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티케이님의 글

KT 약정 관련

회원님의 사진
  • 티케이
  • 댓글: 1
  • 조회: 63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KT 약정이 만료된지는 몇 년 되었습니다. 쓰는데 큰 불편은 없지만 지니2 단말기가 말도 잘 못알 듣고 최근에 이 사이트를 알게 되어 문의 드립니다.


지니 TV 라이트/인터넷 베이직/GiGA WiFi Buddy 해서 한달에 28,500원 정도 매달 나가고 있습니다.


KT랑 재약정을 해야하는지? LG U+로 바꿔야 하는지? 


휴대폰은 KT에서 5G 심플 50GB를 쓰고 있지만, 요금제를 더 낮출 생각이라 결합할인을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티케이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먼 길까지 들려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려요❤️‍🔥

    KT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도래한지 오래되었다면
    새롭게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셔야죠~!

    기가지니2가 말귀를 못알아 듣기 시작했다면
    이제 노후화로 인해(오래 사용해서요...!!)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는 뜻입니다ㅎㅎ
    바꿔야할 때가 왔다는 뜻이기도 하지요🙌


    자, 티케이님께서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 KT인데
    요금제를 더 낮출 예정이라 결합 할인은 의미가 없을 것 같다고 하셨는데요~
    동일하게 KT로 사용하며 낮은 요금제로 변경해도
    월정액 22,000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지금 받고 있는 할인액과 동일하기에
    의미가 없는 건 아니에용~!ㅎㅎ

    물론 아예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거나
    알뜰폰으로 이동할 계획이시라면 결합 할인을 받지 못하는 게 맞지만요.


    우선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안내드리는 게 좋기에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려고 합니다😉
    한 번 가입하면 오랜 시간 쓰는 인터넷이니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해야죠~!

    질문1) KT휴대폰은 알뜰폰 또는 SK/LG로 이동할 계획이 있으실까요~?!

    "LG U+로 바꿔야 하는지?"라고 말씀하셔서 LG 기준으로 짚는다면
    LG휴대폰 외에 알뜰폰 결합도 가능합니다.

    📌 유플러스 알뜰폰 결합 가능!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링크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결합 가능 조건이 정해져 있긴하나
    조건에 해당된다면 통신사 이동이 해답입니다ㅎㅎ

    만약 알뜰폰으로 이동한다면 LG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사업자/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2) KT휴대폰을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요금제 하향(변경)시 월정액 22,000원 이하 요금제로 변경하실 예정인건 아니지요?


    질문3)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사용하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휴대폰 결합을 패스한다면 인터넷끼리 결합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가에서 LG인터넷을 사용한다면
    티케이님 댁도 LG로 가입하며 인터넷끼리 엮어 요금 할인을 받는 것이죠.
    그럼 본가는 → 모(母)회선, 티케이님 댁은 → 자(子)회선이 됩니다.


    질문4)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시겠어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2가지가 있는데
    새로 가입하는 통신사가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ㅠ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내용을 읽어보시면 아~하고 이해되실 거예요.

    주소는 지역명 뿐만이 아닌 번지수, 아파트라면 건물명, 동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문5) 5번 질문은 질문이라기 보다는 요청에 가깝습니다.
    KT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로 전화해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 주시겠어요?!
    재약정 혜택이 꽤 괜찮다면 굳이 통신사를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화했을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멘트를 준비했습니다ㅎㅎ
    "약정 만료일이 도래해 통신사를 이동할지 고민중이다.
    타 사 가입시 사은품을 47만원 이상 준다고 하는데
    재약정한다면 요금 할인이나 사은품 혜택 없소?!
    셋톱박스가 오래되서 그런지 지니야를 외쳐도 못 알아듣고 많이 느립니다.
    신형 셋톱으로 무상 교체해 줄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통화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총 5가지 질문이에요.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티케이님 소식 기다릴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