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박재민님의 글

sk 브로드밴드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박재민
  • 댓글: 1
  • 조회: 1,182

현재 sk 브로드밴드 기가 와이파이 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가 5G는 잡히는데 2.4G는 잡히지가 않습니다.


와이파이 연결을 시도하면 연결이 안되거나 인터넷 신호가 없다고 나옵니다.


최근에 공유기를 브릿지 모드로 변경하였는데 그 문제일까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박재민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게시판에서 인사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오호~~!!
    SK 임대 공유기(wifi6)를 브릿지 모드로 돌리셨는데요!

    그 이후부터... 와이파이의 5GHz 신호는 잡히지만,
    2.4GHz 신호는 잡히지 않고 있는 상황이군요~~?!!

    아마도 필요에 의해서
    와이파이 공유기의 DHCP를 중지하셨을 텐데요~~!!
    (= 브릿지모드 = 단순 무선랜AP모드로 변경하신 상태)

    이 경우~~!! 이용 중이신 와이파이 공유기에 따라…
    * 와이파이 연결이 불가능할 수도!
    *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ㅎㅎ

    즉~~!! 공유기가 단순AP로서의 기능을 지원해야만!!

    (즉!! 별도의 IP를 할당하지 않으면서도,
    무선 네트워크 (와이파이) 연결은 수행하고 있어야!)

    ㄴ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해지는 것인데요!!^ㅂ^bbb


    1)
    일단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하시다고 한 것을 보아...
    현재 이용 중이신 SK의 임대 공유기는 다행히
    단순AP로서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상태겠네용~~!!

    2)
    다...다만....!!
    보통 공유기의 모드/설정 등등을 만진 이후에는~~??
    여러 '오류'가 생기는 일이…. 은근히 흔하답니다~~;;;

    이러한 오류가 없어야 정상(!)임에도 말이지요~~!!ㅎㅎ

    (유무선 인터넷 접속이 아예 불가능해지기도 하고,
    일부 단말기만 와이파이가 안 잡히기도 하는 등…
    문제가 생겼다고 하신 고객님들이 꽤 많았어유~~;;;)

    해서, 이번에도 잠시 오류가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3)
    따라서 일단 싹~~ 재부팅 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기기들에 연결된 선들을 모두 다~~ 뽑았다가...!!
    5~10분 이상 지난 후, 전부 재연결 해보시겠어요?

    그래도 안 된다면….!! 아예 공유기를 초기화하고...!!
    (그럼 일단은 두 주파수 모두 접속 가능해지겠지용?)

    다시 한번 공유기를 브릿지모드로 변경해보세요~~☆


    ---------------------------------------------


    부디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된다면 좋겠네요~~!!

    추후 댓글로 소식도 전해주시면 감사하겠구요~~!!

    참고로~~!!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업점이니까용!
    (간혹.... IT 관련 커뮤니티라고 착각하시더라는....;;;)

    다음에 인터넷 신규 가입이 필요하실 때에는... 꼭!!
    백메가에서 가입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엔 아마도 검색하시다가 우연히 와주셨겠지용?)

    그럼 다음에 꼬옥 다시 뵈어요, 박재민님~~!!^ㅂ^)//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