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djeiejndid님의 글

인터넷 이중가입

회원님의 사진
  • djeiejndid
  • 댓글: 10
  • 조회: 632

안녕하세요.

올 해 4월 KT에서 인터넷을 쓰고 있었고 7개월정도 약정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낯선 번호로 연락이 와 SK나LG로 1년만 사용하시다가 다시 KT로 넘어갈 수도 있는데

사은품도 드린다 어차피 다시 넘어가면서 사은품도 또 받으시면 된다는 투로 말하는데 혹해

LG로 인터넷 가입을 해버렸습니다. 이미 7개월정도 지났고 

LG에 확인해보니 위약금 21만원정도에

사기친 대리점에 확인해보니 사은품 환수 보증기간?은 1년이라고 하더군요


이래저래 확인해보니 1년이 지나지 않으면 보증기간 안에 해지하면 무조건 사은품도 환수해야하는 것 같고

KT에선 결합해서 사용중이라 그냥 이중납부하며 4월말까지 버티다가 LG 인터넷을 해지하려고 하는데요 LG 인터넷은 달에 22,000원입니다.

(사은품은 23만원 받았습니다)

LG에도 이런 상황을 전달은 했고 대리점으로부터 환불이나 위약금을 받으리란 기대는 안하고 있고 대리점에서도 무슨 말이냐며 입을 싹 닫는 상태이고 민원을 넣어놨더니 

민원 취소해달라는 전화만 여러 번호로 계속 오길래 다 차단해놨습니다.


또, 대리점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KT장비는 곧 수거해갈테니 달라고 해서 

전달해줬었는데 KT에선 계약 기간이 남아있는데 수거를 안한다고 해서 아마 대리점에서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대리점에선 본인들이 갖고있지 않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전달한 상황을 듣고 LG쪽에서 위약금을 줄여줄 수도 있을까요?

화가나긴 하지만 어린 나이에 인생공부 했다 생각하고 내려놓고 있긴 합니다.

전체 댓글10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djeiejndid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이중가입이라는 제목을 보고선 바로 달려왔습니다.
    남겨주신 내용 모두 확인했고요..!
    답답한 심정과 더불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실 텐데
    백메가에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도와드릴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자, djeiejndid님 상황을 정리해 보면,
    1️⃣ 24년 4월 KT인터넷 사용중에
    → LG인터넷 가입 권유 받음. (1년 사용하다가 → KT로 다시 이동)

    2️⃣ 7개월이 지난 지금 위약금 21만원 청구
    + 대리점에서는 1년 이내 해지시 사은품을 반납해야 한다고 안내 받음

    이렇게 간략하게 요약해 봤는데요~
    djeiejndid님께 확인해야 할 게 몇 가지 있습니다.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어떤 방향으로 가이드 해드릴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여, 질문 먼저 드리려고 합니다🤔

    질문1) 기존에 사용했던 KT인터넷의 임대 장비(모뎀/공유기 등)는
    모두 djeiejndid님께서 가입했던 업체로 전달을 한거지요~?!
    당시 수거하러 온 게 맞다면 기사님 또는 수거를 위해 방문한 분의 연락처를 갖고 있을까요?


    질문2) 지난 4월부터 지금까지 통화했던 녹취, 문자 내용 모두 갖고 계신가요?!


    질문3) 가입할 때 안내 받으신 내용 중 1년 이내 해지하면
    최소 의무 유지기간을 지키지 않았으니 사은품을 반납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으셨을까요?


    질문4) KT인터넷은 4월 기준으로 7개월이 약정 남았다면
    현재 약정 기간이 만료된 상태일 텐데 제 추측이 맞을까요?
    그리고 KT인터넷은 해지하지 않은 채 매월 요금을 납부하고 계신 게 맞지요?


    질문5) 민원은 => LG본사에만 넣으신 거지요?
    소보원, 국민신문고와 통해 민원 신고를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질문6) "대리점에선 본인들이 갖고있지 않다고 하는 상황"이라고 하셨는데
    그럼 어느 곳에서 임대 장비를 갖고 있는지 확인을 해줬을까요?🧐


    질문7) LG 통해 민원 신고를 하셨다면
    LG에서는 djeiejndid님께 어떤 안내를 했을까요?
    즉, 문제를 해결해 줄테니 기다려 달라~ 라는 식으로 안내된 것인지
    대리점과 소통하고 해결하시게~라고 한건지 안내 받은 내용을 알려주세요!


