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브이브이님의 글

재약정피싱에 당했는데 대처를 어떻게해야할까요

회원님의 사진
  • 브이브이
  • 댓글: 3
  • 조회: 376

Sk인터넷을 작년 11월경 A인터넷 업체를 통해 가입했습니다

당시 현금으로 35만원, 15만원 해서 총 50만원을 받았었고 사용하고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5월경 010으로 온 전화로 전에 가입을 도와드렸던 B업체라며 lg인터넷가입을 얘기하며 sk는 270일 이후에 끊으면 사은품반환도 없고 위약금과 이중요금도 내주겠다는 식으로 말을하여 39만원을 받고 가입을 했네요

그렇게 lg요금과 sk요금을 이중으로 내고나면 2주쯤 뒤 sk요금을 B업체에서 주는식으로 유지하다가 올해 8월경 270일이 지났으니 sk를 해지하라고 연락을 받고 해지하였습니다

그렇게 위약금이 39만원쯤 발생했는데 정작 B에서는 처음 사은품으로 주지않았냐 식이고 A업체에서는 1년이내 sk를 해지하였으니 사은품50만원을 반납하라고 입금계좌번호를 문자로 보내왔네요

B업체는 연락을 안받고있고, 위약금은 이미 냈지만 사은품반환50만원도 해야될수도 있다는 생각에 화가 납니다

결론적으론 B실적만 올려준셈이 된거같네요

위약금까진 그러려니했는데 내지않아도 된다던 사은품반환까지 해야되는건가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브이브이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먼저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해주심에 감사드려요!!

    아이구야…..
    너무나도 곤란한 상황에 놓이셨군요~~?!ㅠㅠㅠㅠ

    [A 업체를 통해서]
    작년 11월 경 SK상품을 가입하여 이용 중이셨구요!

    [B 업체를 통해서]
    올해 5월 경...!! 해당 B 업체로부터
    "가입을 도와드린 업체다" 라는 안내를 받으시고!!
    LG 인터넷 가입과 SK 인터넷 해지를 진행하셨군요?

    다만 요 B업체로부터 안내받으신 내용과는 달리….
    SK 해지로 인한 사은품 '환수' 문제가 따라온 상황!!


    1)
    자아, 우선~~!!
    말씀해주신 내용만 보면…. A업체는 잘못이 없네요…

    어느 업체를 통해 통신사의 인터넷을 가입하시든?
    일정 기간 이내에 인터넷을 해지하신다면
    사은품 환수(반환) 문제가 뒤따르는 것이 맞습니다.

    (이러한 전제 조건이나 제약이 없다면~~??
    해지 후 가입을 되풀이하는 식으로 악용되겠지요;;;)

    즉!! '최소 유지 기간'이라는 조건이 붙습니다….!!

    그리고 사은품 지급 및 환수에 대한 조건은
    해당 업체와 ↔ 고객님 간의 계약에 해당하구요...!!
    해지해도 사은품 환수가 적용되지 않는 시점 또한
    각 업체와의 계약조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어요!

    보통~~!! 개통후 만 1년 이상 경과한 시점이면?
    해지해도 사은품 환수가 없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경우에 따라서 "만 9개월 이상" 유지 후 해지하면?
    사은품 환수 문제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필수유지기간이 이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긴 해요!)


    2)
    따라서~~!!

    만약 작년에 SK 인터넷을 가입하셨을 당시,
    A 업체로부터 "최소 1년은 유지하셔야 한다" 라고
    정확하게 안내를 받으신 것이 확실하다면~~??!!

    A 업체의 사은품 반환 요구는 타당한 것입니다….;;;

    허나... 만약 "최소 1년 유지"가 조건이었다 해도…!!
    브이브이님께서 만 9개월 이상 (= 275일 이상)
    유지하신 이후에 해지를 하셨다면~~?!
    업체는 본사에 사은품을 반환하지 않아도 되므로!!

