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 이중가입 사기를 가한 것 같습니다.
저는 SK 인터넷이랑 TV를 가입중이고 약정 3년 (2022.07.11.~2025.07.10)입니다. 휴대폰과 결합되어 40,150원씩 요금이 나갑니다.
지난 주 목요일쯤에 010으로 시작되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제가 인터넷/TV약정 3년으로 가입했는데 2년 이상 쓰면 1년 동안은 인터넷 요금이 빠진다고 알려드렸다면서 다음달부터 그 혜택이 적용된다고 연락해왔습니다. 그러면서 통신법 때문에 인터넷 요금 자체를 안 나오게 할 수가 없다며 장비를 신형장비로 업그레이드 도와주면서 인터넷 비용만큼 현금 지원해준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상품권 금액 7만원에 현금 27만원까지해서 총 34만원을 현금 지원해준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상했던게 2018년도부터 무단신규 가입 방지를 위해서 새롭게 바뀐 통신법 때문에 SK 장비가 이미 한번 설치되어 있는 장소에는 SK 장비로 재설치나 교체가 어렵다고해서 KT 장비를 설치해준다고 하는 겁니다. 그러면서 1년동안만 KT를 쓰고 그 이후에는 다시 SK를 쓰면 월 요금이 매달 24,190원으로 떨어진다고 했습니다. 심지어 KT를 쓰는 1년동안에 SK에서 적용되는 가족결합할인도 유지된다고 하길래 좀 이상하다 싶었지만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리고는 어차피 저는 1년 환수 기간 동안에만 이용을 하실 거기 때문에 KT 고객센터에서 3년 약정 안내해도 오해하지 말고 넘어가라고 했습니다.
결국에는 여차저차해서 안타깝게도 지난 주 토요일에 KT 설치가 완료돼서 계약이 된 상황이고, SK도 확인해보니 아직 해지 안되고 계약이 유지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현금지원금 34만원은 아직 받지 못한 상황입니다. SK의 경우 가족결합이랑 여러가지 약정 할인이 되어 있어서 약정 전에 해지하면 위약금이 꽤 나올 거 같아서 현금 지원금 받고 바로 KT를 해지하는게 제일 좋을거 같은데....... 고견 부탁드립니다 ㅜㅜ
아, 참고로 제 폰에 자동 녹음 기능이 있어서 그 이상한 업체 사람이랑 통화한 내용이 다 녹음은 되어있습니다!
전체 댓글1개
아이코야;; 흔한 피싱 전화를 받으셨군요ㅠ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q_d****님께서 추측하신 거처럼
1) KT는 하루 빨리 해지하고
2) SK의 남은 약정기간을 그대로 이용하는 편이 유리합니다.
① 지금 SK를 해지하면 위약금 부담이 클 것이고
② 현재 KT보다 월요금을 저렴하게 이용 중이실 거예요 +_+
③ 추후 다시 SK를 이용할 때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없으며 (통신요금은 정찰제로 업체에서 마음대로 할인 혜택을 적용해 드릴 수 없답니다 😢)
④ 게다가 KT를 1년 사용하고 해지할 경우, 해지 위약금이 부과되어요.
현금 지원금을 받고 바로 KT를 해지하면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발생합니다^^;
업체와 사은품 지급 일로 이야기를 나누며 스트레스 받을 필요없이 빠르게 해지 신청을 해주시겠어요?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 부담만 덩달아 커집니다;;
다만 해당 업체의 과장 안내로 인터넷+TV를 해지하려는 건데, q_d****님께서 모든 위약금을 떠안기엔 너무 아깝고 억울한 상황이잖아요~!?
하여 KT 본사에 전화하셔서 있는 그대로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① 해당 업체에서 통신법 때문에 기존 인터넷 사용이 불가하다 하였고
② 1년만 딱 쓰면 된다 하여 가입했는데
③ 설치 받은 후에야 흔한 피싱 수법인 걸 알게 되었다.
④ 빨리 해지하고 싶고, 피싱 업체의 말을 믿고 가입했던 건데 위약금을 모두 떠안아야 하는 것이 억울하다.
⑤ 가입 당시 통화한 내용에 대한 녹취록도 갖고 있다. 하고 말이지요 😊
KT 본사에서 해당 업체 문제로 꼬리 자르기(?)를 할 수도 있지만, q_d****님께서 설치 받은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본사에서 융통성(?)을 발휘해주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진행해 드릴 수도 있답니다.
밑져야 본전이니 가입 진행된 KT 본사로 꼭꼭 이야기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요ㅎㅎ
부디 잘 이야기되어 깔끔하게 KT를 해지하고, 다시 SK를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추후 인터넷 가입이 필요할 때도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