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2eu님의 글

안녕하세요 이중가입 피싱 관련 문의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 2eu
  • 댓글: 8
  • 조회: 145

작년에 친절한 답변 덕분에 많이 도움을 받았습니다 ㅎㅎ

하지만 아직도 깨끗이 해결되지 않았죠 ..ㅎ

작년 5-6월경 피싱이라는 의심 정보 없이 덜컥 이중가입 피싱을 당하고

어찌저찌 2월경 피싱으로 인한 계약을 해지하고 

본사에서 해지 위약금을 상황을 들어하니 가입사기 맞는 것 같다며 삼십만원대 위약금을

십만원대로 감면해 주었습니다 .. 그렇게 기존 기기로 다시 설치하느라 

위약금 설치비로 거의 이십만원을 쓴것같네요..

그 당시 그렇게 해지 했으니 연락하지말라 하고 이후 담당자라고 하셨던 분께 

뭐 해지 확인? 문자 받고 그냥 모르는 번호는 받지 않는 트라우마 아닌 트라우마를 겪으며

지내고 있었는데 그로부터 3개월 간격으로 그 대리점 추측 010 번호로 연락이 오더군요

혜택급 환수 요구로 연락드린다며 ..ㅡ  네이버에 번호만 쳐도 저와같이 당하신 분들이 수두룩 하더라구요 ..ㅎ 당시 제가 받은 혜택금은 3만원 상품권을 현금화 햐준다며 문자를 다시ㅡ회신해달라한 삼만원과 .. 이중부담 없이 요금지원해주겠다고 준 33만원 이렇게 총 36만원정도를 받았었는데.. 사기꾼임이 명백하게 알게 되었는데 이걸 줘야 하는건지 ..솔직히 돈보다는 나쁜 인간들에게 주고싶지 않아요.. ㅡ 엊그제는 제가 계속 연락이 안되니 환수문제로 채권추심? 에 연계한다는 내용의 문자를 보내오셧더라구요 ..ㅎ 이걸 어떻게 해야할지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조언 부탁드려도 되겠습니까..? ㅠ

전체 댓글8

  • 회원님의 사진 DW
    저와같은 상황인 분도 계시더라구요 ㅎ
  • 회원님의 사진 DW
    @DW저에게 담당자라고 연락과 시작과 끝을 한 인간은 환수금 얘기도 없이 오히려 해지확인 문자까지 친절히(?)확인해주고 옆자리에 앉아 같이 일하는게 아닌지 모르는 번호 피싱영업점 010번호로는 환수 협박 하고 ㅎ
  • 회원님의 사진 DW
    문자내용만 봐도 제가 받은 혜택금은 3만원이 아닌지..
    사은품 별도로라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2eu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 피싱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해지하신지 수개월이 지났는데
    아직 사기업체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계시는 군요 ㅠㅠ
    많이 스트레스 받으시겠습니다😥

    다행히 통신사측에서 위약금을 감면해주어 적은 비용으로 해지하셨지만,
    사은품 반납이라는 큰 문제가 남아있네요 ㅠㅠ
    인터넷은 최소 유지기간이라는 것이 존재하고,
    이 기간 내에 해지하면 위약금 뿐 아니라 가입당시 지급된 사은품까지 모조리 환수됩니다.
    이유를 불문하고 사은품은 본사에서 다시 돌려내라 하는 것이기에 따로 방법이 없어요.

    다만, 가입하셨을 당시 업체에서 이 의무유지기간을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면
    당연히 그 책임도 2eu님이 짊어질 필요가 없습니다.
    애초에 2eu님은 이중요금 부담을 줄여주겠다고 해서 받은 돈으로 인식하셨고,
    업체에서 의무 유지기간을 언급하지 않았다면 이 기간을 지키실 필요가 없는 거니까요!

    혹시 가입하셨을 당시에 이와 같은 안내를 받아보신 기억은 없으신지요?
    잘 기억나지 않으신다면 그 당시 받아보셨던 문자가 있을지 모르니 메세지함도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한편, 사은품 환수를 계속해서 거절한다면 이야기 들으신 것처럼 채권추심으로 넘어가 2eu님의 신용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ㅠㅠ
    그래서 그 전에 업체와 이야기를 마무리 지어보시는 게 좋아요.

    "너네가 이중요금 부담을 줄여주겠다고 지급한 금액이였고
    일정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사은품을 토해내야한다는 안내도 없지않았냐
    가입당시에는 해지했을 때 생기는 불이익에 대해서 설명해주지도 않았으면서
    이제와서 나에게 이러는 이유가 무엇이냐,
    소보원과 방통위에 불편법영업으로 신고하겠다."
    라는 식으로 말이죠!

