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님의 글

약정만기 후 재가입 사기(?)

회원님의 사진
  • 댓글: 1
  • 조회: 170


제가 kt 인터넷+tv 약정이 3개월 전에 끝났거든요

010 번호로 전화가 와서 약정이 끝났으니 혜택을 받을 수 없어서

신규가입을 해야 하는데 같은 주소지로는 12개월간 신규가입이 안된다? 뭐 그러면서 혜택이 제일 좋은 lg로 이동시켰다가 나중에 kt로 다시 바꿔주겠대요

자기네들이 다 알아서 할거고 해지도 알아서 할거라며…


그래서 실제로 1600 어쩌고 번호로 전화도 와서

lg 담당자라면서 이름, 생년월일, 주민번호, 계좌번호까지 묻더라고요 그래서 말해버렸습니다ㅠ

그래서 뭐 계좌로 혜택금도 보내주고 뭐 어쩌고 한다고 하고 끊었어요 기사분이 나중에 연락 준다면서요

찜찜해서 검색해보니 여기 글 올라온 사례처럼 저도 마케팅 사기(?) 에 걸린 것 같은데요…


lg에 전화해보니 아직 제 이름으로 개통된 인터넷이나 tv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30분도 안되서 바로 물어봤습니다)

진짜 개통 안된거 맞나요…? 나중에라도 개통 되는건 아니겠죠ㅠㅠ 조언 부탁드려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챈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아고...! 제목에 "사기"라는 내용을 보고
    순서가 되자마자 헐레벌떡 뛰어(?)왔습니다🥲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챈님께서 캐치하신 그대로 피싱 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수법 중 하나입니다.

    KT인터넷 약정이 만료된 상태에서
    → 다시 KT로 신규가입하기 위해서는 해지일 기준으로 9개월이 지나야 하는데
    이 때문에 가입을 못하니 LG로 가입해서 쓰다가 특정 기간이 지나면
    → 다시 KT로 가입하는 쪽으로 유도했네요ㅎㅎ;;

    이렇게 하시면~?!
    1️⃣ 업체측 배만 불려줄 뿐 챈님께 이득인 건 1도 없습니다.
    살펴보면 LG인터넷 가입 + 후에 LG해지 - KT인터넷 가입을 취한다면
    총 두 번 가입하게 되는데 이 때 업체는 두 번의 매출을 뽑아(?)내게됩니다.


    2️⃣ 챈님은 LG인터넷을 설치하고
    → 해지하고
    → 또 KT로 가입해야하는 번거로움과 시간 낭비가 큽니다.
    시간도 돈이잖아요~?!


    3️⃣ LG인터넷을 해지하며 청구되는 위약금은 업체에서 알아서 해준다 했겠지만
    이는 KT로 가입하며 받는 사은품을 납부해 줄 것이기에
    KT인터넷 가입시 챈님이 챙겨가는 혜택은 아예 없거나, 소액일 것입니다.


    4️⃣ 12개월 뒤 업체가 유령처럼 사라져 있을 수도 있고 (실제로 사라진 없체가 있었어요!)
    담당자가 바뀌어서 가입할 때 조건으로 해줄 수 없다고 할 수도 있고
    말바꾸기를 시전할 확률이 높습니다.

    위 4가지 만으로도 해당 업체 통해 가입할 이유가 싹 사라지지요?ㅎㅎ
    그리고 이 외 다른 수법도 많으니 아래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참고글]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내용을 살펴보시면 우째 이런일이! 하실겁니다ㅠ;;


    정말 다행인 점은 챈님께서 신청은 하셨지만 설치를 받지 않았다는 거예요.
    설치가 되지 않았다면 납부해야할 요금, 위약금, 설치비가 없거든요😉

    일단 개인 정보는 알려줬다면 접수가 들어갔을 테니
    해당 업체로 전호해 취소 요청을 하고요!
    개인 정보는 모두 소거해 달라고 말씀하세요💪


    정리를 하신 후에는 약정이 만료된 KT인터넷을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고민되실 텐데요~
    이어서 상담받기 원하신다면 아래 질문 확인 후 댓글 남겨주세요✨

    질문1) KT인터넷에 결합한 KT휴대폰이 있다면 총 몇 대인지?
    쭉 KT를 유지할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휴대폰 요금제 명칭도 알려주세요!)


    질문2) KT휴대폰 외에 SK 또는 LG, 알뜰폰을 보유하고 있다면 (챈님 외 가족분들 포함)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알뜰폰은 사업자명도 함께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예시답변: 본인 SK T플랜 라지 / 어머니 리브모바일 LTE 71GB+(LGU+망)
    => 예시와 같이 정확한 명칭이 필요해요!


    질문3)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사용하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결합할 휴대폰이 아예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가에서 SK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본가와 챈님 댁 SK인터넷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는 것이죠.
    본가는 → 모회선, 챈님 댁은 → 자회선이 됩니다👏


    위 세 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이어서 촥촥 정리해 보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