    질문8) djeiejndid님 휴대폰은 KT통신사이고,
    KT인터넷과 결합해 두신 걸로 추측됩니다만
    휴대폰 통신사를 쭉 KT로 유지할 예정이라 KT인터넷을 사용하기 원하시는 것이죠?


    여기까지 총 8가지 질문입니다.
    질문이 좀 많지만 시간 되실 때 댓글 남겨주세요!
    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djeiejndid
    질문1) 정확히 어디서 회수해간지는 모르는 상황이고 기사님이 회수해가시겠다 하고 일주일정도 뒤에 회수해간걸로 기억합니다.

    질문2) 아쉽게.. 녹취내역 및 문자내역이 없습니다. 그 업체에 첫 통화당시 녹취내역을 요구했으나 민원을 내려달라는 핑계로 본인들이 유리하게 말했던 통화녹음 내역 하나만을 보내주며 나머지 통화내역은 없다 이거 들으시면 아시겠지만 다 고객님이 인지하신 계약이다 라고만 말합니다
    (LG에서 해피콜이 갈텐데 다 알았다 맞다 그런사실없다 라고만 말하면 된다고 했음)

    질문3) 네 저도 찾아본 결과 9개월~1년까지로 알고 있는데(대리점 사은품 환수)
    그 대리점에선 1년이라고 하더군요

    질문4) KT는 그냥 사용하려고 1년 약정 재계약을 신청해서 사용하려고 신청했습니다.
    그래서 KT에서 장비 재설치를 위해 모뎀과 공유기를 갖고계시냐는 말에 놀라
    수거해갔다고 들었다고 전달했지만 KT에선 수거한 내역이 없다고 했습니다.

    질문5) LG본사와 국민신문고, 경찰청 3군데에 넣어놓은 상황입니다.
    사실 소명할 근거자료랄게 없는 상황이고 사은품을 받은 내용밖에 없기에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질문6) 대리점에 임대 장비들을 수거해간다고 했는데 KT 본사에선 수거한 적이 없다고 한다.
    대리점에서 갖고 있는게 아니냐? 하니 본인들은 모르겠다 KT에서 아직 수거 안해갔냐? 라는
    답만 돌아왔습니다. 하여 행방은 알 수가 없고 아마 제 추측컨대 대리점에서 갖고있는 것 같은 상황입니다. 또 대리점에선 LG에 민원이 들어가니 압박이 왔는지 계속 저에게 본인들이 유리한 통화녹음 내역(1건) 만을 보내주며 이거 허위민원인데 고객님이 취소를 해주셔야지요 라는 어처구니 없는 말만 늘어놓길래 연락처들을 다 차단해놓은 상황입니다. 근데 저장되지 않은 번호들로 계속 전화가 와서 족족 차단해놨습니다.

    질문7) LG본사에선 민원 접수가 완료됐으니 해지 위약금 조율 관련해서든 어떤 방식으로든 조치 결과가 나올테니 기다려 달라고 했고 신문고에서도 위 사실을 토대로 LG 본사에 전달해주겠다며 아마 위약금 자체를 무는건 어쩔 수 없겠지만 조율을 해보는 쪽으로 해보자고 했고 장비 임대 분실 관련해선
    행방을 모르기에 그 부분은 도와주기가 애매하다고 했습니다.

    질문8) 맞습니다 KT에서 변경할 생각이 없어 LG를 내년 4월말까지 사용해 사은품 환수 없이 LG에만 위약금을 내려고 하고 그 동안 LG인터넷 비용 (22,000원)은 낸 후에 해지 후  사용하려고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복 받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djeiejndid답변 작성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djeiejndid
    @djeiejndid방금도 연락처 바꿔가며 계속 민원 취소해달라는 연락이 오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djeiejndiddjeiejndid님, 긴 글 쓰시느라 힘드셨을 텐데
    상세히 말씀해 주셔서 어떤 상황인지 파악되었습니다🧐

    더 투쟁하지 않고 쉽게 갈 수 있는 길은
    => KT인터넷을 3개월 일시정지 해두고(요금 납부하지 않기 위함/ 최대 3개월 정지 가능)

    → LG인터넷은 개통일 기준 1년 차가 될 때까지 유지 + 사용

    → KT인터넷은 3개월 정지 기간이 끝나도 LG인터넷 1년차까지 기간이 남아 있을 텐데
    1년 차까지 유지하며 + KT인터넷은 요금만 납부

    → LG인터넷을 사용한지 1년이 지나면 해지 + 위약금만 납부
    + 다시 KT인터넷 설치/사용

    이렇게하시면 위약금 손해가 있지만 그나마(?) 조용히
    지금 겪고 있는 일을 물 흐르듯 지나가게 하는 길입니다.


