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부드러운소식님의 글

제가 현재 KT 인터넷망을 쓰고 있는데요....

회원님의 사진
  • 부드러운소식
  • 댓글: 1
  • 조회: 779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자택에서의 인터넷 속도가 현저히 느려졌습니다.

KT 상품을 사용하고 있고 500메가급이어서 더 그런 것 같은데

요금제를 변경하려고 문의를 해도 동네에 그 이상의 회선이 들어오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SKT, LG나 지역 인터넷의 속도가 더 낫다면 인터넷을 갈아타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집주소는 서울서 동작구 사당로**길 롯데캐슬 샤인입니다.

KT를 제외한 다른 회사의 인터넷 상품이 대역대를 더 높일 수 있는지 확인해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부드러운소식님
    저는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KT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데,
    최근들어 속도가 현저히 느려졌다구요~?!

    기존에는 문제없이 사용하셨다면...
    인터넷 망 자체의 문제는 아닐 것이라 봅니다 +_+



    ==========================

    우선 망을 조회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지금 3사 모두 전산으로 모두 조회해보았으며,
    정확하게 아래와 같은 망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LG : 대칭형 FTTB망, 최대 2.5기가까지

    *KT : 대칭형 FTTB망, 최대 1기가까지

    *SK : 대칭형 FTTB망, 최대 500메가까지 (일부 동호수는 100메가까지만 가능)



    참고로 말씀드리자면요~

    *FTTH망이란? (FIBER TO THE HOME)
    광섬유랜선이 바로 자택까지 인입하는 초고속 망을 말합니다!
    따라서 속도 유실이 거의 없고 짱짱한 품질로 사용하실 수 있지요~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망 중에 가장 품질이 좋답니다!

    *FTTB망이란? (FIBER TO THE BUILDING)
    광섬유랜선이 건물의 MDF실까지 인입되고,
    여기서부터 각 세대 (집) 까지는 UTP랜선으로 이어지는 망입니다!
    FTTH에 비해서 살짝 아쉽긴 하더라도 이 또한 튼튼한 대칭형입니다
    따라서 품질은 염려마시길 바랍니다 ^^ ㅎㅎ



    KT 전산에서는 보이지 않았으나...
    아마 현재 500메가까지만 가능하다고 안내 받으신 것으로 보아
    KT 또한 일부 동호수는 100메가 ~ 500메가까지만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그렇다 하더라도
    원천망 자체는 FTTB이기 때문에 품질에는 문제가 없을 거에요~!!
    기존에도 사용하시는 데에 문제가 없었다면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원인을 파악해야 되겠습니다
    만약 이 상황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시더라도
    똑같은 문제를 겪을 수도 있어요...



    ==========================

    상황을 좀 더 깊이 살펴보아야 될 듯 합니다
    몇가지 정보를 더 말씀해주시겠어요~!?


    1) 한번 속도를 측정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다양한 속도 측정 서버가 있습니다만...
    국내에서 요 벤치비 사이트가 가장 안정적이라
    정확한 실제 속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통신사 기사님들도 자주 쓰시는 사이트이죠!
    여기로 평균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1) 모뎀에서 ----> 컴퓨터로 직통으로 유선연결하여 속도를 체크해주시고
    2) 모뎀---공유기---> 컴퓨터로 연결된 속도를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품질 문제가 공유기 스펙 때문인지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2) 와이파이 공유기 모델명을 말씀해주세요~!!
    공유기의 스펙이 너무 낮거나, 사용하신지 오래되어 노후화 되었다면
    품질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자택에서는 총 몇대의 통신기기를 사용하시는지도 말씀해주시겠어요~?
    노트북 2대, 데스크탑 1대, IPTV 1대, 휴대폰 3대, 태블릿 1대, 콘솔게임 2대
    이렇게 말이죠!


    4) 현재 겪고 계신 품질 장애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예를 들어,
    와이파이로 연결했을 때에는 시간대에 상관없이 언제든 끊긴다든지...
    유선으로 연결했을 때에는 끊김없이 잘 연결된다든지 말이죠
    혹은 저녁 시간대에 끊김이 발생한다거나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 할 때에 끊김이 발생한다거나...
    하는 그러한 상황들을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네가지 정보를 남겨주신다면
    문제의 대략적인 원인을 파악해보고
    이어서 어떻게 하셔여 할 지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믿고 맡겨주세요~!! 부드러운소식님 💜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