    해당 업체로 전화하시어,

    "9개월 이상 지나서 본사 사은품 환수는 없을테니
    제 사정을 좀 봐주실 수는 없을까요?
    '지난번에 가입을 도와드린 업체'라고 하길래….
    귀사(A)가 전화한 거라고 알고 해지한 거거든요;;;
    해지해도 사은품 환수 없다고 안내도 받았구요…
    이번에 설치한 LG는 소보원에 피해구제 신청하고
    바로 해지할 수도 있어서요~~!!
    추후 가입이 필요해진다면 귀사 통해 하겠습니다"

    ㄴ 이런 식으로 말씀해보셔도 좋겠네요!!>ㅅ<)//


    3)
    진짜 문제는….!! 바로바로 이번 B 업체인데요….;;;;

    "전에 가입을 도와드린 업체다" --> 거짓!
    "SK를 해지하면 사은품 환수 없다" --> 거짓!
     (기존 업체와의 약속은 최소 1년 유지였을 테니…)
    "위약금과 이중 요금을 내주겠다" --> 거짓인 셈!
     (사은품과 별개로 줄 것처럼 안내한 것이지요??)

    그리고~~!! 브이브이님께서 요청한 적도 없는데
    이처럼 먼저 가입권유 전화를 한 것은,
    불법 아웃바운드 영업에 해당하구요!! --> 불법!!

    이 과정에서는 당연히(?) 개인정보 불법 취득도
    이루어졌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지요!! --> 불법!

    ㄴ 즉~~!!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는 아니지요….;;;;

    따라서 가능하면 LG 상품을 해지하시어
    해당 업체가 이득보는 일이 없게 하는 게 좋구요~~!!
    (다행히 LG는 개통 후 2개월 정도만 지났으므로…
    지금 해지하시면 해당 업체의 실적도 사라집니다!!)

    이어서~~!!
    요 LG 가입과 해지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 금액은??
    해당 업체가 책임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B에게 받으신 총 현금사은품에서.....
    - 최소한 LG 해지시 청구되는 위약금을 제외하고!
    = 나머지만 업체로 반납하는 식으로 말이지요~~☆

    해서 LG인터넷까지 해지하시게 되면? 이번에….
    KT를 가입하시든!
    SK를 가입하시든! (= 해지 후 3개월 지나야 가능!)
    스카이라이프 상품을 가입하시든!
    ㄴ 가장 적합하고 유리한 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다만…. B 업체의 불완전판매 (= 거짓 안내)에 대한
    명백한 증거가 있어야만….!!
    소보원에 신고하시고 피해구제를 요청하셨을 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테니까요~~!!>ㅅ<)//

    당시 업체와의 통화 내역 전체 녹취, 문자, 카톡 등
    가능한 증거는 모두 수집하시고!!
    소보원에 전화하시어 신고 및 구제 요청 하십시오~~!!


    5)
    물론~~!!
    만약…. 이번 LG 인터넷을 그대로 유지하시는 것이
    브이브이님께 가장 이득이 되는 상황이라면~~??!!

    다행히 사은품을 적게 받으신 것은 아닌 듯하니...
    그냥 LG 상품을 그대로 쓰셔도 그만이기는 해요~~!!

    (사은품 39만원 + 추가 (이중요금)도 받으신 거쥬??)

    다만....!! 기존 SK 해지로 인한 사은품 환수가 문제....;;;;


    -----------------------------------------


    브이브이님~~!!

    SK를 8월에 해지하셨다면?
    지금 시점에서는 해지를 철회하실 수도 없을 테니;;;
    사은품 환수를 피할 수 있느냐 여부가 핵심인데요....!!

    일단 A 업체와 이야기를 잘 나눠보셨으면 합니다~~!!

