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변유원님의 글

LG U+ TV프리 계약철회 관련

회원님의 사진
  • 변유원
  • 댓글: 2
  • 조회: 224

안녕하세요, 


최근 LG U+에서 인터넷 500mb를 본사 통해 신청하였고, 기존에 사용되던 회선이 1gb짜리여서 요금 변동 없이 500mb 요금제로 일단 9개월가량 사용해보시라고 권유하셔서 기사님 재량으로 그렇게 설치 되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실요금만 500mb를 내라는게 아니라, 그냥 전산상으로도 500mb 요금제로 계약이 되어있다고 여겼고 회선이 1gb라서 서비스가 제공될뿐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10월 5일에 알뜰폰 결합을 하고자 101 통해 전화했습니다.

매일 선착순 3명에 한해 요금할인 혜택과 태블릿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고 하셨고, 오후 5시경에 전화를 진행했습니다.


말이 너무 빠르고 발음이 알아듣기 어려워 해당 내용들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전화를 끝마쳤으나 문자를 통해 제가 1gb 인터넷 및 tv프리 서비스에 가입되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태블릿이 단순 사은품이 아니라 약정 할부 제품이라는 점을 알게 되었고, 선착순 사은품 등 제도도 없고 일괄적으로 동일한 상품이 제공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1gb 인터넷 요금제를 사용 할 의향이 없음에도 인터넷 요금이 1gb로 계속 청구되는 점, 그리고 tv프리 제품을 취소하고자 다시 전화를 하려고 했으나 이미 고객센터 운영이 끝난 상태여서 의사를 전달 할 수 없었고 하루도 안 되는 시간동안 이미 태블릿이 배송까지 완료되어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고객센터에서 안내 받았습니다.


현재 배송이 완료 되었으나 개통은 하지 않았기때문에 취소 처리를 해줄 수 없으며, 인터넷 요금제 변경도 마찬가지로 개통이 진행 된 후에야 상담이 가능하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배송된 상품을 개봉도 하지 않았고 상담을 마친지 만 하루도 채 안 되었음에도 개통/계약철회가 불가능하며 개통을 진행 후 해지를 처리해야한다는 답변을 받아 매우 번거롭고 이해가 안 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1. tv프리 상품 해지가 불가능한지 2. 인터넷 요금제를 기존에 가입되었던 500mb 짜리로 변경이 가능한지 문의 드리고자 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변유원님 ☺️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남겨주신 문의를 살펴보았어요~
    오! 혹시나 백메가를 통해 진행하셨을까 하여 깜짝 놀랐는데...
    본사를 통해 진행하셨던 것이군요!?
    어떻게 백메가까지 찾아주셨을까요~! 🤭

    에고.... 곤란한 상황을 직면하셨지만...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도와드리는 곳이라
    아쉽게도 청약을 대신 취소해드릴 수는 없으나..ㅠㅠ
    백메가로 찾아주신 것도 큰 인연이니~!!
    제가 꼼꼼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우선...
    인터넷은 1기가 인터넷으로 가입된 것은
    보통 이렇게 진행되는 것이 맞습니다 ㅎㅎ

    1기가 인터넷으로 가입하셔야
    1기가 인터넷 속도로 온전하게 품질을 제공받으실 수 있거든요

    대신!
    LG 측에서 요금을 500메가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제공해드리는 것이구요~
    9개월 뒤 500메가로 하향하시더라도
    위약금이나 할인반환금은 전혀 청구되지 않습니다 ^_^

    ===> 따라서 이 부분은 문제될 여지가 없는데요~?




    문제는... TV프리 부분이네요!
    요금할인과 사은품 혜택을 언급하며
    TV프리 서비스를 얼렁뚱땅 가입하시게 되었군요 🥹
    에고고... 문자를 확인하시고 정말 당혹스러우셨겠습니다

    일단 LG 인터넷, IPTV 약관 부분에  TV프리에 대한 부분이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접수팀을 통해 확인을 해보고 있습니다 +_+;
    피드백이 올 때 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그리고 변유원님께서는 한번 가입하셨을 당시에
    본사 상담원과의 녹취를 한번 들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1) 할부 제품으로 안내를 제대로 받으셨는지
    2) 약정 기간에 대한 안내를 받으셨는지
    3) TV프리 요금이 얼마나 부과되는지 안내 받으셨는지 말이죠!

    이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였다면...
    위약금 없이 해지를 요구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_+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가입 당시의 녹취 파일을 달라고 요청해보시고요!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막 접수팀에서 피드백이 왔는데요!?


    약관을 살펴보니...

    1. TV프리의 택배상자를 개봉하지 않는 상태로
    개통완료 후 14일 이내에 해지 시
    위약금 면제 해지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개통을 진행하신 뒤에
    추가 요금없이 완전히 해지가 가능한지 문의해보시겠어요?


    2. 인터넷 요금제를 기존에 가입되었던 500메가로 변경이 가능한지 여부는...
    원칙 상으로는 한달 뒤에 하향이 가능합니다만,
    고객님께서 이 요금제에 대한 인지가 불명확한 상태에서
    상향이 이루어진 부분이 인정된다면
    한달 이내에 하향을 할 수 있기도 했습니다!

    다만, 현재 500메가 요금으로 1기가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것이 맞다면
    9개월 가량 사용해보시고
    이후에 하향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_^

    혹시나 기간을 잊어버리실까 염려되신다면
    지금 바로 하향하시고요!




    만약에...?!
    위약금 면제 개통해지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말과 발음이 부정확한 안내를 받으셨지 않습니까!
    변유원님께서 인지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접수를 진행했다는 것인데요~?

    고객센터의 녹취를 들어보아야 되긴 하겠지만,
    이를 내용으로 민원 제기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일단 1번으로 문의를 해보시겠어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