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심슨님의 글

SK 인터넷 해지방어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심슨
  • 댓글: 9
  • 조회: 431


900w_20241204225149_v9Ax4P3HwD.jpg

900w_20241204225149_X5psHYkST6.jpg


안녕하세요~ 현재 온가족할인 30년 채웠구요 광랜인터넷 월 33000원짜리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진 첨부한거 보시면 약정기간이 끝났는데 약정할인이 계속 되고 있더라구요 제가 해지신청을 안하면 자동으로 약정할인이 계속되는건지요? 또 TB결합할인 10000원은 온가족할인(50%)이 맞는걸까요? 

 

그리고 제가 저요금제 상품 + 온가족할인 이용중인데 해지방어 성공할 수 있을까요?(할인 많이 받거나 요금이 싸면 잘안해준다는 소릴본거같아서요)

 

해지방어 가능성있다면 해지방어신청은 전화로 하는게 나은지 인터넷으로 신청으로 하는게 나은지, 또 상담사랑 통화지 어떤식으로 얘기 꺼내서 진행해야는지 멘트 조언? 같은것도 알고 싶습니다!

 

아 참고로 온가족할인 가입년수는 총 45년(가족폰회선 34년 + 인터넷 11년)이라 인터넷 해지해도 30년 이상이라 영향은 없습니다.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심슨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먼 길까지 들려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려요💞

    사용중인 SK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도래했지만
    SK인터넷을 유지할 예정이신데 재약정 혜택을 챙길 수 있는지 궁금하셨군요?!

    심슨님께서 들으신 소문 그대로
    SK는 요금 할인을 팍팍 받고 있다면 재약정 혜택이 적게 지급되는 게 맞긴해요ㅎㅎ
    즉, 할인을 얼마나 받고 있는지에 따라 혜택이 상이한 것이죠🤔
    더불어 3사 통신사 중 재약정 혜택이 가장 적게 지급되는 곳이 SK입니다..쿨럭..

    온가족할인으로 50% 요금 할인을 받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야 합니다.
    푸짐하게는 아니어도 재약정 한다면 조금이라도 챙겨줘요.


    이와 별개로 약정 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해지신청을 안하면 자동으로 약정 할인이 유지되는지 질문 주셨는데
    약정이 만료된 채 둔다고 해서 약정 할인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사용했던 그대로 유지되어요🤓

    그리고 재약정을 취하지 않는다면 만료된 채 유지될 뿐
    따로 약정 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되거나 하는 일은 일절 없습니다🙅‍♂️

    요금은 33,000원으로 기재되어 있지만
    3년 약정으로 13,000원 할인 + 온가족할인 10,000원 할인을 받아 (자동납부할인 포함)
    => 부가세 포함시 10,890원에 사용하고 계십니다.
    온가족할인을 적용해 저렴하게 잘 사용하고 계신거지요.
     

    자, 재약정하는 방법도 알려드려야겠지요?
    재약정하실 때에는 그냥하면 안되고요~
    본사로 전화해 밀당을 해주셔야 합니다🧐

    전화했을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약정 만료일이 도래해 통신사를 이동할지 말지 고민중입니다.
    물론 온가족할인을 받고 있지만 인터넷은 3년 정도 이동했다가
    다시 SK로 가입해도 되지 않겠나 싶어서요.

    알아보니 LG는 23만원 이상을 준다고 해서 고민중인데
    SK인터넷 재약정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괜찮은 조건이라면 재약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씀하세요.

    현재 인터넷만 사용하며 + 온가족할인을 적용해 뒀기 때문에
    혜택이 후하게 지급되지 않겠지만 그래도 시도라도 해보는 게 좋지요.

    시간되실 때 본사와 통화하신 후 꼭 댓글 남겨주세요!
    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심슨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요금에서 약정할인되고있는건 3년 약정할인이 그대로 이어져서 받고 있다는 말씀이신거죠? 이용자가 따로 말안하면 기간 3년이 넘었어도 이 3년약정이 계속 이어진다는 말씀인거죠? 그리고 본사에 전화하라고 하셨는데 114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니면 브로드밴드 106번을 말씀하시는건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심슨3년 약정이 만료되고 본사로 직접 전화해(명의자분께서) 재약정 요청을 하신 게 아니라면
    약정이 만료된 채 유지되는 것이고요~
    그대로 둔다고 해서 3년 약정이 갱신되는 건 아닙니다.
    약정 할인은 만료일이 도래한 채 둬도 사라지지 않을 뿐이지요~!