    반대로 이왕 이렇게 된거 이판사판! 투쟁하겠다~! 라고 하신다면
    => 업체와의 대화, 본사, 국민신문고 통한 소통을 이어가야 합니다.

    다만.. 녹취나 문자와 같이 증거물이 없다는 것인데
    업체에서 불완전판매를 했다는 게 확실하다면
    이를 걸고 계속해서 밀어 붙여야 합니다.

    하여, 추가 질문이 생겼어요!
    추가 질문1) 업체에서 djeiejndid님께 가입 권유를 할 때
    LG로 가입하고 1년 뒤 해지할 때 위약금은 대신 납부해 준다고 했나요?
    아니면 위약금은 없으니 걱정마시라, 사은품 더 챙겨준다~라는 식으로 안내했나요?


    추가 질문2) 그간 KT인터넷과 LG인터넷 요금을 이중납부 했는데요~
    업체에서 이중납부하는 요금 명목으로 사은품을 지급해 줬나요?
    아니면 사은품은 단순 인터넷 가입 사은품이라는 안내를 받으셨는지요?


    추가 질문3) 업체에서 가입 권유할 때
    1년 뒤 다시 KT로 가입하면 요금 할인을 더 적용해 주겠다~
    요금을 지금보다 저렴하게 해주겠다는 식의 안내를 했는지요?!


    추가 질문4) 해피콜 전화가 왔을 때 "다 알았다"라고 답하라고 했다면
    말하면 안되는 내용은 무엇일까요?!


    여기까지 4가지 질문이고요!
    혹시 임대 장비의 행방이나 이력을 찾을 길이 없을까 싶어
    접수팀에 요청하니 이를 열람하려면 KT인터넷 명의자 개인정보가 필요하다고 해서요!

    성함, 생년월일, 성별 => 3가지 정보가 있어야 하는데
    명의자분 동의 없이는 열람이 불가합니다.
    djeiejndid님께서 KT인터넷 명의자이고, 개인정보 열람을 동의하신다면
    댓글로 정보를 말씀해 주시면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개인정보는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 처리해 드릴게요!)

    물론 전산으로 확인한다고 해서 이력이 없다면 아무런 정보를 파악할 수 없게 되겠지만...
    일단 살펴보는 게 좋지 않겠나 싶었어요!

    P.S
    추가로 남겨주신 이미지 내용 확인했는데요~
    업체에서 많~이 급한가봅니다ㅎㅎ
    일단 djeiejndid님은 저랑 대화를 나누고 결정하면 되니 그냥 냅두십시오🙌
  • 회원님의 사진 djeiejndid
    질문1) 위약금 관련한 내용은 안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도 너무 오래된 내용이라 기억은 잘 나지 않아서 죄송합니다.

    질문2) 이중납부 명목으로 23만원 받았습니다. 이걸로 해결하면 된다면서요

    질문3) 기억이 제대로 나지 않아 확실한 답변 드리기 힘들 것 같습니다.

    질문4) 타 영업점에서 받은 것들도 없고 강요에 의해 그런거 하나도 없다 그런 질문들에 다 그런거 없다라고 대답하라고 해서 네 네 하고 넘어갔던 것 같습니다.

    개인정보열람 동의하며 ***(*), **년**월**일 입니다.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추가로 인터넷 일시정지(KT) 같은건 생각해보지 못해 금일 KT는 재설치하기로 했어서
    이 부분은 감수하고 가려 합니다. 근데 장비는 정말 어딨는지 모르겠네요.. 분명 전달은 했는데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djeiejndiddjeiejndid님 말씀해주신 내용 확인했고요!
    KT인터넷 일시정지는 본사 통해 설치 후 개인 사정으로 일시정지를 해야하는데
    문제 없이 일시정지가 가능한지 체크하세요!
    사용했던 인터넷을 재설치하는 상황이라 일시정지 할 수 있을 겁니다.