    혹, 업체와 이야기하시는 게 피로도가 너무 쌓이신다면
    아예 처음부터 소보원에 민원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면 소보원에서 -> 통신사로 압박이 들어가고
    통신사에선 -> 해당 업체에게 일을 해결하라고 압박을 넣을테거든요.
    빠르게 해결되지 않으면 패널티가 부과되게끔요!

    [민원 페이지]
      :  http://www.kcc.go.kr/user.do?page=A09020000&dc=K09020000
      :  http://www.kca.go.kr/index.do



    한편, 씁쓸한 일이긴 하지만 이런 일이 은근 비일비재하더라고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러한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서 연락해온 곳으로 보여지고요ㅠ

    휴대폰에 '후후'나 'T전화'같은 어플리케이션을 깔아서 스팸전화를 방지하고,
    이렇게 영업해오는 업체는 일절 무시(!!) 하시는 게 해법입니다 ㄷㄷ

    그리고 아래는 피싱사기 사례글을 모아놓은 글인데
    한 번 눈에 담아두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그럼...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소식 들려오면 저에게도 꼭 들려주세용~!! (꾸벅)
  • 회원님의 사진 DW
    답변감사합니다 제가 캡쳐한 문자 내용을 읽어도 제가 받은 혜택금은 3만원 상품권이 아닌지 이 주장을 이전 해지 시 연락할때도 계속 말을 하며 끌어왓는데 되려 담당자가 아닌 다른분을 전화연결 하며 계속 말돌리며 할말만 하시더라규요..ㅡ 이도저도 귀찮아서 그냥 내버리고 끝낼까 하는 마음도 들어요 ㅡ 똥밟은세 치고 ..

    최근 환수 메세지 내용도 본인이 누군지 뭐 얼마를 줘야하능지 정확한 내용없이 대뜸 채권추심 보낸다는 말만 잇고
    포기하고 낸다해도 제가 이런 정보를 물어야 하는게 맞나요?

    본사에서 청구서라도 날라온다면 몰라도
    단순 영업점에서 이렇게 보낸다는게
    신뢰성도 없고 물론 피싱사기라서 믿을것도 없지만
    또 통화 시 염장지르는 소리만 할 것같아서 되도록 문자로만 연락을 할까 합니다 증거도 남아놓을겸 ㅠ
    말주변이 없어서 잘 전달되었을지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DW앗, DW님이 글작성자인 2eu님 맞으신 거죠?!
    닉네임이 달라 다른 분이신 줄 알았습니다 *_*

    그나저나 업체에서도 말을 빙빙 돌리고 있던 상황이군요ㅠ
    막상 어느 계좌로 받았던 돈을 입금해야하는 지에 대해서도 안내하지도 않고 말이죠;;
    업체와 직접 연락하는 것이 많이 답답하실만 하겠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돈을 그냥 줘버리고 끝내는 것도 방법이긴 한데,
    사은품은 돌려주더라도 그간 이중요금납부했던 금액, 위약금이라도 업체에 보상해달라는쪽으로 요구를 해보셔야 합니다.
    사은품은 어쩔 수 없이 돌려준다 하더라도 해당 업체때문에 피해를 보셨잖아요?!
    그리고 업체와 직접 연락하실 필요없이 소보원에 자세하게 민원을 넣고 소통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업체에서 어떻게든 해결보려고 합의를 제안해올 거에요.
    그러니 안내드린 링크로 민원을 넣어보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2eu
    네 맞아요 근데 돈을 받아내야하는 상황이면 최소 소속과 내용 금액 계좌 이정도는 알려주고 추심을 넣든말든 말해야되는거 아닌지 .. 진짜 이렇게 허술한데 피싱을 당한게 참 ..에휴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2eu그러게나 말입니다ㅠ.ㅠ
    돈을 받아가려면 어디로 입금해야하는 지 정도는 알려줘야 할텐데
    채권추심이니 뭐니 겁부터 덜컥 줘버리고 참 난감하네요;;
    가입시킬 때는 현란한 화술로 2eu님을 현혹시켰을텐데 말이죠..!! 😡

    그래도 2eu님의 신용이 달린 문제이기도 하고,
    시간이 더 지체되면 이로울 게 없으니 하루빨리 소보원에 민원을 넣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ㅠ.ㅠ
    혹시 더 도움필요하신 게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