    심슨님 댁 SK인터넷이 SKB(SK브로드밴드/ 국번없이 106번) 소속인지,
    SKT(SK텔레콤/국번없이 114번) 소속인지에 따라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되는데
    요금 청구서(이메일 또는 지로) 에 기재되어 있는 로고 통해 어디에 소속되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심슨님께서 요금 명세서 캡쳐를 위해 방문한 홈페이지가
    SKT라면 => SK텔레콤으로, SKB라면 =>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되어요🫡
  • 회원님의 사진 심슨
    @김가영답변 감사드립니다. 티월드에서 인터넷요금 확인하니 아무래도 SKT인거같네요.. 그러나 요근래 바빠서 아직 시도못해봤구요 아마 내일이나 모레쯤해볼 계획입니다. 그런데 마지막으로 전화하기전에 문의드릴게 있는데요 1. 상담사와 상담후 재약정을 해서 사은품을 받게되면 3년기준으로 재약정을 하는건가요?

    2. 사은품이라 함은 보통 현금인지요?

    3. 그리고 사은품말고 500MB나 1GB로 속도업그레이드를 해줄경우엔 저희집이 구축아파트인데 구축아파트인 경우는 아파트단자말고 집에 증폭공유기? 모뎀? 이런걸 따로 설치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집안의 단자도 건드려야한다면 저희집 인터넷단자는 지금 방안에 있는데 책이 가득있는 책장뒤에있습니다. 근데 이 책장이 사정상 빼기힘들게 막혀있어서 방안 단자를 건드려야한다면 꽤 일이 커질거같아서 같아서 우선 확인해보고 싶은데 저희집 아파트도 집안에 들어와서 손봐야하는지 확인 가능할까요? 주소는 대구 달서구 선원남로 ** **** ***동 ****호입니다.(주소는 확인하면 모자이크처리 부탁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심슨통화하시는 건 심슨님께서 시간되실 떄 하셔도 됩니다!
    급히 할 필요는 없어요~😁

    상담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이 괜찮네?! 라고 판단하시어
    통화하시는 중에 바로 재약정하겠다고 요청하면 3년 재약정이 시작됩니다.
    심슨님께서 요청한 날짜 기준으로 재약정이 시작되는 것이죠!

    사은품은 본사의 경우 현금으로 지급할 수 없어 상품권
    또는 OK캐시백으로 챙겨주고요~
    다른 방향으로는 요금 할인을 쥐어 주기도합니다🫡


    마지막으로 요금제 업그레이드를 말씀하셨는데
    일단 심슨님 댁은 아쉽지만 1기가를 설치할 수 없는 곳으로 확인되었고요!
    SK인터넷은 500메가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
    아파트 입주민 분들께서 증폭모뎀 설치에 대해 언급했다면
    500메가 가입시 증폭모뎀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확률이 높아요. 

    문제는 단자함을 확인해야 하는지 여부는
    기사님이 현장에 가봐야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ㅠ

    500메가로 변경하기 원하신다면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확인하시는 게 어떠실까요?!
    변경 설치를 하지 못한다면 설치비는 따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심슨
    @김가영안녕하세요~ 우선 24일에 114에 전화해 해지 상담했습니다.
    제시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1년 재약정 = 마트나 백화점에서 쓸수있는 상품권 3만원(어떤 상품권인지는 깜빡하고 안물어봤네요.. 어떤 상품권일까요?)

    3년 재약정 = 매달 3300원 요금할인(3년 총 = 11만 8300원정도, 광랜(100MB)상품 이용시임)

    그리고 장기고객 혜택으로 재약정을 1년하든 3년하든 6개월간 기가라이트(500MB) 7700원으로 6개월 이용혜택, 6개월 이후 현 광랜(100MB) or 기가라이트(500MB) 요금제 선택가능

    기가라이트로 바꿀시 6개월 이후 월요금 13200원 나옴
    -----------------------------------------------------------------------------

    요약하면 이정도인데 온가족할인(30년)에 TV없이 인터넷+유선전화만 쓰는 상태에서 재약정 조건이 이정도면 나쁘지않은걸까요?.. 

