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마키스트님의 글

SKB 모뎀 브릿지 설정 및 공유기 포트포워딩 설정

회원님의 사진
  • 마키스트
  • 댓글: 1
  • 조회: 188


안녕하세요 기존에 KT를 쓰다가 이번에 SKB로 인터넷을 변경했습니다.


지금 네트워크 구조는


SKB 모뎀 ---------- 벽포트 ------------ iptime 공유기 ----------- 컴퓨터 1 

        ㅣ                                                                   ㄴ--------- 컴퓨터 2

         ㄴ-------------- 벽포트 ------------ SKB 공유기 -------------- TV셋탑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에서 포트포워딩 설정을 하기 위해 SKB모뎀을 브릿지모드로 변경하였고,

예상대로 iptime은 공인 ip를 받아서 인터넷 연결 및 wifi 를 잘 뿌려주고 있습니다.

tv도 작동에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원격데스크탑을 위한 포트(3389)를 아무리 방화벽에서 열고 공유기에서 포트포워딩을 해 줘도 외부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DDNS로 연결이 안되는 것은 물론이구요.


참고로 테스트를 위해 iptime 공유기에 꽂혀있던 벽포트 랜선을 컴퓨터 1에 직결해보았는데, ip도 잡히고 인터넷 연결도 된다고 나왔으나 실제로 인터넷 페이지(네이버 등)이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혹시 이런 경우엔 뭐가 문제가 되는 걸까요?ㅠㅠ 해결책이 보이지 않아 너무 힘듭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마키스트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게시판에서 인사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이번에 KT에서 --> SK 인터넷으로 바꾸셨는데요~~!!

    외부 접속(연결)을 위해서…!!
    이번에 SK의 (NAT모드로 동작하는) 모뎀을 -->
    '브릿지 모드'로 변경하시는 것에는 성공하셨군요~~!!

    다만… 그 이후에(?) 인터넷 페이지 접속이 안 되고,
    외부 접속에도 실패하셨다는 말씀이시겠지요~~??!!

    1)
    일단~~!!
    적어도(?) 인터넷 접속은 문제가 없어야 정상입니당!!

    다만....SK 모뎀을 브릿지모드로 변경하신 경우~~?!
    유무선 인터넷이 안 되거나, IPTV가 안 되거나 등의
    여러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가 꽤 목격되었답니다~~!!

    (문제가 없어야 정상임에도 말이지요…;;;ㅎㅎㅎ)

    ㄴ 해서, 이러한 일시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따라서 일단 싹~ 재부팅 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기기들에 연결된 선들을 모조리 다~~ 뽑았다가...!!
    5~10분 이상 지난 후, 전부 재연결 해보시겠어요?

    그 후에, [컴퓨터 1]로 테스트를 다시 해보시되…!!
    벽면 랜포트에 --> 직결했을 때와,
    벽면 랜포트 --> ipTIME --> 연결했을 때! 각각
    정상적으로 인터넷 페이지가 접속되는지 봐주세용!!

    3)
    자아, 여기까지 성공하셨다면~~?!!

    이어서 포트포워딩 설정도 다시 만져보시면 됩니다!!
    (ipTIME 역시 초기화하신 후! 다시 세팅 해보세요)
     
    만약.... 인터넷 연결 등의 문제는 전~~혀 없는데,
    포트포워딩 및 외부접속에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윈도우 운영체제 방화벽 문제이거나...
    포트포워딩 설정에 문제 있었을 가능성이 높겠지요;;;
    (외/내부포트 접속 주소 오인 문제일 확률도 있구요!)


    ----------------------------------------------------


    마키스트님~~!!^ㅂ^)//

    다시 한번 전부 싹 재부팅 해보신 후~~!!
    이번 재시도에서는 꼭 성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당!!


    그리고, 참고로~~!!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리사업자 이니까요~~!!
    추후 인터넷 가입도 꼭! 맡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마도... 검색하시다가 우연히 걸음 해주셨겠지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