용하시는 인터넷을 양도 받으려고합니다.

이분은 인터넷 1GB + 베이직 TV 를 사용하셨으며 , 가입일이 2023-01-05 입니다.(3년약정입니다.)(이분도 Lg u+ 인터넷 입니다.)

제가 양도 받을때 인터넷만 사용해서 100mb 로 요금제로 낮추면서(TV는 신청을 안할 생각입니다) + 알뜰폰을 연결해서 추가로 할인을 받을수 있을까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태선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자취방 계약이 1년이다보니 인터넷 양도를 알아보고 계시는 군요!
    그런데 알아보신 양도상품은 태선님에게 적합해보이지 않습니다😅

    인터넷+tv 상품을 이용중이시라면
    인터넷만 명의변경+이전설치 해서 사용하는 것이 불가하기 때문이에요.
    어쩔 수 없이 인터넷+tv를 그대로 모두 명의이전 받으셔야 하는데
    불필요하게 tv요금을 내야하다보니 경제성이 떨어집니다 ^^;;

    해당 상품을 양도받은 후 100메가로 낮추고
    사용하시는 알뜰폰이 인터넷과 결합되는 대상이기만 하다면 묶어서 할인받으실 수도 있지만
    위에 말씀드린 이유로 이 상품을 양도받는 건 권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만 18세~39세 사이에 해당되시면 아래 상품을 고려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청년층에 유리한 조건으로 인터넷을 단기약정에 제공하고 있거든요+_+
    연령대가 해당 되신다면 한 번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LG 단기인터넷]  https://www.lguplus.com/benefit-event/ongoing/121


    자! 그런데 LG인터넷을 개통하시기 전에는 "품질"을 꼭 조회해보셔야 합니다.
    메이저 통신사가 판매하는 인터넷이라고 해서 모두 좋은 품질만 제공치는 않는데
    운이 나쁘면 비대칭형이라는 품질로 인터넷을 설치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비대칭형은 간단한 영상시청이나 와이파이 사용에도 끊김, 버벅임을 선사하는(?) 회선이에요.
    1년간 인터넷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일이 많으실 겁니다 ^^;;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이를 조회하려면 전산으로 주소를 입력해봐야 하는데요
    설치받으실 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비록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을 도와드리진 못하는 건이지만
    조회해드리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니까요 ㅎㅎ
  • 회원님의 사진 박태선
    안녕하세요 한창 대학교 시험에 치이느라 이제야 원룸이사하고 생각이나 들러 덕분에 더욱 싼값으로 인터넷을 신청했습니더.
    그런데 한가지 더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저는 lg 다이렉트 단기인터넷(1년 약정) 을 인터넷만 신청해서(와이파이없이, 제 공유기 사용하려고 합니다) 사이트에는 한달에 19800 원이라고 했는데 오늘 받은 계약서에는 장비 임대료가 따로 포함이 되서 22000원이 되더라구요, 해당 페이지를 찾아봐도 임대료에 대한 얘기가 없던데
    여기서 말하는 임대료란 무엇을 말하는걸까요?
    (덕분에 인터넷 비대칭 확인도 꼼꼼히 했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박태선안녕하세요 태선님~ 저의 답변이 도움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장비 임대료는 모뎀 임대료가 청구되는 걸 거에요~!

    인터넷 설치 환경에 따라 모뎀 필요 여부가 달라지는데,
    모뎀이 설치되지 않는 환경이였다면 청구되지 않았을 겁니다.
    헌데 장비 임대료가 발생하는 걸 보면 모뎀이 꼭 필요한 환경인 듯 해요!
    모뎀의 경우 3년 약정은 임대료가 면제되지만, 무약정이나 1~2년 약정은 무조건 발생하게 되어서요~ 이 부분이 추가로 청구되신 걸겁니다.

    헌데, 말씀하신 것처럼 해당 이벤트 페이지나 가입페이지 어디를 봐도 임대료에 대한 안내가 없더군요!
    혹시 가입통화하시면서도 들은 기억이 없으시다면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로 전화하셔서 민원을 걸어주세요!

    "가입할 떄 월요금을 이 금액이라고 들었고 장비임대료가 청구된다는 말은 듣지 못하였다.
    모뎀이 설치될 수도 있고 그에 따른 임대료가 발생한다면 마땅히 설명을 해주셨어야 하는 게 아닌가? 가입했던 페이지에도 없고, 전화상으로 안내받지 못했으니 이 부분에 대해 책임을 져주시길 바란다."

    라는 식으로 말이죠!
    그러면 상담원쪽에서 모뎀 임대료에 대한 안내를 했다면 녹취를 확인해서 안내해주실 거고요~
    그런 과정 자체가 없었다면 보상을 요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인터넷도 엄연한 계약상품인데, 안내된 금액과 다르면 안되니까요!
    (참고로 인터넷은 녹취로 계약이 갈음되다보니 통신사측에 녹취본이 다 저장되어 있답니다+_+)
  • 회원님의 사진 박태선
    답변 감사합니다.
    해당 문의에대해 전화로 얘기를 해본 결과
    저에게 보내온 계약서는 표쥰계약서로 신청한 모든사람들에게 똑같이 일괄발송되는 계약서라고 하네요.
    전화로 문의했을때 장비임대료가 나가지 않고 19800원 나올거라고 얘기를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박태선오 그렇군요! *_* 너무 다행이네요!
    이렇게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이밖에도 다른 문의가 생기시면 언제든 편히 찾아주시구요~!
    행복한 연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