    그리고 각종 사이트 돌아다니면서 인터넷 서치해보니 전화로 한번 상담해보고 2차적으로 인터넷으로 해지신청하면 혜택이 더 커질수도 있다고 대부분 그러길래 25일에 티월드에서 해지 신청을했는데요 희망일을 1월 1일로 했습니다. 1월 1일전에 인터넷이 갑자기 해지되거나 하는 일은 없겠죠? 그리고 혜택이 더 커질수도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1월 1일에 해지신청했으면 해지희망일전에 SKT쪽에서 무조건 상담&확인전화로 연락이 오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심슨심슨님, 좋은 아침입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셨는지요~?!

    남겨주신 내용 모두 확인했는데요~
    온가족할인으로 요금을 저렴하게 사용하고 있다보니
    혜택은 후하지 않지만 그대로 나름(?) 무난한 조건입니다🫡

    1년, 3년 재약정시 혜택이 살짝 다른데
    SK휴대폰을 유지할 예정이실 테니 굳이 1년 단기로 하는 것보다
    3년 재약정하는 쪽으로 추천드립니다👏

    기가급 인터네 사용시 장기 고객 혜택 할인도 받을 수 있다면
    요금제 업그레이드도 희망하셨으 500메가로 변경하셔도 되겠어요.
    그리고 6개월 뒤에 13,200원이 청구된다면 3,300원 할인이 적용된 기준이지요ㅎㅎ


    이와 별개로 1월 1일에 예약 해지를 걸어뒀다면
    해당 날짜가 도래하기 전에 인터넷이 자동 해지 될 일은 없습니다.
    다만, 진짜 1월 1일이 되면 해지되니 1월 1일 전에 본사에서 아무런 소식이 없다면
    먼저 전화해 예약 해지를 취소하셔야 해요🧐

    심슨님께서 보신 그대로 예약 해지를 하면
    해지를 막기 위해 본사에서 먼저 전화드리긴 하지만
    가끔 전화를 취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12월 30~31일 사이에 아무 소식이 없다면 먼저 전화해 예약 해지를 취소하고
    재약정을 취할 수 밖에 없어요🙋‍♀️

    부디 본사에서 조금이라도 혜택을 더 챙겨주는 쪽으로 전화를 걸어 왔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백메가와 함께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상황에 맞춰 안내드리는 게 옳다고 생각하고요~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백메가 문을 두들겨 주세요.
    어떤 질문이든 두 팔 벌겨 환영합니다.
    참, 지인 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심슨
    @김가영해지신청을해서인지 좀전에 SKT측에서 전화 왔더라구요
    1년 재약정으로 3개월 요금면제 + 대형마트 상품권 14만원치 이렇게 조건 안내 왔는데 이정도면 괜찮은거 아닌가요?

    일단 고민해본다고하고 내일 다시 상담사분께 연락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런데 상담사분말론 내일되면 혜택이 변경될수도(더 좋아질수도 or 더 안좋아질수도) 있다고 하고 본인들도 그부분은 모른다고 하던데 정말일까요?.. 아니면 무조건 더 좋아질까요?.. 더 좋아진다면 내일까지 기다렸다가 그냥 내일 재약정 할려구요~

    p.s 백메가는 이러한 도움이 필요한 지인한테 늘 소개합니다. 위에서 말씀해주셨다시피 백메가와 함께하지 못하더라도 늘 친절하고 상세하게 상담 및 답변해준다고 추천하고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심슨헛! 이전에 제시했던 조건보다 훨~씬 좋은데요?!
    그리고 SK에서 안내드리는 혜택 치고는..많이 괜찮은 조건입니다.
    안내 받으신 혜택 챙기시고 1년 재약정하셔도 되겠어요🫡

    재약정 혜택은 상담원 안내대로 정책이 자주 바뀌다보니
    오늘보다 조건이 좋을지, 줄어들지 알 수 없습니다😭
    해당 시점이 되어야 알 수 있지요.

    위에서 이미 말씀드렸지만
    지금 안내 받으신 혜택은 낙낙하게 챙겨주는 것이기 때문에
    하루 더 밀당하는 것보다 지금 재약정하셔도 됩니다ㅎㅎ
    물론 심슨님께서 마음이 가는 쪽으로 택하시면 되어용~!

    P.S
    지인분들께 이미 소개해 주고 계셨다니..감동입니다.
    너무 감사해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