    이와 별개로 지난 4월에 안내 받으셨다보니
    확실하게 기억나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업체측에 따질 수 있는 게 아예 없는 건 아닙니다ㅎㅎ

    1) 일단 3년 약정인데 1년 뒤 해지하며 청구되는 위약금에 대한 안내가 없었다는 점,
    2) 굳~~이 요금을 이중납부 할 명분이 없는데 이중가입을 하게끔 유도했다는 점,
    3) 가입을 권유한 업체에서 본사와 통화할 때(해피콜) 강요에 의한 것들이 없다고 종용한점
    4) KT 장비 수거해 가놓고 장비 본인들에게 없고 모른다고 시전하고 있다는 점
    5) 녹취를 달라고 했더니 업체측에 유리한 내용만 쏙 빼서 들려주고 전체 통화 내역을 들려주지 않았다는 점

    위 5가지로 업체측에 잘잘못을 따질 명분이 충분합니다.


    하여, 업체로 전화해 이렇게 말씀하세요.
    우선 위 다섯가지를 하나하나 다 이야기한 뒤에
    "내가 정말 힘들게 알아본 결과 업체측에서 권유한 행위는 불완전판매인 걸로 확인했다.
    내가 원하는 건 위약금을 납부하지 않은 것과 이중납부한 KT요금을 돌려 받는 것이다.
    이미 23만원을 받았으니 LG인터넷을 개통한 시점 기준으로 이중납부한 요금을 제하고 돌려주겠다.
    근데 어차피 위약금을 받아야 하니 23만원에 이중납부한 KT요금 + 위약금으로 치고
    더 받아야하는 차액 위약금을 입금해줬으면 한다.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나는 더 뒤로 물러날 자리도 없고 신고한 LG본사, 국민신문고, 경찰청
    모두 취소할 의사가 없다. 내 제안을 받아주지 않는다면 그냥 끊겠다.
    본사와 국민신문고, 경찰청에 다시 상황을 이야기하고 해결하게끔 요청할 것이다"라고
    아~~주 단호하게 말씀하세요.

    업체와의 연락을 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겠지만
    시도라도 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이 큽니다!
    시간되실 때 통화하신 후 댓글로 말씀해 주시겠어요?!
    부디 업체에서 빠르게 꼬리를 내렸으면 좋겠습니다.

    P.S
    개인정보 확인했고요! 조회 중인데 시간이 조금 걸릴 듯해요!
    확인하자마자 추가 댓글 남겨두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djeiejndiddjeiejndid님! 전산 조회를 한 결과 원하는 답변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ㅠ
    임대 장비 분실에 대한 통화, 조치에 대한 이력만 남겨져 있더군요..따흑..!
    업체와 통화하신 후 꼭 댓글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djeiejndid
    안녕하세요. 김가영 담당자님

    담당자님 덕에 문자 보내고 기다리니 연락이와서 받았고

    1.사은품 환수 X
    2.여태 납부했던 LG인터넷 사용료 22,000 X N월
    3.KT 장비 분실 보상금
    을 보상받았고 LG 위약금도 사은품에서 퉁치면 얼추 맞습니다.

    고객도 아닌 제게 진심어린 걱정과 조언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일주일정도 정말 몸고생하며 힘들었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말로 다 전해지진 않겠지만 항상 행복하시고 복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아니더라도 추후에 지인들이라도 꼭 인터넷 tv 관련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일면없는 절 도와주셔서 감사한 마음 전해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djeiejndid어머..! djeiejndid님, 정말 좋은 소식이네요.
    제가 그렸던 방향으로 안내 받으셨다니 참으로 기쁩니다ㅠ
    스트레스와 걱정이 어마어마 했을 텐데 이제 마음 편히 일상으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백메가 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신 게 아닐까 싶었어요.
    그래서 더더욱 잘 해결되게끔 하고 싶다는 제 의지가 컸었습니다ㅎㅎ

    이후에 또 이상한 냄새가 나는 전화가 온다면 쿨하게 끊어주시고요!
    인터넷 사용하며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를 떠올려 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행복한 수요일 보내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