    ㄴ 부디 좋은 소식이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헥헥)
  • 회원님의 사진 브이브이
    그럼 지금 b업체에 불이익을 주는 방법은 해지뿐인데, 해지하려면 위약금+사은품까지 다시 내야되는 상황이니 어렵네요
    B사의 사은품39만원은 a사 위약금 38만원정도 나온거로 끝났구요.
    통화녹취가 없는 상황에서 문자로만 증거로 소보원에 제출해야되는 상황인거죠?
    이거 증거가 부족하면 오히려 제가 제돈으로 39만원+@를 내야되는 상황이 될 수도 있겠네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브이브이넵, 브이브이님~~!!>ㅅ<)//

    이 모든 일은!! 바로바로 B 업체의...

    * 불법 아웃바운드 영업 (+ 개인정보 불법취득)
    * 거짓 안내 (가입해드린 업체다, 위약금 없다)

    ㄴ 이로 인해서 일어난 사달 아니겠습니까??

    따라서 이번 LG 상품 해지로 인한 위약금은
    해당 B업체가 책임지게 해야 옳습니다...!!
    (B에게 받은 사은품 반환은 어쩔 수 없지만유)

    1)
    따라서 만약 "LG인터넷도 해지해서 없애겠다!"
    ....하고 결정을 내리셨다면~~??!!

    B 업체에게 전화하시어...

    ★ 이때부터라도 통화는 전부 녹음하세요! ★

    "기존 업체로부터 SK 사은품 반환 요청이 왔다.
    (원하면 내가 업체에게 받은 문자 보내주겠다)
    즉~~!! 너희의 불법 아웃바운드 영업 행위와
    "지난번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이며
    기존 인터넷을 해지해도 사은품 환수가 없다"는
    거짓 안내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상황이다...!!
    따라서 나는 너희를 믿고 맡길 수 없다!!
    해서 LG는 해지하고!! 사은품에서 LG 위약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돌려주겠다. 계좌 달라!!"

    ㄴ 요렇게 통보하시기를 바랍니다~~!!>ㅅ<)//

    2)
    만약 이 때 해당 업체가 반발한다면~~?!

    "그래~~?? 그럼 사은품은 돌려주지 않겠다.
    너희와의 대화 내용은 모두 녹음되어 있으니
    불완전판매 (=거짓 안내) 녹취 증거를 첨부해서
    소보원에 신고하겠다. 나머지는 알아서 해라."

    ㄴ 하고 으름장을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 통화 녹음이 없더라도 말이지요...!!ㅎㅎ
    소보원 신고 전에 업체가 꼬리 내릴 수도 있고,
    이번 통화 내용이 증거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3)
    그래도~~!!
    만약 업체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LG는 해지하시고! (+ LG로도 사정 말씀하시고)
    소보원에 전화하여 바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소보원 담당자께 현재 상황을 말씀하시구요!!
    만약 증거가 필요하다고 하시면
    이번 통화 녹취와, 기존 업체에게 받은 문자를
    증거로 제시하시면 되지용~~!!

    4)
    다만 문제는....!!
    SK와 LG 둘 다!! 해지 후 만 3개월 이내에는
    동일통신사 재가입이 불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즉 LG는 해지하면 바로 재가입이 불가하구요....
    SK도 3개월이 안 되어 재가입이 어렵겠지요....

    해서~~!! 지금 당장 LG를 해지하신다면,
    이번에는 KT인터넷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주소지에 따라 스카이라이프 가입도 괜찮지요)

    ㄴ 즉~~!! 이 부분까지 참고해주셔야 하구요!!

    무엇보다도... 기존 SK 인터넷 사은품 반환을
    피하실 수 있는지 여부도 무척 중요하지요...!!


    ----------------------------------------


    무척 어려운 상황에 놓이셨기에...
    이를 해결하시려면 수고가 많이 들 것입니다.
    또한 어느 정도의 정신 소모도 뒤따르겠지요...;;;

    그래도~~!!
    차근차근 해결해나가시길 응원할게요!!>ㅅ<bbb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